우주 시냅스가 인간의 시냅스랑 비슷하다던데 우주도 한 생명체의 뇌 같은 그런 게 아닐까 하는 그런 가설이 있었는데 진짜 신기했었음ㅋㅋ*시냅스는 뉴런(신경세포)이 모여있는 것을 말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