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21741324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8612
이 글은 8년 전 (2017/8/18) 게시물이에요
다들 본투비 스윗인지 알았는데 북유럽 남편 있는 언니 말 들어보면 다들 그렇게 딱딱 나눠서 생활한다고... 언니 남편분 행동이 아시아에서 볼수 있을 법한 행동들도 많아서 북유럽도 되게 스윗한줄 알았는데 아니였다
대표 사진
익인1
환상이 좀 많은듯 우리나라가 북유럽에대해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남편분이 너무 스윗해서 그 나라가 부인한테 그러는 줄.. 근데 더치페이한다는 소리에 놀랐당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난... 좋을 것 같은데... 사람마다 가치관이 다르니까 모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무슨 말인지 이해를 못하겠ㅇ.. 그냥 동양 남자랑 하는게 비슷하다 이 말이야?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언니 남편분이 북유럽 사람인데 언니한테 하는 행동들 보면 되게 스윗해서 북유럽 사람들이 다들 그러는줄 알았는데 다른 부부들은 부부사이에서도 더치페이가 칼 같다는 말에 놀랐어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더치페이가 무..슨..문제야..? 난 괜찮을듯..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더치페이가 놀랄 일이야? ㅋㅋㅋㅋㅋㅋ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부부사이에 더치가 칼같아서 놀랐다는거였어..ㅠㅠ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아아. 아예 경제 생활이 분리되어 있나보다.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부부사이에 더치페이를해??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응응ㅠㅠㅠㅠㅠ내가 말하고 싶었던게 이거야ㅠㅠㅠㅠ 나는 북유럽 사람이라곤 언니남편만 봤으니까 다들 그런줄 알았는데 부부사이에 더 칼같다고해서 놀랐던거야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결혼하고도 더치페이해?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응응 사실 생활비는 한국에서도 일정 금액씩 같이 모아서 쓰고 남은 돈은 자기 여가활동에 쓰니까 놀랄일이 아니였는데 아이키우는거에서도 나는 교육비를 낼게 넌 다른비용을 내 한다는 소리를 들었어ㅠㅠㅠ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외국이 오히려 더 더치페이 많이하지않나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46
?아니얌 오히려 외국에선 남자들이 부담하는 경우도 많고 다양해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56
음 내가 미국에 5년 살다왔는데ㅋㅋ 꼭 그렇진않아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53
외국은 더치페이 같은 거 잘 안하고 돈 많이 버는 사람이 내고 그럴 걸?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60
222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헐 나로서는 충격임... 부부 사이에 더치페이라니..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더치페이는 당연하다고 생각하는데 부부 사이에서까지라니까 좀 놀랍다 ㅋㅋㅋㅋㅋㅋ 부부 통장이라도 따로 만들어서 사용하면 편할듯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난 그냥 더치페이가 부부인데도 있어서 놀랐어ㅠㅠㅠ 언니 남편은 다 자기가 해주려 했고 그게 내가 처음 본 북유럽 사람이였으니까 다 그런 줄 알았는데 언니가 부부사이에 더치페이 한다고 말해서 그냥 놀랐던거야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오 나는 그런게 좀 더 좋은듯 니돈 내돈 딱딱 나누면 나중에 그런 일로 트러블 생길것도 없구 비상금 만들 생각안해도되고..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오 신기해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생활비 제외하고 다 따로 계산하나보다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오 개인적으로는 마음에 든다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222222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
3333완전 좋다ㅋㅋㅋㅋㅋㅋㅋㅋ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39
44444 개인적으로는 되게 좋다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42
5555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50
6666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67
7777 저런 개인주의 조타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근데 북유럽 사람들은 결혼보다 동거를 더 많이하지 않아? 그렇게 들은 것 같았는데 나 친구 부모님도 작년에 결혼하셨다고 했거든 그럼 어쨌든 결혼한거랑은 다르니까 더치페이에 대해서도 더 엄격하지 아느까..? 우리나라처럼 살림을 합쳤다의 개념이 아닐 것 같아서.. 아닐수도 이써!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원래 유럽권은 결혼하고도 일 무조건 분담 경제 무조건 분담해 이혼이 한국이랑 다르게 인식이 나쁘지 않아서 결합 재결합이 많기도 하고 서로에게 빚진다고 생각해서!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그게 맞는 거 아닌가?? 난 좋은데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싱기하네 결혼하면 난 생활비 하나로 모아서 같이 쓸거같은데 더치페이라니!!!! 근데 애 생기면 넘 애매하지않은가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우와 부부인데 경제적으로는 구분지어서 하능구나..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헐결혼하고 더치페이라니 충격적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맞다 유럽국가들 부부사이에도 딱 너꺼 내꺼 나눠서 관리하고 서로 터치 안한다던데
좋은거같아ㅋㅋㅋ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
나 아는분도 독일인 남편있는데 돈관리라던가 뭔가를 나눠야하는 부분에서는 되게 너꺼내꺼 중요하게 생각한대ㅋㅋ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그거 좀 좋다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신기하다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
오 신기해.. 난 호주인 남친있는데 걍 돌아가면사 냄 더치페이 해본적 없어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
헐 너무 좋은데?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
오...신기하다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31
북유럽은 정치나 이런게 다 사상이 그런쪽이라 그런가? 신기하네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33
더치페이면 그럼 여자도 일하는거야? 가정주부 없이?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32
헐 그럼 안돼. ...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34
완전좋다. 더좋아지려하네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35
헐 괜찮은데??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36
오 대박신기 ㅋㅋㅋㅋ 난 좋다... 칼같은 반반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37
오 별론데....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38
난 뭔가 별로 같당 같이 사는 부부인데 부부 느낌 안날꺼같아서 헿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40
오 난 좋은듯 ㅋㅋㅋㅋ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41
저렇게 칼같이 더치하고 가사나 육아 분담도 칼같이 반으로 나눈다면 백번이라도 더치 가능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43
오 유럽쪽은 그렇게 하는구나.. 신기하다..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44
돈 뿐만 아니라 육아랑 청소까지 딱딱 나눠 하면 난 완전 좋을 것 같아. 네꺼 내꺼니까 터치 안할 거 아냐.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45
22돈뿐만이 아니라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47
333333333 이보다좋을수가...... 너무좋다 진짜ㅠㅠ 그리고 결혼해도 내시간 존중해줄거아님... ㅠㅠ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48
좋다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49
우리 외숙모 외삼촌 두분 다 한국인인데 더치페이하심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아기 키울때도 칼같이 더치하심 예쁜 옷이나 장난감이든 뭐든 사주고싶은게 있다면 각자 알아서 사서 해주지만 우선은ㅋㅋㅋㅋㅋㅋㅋ거기에 효도도 무조건 셀프효도라서 서로 각자 부모님께 얼마 드리는지도 모른대 여행도 선물도 각자가 알아서 해드리는거라서 싸움도 없고 그냥 너무 편하고 좋다던데ㅋㅋㅋㅋㅋㅋㅋㅋㅋ그런다고 정이 없는것도 아니고 잘 사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51
우리 집도 그렇게 함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52
헐 결혼하고 더치페이라니..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54
내각 듣기론 개인주의 성향이 강하대써!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55
괜찮은거같애 그렇게하고 참견 안하는쪽이 훨씬마음에듦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57
함께한다는 느낌을 받기 좋아하는 나랑은 정말 안맞을듯ㅋㅋㅋㅋㅋ 난 별로다ㅜㅜ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58
정없다...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59
나는 한국에서 영원히 살아야 되나봄ㅋㅋㅋㅋ개인주의는 너무나도 안맞다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61
너무 칼같다 ㅋㅋㅋ .. 부부끼리 외식가서 자기가 먹은것만 딱 내는건가 가족인데 그냥 같이 계산하지 ..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62
너무 선긋는느낌난다....내기준엔ㅋㅋㅋㅋㅋ부부사이에 더치페이도 흠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63
헐 신기해ㅋㅋㅋ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64
엥 너무 .. 이건 심한거 같은데 오히려 이렇게 딱딱 나누는게 더 불편할듯 ..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65
난 ㄱㅊ다구본다 그냥 사람마다 생각하는게 다른듯 정없다고 느껴질 익이니들두 이해함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66
저러면 충돌하는 일도 적을듯..
8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내가 또 타투하고 싶다니까 친구가
12:40 l 조회 1
해외거주 영어 잘하는 익들 드라마 영화같은거 잘 봄?
12:40 l 조회 2
우리 회사도 부사장이 신입한테 너 지적장애인이냐 막말해서 부모가 회사 찾아옴
12:40 l 조회 2
청년미래적금 생에 한 번만 가입 가능하면
12:40 l 조회 3
걍 나이 먹을수록 남자 이야기 잘 안하는듯?
12:40 l 조회 4
하이닉스 시가총액 1위!!!!!!!!!!!!!!!!!!1
12:40 l 조회 11
01,02년생이면 직장에서
12:40 l 조회 3
누가 지하철에 강아지 그냥 가방에 넣고 다니는데
12:39 l 조회 9
이 뽑아버리고 싶음 이가 문제인지는 모르겠는데
12:39 l 조회 5
요즘은 프리장이 젤 싼거같아1
12:39 l 조회 3
오해하지말기~
12:39 l 조회 9
멕시카나 치토스 치킨 안 맵지?
12:38 l 조회 2
폴댄스 봉에 매달리는거 자체가 대단한거야??3
12:38 l 조회 10
아랍상 좋아하는데 두부상한테 고백받음3
12:38 l 조회 13
간호사 이직면접 왔는데 입가벼운 선배 보면 어케?1
12:38 l 조회 5
160 48~49일때 헬트가 체지방은 뺄게없다했는데1
12:38 l 조회 10
임테기 꼭 아침소변일 필요 없지?
12:38 l 조회 4
주식 때문에 우리아빠 월 천 버는중
12:38 l 조회 13
마운자로 맞을거니까 처먹는 생각2
12:37 l 조회 11
와 매일 등산하는 사람은 ㄹㅇ 어떻게 하는걸까.....2
12:37 l 조회 9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2: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