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21853902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주식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463
이 글은 8년 전 (2017/8/27) 게시물이에요
이 소리 교회 다니는 애들한테 들을 때마다 짜증나서 아주 열불낰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어느 교리교사가 교리를 그,따위로 가르치냐
대표 사진
익인1
헐미안한데 천주교에대해서 설명해줄수있니...?ㅠ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하느님 믿고 성모님께 우리의 도움을 부탁드리는 거야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아 맞아 나도잊고있었는데 그래서 교회에서 예수님이름으로 기도드렸습니다 이거대신에 어떤 기도 한다고했었는데...!
교회는 예수님을통해서 하나님을믿고
성당은 성모마리아를통해서 하느님을믿는거
맞지?

8년 전
대표 사진
다른익인13
성모마리아를 통해서? 그 말은 별로 맞지 않은 것 같은뎀.. 우리도 그냥 하느님 믿는 거야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다른익인
믿는 건 다 똑같아 우리도 한 분이신 하느님을 흠숭한다 이런 마인드고 카톨릭교에서는 삼위일체라고 해서 성체. 성부. 성자를 한 몸으로 봐 예수=하느님 그리고 굳이 성모님을 통해서여야지 믿는 게 아니고 성모님은 전달자 역할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ㅇㅇㅏ 오해가있을수있겠구나 저기서 통해서라는말이 기도의전달자개념이었어! 예수=하느님 이라는건 처음알고간다.....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15에게
웅웅 그래서 카톨릭신자들이 기도할 때 성호경을 긋잖앙! 그때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하는 이유가 삼위일체를 해서 같이 성호의 반열에 올라 있기 때문이얌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나교회다니는데 마리아가 예수를 낳아서 마리아를 인정한다같은그런거 마자?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난 무교인데 조금 배웠었는데
우리가 만약 용돈이 필요한데 아빠한테는 좀 말을 못하겠으면 엄마한테말하잖아 아빠한테 말해달라고 그런느낌으로 배웠음 마리아를 믿는게 아니라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ㅇㅇ!!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맞지! 호홋 기쁘다~~ 믿지는 않지만 성당다니고 배우는거 좋아하거든 아무래도 종교가 깊게 들어와있으니까 관련된것도 많아서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인정하고 자시고 어머니니까 그분한테 그냥 부탁드리는 거야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ㅇㅎ 이해했어 근데 나 진짜 궁금해서 물어본건데 왜 속상하게 말함....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우잉? 뭘 속상하게 얘기행 인정하고 자시고>>>인정할 게 아니든 맞든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너 왜 말을 그렇게 해?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왜?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저게 어떻게 기분 안나쁘게 얘기한게 돼? 네가 지금 말한 태도는 '아 됐고 걍 내 말이나 들어'이건데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19에게
~하고 자시고 란 말은 ~가 아니든 맞든의 의미얌 국어에서 통상적으로... 문장부호가 없어서 글이 예민하게 보이는데 나는 별악의는 없어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글쓴이에게
예민하게 보인다는 의미가 아니라 무시한다고 느껴지는거지. 국어에서 통상적으로라고 하니까 그렇게 얘기하면, 원래 ~하고 자시고는 비아냥, 당연한 일을 물을 때 면박을 주는 용도로 쓰이는게 대부분이야. 너 말대로라면 여기 있는 사람들이 천주교를 모르는 건데 '그것도 모르냐?'라는 태도면 당연히 기분이 나쁘지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23에게
음... 기분이 나쁠 수는 있다고 생각해 그점에 대해서는 나도 미안하게 생각하궁 근데 너익은 익인2야?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글쓴이에게
까먹고있다가 이제 답글 단다 지금 이거는 익인2인 나고 다른닷글은 나 아냐

8년 전
대표 사진
다른익인18
댓글이니까 느낌을 다 전달 못해서 어투만 보면 기분 나쁘게 보이는 듯.. 그런 의도 아니었겠지만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오해의 소지가 있을 수는 있겠당 댓글 고마워!
8년 전
대표 사진
다른익인25
쓰니 말은 인정을 하느냐 마느냐의 문재가 아니라는 거지? 내가 이해한게 맞아?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웅웅! 단순히 그 의미징 다른 악의는 없었엉...ㅠ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인정..? 인정하고 말고가 뭐가 있지 예수님의 어머니로써 대우해드리고 예수님에게 우리 기도를 전달해주시는 느낌이랄까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이렇게알고있는사람 진짜많음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ㅠㅠ진짜 너네 마리아 믿잖아~ 하면 마리아를 믿는다는 데서 1차빡침 성모님을 마리아 마리아 하는 거에서 2차빡침..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ㄱㄴㄲ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마리아라고 안 하고 그냥 성모라고 얘기해야함?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마리아나 성모나 같아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익4인데 그런 건 아니고 마리아든 성모든 똑같은 분은 맞지만 우리는 마리아 라고 그냥 부르는 게 어색해 기도문에서도 마리아님, 성모님 이렇게 부르니까.. 약간 너네 부모님이~ 이렇게 할 말을 너네 부모가~ 라고 하는 느낌..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근데 진짜 저 인식이 어디서 생긴건지 너ㅓㅓㅓ무 궁금해... 무교인사람중에 저렇게 생각하는사람이 생각보다 엄청많아서 항상 놀램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퍼뜨린 거지 악의적으로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그런거면 너무 소름이다.. 저렇게 생각하는사람 많아서 너무 답답해ㅜㅜ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난 그냥 그 조각상? 이런게 다 있길래 그렇게알고있었음........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진짜 계속 그 소리 들어서 짜증남....ㅠㅠ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무굔데 나도 그렇게 알고있었음..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궁금한게 있는데.. 마리아는 그냥 인간아니야..?? 왜 신성시 되는거야??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마리아는 예수의 어머니고, 마리아는 승천을 하도록 부르심을 받았어! 하늘의 올랐기 때문에 성인인 거징!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아하.. 성경( 성당도 성경 맞나??)에 승천한다고 나와있어..??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웅웅! 그래서 8월 15일이 천주교 신자들에게는 성모승천대축일이얌!
8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간호조무사 실습 일주일 남음
16:05 l 조회 1
프랑스 영화 추천해줄 익
16:04 l 조회 1
쿠팡 중량물 집품 하루 하고 팔뚝허벅지허리 박살남
16:04 l 조회 2
너넨 인생이 1-10 어느정도로 힘듦?2
16:03 l 조회 8
보통 카페 버블 그거 얼마나 돌려?
16:03 l 조회 5
친구가 학점 망쳤다고 술마시자고 하면
16:03 l 조회 6
내 일상 생중계중이라고 댓글다는 애 뭐야?
16:03 l 조회 9
정신과약 단약하기 힘들다ㅜ 1
16:03 l 조회 7
같은 부모 밑에서 자라도 긍정적 사고가 가능한 사람과 불가능한 사람으로 다르게 자라는 이유가 뭘까?2
16:02 l 조회 7
엄마 시비거는 화법이라 같이 살기 힘듦1
16:02 l 조회 10
혹시 30대 후반도 있어?2
16:02 l 조회 10
그거 이름 뭐라고하지 ?
16:02 l 조회 15
나 축알못인데 홍명보가 못했다고 하는거1
16:02 l 조회 17
택시기사 실수로 길 돌아오면1
16:02 l 조회 6
담주 주말 서울 낮에 산책 너무 덥겎지?2
16:02 l 조회 4
매트리스 바닥에 직접 놓으면 진짜 곰팡이 생겨?1
16:02 l 조회 9
다들 로우라이즈 입어?1
16:02 l 조회 11
전화할때 너무 떨려서 매번 메모장에 물어볼거 다 적어놓고 3
16:01 l 조회 11
진짜 뭐같긴 한데...요즘은 여자가 몸 사려야하는 것도 맞아...2
16:01 l 조회 28
영어 독해실력이랑 스피킹 실력 개많이 차이난다2
16:01 l 조회 9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6: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