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28015579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370
이 글은 7년 전 (2018/8/22) 게시물이에요

어휘보다는 억양때문에 사투리를 쓴다고하는거지 사투리 단어는 젊은사람들은 모르는 경우도 많아ㅜㅜ


대표 사진
익인1
뭐가 있을까,,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엇 그거 인정! 나는 어릴 때부터 할머니랑 살아서 그 영향으로 단어 엄청 잘 아는데 그거 모르는 애들도 되게 많아 내 주변에도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그리고 억양이나 그런 것도 브라운관에선 되게 과장되서 나오는 것도 조금 있당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오 어휘 뭐 있지
다라이 공구다 가새(세?)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끼리다 태우다 디다 새그랍다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함바지기 걸거치다 그릉뱅이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파이다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허덜시리 뜨숩다 히야 세이 햄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다 아니야? 이것도 사투리랬고 언니야 오빠야도 사투리고.. 생각보다 많아서 놀랬음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정구지 찌짐 다대기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어어어? 하는것도 사투리락던데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재그럽다 모르는사람 생각보다 많도라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나는 억양만 들으면 어 사투리 안 쓰네요? 하다가 섞어나오는 단어들때문에ㅋㅋㅋㅋㅋㅋ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맞아ㅋㅋㅋㅋ나 2n년 째 경상도 토박인데 정구지라는 말 19살에 처음 알았음...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충청도익인데 ~유 안씀...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아 빵터지고 가유~~
7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울 엄마 어릴 때 부잣집이라 집에 식모 둘 있었대 신기
15:13 l 조회 1
옛날이랑 다르게 모든 직종들이 다 설렁설렁 일하는 느낌임
15:13 l 조회 1
개늑시 보면 지팔지꼰도 진짜 많은듯,,,
15:13 l 조회 1
개인카페에서는 아이스 아메리카노에 얼음 왤케 적게 띄워줌 ㅠ?
15:13 l 조회 2
신발 4개뿐인데 신발장 사야하나..
15:13 l 조회 2
한달전에 서류에 과제제출 까지 했는데
15:12 l 조회 2
익들아 깨송편 선물 받으면 어떨 것 같아??
15:12 l 조회 5
느끼한 음식 안 먹고 술 안 좋아하면 일본 여행 추천 ㄴㄴ야?
15:12 l 조회 4
네일하러갈때 손톱길이는 안자른다고 해도 돼? 4
15:12 l 조회 11
빈티지옷 이거 어때? 3
15:11 l 조회 20
사기업 취준생들 있어? 너넨 솔직히 하루종일 취준 해?
15:11 l 조회 6
나 예전에 알바 1시에 끝나서 카카오택시타고 간적 있는데4
15:11 l 조회 12
일 새로운게 터짐 -> 엉엉 나에게 이런 시련이ㅜㅜ 하는 애들 보면 신기함
15:11 l 조회 28
익들아 최대한 객관적으로 이 상황 좀 판단해줘 3
15:10 l 조회 12
결혼/배우자 고민할 때
15:10 l 조회 25
랜연하기 좋은 겜 추천좀 해주라! 랜연하는 사람 많은 게임
15:10 l 조회 5
사실 친구도 저렇게 손해 1도 안보려고 들면 정떨어지지 않아?
15:10 l 조회 13
외국인이 어디 사람이냐 했을때 코리아라고 했는데 사우스 코리아냐고 되묻는거6
15:10 l 조회 13
나 근로장려금 얼마 받는 거야?4
15:10 l 조회 37
여자는 눈을 높이고 남자는 눈을 낮출 필요가 있더라
15:09 l 조회 29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5: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