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28631237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3331
이 글은 7년 전 (2018/10/05) 게시물이에요
먼가 셀쿠 깨는 것 같기두 한데 어릴 때 나때뭌레 부모님 이혼하구 나 미워해서 웬만한 교육 다 못 받아서 좀 그런 말 볼 때마다 음,,, 좀 그래
12

대표 사진
익인246
응..셀쿠인것같어..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8
나도 아주 어릴 땐 아니지만 이혼하셔서 나 진짜로 가정교육이나 사회예절 심화된 거는 독학 했는데.. 볼때마다 묘해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9
나도 어릴 때 부모님 돌아가셨구 내가 장녀에 밑에 초등 중등 동생들 있었어. 콕 찝어 불편한 티는 안 내지만 가정교육 해줄 사람 없어서 독학했고 없는 티 난다는 것처럼 들려서 움찔움찔해..
7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앗 맞아 그거다 움찔움찔!! 되게 난 가정교육 독학했냐는 말이 막 가정교육을 정말로 독학한 사람들은 독학하지 않은 사람 입장에선 어딘가 부족해보이나? 싶구 막...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0
응. 나한테 안 해도 글자로만 봐도 움찔움찔 불안해. 게임이라도 하면 저런 말 애들이 막 주고받는데 나만 갑자기 혼자 울적해진다 ㅎㅎ
나 부모님 다 안계신거 티날까봐 불안해.

7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냐 괜찮아 넌 누가 봐도 대단하고 막 그런 사람이고 게임에서 그런 말 주고받는 사람이 못된 거야!! 익아 뜬금없는데 사랑해❤️❤️🌸💛💛❤️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1
나도 쓰니 사랑해♥️
곁에 우리 쓰니 많이 애껴주고 이해해주는 사람이 늘 있었으면 좋겠다.

좋은 인연만 가득하길 바라. 행복하자!

7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261에게
헉 익인이 넘 착해❤️❤️ 울 익인이 주변에는 익인이챠럼 착한 사람만 있었음 좋겠어!!!❤️❤️❤️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1
나도 어렸을때 아빠 돌아가셨는데 우리반애들이 검정고무신에나오는거 유행어랍시고 아부지도없는게 까불어 막 이렇게 지들끼리 장난쳤는데 뜨끔뜨끔했다 근데 그중한명 내가 아빠돌아가신거 울면서 말한친구...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2
가정교육 독학했냐는 말을 저렇게 쓰는 게 왜 문제인지 모르는 익들을 위해 적어 봄
1. 실제로 부모님이 안 계시거나 부모님이 계셔도 원만한 가정 교육이 이루어지지 않아 가정 교육을 말 그대로 독학하는 사람들이 있고
2. 가정교육을 이렇게 독학한 사람들이 다 사회적으로 문제를 일으키거나 부적응하는 게 아닌데
3. 저런 용례는 결국 '가정교육 독학'->'사회 부적응자, 문제 있는 사람'이라는 프레임을 공식화시키는 거임
그래서 지양해야한다고 생각해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4
그리고 셀쿠라는 사람들을 위해 추가해봄
상처받은 사람들이 분명히 존재하는데 왜 상처 안 받은 사람들이 나서서 스스로 상처받지 말라고 하는지 이해 안 감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6
22222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7
남일이라고 너무 쉽게 가볍게 생각하는거같아
셀쿠로 치부하는 것도 이런 사람들에게 상처라고 생각.
셀쿠가 아니라 진짜로 상처기 때문에 반응하는건데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8
와 익인이 말 잘한다... 읽고 나서 문제점 확 느꼈어 고마워!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7
와 ㅇㄱㄹㅇ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3
셀쿠쓰
7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셀쿠라구 느낄 수도 있지만 일단 상처를 받았다는 거에 집중해줬음 좋겠어ㅠㅜ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0
쓰니 이런 지나가다 가볍게 다는 댓에까지 반응 안 해도 될 거 같아!
충분히 상처가 반응할 수 있다 생각해.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5
내 친구가 장난으로 가정교육 스카이에듀에서 배웠냐고 해서 웃어넘걌는데 그럴수도있겠네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9
셀쿠가 아니라!!!!!!!
특정 주변조건에 놓여진 사람들 차별하거나 멀쩡히 잘 적응하고 노력해서 사는 사람들까지 묶어서 사회부적응자나 문제아 취급하는 차별성 발언이라 생각해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2
나도 그 말 안좋아해...ㅠ...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6
본인한테 한 말 아니면 셀쿠인 거 같은데...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3
22..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8
이거 부모님은 제대로 가정교육 하셨는데 뭘 어떻게 했길래 이러냐 혼자 이상하게 독학했냐 이런 뜻 아니였어..? 저번에 비슷한 글에 이런 댓글 많던데 어차피 원래 안 쓰던 말이긴 하지만..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9
그냥 따질거없이 패드립이라고 생각함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1
셀쿠 깨질일 아니라 분명히 상처받는 사람이 잇을 수 밖에 없는 명백한 패드립..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2
저런 소리듣는애들은 그럴만하던데 그런상황에서 말하니까 사이다란 소리 들은거라 생각함 근데 함부로 하면 안돼는껀 맞는듯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4
셀쿠 깨는거 맞는거 같은데.
그럼 최종학력 피자스쿨도 학력 낮은 사람 입장에서는 들으면 움찔 할 수 있는거 아니야..?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5
나 검정고시로 고졸인데 그얘기도 안좋아함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7
진짜??알겠어ㅋㅋㅋㅋㅋ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8
나더 검고인데 겁나 웃기고 아무렇지않은뎅..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6
나도 저 말 부모님이 너 가정교육 안하심? 으로 들려서 싫어해
그리고 난 한부모 가정인데 나한테 하는 말이 아닌데 자기들끼리 애x없는 새x이런 말 들리면 혼자 셀쿠깸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9
셀쿠고 뭐고 저 말은 패드립 맞고 패드립은 지양해야 하는게 상식적으로 넘나 당연한 거 아닌가ㅋㅋㅋㅋㅋㅋㅋㅋㅋ셀쿠 깬다고 뭐라하는데 누군가에게 상처될 말을 애초에 안 하면 될 것을...
7년 전
12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상사한테 주눅들고 소심해지는건 어쩔 수 없는건가..
2:41 l 조회 1
더러운얘기 ㅎㅇㅈㅇ
2:40 l 조회 7
하 발목 주변 근육 발달 되는거1
2:40 l 조회 7
먼작귀 일본판으로 못보나
2:39 l 조회 5
오늘 에어컨 틀고 자?3
2:39 l 조회 8
아 집에 있는 책들 다 중고로 못 파는거라 아쉽네
2:39 l 조회 7
운동하니까 삶의질이 달라지긴한다
2:39 l 조회 11
언어 배울때는 연애가 짱이라는데
2:38 l 조회 9
동성(女) 사랑 너무 예쁘다
2:38 l 조회 61
엔프피vs인팁7
2:38 l 조회 13
말을 못했는데 이제는 말잘하는 익들있어?1
2:38 l 조회 3
층간소음 겪어본 사람 들어와줘1
2:37 l 조회 30
한국의 동방명주
2:36 l 조회 22
첫월급280 저축 150 어때
2:36 l 조회 16
동생들한테 정 다 떨어져서 독립하고 싶음..
2:35 l 조회 8
웃긴게 우울증 극복하는데까지3
2:35 l 조회 13
처음으로 제대로 된 다이어트 하고있는데4
2:35 l 조회 10
알바할때 말 절어도 리듬감만 유지하면 대충 알아들으시는듯 2
2:34 l 조회 19
닥터쓰리라는 유튜브 알어? 최근에 보고 좀 충격 많이 받았는데
2:34 l 조회 28
다들 취미가 있어?9
2:34 l 조회 28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2: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