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28906914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3348
이 글은 7년 전 (2018/10/26) 게시물이에요

핵폐기도 아닌데 왜 저런 조치들을 하는 거지...

경제문제도 심각하지만 어떻게 될지 정말 무서워 .. 


북한이 더 많이 한다고 하는데 북한은 흙벙커 수준이고 우리나라 GP 시설하고는 비교도 안된대.. 

요새 자주 들리는 소식이 너무 불안하다.



내가 본 거..

GOP 철책사단 2개 사단 해체 예정. 동북아 최강 기갑전력 제7 기동군단, 해병 2사단 후방배치 작업. 

군사분계선(MDL) 양측 40KM 안에서 무인정찰기 활동 금지. 

국방개혁으로 8.11.20.28.30 사단 조정 준비. 북한 장사정포 유일한 방어수단인 K9 공사중단 및 훈련금지. 

공격원자력 잠수함 건조 공약은 잠정조치..

북한 탄도미사일과 항공기 공격에 대응하기 위한 방어 무기인 철매II 생산 재검토. (2006년부터 1030억원을 들여 개발해오던것..) 

이후 모든 무기도입 재검토 가능성 제시..

2022년에는 육군 병력수가 36만5000으로 감축, 

전체 사단 수가 33개로 줄어 6개 사단해체.. 

을지훈련, KMEP 훈련 무기한 연기, 대전차 방어벽 철거. GOP 병력 철수. JSA 비무장화

혹시라도 북한이 남침하면 평양을 총공격하는 공세작전개념 폐기..


진짜 이래도 괜찮은거야...??? 우리나라 앞으로도 안전하겠지.......??



GP 완전파괴도 한대... 우리나라 정말 괜찮을까....? 무서워.... | 인스티즈


대표 사진
익인1
ㅠㅠㅠㅠㅠ으으 평화적 해결을 하려면 믿어야 하는것도 맞겠지만 믿기지 않아서 문제야... 불안해8ㅅ8
7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니까... ㅠ 사실 북한은 그냥 평화적인 제스쳐만 보이는 거고 어떤 적극적인 행동을 하는게 아니잖아.. 우리는 언제나 방어입장인데 왜 북한하고 우리하고 입장이 바뀐거 같지 ㅠㅠㅠ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도대체가 핵완전폐기된것도아닌데 왜 이렇게 무조건 다 철회시키는지 모르겠어
여태껏 말바꿔온 북한인데 편지하나에 일사천리로 종전하자한것도 솔직히 못믿겠어

7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진짜 공감이야... 우리는 방어만 하는데 왜 ㅜㅜ 그냥 불안해졌어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우리가 너무 내주는 느낌... 북한은 언제든 뒷통수 칠 여지를 두고 있는 것 같아서 기분 이상해
7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다른 문제 다 떠나서 안전하기만 했으면 좋겠어..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2222완전공감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굳이 이렇게까진 안해도 될 것 같은데.....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이래서 보수가 안보 안보 했던거구나... 빨리 정권교체하는 시기 왔으면 좋겠다 좋은 대통령 후보와 함께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난 딱히 걱정 안되는게 이미 수가지의 상황을 미리 판단하고 득이 없을지언정 실은 없을 결정을 했을거라고 믿음 현정부가 그리 쉽게 카드를 다 내어줄 정도로 천치는 아니어보여서
7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렇게 생각하는구나.. 난 저게 다 실이자 위협이라고 생각해. 득이 없되 실도 없게 하는 것은 오히려 안전함을 유지하는 것이 맞다고 봐.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북한한테 받은것도없는데 우린 설레발치다 훅갈것같아 나만그렇게생각해?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나도 22 ...이때까지 북한이 말 바꾼게 몇 번인데 쉽게 다 없애고 내어주는건지 이해가 안돼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333...겁난다 난 북한 못믿어..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444 진짜 불안하다 요새.... 느낌 안 좋아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555 북한 못믿겠는데 ㅠㅜㅠㅜㅠㅠ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6 겁이 나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요즘 하는거 보면 착잡하다 그냥ㅋㅋㅋ,,,,ㅠㅠ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윗익 중에 북한은 언제든 뒤통수 칠 여지 두고 있다는 거 진짜 공감... 딱 그 느낌 느껴짐...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625도 방심하다가 북한이 먼저 우릴 쳤다는걸 왜 기억 못하는지.... ㅠㅠ
7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과자 같은 거 왜 일본마트에서 사면 더 싸? 면세 안 되지않아?
0:15 l 조회 7
러브버그 미친 진짜 밤에 절대 불 켜고 있지마ㅠㅠㅠㅠ
0:15 l 조회 9
독립하고 운전하면 시야 넓어지는 거 알겠는데2
0:15 l 조회 6
편집디자인 하는 익들 있니..종이컵 디자인할때 기울기,정렬은어떻게 맞춰야하는거야..? ㅠㅠ
0:15 l 조회 2
엄마를 감당하기 힘들어
0:14 l 조회 9
햄스터
0:14 l 조회 3
직장에 네가지 없는 인간 특: 윗사람한텐 존니 잘함2
0:14 l 조회 15
청년미래적금 헷갈려서 그런데 알려줄사람
0:14 l 조회 5
남자버전 엑셀방송 알고리즘에 뜨길래보는디 현타오겟다….. 메이드복 입고 춤 추네…
0:14 l 조회 3
스탠리 색상 골라줄 사람!
0:13 l 조회 6
빨리 축구하면 좋겠당 1
0:13 l 조회 7
경우없고 매너없는 개가 주인 목줄 이끌고 나한테 다가와서 핥아줬음 좋겠다... 요즘 왜이리들 교육이 잘돼있어2
0:13 l 조회 11
이 글보면 시간이 너무 빠른거 같아 6
0:13 l 조회 16
네일 잘알들아 이거 함만 확인해줘ㅠㅠ
0:13 l 조회 8
번장 리뷰알바 있을 수 있음?1
0:13 l 조회 5
나 진짜 분조장있는데 진짜 분조장은 어케 고쳐?16
0:12 l 조회 14
도서전 가는 사람 있어? 오늘 줄 서려나
0:12 l 조회 6
아무리 생각해봐도 제일 확실한 행복은
0:12 l 조회 23
27살인데 회사 2곳 다녔는데 이직할때 안좋게 볼까 1
0:12 l 조회 12
21세기 영화 top10 해볼 사람 ¿2
0:12 l 조회 4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0: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