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28906914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3348
이 글은 7년 전 (2018/10/26) 게시물이에요

핵폐기도 아닌데 왜 저런 조치들을 하는 거지...

경제문제도 심각하지만 어떻게 될지 정말 무서워 .. 


북한이 더 많이 한다고 하는데 북한은 흙벙커 수준이고 우리나라 GP 시설하고는 비교도 안된대.. 

요새 자주 들리는 소식이 너무 불안하다.



내가 본 거..

GOP 철책사단 2개 사단 해체 예정. 동북아 최강 기갑전력 제7 기동군단, 해병 2사단 후방배치 작업. 

군사분계선(MDL) 양측 40KM 안에서 무인정찰기 활동 금지. 

국방개혁으로 8.11.20.28.30 사단 조정 준비. 북한 장사정포 유일한 방어수단인 K9 공사중단 및 훈련금지. 

공격원자력 잠수함 건조 공약은 잠정조치..

북한 탄도미사일과 항공기 공격에 대응하기 위한 방어 무기인 철매II 생산 재검토. (2006년부터 1030억원을 들여 개발해오던것..) 

이후 모든 무기도입 재검토 가능성 제시..

2022년에는 육군 병력수가 36만5000으로 감축, 

전체 사단 수가 33개로 줄어 6개 사단해체.. 

을지훈련, KMEP 훈련 무기한 연기, 대전차 방어벽 철거. GOP 병력 철수. JSA 비무장화

혹시라도 북한이 남침하면 평양을 총공격하는 공세작전개념 폐기..


진짜 이래도 괜찮은거야...??? 우리나라 앞으로도 안전하겠지.......??



GP 완전파괴도 한대... 우리나라 정말 괜찮을까....? 무서워.... | 인스티즈


대표 사진
익인1
ㅠㅠㅠㅠㅠ으으 평화적 해결을 하려면 믿어야 하는것도 맞겠지만 믿기지 않아서 문제야... 불안해8ㅅ8
7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니까... ㅠ 사실 북한은 그냥 평화적인 제스쳐만 보이는 거고 어떤 적극적인 행동을 하는게 아니잖아.. 우리는 언제나 방어입장인데 왜 북한하고 우리하고 입장이 바뀐거 같지 ㅠㅠㅠ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도대체가 핵완전폐기된것도아닌데 왜 이렇게 무조건 다 철회시키는지 모르겠어
여태껏 말바꿔온 북한인데 편지하나에 일사천리로 종전하자한것도 솔직히 못믿겠어

7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진짜 공감이야... 우리는 방어만 하는데 왜 ㅜㅜ 그냥 불안해졌어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우리가 너무 내주는 느낌... 북한은 언제든 뒷통수 칠 여지를 두고 있는 것 같아서 기분 이상해
7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다른 문제 다 떠나서 안전하기만 했으면 좋겠어..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2222완전공감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굳이 이렇게까진 안해도 될 것 같은데.....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이래서 보수가 안보 안보 했던거구나... 빨리 정권교체하는 시기 왔으면 좋겠다 좋은 대통령 후보와 함께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난 딱히 걱정 안되는게 이미 수가지의 상황을 미리 판단하고 득이 없을지언정 실은 없을 결정을 했을거라고 믿음 현정부가 그리 쉽게 카드를 다 내어줄 정도로 천치는 아니어보여서
7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렇게 생각하는구나.. 난 저게 다 실이자 위협이라고 생각해. 득이 없되 실도 없게 하는 것은 오히려 안전함을 유지하는 것이 맞다고 봐.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북한한테 받은것도없는데 우린 설레발치다 훅갈것같아 나만그렇게생각해?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나도 22 ...이때까지 북한이 말 바꾼게 몇 번인데 쉽게 다 없애고 내어주는건지 이해가 안돼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333...겁난다 난 북한 못믿어..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444 진짜 불안하다 요새.... 느낌 안 좋아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555 북한 못믿겠는데 ㅠㅜㅠㅜㅠㅠ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6 겁이 나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요즘 하는거 보면 착잡하다 그냥ㅋㅋㅋ,,,,ㅠㅠ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윗익 중에 북한은 언제든 뒤통수 칠 여지 두고 있다는 거 진짜 공감... 딱 그 느낌 느껴짐...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625도 방심하다가 북한이 먼저 우릴 쳤다는걸 왜 기억 못하는지.... ㅠㅠ
7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250을 오늘 볼 줄 몰랐어요..
14:52 l 조회 1
하닉 떨어지는 건 ㅇㅋ 알겠음 근데 미국 반도체는 왜 나락가는겨
14:52 l 조회 1
근데 못생겼는데
14:52 l 조회 3
하루아침에 주식 -1300만원 잃음
14:52 l 조회 3
개방교합 교정 끝났다
14:52 l 조회 2
코스피 -8 ㄷㄷ
14:52 l 조회 7
한국도 일본이나 유럽이 변한거처럼 결국 속지주의로 변하는느낌
14:51 l 조회 6
주린이 하이닉스 추매하려고 하니까 거부 당했어2
14:51 l 조회 21
공부하다 세월호 얘기가 나와서 궁금한건데
14:51 l 조회 4
혼자 8월말에 해외 가볼만한곳 추천점 ㅠㅠ
14:51 l 조회 5
애들아 나 오늘 맘터먹을거......
14:51 l 조회 9
얘들아 이 블라우스 유행 지난거 같음??2
14:51 l 조회 26
책 편집자 후기 읽는데 개웃김ㅋㅋㅋㅋㅋㅋㅋㅋ
14:51 l 조회 8
이런 목적으로 단쉐 같은 프로틴 먹는 건 괜찮아? 1
14:50 l 조회 9
내가 계속 하이닉스 떨어질거라고 말했잖아...2
14:50 l 조회 54
6만원 지갑 살말 40 4
14:50 l 조회 30
여름인데 다들 몸무게 몇이야??9
14:50 l 조회 29
밖에 햇빛 미쳤네…
14:50 l 조회 5
면접 붙어도 떨어져도 ㄱㅇㄷ임
14:50 l 조회 22
아 진짜 일 두번하게 만드는 사람 너무 싫음2
14:50 l 조회 17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4: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