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28915829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428
이 글은 7년 전 (2018/10/27) 게시물이에요

수시는 지금 진행중인걸로 아는데

인티에 자주 올라오더라고 최초합은 언제 뜨고 추합은 언제부터 도냐고

((최초합은))

학교에서 언제 우리는 합격 발표를 하겠습니다!!! 라고 정해놓았을거야 모집요강에

그 날에 최초합 발표가 나와요

그런데 조기발표!!를 하는 학교들도 꽤많거든 특히 인서울권대학들 

그러니까 발표 2일전부터 몇번씩 입학처 들어가보는거 추천!!!



((추가합격))은 

지금발표한 학교든 12월에 합격 발표가 나는 학교든

수시를 진행하는 모든학교가 최초합 발표가 끝나고나서부터 시작이야!!!

최초합 발표가 끝나고 아마도 그 다음주부터 추가합격기간이 정해져있거든

추가합격기간도 학교마다 다르고 그러니까 입학처 꼭 들어가서 확인하고

추가합격은 아마도 1-2차 정도는 입학처에서 확인을 할거야 무조건 일단 확인해 합격발표 안보면 자기만 손해야!!

그런데 3-~5차는 전화로 올 확률이 높아 이때는 무조건 가족들 폰이랑 자기 핸드폰 무조건 벨소리!!! 입학처 전화보고 저장해놓고 

전화오면 바로 받아야해 몇번내로 안받으면 다음 후보번호로 넘어간다ㅠㅠㅠㅠㅠㅠㅠㅠ 이러면 진짜 불행하겠지???

그리고 만약 내가 전화온 학교 등록을 안한다 !!하면 바로 거기서 이야기해줘야해 안간다고 그래야지 익인들 다음번호 

친구에게 전화가 가서 그 친구가 합격할 수 있겠지? 추가합격기간은 정해져있으니까

정시 지원하기 일주일전정도에 수시가 끝나 대부분 

그런데 수시가 무조건 그 정원을 다 안채우는경우가 있어!!! 추합을 도는데 그 수에 맞게 등록을 안해서 인원이 비는 경우도있고

너무 자기 학교가 원하는 수준보다 추합을 하는 학생들 내신이 낮으면 추합을 안돌리고 정시로 이월하거든!!!! 

이러는 경우는 정시 학생들에게 이득

이제는 정시를 소개하자면


((정시)) 

정시는 익인이들의 수능성적으로 대학을 지원하는 입시방법이야

국수영탐구외국어까지

정시에서 제일 중요포인트는

반영과목!!!!

그리고 과목반영비율!!!! 학교마다 이게 다 다르거든?? 정시는 좋다면 좋은 부분인게 자기가 잘본 과목에 유리하게

대학을 선택해서 지원할 수 있다는 점!!!


그런데 이걸 막는 최대의 정시의 악요인

"가,나,다 군"

수시처럼 쓰고싶은 다 지원할 수 없어요 !!!! 학교별로 가군 나군 다군 이렇게 지정되어있어

그래서 정시를 지원한다하면 배치표가 필요해 가군학교엔 어떤학교가 있는지 알아야하니까

그렇게 가군 나군 다군 3개 학교밖에 지원할 수 있어 이게 정시의 최대의 단점이지ㅠㅠㅠㅠㅠㅠ 가고싶은 학교들이 같은 군에 겹치면 

하나를 포기해야하는 상황이 오는거야

정시는 그래서 진학사 같은 입시사이트 도움이 수시보다 크게 필요해!! 수시보다도 입결컷의 영향이 크기떄문에

작년도랑 비교도 해야하지만 이번에 지원하는 사람들의 성적 역시 자신의 합/불에 크게 작용해


수능까지 얼마안남을걸로 아는데 다들 조금만 더 화이팅하고

다들 입시에서 좋은 결과 얻어라!!!!!  아 그리고 진짜 입학처 자주들어가봐!!! 입학처를 잘 이용하는 수험생이 이긴다라는 말이 있을만큼이니까 입학처 자주들어가보고!!!!

선생님의 말도 중요하지만 익인이들의 선택이 더 중요해 익인이들 인생이니까!!


대표 사진
익인1
슼할게 고마오!
7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넵넵~~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끄엥 이렇게 깔끔한정리 고마워😙😙😙슼해갈게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꼬마오요♡♡
7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다이소 바다포도팩 그 정도 아닌데 왜 품절대란이지..
1:24 l 조회 1
예쁜 사람이 질투 받기도해??
1:24 l 조회 1
현차는 언제쯤 오를까
1:24 l 조회 1
스탠리 할인 이벤트 끝난거야?뭐지
1:23 l 조회 2
아킬레스건 부분 다치는건 진짜 최악이다
1:23 l 조회 2
나 당근으로 처음 한강 런닝 동호회 모임 나갔다가 바로 나옴
1:23 l 조회 6
인티에 00년생 많아??
1:23 l 조회 7
진짜 업무연락 잠수타는거 진짜 개짜증난다1
1:22 l 조회 3
ㅈㅂ 썸남 왜 연락아 없는 지 봐줘.. 2
1:22 l 조회 12
너네 이런 상황이면 직접 사과할 것 같아?1
1:22 l 조회 5
남미새는 진짜 고객으로도 만나기 싫다 1
1:22 l 조회 6
일본 트래블로그/월렛/토스 머로할까...1
1:22 l 조회 5
66에서 59 뚫었다 ㅠㅠ 1
1:21 l 조회 8
어제 바겐세일할 때 반도체 쓸어담을껄
1:21 l 조회 8
직장인인데 공부하고 싶어서 대학교 편입하는거 에바야?2
1:21 l 조회 5
어장이나 몸 보고 연락하는 사람이 다정할 수 있는 거임?6
1:21 l 조회 8
학원알바 뭔가 꿀 아닌거 같아
1:20 l 조회 3
이거 알바하는곳 탈세인가?2
1:20 l 조회 18
월 3-4천 벌면 무슨 기분일까ㅏ2
1:19 l 조회 24
어릴적 집에서 놀던 분위기를 느끼고 싶었는데 방법을 찾았어...1
1:19 l 조회 8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