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29096908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이성 사랑방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309
이 글은 7년 전 (2018/11/11) 게시물이에요
물론 모두가 다 그렇다는 말은 아니야  

일반화는 아니지만 주변에 많이들 그런다는 뜻이야~!!! 

서울의 문화를 즐기고싶은 친구들은 전대포기하고 서울로 가!! 

21년 전남살고 

전남에서 고등학교 나왔는데 

건동홍이상 아니면 서울로 대학가는 친구들 많이는 못본거같아 고2때는 에이...이러면서 안믿었는데 

고3되니까 ㄹㅇ 믿게되더라 

친구들도 처음엔 인서울 인서울 이러다가 막상 수능 결과나오면 많이들 전대로 가더라 

물어보면 굳이 서울로 갈 필요가 있을까...?하면서 

국립에다가 할당제도 있고 집도 가깝고  

우리는 더구나 문과라 경영이 많은데 전대 경영이 유명하기도 하니까 

국숭세단성적이면 서울안가고 전대가더라  

서울사람들한테는 전남대가 낮은 대학이라고 인식된다는말 들었는데 듣고 놀램 ㅠㅠㅠㅠㅠㅠㅠㅠ 

전대 진짜 좋고 높은 대학인데 

선생님들도 생각해보면 중경외시이상 대학 아니면 그냥 거의 다 전대나오신분들이더라 

또 부모님들이 전대 자부심이 엄청나셔서
대표 사진
익인1
그 지역에서 그럴듯!! 딴 지역이거나 서울이면 잘 모르니까~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나도 광주익인데 광주나 근처살면 전대 가는게 좋긴하지 국립이라 등록금도 저렴하고!!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전남익 나 고딩때 전대가 목표였음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지거국 좋징 난 경상도 사람인데도 국숭세단 중 한군데랑 전대 둘 다 붙으면 전대 갈거야!!!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쓰니 지역이랑 비슷하게 부산도 그런듯 건동홍 버리고 부산대 오는 사람 주변에 많이 봄
7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마자마자 내친구전남에서 부산대갔는데 건동홍 라인썼거든
그런데 가보니 진짜 동기들 쓴 대학이 후덜덜 하다고 하더라

7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아이폰18프로 나오면 바꾸려고 했는데
9:48 l 조회 1
난 늘 비흡연자랑만 연애하는듯
9:48 l 조회 1
회사동료들이랑 별밤 가기로함
9:48 l 조회 1
현대차는 20만원까지 떨어져
9:48 l 조회 1
아침에 뭔 방구석 전문가들 다 나와서 훈수두냐
9:48 l 조회 1
슬랙스 자주 입는 익들아
9:48 l 조회 3
눈뽕때문에 독서실 바꾸는거 에바야?1
9:47 l 조회 8
나 운 ㅁㅊ다1
9:47 l 조회 15
소개팅 했는데 먼저 거절하는게 일반적이야? 아님 카톡 텀 늘리면서 자연스럽게 연락안하는게 일반적이야? 5
9:45 l 조회 16
홍명보 축구 한짤 요약
9:44 l 조회 47
추워졌으면 좋겠다
9:44 l 조회 5
나 7월부터 수영 배워 .....!7
9:44 l 조회 34
오늘 저녁에 보기로 했는데 아직 연락 없으면 그냥 안 보는 걸로 알고 있어도 될까?2
9:44 l 조회 18
맥북 느려져서 바꿔야하나 고민중이었는데
9:43 l 조회 14
도서관에 에어컨 좀 틀어줬으면 좋겠다1
9:43 l 조회 19
나만 습하고 더운거냐고...3
9:42 l 조회 12
네이버 20 깨졌네 미친것2
9:42 l 조회 25
여자는 결혼상대 연하만나야한다던데7
9:42 l 조회 36
일본 축구 잘한다더니 스웨덴한테 발리는데??????1
9:42 l 조회 16
남편이 퇴근시간 이후에도ㅓ 투자공부하는데18
9:41 l 조회 49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9: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