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29131407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이성 사랑방 야구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82
이 글은 7년 전 (2018/11/14) 게시물이에요

나는 난 절대 못할 거라 생각했고 항상 운이 비껴나가서 나는 절대 주인공은

안 될거라 생각했음

근데 재수했던 고딩 동창 8-10명 가운데 나 혼자만 성공해서 대학옴 ㅇㅇㅇ

현역 전문대

재수 인서울

그리고 독학이었음 심지어.. 그니까 이런 나도 됐는데 너익들은 무조건 될 거임

내가 그 주인공이라 생각하고 수능장 들어가길

대표 사진
익인1
내주변만 보면 재수성공률 높은디? 심지어 수능은 재수생의 싸움이라는 말까지 나오던데..
7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많은 사람들이 입을 모아 말하지.. 그리고 원래 잘했던 사람들은 성공률 높을지 몰라도 나처럼 중-하위면 성공률 높지는 않더라
그리구 힘을 주는 글이라서 굳이 태클을 걸 거는 아니라고 봐 나는 주변이라고도 명시했고 :-)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글쓰니가 그거에 초점을 맞추고 쓴 글은 아니지 않아..?? 지나가던 재수익인데 실질적으로 성적 올리기 힘든 것도 팩트고...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나궁금한거잇는데 나도 전문대가서 아니다싶으면 재수해서 4년제 갈생각이거든ㅜㅜ 근데 만약 실패하면 다시 전문대 다니던곳 다시 다닐수잇르건가..???
7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전문대 가서 휴학 하고 반수하면 반수 실패했을 때 다시 돌아갈 수 있는데 만약 아예 자퇴를 하고 재수한 거면 다시 못 돌아가지!
7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거래처사장이 선물주면 거절하는게 맞아?
11:33 l 조회 1
주식 좀 내리니까 이때다싶어서 다 기어 들어왔네ㅋㅋㅋ
11:33 l 조회 6
진지하게 토익 900 어떻게 넘겨?
11:32 l 조회 6
직장인 카페들만 인스타에서 확인하세요 라고 하는줄 알았더니 ㅋㅋ
11:32 l 조회 9
역시 국장은 씌레기가 맞음
11:32 l 조회 13
퐁퐁사야지 하고 마트갔는데 퐁퐁빼고 다사온 나
11:32 l 조회 5
얘들아 나 방금 수술..?시술..?햇어ㅜㅜㅜ
11:32 l 조회 18
한국인이 중국인과 외모가 다르다고 생각함?3
11:32 l 조회 6
카프리팬츠는 다리 길어야 예쁨?2
11:31 l 조회 9
정말 궁금한게 있는데
11:31 l 조회 8
요즘 마른데 가슴큰사람5
11:31 l 조회 26
트임같은거 안하면 쌍수 보통 얼마 주고 하는 게 평균이야?1
11:31 l 조회 4
오늘 삼전 평단 334,000원 개잘했지2
11:31 l 조회 21
우울증 치료하는거 이혼 같아
11:31 l 조회 10
투썸 조각케이크 하나 추천해줘! 4
11:30 l 조회 12
뚱뚱한데 마운자로 안 맞는 익들은 이유가 뭐야?3
11:30 l 조회 17
성경험없는애들아 산부인과 갈때 1
11:30 l 조회 16
월급 210에 자취하면 생활 어려운거 맞지............?2
11:30 l 조회 20
나만 주식 잘 확인 안 하나1
11:30 l 조회 28
뚱땡이들한텐 마운자로가 확실히 혁명적인 약이긴 한 듯1
11:30 l 조회 28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1: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