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30871462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2036
이 글은 7년 전 (2019/3/13) 게시물이에요
많이 스크랩된 글이에요!
나도 스크랩하기 l 카카오톡 공유
학교 에타보고 나서야 아 이게 신천지였구나 하고 

깨달은 거야 전부 다 ㅠㅠ 

개강하고 총 2번 걸려봤는데 한번은 미술 공모전이고 

한번은 카페창업이였거든?? 

미술 공모전은 약간 신천지 같길래 카톡 온 뒤로 그냥 읽씹하고 끝났는데 카페창업은 진짜 몰랐어.. 

둘 다 3-4학년인데 지원금주고 과제로 한다고 그러더라구 

공모전은 그냥 말 그대로 미대생인데 졸업작품 어쩌고 하면서 영감받게 에피소드 좀 말해줄 수 있냐 그러고 

카페는 자기가 경영학과인데 이번 과제로 이색카페에 대해 조사하고 직접 잠시 운영해본다고 슬라임카페나 만화카페 이런 것들은 확 뜨고 서서히 줄고 있으니 힐링 카페로 생각중이라면서 연애 인간관계 진로 등등 생각중인데 혹시 요즘 제일 고민거리가 뭐냐는 식으로 물어봐 ㅠㅠ 

되게 자연스러워 나도 진짜 몰랐어 ㅠㅠ 

요즘 신천지 진짜 어마무시해 들어와서 확인하구 가 ㅠ | 인스티즈 

 

이거는 미술 공모전이고 카페창업은 신천지인걸 방금 알아서 소름돋아서 바로 방 나가버렸는데 아무튼 수법 진짜 다양하니까 조심해!!특히 새내기들! 다들 인상 너무 좋아보였어.. 특히 나도 경영학과라 진짜 3-4학년 되면 그런 과제 해야하는 줄 알고 베푼만큼 돌아오겠지 설문조사 도와주자 이런 마음이였는데 진짜 소오름 

 

+심지어 진짜 경영학과인가보구나 하고 생각든 순간이 3인 1조였다 했잖아 나한테 언제 시간 나냐고 물어보고 내가 한시부터 된다고 했거든? 그러니까 한 분이 아 저는 그때 수업있어서 이 언니랑 진행하면 될 것 같아요! ㅎㅎ 이랬어 너무 자연스러워ㅋㅋㅋㅋㅋ
12

대표 사진
익인151
와 이색카페 소름 어제 당했는데ㅋㅋㅋㅋㅋ 아니 근데 저런거 해서 진짜 만나면 뭐해?? 저런 사람들 자기들은 얻는게 뭘까 너무 궁금해,,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7
신천지 능력제라서 사람들 포섭해와야 해 ㅎㅎ 그래서 늙은 사람, 아픈사람은 전도 대상자 제외고 최대한 젊고 건강한 사람 위주로 전도한다.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9
헐 .. 능력제?? 그러면 사람 많이 데려갈수록 뭐 그사람한테 좋은게 있어???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0
ㅇㅇ 거기 법이 교묘하게 계속 바뀌어서 아직도 그러는가는 모르겠는데 나중에 영원히 죽지 않는 시대가 올 때 제사장 자리 들어가려면 해야해. 그 시대가 올때의 성적순으로 십사만사천명 선별한다고 하니까. 근데 언제가 될지 모르니 계속 해야지. 그리고 어짜피 신도되면 매일 교육에 팀플로 포섭하러 나가기 때문에 빠지지도 못할껄. 전도 못하면 헌금도 얼마 해야한다고 들었는데 교인들은 아니라고 함.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1
와....대박이다....진짜 뭐하는 사람들인가 했는데 무섭네...와...고마워ㅠㅠㅠㅠ 나 얼마전에 어쩔 수 없이 번호주고 집가서 바로 차단했는데 번호 준 거 넘 찝찝하다..ㅠㅠㅠㅠ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2
요즘은 네이버폼으로 조사하더라 ㅋㅋ대학생이라고 해달래 ㅋㅋ 해달라하면 번호적는거있으면 안할게요 라고 대답함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3
그냥 뭐 공모전 이런거 다 신천지니까 번호 절대 주지마 ㅜㅜㅜ 나도 새내기때 엄청 당했는데 이제 그냥 신천지인거 눈에 다 보임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5
이젠 카페까지 쫓아 들어와서 말걸더라ㅋㅋㅋㅋㅋㅋ어제만 해도 카페에서 과제하는데 과제/공모전이람서 두 팀 왔다 감ㅎ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6
나는 그래서 걍 바쁘시냐고 말 걸면 바쁘다고 말걸지말라고 정색해버랴..안그럼 안가드라..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7
나도 당해봐서 안닼ㅋㅋㅋ 나 진짜 많이 당함 팁을 주면 다들 카톡 아디들이 다 영어 이니셜임 거의 백퍼가 그랫음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8
그리구 첨엔 그냥 친해지면서 정보 빼내고 나중에 종교이야기해 처음엔 친해져서 친구되려는 척 접근함 순진한 대학생들한테 대부분 접근행 아무 것도 모르거든.... 그냥 번호 줘도 연락 씹는 게 제일 깔끔해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9
참종교면 전도할 때 거짓이 없지. 그분의 자녀라고 하는 사람들이 십계명을 어기면서? 이단이라는 증거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0
아이디어 넘치는 분들이네.
나는 신천지는 아닌데 터미널에서 자기가 만든 악세서리 봐달라고 직접 만든건데 어때보이냐고 의견 묻더니 팔더라.
괘씸해서 안삼.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5
헐 나 비슷한데 악세사리 만든건데
뭐가 괜찮은지 골라달라고 괜찮은거 조사해서 그거 위주로 판다더니
마지막은 결국 신천지ㅋㅋㅋㅋㅋㅋ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6
아 대박 그거 신천지였을수도 있겠다 그생각은 못했어
그냥 팔라고 저러는구나 했는데 ㅋㅋㅋ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1
진짜ㅋㅋㅋㅋ 신천지수법 대단해... 나 경찰공부한다고 한참 학원 다닐때 학원 근처에 신천지 많았거든 그때 영화제작하는데 100명의 이야기를 뭐 모아서 스토리 공모전 한다고 나보고 물어보더라고 그래서 나는 좋은 마음에 해준다하고 약속도 잡았는데 알고보니 신천지였어....ㅂㄷㅂㄷ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2
와 내 친구도 경산에서 대학다니는데 여러번 당함 근데 문제는 얘가 내가 아무리 말해줘도 안 믿어서 내 친구 중에 똑같은 케이스 당한 애 얘기해주다가 둘이 전화시켜주니까 그제서야 믿고 놀라하더라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1
ㅇㄴㄷ ?!?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3
와 이색카페 .. 지하철 기다릴때 물어본게 그거였구나 .. 난 대학생들 연합동아린줄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4
포항에도 도를아십니까 있더랔ㅋㅋㅋㅋㅋ
하루에 한번씩은 꼭만나 짜증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5
헐 설문조사,,,, 나도 설문조사나 인터뷰같은거 많이해야하는 과라서 그런거 있음 도와주자 나도 해야하니까..! 이 생각으로 많이 도와줬는데 진짜 조심해야겠다....신촌갔을 때 몇번을 해줬는지 모르겠다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6
반월당도 많다... 2인 1조로 다님서...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9
반월당은 머야???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7
하 진짜 각박하다,,,, 나 졸전 때 설문 돌려야 하는데,,,,,,,신천지 때문에 사람들 안 해줄 것 같단 말이지ㅜㅜㅜㅜㅜㅜ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8
그냥 처음 만났을 때 여지를 주지 말아야됨 안녕하세요? 하면 아 제가 좀 바빠서요 하고 빨리 지나가야돼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9
이게 좀 과장일 수 있겠지만 요즘 워낙 교묘해져서 길가다 말 거는 거 10에 8은 신천지나 사이비임... 발표 준비하는데 들어달라 설문조사 해달라 심리테스트 해라 이런 거 처음엔 멀쩡해도 끝은 결국 사이비임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0
하 ...나 당했잖아..... 나 번호도 줌.....나 정신 어디다가 두고 다녀....? 하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1
엌ㅋㅋ 나도 그저께 잠실에서 3인 1조로 벽으로 몰아서 당함 나는 다큐멘터리 공모한다고 했어 근데 항상 수법이 요즘 힘든 게 뭔지 파고들더라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2
저번에 전철 기다리는데 대학생들이라면서 설문조사 해달라길래 도움 되고 싶어서 열심히 해줬거든ㅋㅋ 근데 마지막에 추첨 이벤트 한다고 번호 적는란 있길래 ?저 상품 필요 없는데 번호 안적어도 상관없져? 이랬눈데 이상한 핑계 대면서 번호 적어야된다고 하더라ㅋㅋㅋㅋ 배신감 느낌 ㅜ
7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8
저 사람들은 전도를 해야 제사장에 가까워 질 수 있어...전도를 해야하기 때문에 늙거나 아픈 사람들한테는 접근 잘 안해. 대신 접근한다면 그 사람을 전도하려는 것 보다 주변사람이나 가족 정보 털어서 그 주변사람 공략한다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4
진짜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카페연다는 거 소름돋는다고...나도
마음머시기 카페 연다고 오면 음료공짜로 어쩌구 하더니 나랑 친구 가서 심리 뭐 받았다가 종이 뒤에 감상평이랑 남기면 문상이나 무료코칭권 준다고 그러더니.....결론은 무슨 유대인 공부법 이러묜서 그런 성경책을 가지고 말씀 나누는 거라면서 아오....지금 생각만 하면 끔찍해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2
와 나도 아이패드 등 경품 준다해서 번호적고 그랫는데
당첨됐다고 흔치않은기회라고 진로상담까지 해준다고 하길래
부담스러워서 다음분께 기회 드리라고 그랬는데 이런거였을거 같다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3
✨나도 이거 신천진지 알려주라✨
역에 앉아있는데 또래 여자분이 혼자 오셔서 뭔 회사 로고? 같은 것도 보여주면서 여기서 왔는데 뭔 엄청 큰 곳에서 (장소 대단한 곳이었는데 까먹었엉) 좀 큰 규모로 강연한다고 표주겠다고 그러다 학교 얘기 남친 얘기하다 번호따갔는데 이것도 신천진가..? 막 나랑 동갑이라구 반말하면서 나중에 밥먹자 그러구 그랬어..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4
그럴거같은데.. 회사사람이 길가다가 표준다고 하진 않자너... 거기에 학교얘기 남친얘기 한다는거보니까 이상함 ㅜㅜ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5
그치...고마워 ㅠㅠ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5
ㅇㅇ 이거 사이비야ㅠㅠ 나랑 비슷한거 당했네..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6
나는 얼마전 신천지 탈퇴했지만 저 사람들 정말 인적자본이 풍부해서인지 치밀하고 아이디어가 넘쳐남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2
오 대박 근데 신천지들 전도하고 사람포섭하려고 낮밤 가리지않고 서있던데 포교활동만으로 얻는게있어 ??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3
없어 성도들은 한마디로 일개미인데 사명자 아닌한 경제적 지원도 없고 오로지 전도 즉 하나님나라완성 하나만보고 자기희생하는거...진짜 그거하나보고 하는거야
그사람들한텐 전도보다 중요한건 없거든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3
신천지 인적자원많은거 ㄹㅇ...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9
나는 말걸면 눈보고 씹음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0
보통 신천지가 20대초~많아야 서른초 의 주로 여자들한테 접근하잖아 남자는 학생으로 보이면 접근하고..근데 난 아줌마인데 왜 계속 접근할까?내가 무표정인데 눈에좀 힘주면 엄태구 씨(보단 통통)하고 비슷해서 웃을때랑 아닐때랑 다른사람같다고 그러거든..이지역만 무작위로 잡는건지~~그리고 잡으려하면 왜 길가던 사람들 표정이 실실쪼개 그게 더 기분나빠서 붙잡고 왜 쪼개냐고 멱살잡고싶어(난 아줌마라 드셀때도 있어)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4
부녀부들이 신천지내에서 제일 단합이 강하고 전도 잘해ㅎ 그래서 아줌마전도 엄청많음. 그 사람들한테는 드센거 그런거 필요없어 어려운건 아저씨들 정도?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5
글쎄 내가 그정도로 열정적인 사람이 아니라서ㅋㅋ아줌마들은 집단일때 강하지ㅎㅎ난 아저씨같은 아줌마라 욱하면 가 될지도ㅋㅋㅋ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6
그사람들은 쌍욕을해도 눈꿈쩍안해ㅋㅋ 아저씨를 어려워한다는건 한마디로 남편전도...그사람들은 신천지땜에 이혼도 불사하고 목숨도 거는데 사람한테 욕먹는거쯤이야...이렇게 신천지 커진게 다 아줌마들파워지 젊은애들이 아냐 참고로 나도 신천지 부녀부있었고 얼마전 탈퇴했는데 애초에 말도안섞는게 좋아 이인간들 심리도 공부해서 사람 약한점 파고들어 참 사람바보만들더라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7
아줌마가 양 싸이드로 중앙선 사이에서 나 잡았는데 내가 뭐하는거냐고 눈 노려봤더니 사람들이 날 ㅆㄴ으로 보더라고 고모뻘 정도 됐으니까 내가 한대칠거 같으니까 그냥 가대~그리고 젊은남자 둘이 잡으려 했는데 사람들 있는데서 개쪽 주는거 같아서 내가 땅만쳐다보고 있다가 분위기 쏴해지고 옆에 친구가 말렸어(때리지말라고)그러더니 그냥가더라고 근데 내가 뒷통수를 죽일듯 노려봤더니 사람들이 날 흉기든 외노자 쳐다보듯 하더라고 그사람들이 아무리 심리를 공부해도 범죄심리학자들처럼 직접 시체보고 만지고 살인범들 면담하고 그러진 않는데 일종의 척하는거지 여자로 보인다고 그사람이 평범한건 아니니까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8
학교 근처에서도 신천지 진짜 많더라 진짜ㅋㅋㅋㅋ 젤 어이없는 일화는 이거! 친구가 학교 안에 걷다가 신천지가 말걸었는데 자기 이 학교 무슨 과 학생인데 어쩌구 하면서 도와달라 얘기함 근데 친구가 아 제가 시험기간이라 안 될 것 같다 이러니까 아 시험기간이에요? 이랬대ㅋㅋㅋㅋ 아니 이 학교 학생이라면섴ㅋㅋㅋㅋㅋㅋㅋㅋ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9
헐 나도 대학생들 동아리 모집한다고 이름이랑 번호 따간 적 있는데 신천지였구나.. 진짜 세상 무섭다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0
헐 미친 나 신천지 밎았나 나 진짜 저거 똑가타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2
첨부 사진나도 카페ㅠ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3
나 설문조사했는데 번호도 다쓰고
근데 마지막에 내나이 듣더니 연락안옴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6
진짜 민폐갑들.. 다들 조심하자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9
나 오늘 시내에서 술 가게 연다구 설문조사 해달래서 폰번호랑 이름 아무렇게나 적었는데 신천지인가?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0
이름이랑 전번 적는거였구 추첨된 사람한테만 칵테일 무료로 준다고 막 그랬음 신천지 아닌것같기도 하고 긴가민가.,..여자 두명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7
웅 좀 그렇다...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1
난 전화와서 무슨 ~~지역에 ~~동아리인데 친구응원 이벤트가 있었는데 나를 응원하는 편지를 써줬다고 나한테 선물이랑 편지 전해주겠다고 언제 시간 되냐고 연락왔다 ㅋㅋㅋㅋㅋㅋㅋ이거도 신천지인가?..근데 저지역이 내가 대학교 간 지역이라..새내기인 내가 있었던 기간이 얼마 안 돼서 아는사람이 많이없었어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2
생각 해보니까 정문에서 무슨 설문조사 했었는데 자기네들이 기사를 써야된다고 재밌었던 에피소드 슬픈 에피소드 이런거 물어보고 번호 알아가더라 ㅋㅋㅋㅋㅋ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5
나 이거 신천지일 거 같다고 생각하고 나갔는데 진짜 신천지옸엌ㅋㅋㅋㅋㅋ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4
헐 카페 신천지였다니 안따라가긴했는데 남자여자 한명씩 막 패드들고 설명해줬던거같은데 진짠줄알아써...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6
친구가 번호 적는 경우도 있더라... 친구가 알고 그런 건지 모르고 그런 건지 모르겠는데 [친구가 친구에게도 쿠키를 나눠주고 싶다고 해서요~ 혹시 만날 수 있을까요?] 이런식으로 오고 좀... 여튼 번호는 진짜 모르는 사람한테 주는 게 아닌 거 같아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8
좀 예전에 잡혔을 때 대학생 아니고 고등학생이라고 하니까 사이비 표정 확 바뀌면서 왜 이렇게 늙어보이게 화장하고 다녀요? 이랬었는데... ㅋㅋ 아직도 기억 난다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9
첨부 사진이것도 그런쪽일까???? 나 멘토링쪽으로 스타트업하는 중인데 설문조사해줄 수 있냐고 해서 한 10분정도 했거든? 처음엔 핸드폰 뒷자리만 물어보더니 나중에는 핸드폰번호 물어보고 나중에 설문조사에 대해서 전화나 문자가 갈 수 있다고 했었어 난 멘토링에 대해서 호의적이라서 알겠다고 했었는데 일주일 지나고 갑자기 모르는 전화번호로 전화 오더니 카톡오고 매일 전화와ㅜㅜ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0
친구들이 굳이 전화로 안해도 되는데 계속 전화하는 것보면 이상한 거 같다고 해서 나도 연락 다 무시하는 중인데 그런쪽 맞겠지?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4
응 백퍼야ㅋㅋㅋㅋㅋ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1
와 나도 작년에 카페 창업으로 작업걸드라 ㅋㅋㅋㅋㅋㅋㅋㅋ길에서 설문조사 하고서 추가적으로 해줄 수 있냐그래서 나 먹는거 얘기좋아해서 ㅇㅋ 했는데 만나는 날 갑자기 다른 분 오시곸ㅋㅋㅋㅋㅋ했던 질문 또 하더니 대답해줘서 고맙다고 보답으로 무슨 인적성 검사같은 종이 내밀면서 해준다고 결과는 나중에 집으로 보내준다나 이러길래 아 신천지구나 나중에 또 접근하겠구나 싶어서 거절했다...
7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7
가능성있음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3
나도 시내에 있다가 어떤 여자3명이 와서 자기들 미술관련 학과 다니는데 그림 모델하달라거.. 인스타듀 보여줬는데 좀 쎄해서 인스타 안한다거했다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4
걍 무슨 앙케이트든 설문조사든 폼이든 이름 전화번호 요구하는건 다 신천지거나 사이비임 절대주지마 특히 요즘엔 심리카페, 창업아이디어 어쩌고저쩌고 별 수법 다 쓰더라ㅋㅋㅋㅋ이름이랑 번호만 써주면 된다는데 그게 개인정보지 다른게 개인정본가 자꾸 붙잡혀서 짜증나 또 붙잡히면 엄청 띠껍게 말할거임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5
나는 서울 온지 얼마 안됐을 때 길가다가 홍대에서 무슨 대학생들 심리테스트 과제? 같은 거 참여해달라고 해서 해준 적 있거든. 그거 말고는 다른 사람한테 번호 알려준 적이 없는데 잊을만하면 계속 레퍼토리 바꿔서 전화오더라!
1. 저번에 했던 심리테스트 결과가 인상적이라 인터뷰 한번 해줄 수 있냐
2. 사랑의 우체통 같은 데서 누가 나한테 사연을 써서 보냈는데 그게 너무 인상적이라 인터뷰 한번 해줄 수 있냐
3. 대학 잡지 같은데서 요즘 대학생들 연애스타일 같은 솔직한 인터뷰를 담고 싶은데 해줄 수 있냐
4. 극단인데 무대에 올릴만한 이야기를 만들기 위해 에피소드 같은 걸 모으고 있다 인터뷰 한번 해줄 수 있냐
근데 이게 잊을만하면 한번씩 전화오구 솔깃한 얘기들을 해서 순진하면 넘어갈수도 있겠더라ㅠㅠ 심지어 극단은 이름을 얘기해줬는데 인터넷에 치니까 실제로 관련 블로그를 만들어놨더라구. 그래서 순간 진짜인가 했음... 근데 모르는 번호로 전화와서 함 만날 수 있냐 하는 건 다 쌩까는 게 맞는듯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6
호옥시 비슷한 유형으로 접근하는 사람 있을까봐 올린당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2
헐 인터뷰 해달라는것도 다 신천지야?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8
그냥 길거리에서 모르는 사람이 물어보는 거 다 맞다고 생각해 ㅠㅠ 수법이 하도 다양해서 대부분 다 맞어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9
백종원씨 이름팔고 청년창업 설문조사 한다고 신천지 포교 활동하는 사람도 있었음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0
나는 본인이 웹툰작가인데 아이디어 구상 도와달라고 이상형 물어보고 그랬음 ㅋㅋㅋㅋ 길거리에서;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1
근데 저런게 왜 신천지 수법이라는 거야?? 저런거 모르고 들어갔다가 신천지에 빠질수가 있어??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4
갑자기 반말하면서 웬 맘에든다..? 웨줘뤱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5
카페창업 ㄹㅇ 말 잘함,,, 나 속아서 번호도 줬잔아,,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7
아직도 카페창업하는데 도와달라칸다 ㅋㅋㅋ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6
엥 스러움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7
요즘도 있나? 나 대학교 수시 입학 시험보러 돌아다닐 때 학교마다 꼭 모나미룩 입은 신천지 두세명이 하리보같은거 주면서 애들 번호 따고 그랬음 이 학교 다니는 선밴데, 어떤 동아린데 예비 후배들 응원 차 왔다면서 ㅋㅋㅋㅋㅋㅋㅋㅋㅋ
고삼땐 뭣도 모르고 당해서 번호 줬는데 진짜 계속 문자오고 전화오고....^^ 아직도 기억나는거 수능 보기전쯤에 자기네 동아리에서 수험생 응원 차 샌드위치 나눔하는데 혹시 시간 되면 만날 수 있냐 그래서 시간 없다고 해도 계속 자기네가 맞출 수 있다고 그랬음 소름 돋아서 바로 차단 박음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8
그냥 길에서 말걸어서 뭐뭐~~~하고있는데 도와주실수있나요? 하고 번호 달라고하는건 99% 신천지임 우리지역에서는 시에서 운영하는 동아리도 실제로는 신천지 동아리임ㅋㅋㅋㅋㅋ 진짜 소름돋아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9
와..헐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0
마지막말 내가겪었던거랑똑같.. 저 그때시간안되서 다른분이 진행해주시실거라고..ㅋㄱㄱㄱㄱㄱㅋ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1
근데이제는신천지들숨겠지 제발숨어라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7
다시 나와서 활동함 ㅋㅋㅋㅋ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2
와 1년 전 글인데 앞 댓글에 대구 얘기 많아서 놀랐다 진짜...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3
신천지 진짜 많앜ㅋㅋㅋㅋ 나 신입생때는 제일 많았던게 국제기구 사칭하면서 어려운친구들 도와준다고 신상뜯는거랑 과제로 다큐준비중인데 도와달라는거랑 설문조사하는거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4
학교가 번화가라 그런지 진짜 신천지 많이 봤다... 길 가다가도 말걸면서 쫓아오는 사람도 꽤 있었구... 조심해 요새 수법이 갈수록 치밀해지더라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6
신천지나 사이비들 너무 싫어ㅠ 심리학과인데 논문 쓰는 거 과제라서 설문조사 해야 되는데 사이비로 오해받고ㅜㅠㅠㅠㅠ 힘들었어ㅠㅠㅠㅠㅠㅠㅠㅠ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8
나 고딩때 어떤 언니가 혼술집 차릴 건데 인테리어 골라달라고 그래서 한 오분 얘기하다가 언제 또 이렇게 잘 맞는 고등학생 동생이랑 얘기해 보겠냐고 번호 받아가서 카톡하는데 몇 주 동안 진짜 일상얘기만 했는데 신천지 였을까..?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9
지금은 안하는데 혹시나해서.. 진짜 아는 언니처럼 막 그렇게 대화했는데 𝕙𝕠𝕩𝕪...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0
그래서 나 ㄹㅇ 과제가 인터뷰인거면 저희 사이비 아니고 제발 잠깐만 하고 바로 가달라 그럼 ㅠ 그럼 해주시더라 ㅋㅋㅋㅋㅋ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1
신천지 대박이야 진짜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3
ㅋㅋㅋ 나도 백화점에서 카페 창업할 건데 어떤 분위기 뭐 좋아하시냐 등등 계속 오 분 넘게 물어서 좀 화날려는 상황에서 어떤 남자애기가 내 엉덩이 만지고 씩 웃고 가는 거 보고 걍 가만히 허허 웃고 있는 거 보고 더 화나서 아 ㅎ 괜찮아요 하면서 끊으니까 그냥 어쩔 줄 몰라 하더라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6
뜬금없이 반말로......힙해보이려 해서 친근감 조성인가......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7
무례 그 자체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7
나 무슨 다이어리 만든다해서 연락처 주고 설문조사 했음ㅌㅋㅋㅋㅋ 카페에서 만나자길래 거기서 부탁한 거니까 당연히 음료 사주겠지 하고 갔는데 안 사줌ㅋㅋㅋㅋ 내돈내산임 신천지 냄새 완전 나구,, 설문조사 뭐했지 약간 일상적인 고민? 이런 거 물어본 듯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7
헉 1년전 글이었네,,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8
지가 네일자격증 준비중인데 공짜네일 연습모델 해주겠다고도함 ㅋㅋㅋㅋ손톱기르고있어서 진짠줄 알았고 진짜 네일도해줘서 진짠줄 알았는데 이사기꾼들 ㅂㄷ갑자기 지사촌~심리테스트~심리전문가 식으로 만나게돼서 개이상했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7
네일아트에서 심리테스트....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9
신천지들 중에 연애/인간관계 막 물어보고 심리테스트 좋아하는사람 많은거같음 인간관계나 고민 물어보고 심리테스트하면 빼박이여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1
내 친구도 시내에서 혼자 앉아있는데 자기 졸작 준비하는 대학생인데 에피소드 같은 거 조 들려줄 수 있냐 머 이런 거 물어봤댔음 ㅋㅋㅋㅋ ㅠㅠ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2
나는 믿었던 알바생 언니가 밥 먹자고하다가 갑자기 전화받더니 자기 친구가 교원대 졸업생인데 논문 때문에 설문조사 필요하다는데 여기로 온다해서 같이 해볼래? 5분 정도면 된대해ㅛ는데 알고보니 신천지의 첫 스타트엿음
....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3
나도 2016년에 당했었음 축제기간때 ㅠ 어떤 여성분이 자기 ㅇㅇ대학교 ㅇㅇ학과 학생인데 팀플때문에 설문조사 중이라고 도와줄 수 있냐 그래서 그땐 순진하게 내 번호 그대로 줬었지... 그뒤로 모르는 사람한테 번호 절대 안 줌 그리고 수법 다 파악해서 친구들한테도 절대 당하지 말라고 퍼뜨렸었는데ㅋㅋㅋㅋㅋ 큐ㅠㅠ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4
진짜 다양해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나도 친한 친구한테 낚일 뻔하고, 거리에서도 잘 붙잡혔는데 이제 깨우쳐서 길거리에서 말거는 거 다 무시함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4
내가 당했던 것 중에 제일 어이없던 건 고터에서 유튜브 어플 어떻게 들어가는지 여쭤보셨던 아주머니ㅎㅎ.. 주저리주저리 말 시키시더니 결국 말의 끝이 교회~ 어쩌구로 가더라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5
요즘은 틴더나 시그널같은 친구 사귀는 어플로도 전도할라고 하더라 여사친이랑 얘기하면서 친해졌는데 갑자기 자기 종교는 신천지라면서 나는 무교라고했던가?? 라는데 난 종교 얘기한적 없는데 그런 얘기해서 바로 차단한적 있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6
신천지 : 저희 대학생 팀인데 설문 조사중이에요~~ / 앙케이트 참여 부탁해요!
진짜 대학생 팀 : 야 이거 네이버폼(or구글폼)인데 카톡으로 공유부탁함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7
ㄴㅋㅋㅋㅋㅋㅋㅋㅋ 대학교 안에서 졸업논문때문에 설문지 해야한다고 카페 데려갈려고 하면 가지마유… 열중에 아홉은 사이비예욬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대학교안에서 학생처럼 하고다니는데 정말 잡을수 없나…? 학교 혼자다니기 무서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8
신천지들 다 똑같은 수법쓰낰ㅋ 나도 미술공모전 똑~~같이 당함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0
와 미쳤다...나 카페창업 말걸렸는데...진짜 패턴 똑같다...와....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1
쟤네 엄청 졸졸 따라옴 바빠죽겠는데 씌앙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2
난 길거리에서 버스기다리다가ㅋㅋㅋ 자기가 웹툰 작가인데 패션이나 모습이 구상하고 있는 캐릭터와 닮아서 좋다고 머시기 연락처 달래서 바로 신천지구나 싶어서 생깜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3
불쌍한 사람들 자기 젊음을 이제 힘 다 빠진 노인을 위해서 바치고 있네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4
와 나도 지하철에서 설문조사라고 네이버폼 주길래 내정보 다 입력할뻔했자나 번호 아무거나 했다가 다른사람한테 피해갈까봐 걍 내번호 찍고 주소 찍을뻔했는데 좀그래서 동까지만 씀ㅠ 요즘 비대면이 많아서 학교에선 잘 안당하겠다 다행임..샌액희들 지켜,,,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5
그냥 길가다가 물어보면 무조건 걸러... 정 없어 보일지도 모르지만 지금은 시대가 시대인 만큼 친절한게 독임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6
나 신기한경험있어.. 카페창업한다고 뭐 물어보는대신에 햄버거사주겠단거야 그래서 담날가서
네 좋을것같아용 ! 머이런 영양가없는 조언하고 ㄹㅇ 햄버거 얻어먹고 헤어짐..

4년 전
12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와 진짜 방금 유튜브에서 진짜 찐따같은 댓글봄
14:13 l 조회 1
요즘은 여친있는거 sns에 티 안내는 사람 많아?
14:13 l 조회 1
진짜현실은 32강 탈락해도 한국축구 안변함
14:13 l 조회 1
우리 부모님은 갑질을 왤케 많이 하시는걸까
14:13 l 조회 5
엥 배민 가게배달도 이제 라이더 위치 뜨네??
14:12 l 조회 2
내차 누가 맘대로 탄건지
14:12 l 조회 7
쌰갈 요즘 취업 왤캐 어려운거야
14:12 l 조회 10
부고 연락 받았는데 도와주라 2
14:12 l 조회 5
이게 통짜 허리야...?(개많이 들어서 궁금하)
14:12 l 조회 25
첫키스 어떻게 해야해?1
14:11 l 조회 17
미용실 펌하거나 매직?하고 난 뒤에 마지막에 차가운 거 막 하는데 이거 이름이 뭐야??1
14:11 l 조회 4
레인부츠 11 아이보리 22 블랙
14:11 l 조회 2
남한이 북한 침공하면 어케됨?1
14:11 l 조회 14
편의점 그냥 바닥에 담요 깔고 앉고 싶음
14:11 l 조회 6
전여친 인스타 팔로우 안 끊는거 이해 가능??? 2
14:10 l 조회 6
투도우펀 먹어본사람!!!!
14:10 l 조회 4
내 친구 존옌데 남미새같은 연애만 함3
14:10 l 조회 21
미국이란 공습 땅땅임?
14:10 l 조회 21
소개 받았는데 대화가 너무 노잼이야...........13
14:10 l 조회 24
친한언니 자꾸 정치성 발언하는데 입다물게 하는 법 좀1
14:09 l 조회 16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4: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