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31609338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176
이 글은 7년 전 (2019/5/15) 게시물이에요
다음 세입자 들어올 때까지 내가 살아야해? 월세도 계속 줘야되나...? 1년 살고 재계약 한 지 3달 밖에 안 돼서ㅠㅠ 복비도 줘여되나?ㅠㅠ
대표 사진
익인1
중도퇴실이니까 세입자구해오면 복비만 물어주고 나가면댐
7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세입자를 부동산? 집주인? 이 구해오는거야?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쓰니가 부동산 여기저기 집내놓고 세입자 구해서 집주인분께 사정 말씀드리고 복비만 물고 나가면되는거야 어차피 쓰니나가고 바로 세입자들어오면 집주인 입장에서는 손해볼게 없으니까
7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일단 집주인핟테 먼저 말하고 부동산에 올린다고 말 한다음에 나는 집 바로 비워도 되는거야? 글고 세입자 구해지면 부동산에 복비 주면 되고?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응 먼저 주인분께 말씀드리고 부동산에 집내놓는다고 여기저기 전화돌리고 세입자가 들어와야 집주인분한테 쓰니가 돈 돌려받을수있어 복비는 쓰니가 내야된다고 보면되고 보통 중도퇴실일때는 다음 세입자들어오는 날에 돈 돌려주시더라구 쓰니가 당장 다른집 구할돈 있으면 먼저 집비워도되고 집비워서 보여주면 오히려 바로 입주가능해서 다음 세입자가 들어올 확률도 더 높아지지
7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음... 다른 집 구하는 건 될 거 같은데 바로 들어온다는 보장이 없으니... 그렇다고 짐을 다 미리 싸두고 들어오는 걸 기다렸다가 옮기기도 그렇구ㅠㅠㅠㅠㅠ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글쓴이에게
그건 맞아 세입자가 언제 들어올지 몰라서 월세 또 내게되면 부담이 좀 크지.. 근데 어차피 이사가야되면 그냥 먼저 집비워주면 내 경험상은 1달안에는 거의 나가더라구.. 집 비우고 좀 깔끔하게 해놓으면 더 좋고

7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6에게
보증금을 내야되는데 그럴려면 여기 방을 빼야되는데 허어... 일단 이번달 월세는 내놓고 방 올려놓르면 1달 안에 집이 안 나가면 월세를 또 내야되는 거 맞지?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글쓴이에게
응 세입자 안들어오면 쓰니가 계속 내야해ㅠ 보증금도 보통 다음 세입자가 들어오는날에 잔금 치뤄주면 그걸 쓰니한테 집주인이 돌려주는 방식이라..

7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7에게
리스크가 크네ㅠㅠㅠㅠ 지금 혼자 투룸 쓰고 있어서 옮길까 하는데 세입자 구하는 것도 일이고 보증금 받는 것도 일이고 짐 싸서 옮기는 것도 일이구ㅠㅠㅠㅠㅠㅠ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글쓴이에게
원래 중도퇴실이 그래서 골치가 아파ㅠ 내 생각엔 짐을 미리 싸놓고 최대한 청소도 깔끔하게 해서 세입자 얼른 구해지길 기다리는 수밖에 없을거같아

7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8에게
아니면 계속 살던가 밖에 없네ㅠㅠ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글쓴이에게
응 그게 부담되고 그러면 좀 멀더라도 그냥 출퇴근을 해야겠지..ㅠ

7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9에게
계약 만료면은 그 기간 전에 미리 싸고 일찟 뺄 수도 있으니까 ㄱㅊ은데 중간에 나가려니까 방 빼라믄 자취방 찾아봐야되는디 보증금도 없고 짐도 싸야되고 짐도 옮겨야되고 부동산에 말해서 올려놔야되고 한달 안에 세입자 안 나타나면 월세 내야되고 세입자 들어와야 보증금 돌려주고 ㅅㅂ 엄빠 몰래 할수도 없는 노릇이라... 그냥 살아야되나....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글쓴이에게
좀 복잡하긴한데 집이 신축이고 쓰니가 좀 이쁘거나 좋은집이어서 들어왔었으면 솔직히 한달내로 도박 걸어볼만한데 아니면 그냥 사는거 추천할게 출퇴근이 왕복 4시간 이상만 아니라면..?

7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10에게
집 신축건물이라 내가 첫 입주해서 얼해까지 2년째 살구 있어ㅠㅠ 한달내에 안 나타날 거 같으면은 취소해도 되나ㅠㅠㅠ 아니면 구해질때까지 월세 계속 나가는 거면은 걍 내가 살다가 세입자 구해지면 날짜 조율해서 그때 들어오라구 하고 나는 짐 싸고 집 알아볼까?ㅠㅠ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글쓴이에게
응 그것도 괜찮지 그냥 출퇴근한다 생각하고 마음 가볍게 일단 집내놓고 사람들어온다하면 그때 짐싸서 나가면되지 나는 성격이 급하고 춘퇴근 너무 멀면 감당안될것같아서 짐싸놓고 기다렸거든ㅋㅋ 익인이는 그렇게 하는것도 좋을것같아 투룸이라 금액이 커서

7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11에게
부동산 여러곳에 말해서 내놓으면 그 부동산 각각에 복비 줘야되는고야?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글쓴이에게
아니 복비는 무조건 새로 세입자 구해서 계약하게끔 한 부동산한테만 주는거야 그 세입자가 이미 들어오기로 결정되고 계약됬다고 하면 입주날짜 조율하잖아 쓰니가 나가주기로 한 날에..!

7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13에게
아하... 복비 얼마냐고 미리 물어봐도 알려주려나.... 기간에 따라 달라지겤ㅅ지? 그 자취방 계약할 때 일단 계약금 걸어놓고 입주할 때 나머지 보증금 잔금만 주는건가? 아니면 월세까지 포함해서 주는건가....? 기억이 가물가물하네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글쓴이에게
복비는 부동산중개비 법적으로 정해진만큼만 내고나오면 된다 보통 들어올때 내가 낸 복비만큼 낸다고 생각하면돼 난저번에 집 빨리나가게 해줬다고 부동산에서 웃돈을 요구해서 원래복비 26만원인가 내고들어왔는데 나갈때 50만원 내고나갔어 급해서ㅠ 쓰니는 급하지않으니까 낼만큼 계산해서 딱 그만큼만 주고나가면 될거야 네이버에 부동산중개비 계산기 있을걸!

7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15에게
홀 그러쿠나ㅠㅠㅠ 일간 집주인핟테 얘기라도 해보고 알았다고 하면 바로 안 올리고 좀더 생각해보다 올려도 상관은 없겠지?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글쓴이에게
응 일단 집주인분한테 그렇게 얘기하고나서 안올려도 상관없는데 가끔 집 올려놨냐고 물어보시는 분들있어서 곧 올릴거라근 대답해주면 되고 혹시 맘바껴서 그냥 출퇴근하기로 하면 그때는 집주인블께 다시 그냥 출퇴근하기로 했다고 말씀드리면 되고

7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17에게
헐 너무 고마오ㅠㅠㅠㅠ 혹시 또 궁금한 ㄱㅓ 생기면 물어보러 와도 될까?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글쓴이에게
응응 또 물어볼거있으면 언제든지 댓글달아주면 답변해줄게 아 그리고 혹시 공실클럽에 방 내놓게되면 계약되거나 쓰니가 이사안가기로 하면 꼭 연락해서 내려달라구 해야돼 나 공실클럽에서 안내렸더니 한두달동안 계속 연락오더라ㅋㅋ

7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19에게
헐 글쿠낰ㅋㅋㅋㅋ고미웡

7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10에게
집주인핟테 문자 이렇게 보내면 될까? 갑작스레 연락 드려 죄송합니다. 다름이 아니라 제가 이번에 타지에서 취직이 되어 예기치않게 방을 빼야될 것 같은데 부동산에 방을 올려놔도 될까요?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글쓴이에게
응 그리구 세입자 구해지기 전까진 월세 내야되는것도 알고있으니까 일단 집 올리는것땜에 연락드렸다고 언급하는것도 괜찮을것같아 보통 집주인분들이 그걸 걱정하시거든 월세 안줄까봐..

7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12에게
바로 방을 빼기엔 저도 타지에서 새로 방을 알아봐야 되고 다음 세입자가 들어오려면 구해지는 시간도 있으니 세입자 구해질때까지 살면서 월세 내고 세입자 구해지면 그때 다음 세입자와 조율해서 얘기하고 저는 나갈게요.

이거 오때???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글쓴이에게
좋은거같아! 아까 보내기로한 문자에 같이 붙여서 보내면 될거같다 핵심내용은 다 있는거같구..

7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14에게
근디 막 집주인니 안 된다구 할까비 무섭다ㅠㅠ 부동산에 올려놓으려규 할때는 전화해서 뭐라고 해야될까?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글쓴이에게
아냐 집주인은 손해만 안보면 노상관이여 그분들은 어차피 쓰니가 세입자 들어오기전까진 월세 내기로했으니까 세입자가 바뀌던말던 상관없고 보증금 먼저 빼달란것도 아닌데 집주인분이 싫어하면 그게 더 이해안되는거야 집주인분이 손해보는게 없어서 괜찮아..! 그리구 부동산에는 집 정보를 미리 다써놓근 사람들이 좋아할만한 정보만 선택적으로 얘기해주고 금액은 쓰니가 낸 보증금/월세 똑같이 올려주면 되는거구.. 집 정보 얘기해줄때는 뭐 채광이 좋고 방이 큰편이고 지은지 얼마 안되서 깔끔하다던지 인테리어가 감각적이라던지 그런거 위주로 알려주면 더 좋아

7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16에게
아하 내가 부동산 직접 가서 해야되는거야? 투룸이라서 사람이 빨리 구해지려나 모르겠다ㅠㅠ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글쓴이에게
투룸도 요즘 혼자사는사람들도 마니 선호하니까 금액이 맞으면 다 들어오지..! 직접가서해두되고 공실클럽이라고 거기 연락해서 올려달라고하면 부동산들이 공통으로 보는데라서 연락 많이온다! 집주변 부동산들은 연락처만 알아놓고 시간날때 전화해서 집내놓을려고 전화드렸다고 하면서 집올리면 되구

7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18에게
일ㄷㄴ 집 근러 부동산 알라봐야겠다 나 여기 집 구할때 여기 근처 부동산에서 구했거든ㅋㅋㅋㅋㅋㅋ 거기 저나해봐야겟서ㅠㅠ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글쓴이에게
응응 시간날때 전화해서 집올려놓고 세입자가 언제 보러올지 모르니까 집은 보통때보다 좀 더 치워놓으면 좋아!

7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20에게
근데 나 평일엔 맨날 알바 가서 집에 없는데 ㅠㅠㅠㅠ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글쓴이에게
보통 집에 사람없으면 집 비밀번호 알려달라구해서 들어가서 보거나 하는데 쓰니가 집비밀번호 알려주기 좀 그러면 사람있을때 오라고하거나 해도되긴해 근데 그러면 집이 빨리 나가기는 힘들어서.. 아님 쓰니가 보통때 잘안쓰는 비밀번호로 집 비밀번호 바꿔놓고 없을때도 보고가라고 해도되고 집을 사람없을때도 보고가라고 할경우에는 물건을 잘 넣어두고 다녀야돼 혹시 누가건드릴지 모르니깐..?

7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21에게
아하... 그 생각도 고려해봐야겠다 고마워ㅠㅠ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글쓴이에게
응응 잘됐으면 좋겠다 그리구 신축은 지어지고 2년까지는 신축으로 봐서 쓰니집도 나갈 확률이 높을거야 사람들 보기에 깔끔하면 더 잘나가니까 쓰니가 집내놓고나면 청소한번 싹 해서 기다리면 더좋아

7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22에게
화이트 톤이긴 한데 점점 누래진다ㅠㅠㅠ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글쓴이에게
원래 살다보면 화이트톤은 처음에만 깔끔하지 금방 때타거든
근데그래봤자 2년 때탄정도면 그렇게 누렇지도 않을거야ㅋㅋ

7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23에게
애효 잘 됐음 좋겄다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글쓴이에게
신축이라 생각보다 빨리 나갈수도 이써!ㅋㅋ 너무 걱정말고 쓰니는 집주인분께 문자드리고 집청소하고 내놓고나면 그담부턴 기다림의 시간이야 더이상 해야할건없어ㅎ

7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24에게
흐규규ㅠㅠㅠㅠ 내가 말주변이 없어가지구ㅠㅠㅠ 문자로만 연락하고 싶은데 전화 안왔음 좋겤ㅅ다ㅠㅠ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
글쓴이에게
ㅋㅋ 전화불가하다고 하면 문자로 연락주실거야! 너무 걱정말고 집내놓기만하면 당분간 신경안써도돼ㅎㅎㅎ

7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25에게
웅웅 ㅠㅠ 지금 직방 다방에서 집 보고 있는ㄷㅔ 저게 진짜 아직 있을리만무하구ㅠㅠ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글쓴이에게
앗 그 직방 다방같은데서 집 보고가도 똑같은집 보여주는데도 있는데 아닌데가 많아.. 나 집 좋아보이고 싸서 보러갔는데 이쁘고 싼집은 보통 일년 단위로 월세 먼저 다 내고 들어가는 집이라는 사람도 있었고 그래서 난 좀 불신하게 되더라구.. 보통 직방이랑 다방에서는 내가 보는 지역을 담당하는 부동산을 알아놓고 방은 안정하고 금액이랑 내가 생각한 조건에 맞는집 보여달라고 말씀드리고 방보러오라고하면 보러가고 그랬어 그냥 직방다방은 부동산 여기저기 돌아본다 생각하고 번호만 알아놓고 직접 다녀봐야돼ㅠ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
글쓴이에게
그리구 보통 방보러가면 입주시기가 언제냐구 물어보는데 바로입주 가능한 집들은 거의 쓰니집이 바로 나가지않는 이상 못들어간다고 봐야돼ㅠㅜ

7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27에게
그래? ㅠㅠ 그럼 내가 직접 부동산을 찾아가봐야되나.... 전화해서 매물번호 불러주면서 먼저 물어라도 볼까? 픽업하러 와서 내가 원하는 곳 안 보여주고나 없다하면 좀 더 다른 곳 돌아보고 오겠다고 하고 가도 돼? 나는 세입자 구해지면 그때 알아볼거라서... 집만 미리 찜꽁해두고 있어... 그때 돼서 나간 집은 어쩔 수 없는 거구 찜한 곳 중에 남은 집이라도 봐보던지 또 괜찮은 집 올라왔으면 거기 봐보규...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
글쓴이에게
응 그냥 안보여주면 돌아본다고해도돼 그과정에서 어떤 사람들은 다른 부동산가도 매물은 다 똑같다고 수십개돌아보고와도 똑같으니까 자기네쪽에서 하란식으로 말하는사람있는데 꼭 그런사람들이 매물 쭉 보여주고나서 마지막으로 집은 좀 괜찮은데 비싼집 보여주고 계약하게끔 하더라 나 그렇게 호구도 되어봐서 직방다방 불신한다..ㅋㅋ 지금 봐놓고 찜해놓고 세입자구해졌다고 했을때도 있으면 보러가는것도 괜찮아! 지금부터 쭉 보면서 어떤 조건의 집 고를건지 생각해놓는것도 좋으니까.. 쓰니가 타협할수없는 조건은 확실하게 정하고 나중에 이사갈때 집찾으면 수월해

7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28에게
나는 무조건 가격대 비싸면 ㄴㄴ 엄마가 엄청 싫어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래서 나도 전에 살던 원룸 가격이랑 비슷한 곳 생각중이고 되도록이면 분리형 주방에 드럼세탁기엿음 좋겠는데 일잔 세탁기도 깨끗하거나 새거같으면 ㄱㅊ고... 그리고 방도 밝은 톤이면 좋겠어 화이트나 그레이톤ㅋㅋㅋㅋㅋㅋ 그래서 일단 그렇게 보이는 것들 찜해놓구 잇당....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
글쓴이에게
맞아 기준이 정확하면 찜해놓고 세입자 계약되면 보러가서 그런집들 되면 계약금 걸어놓고 오면 좋지.. 그리고 개인적으로 부모님이랑 같이 볼수있으면 호구당할 확률이 줄어드니까 같이 갈수있으면 부모님 모시고가는게 베스트ㅋㅋ

7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28에게
익인아 혹시 다음 세입자 들어오게 되면 그 뒤는 집주인이랑 새 세입자가 알아서 하겠지? 아니먄 부동산에서 집주인이랑 연결 해주던지...? 글구 타지역 취직이라고 안 하고 개인 사정이나 집안 사정이라고 하게 되면 의심스러울까?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
글쓴이에게
세입자 들어온다고 하면 부동산에서 알아서 세입자랑 집주인이랑 대동해서 계약하더라고.. 나도 다른집으로 옮길때 돈때문이었는데 걍 사정이있어서 본가로 드간다고하고 나갔었어 세세한 얘기는 집주인분들도 그냥 궁금해서 물어보기도 하는거고 사실 집주인분들 입장에서는 손해보는것만 아니면 이래도좋고 저래도좋으니까.. 쓰니가 거짓말 잘못하는 성격이면 집안사정인데 좀 복잡한 일이 있어서 얘기하긴 어려운데 암튼 어떤 사정이 있어서 그렇다고 하면 될고같아..ㅎ

7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30에게
아하 고마워ㅠㅠㅠ

7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30에게
익인아 집주인이 ㅇㅋ했는데 자기가 부동산에 전화해놓겠다는데 알겠다고 해도 돼? 나한테 피해 오는 거 없는거지? 똑같이 부동산비만 주면 되나?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31
글쓴이에게
응응 집주인이 자기 내놓는데다 내놓을건가봐 대신 해주신다고하면 상관없을것같아..! 익인이는 기다리고 있으면 되겠다ㅎㅎㅎ 이제 방만 나가면돼..ㅋㅋ

7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31에게
아하 오예 신난당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32
글쓴이에게
응응 다행이다ㅋㅋ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돈 아깝잖아. 다른 사람한테 세를 놓아야징 그 과정에서 부동산 끼는 거면 복비주고
7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집주인이나 부동산 끼면은 그녕 복비만 주고 나는 나가면 되는거야? 세입자를 내가 구해야돼?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일 편하게 하려면 너익이 세입자 구하는 게 낫지. 카페 이런곳에서 글 올리거나 아니면 부동산에 맡겨서 구하는 건데 그 과정에서 주인은 관여 x얌
7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빠르게 일 처리 하려면 부동산이 나을 거 같은데... 일단 집주인핟테 먼저 말하고 내가 부동산에 전화해서 방 내놓는다고 말하면 되는거야? 세입자 구해질때까지 월세 내야되닢
7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구독자 8천명인 블로그면 인플루언서야?!
0:29 l 조회 1
진심 친구가 없는데
0:29 l 조회 5
내가 돌아올때 그 자리에 있었으면 좋겠어
0:28 l 조회 7
이정도 다친 것도 약 발라야 할까??ㅠㅠㅠㅠ
0:28 l 조회 7
이번주 필테 풀로 5일 예약 했는데
0:28 l 조회 2
일본 워홀 지역 추천 좀…
0:28 l 조회 6
넷플 동시접속 안 돼?
0:28 l 조회 7
다이어트 계속 실패하는데 어케해?2
0:28 l 조회 9
연애 안하니까 내 존재가치를 모르겠다;;ㅎ3
0:28 l 조회 10
다들 결혼 급해?
0:28 l 조회 9
요새도 취업 사진 머리랑 옷 합성해서 내야되나..?
0:27 l 조회 7
산리오 최애캐 뭐야?6
0:27 l 조회 20
공무원 월급 언제 들어와? 며칠??2
0:27 l 조회 9
올여름 밤은 진짜 시원하다3
0:25 l 조회 23
소주랑 뭐 섞어먹어?9
0:25 l 조회 20
나 갑자기 너무 열등감 느껴져7
0:25 l 조회 31
보톡스는 원래 마취 안하고 맞아?2
0:25 l 조회 17
하 곧 전남틴 생일ㄹ이라 카톡에 뜸
0:25 l 조회 14
청년미래적금 백수면 신청 못 해?
0:24 l 조회 21
솔로파티 영상 같은거 너무 웃기다
0:24 l 조회 10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0: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