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31737936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710
이 글은 7년 전 (2019/5/27) 게시물이에요

난 카이스트 가고 싶단 말이야.... 

굳이 막 빡세게 공부하기 싫단 말이야....

뭐라고 설득해야 돼...?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7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7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음.... 120명 중에서 100등 밖만 아니면 카이는 가는데...
7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익인
어머니의 주장: 카이스트 대전 <- 지방...
아버지의 주장: 카이스트는 우리나라는 아직... 돈 벌기...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띠용(???)
7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ㅇㄷㅇㄷ!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빡세게 공부하기 싫다니? 카이스트를 어떻게 보고?
7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ㅇㄷㅇㄷ!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카이스트..?지잡대..? 공부빡세게 하기싫다..?
7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ㅇㄷㅇㄷ!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음? 어디길래.. 한과영인가
7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ㅍㅍ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오잉 뭔말이지
7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ㅇㄷㅇㄷ!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어디고 다니길래?/?
7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이거 쓰면 그거 해야 되려나...? 자기 표출?
아 그냥 펑 하면 되려나...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아닝 학교 이름말고 자사곤지 특목고인지이런정보??
7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13에게
ㅍㅍ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100등인데 카이스트를 어케 가지
7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14에게
ㅇㄷㅇㄷ!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글쓴이에게
빡시게 공부 안한다는건 뭔말이야? 거기 다녀도 카이스트 가려면 빡시게 해야할텐디

7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16에게
음.... 우리 학교는 빡시게 공부하면 카이가 안 뽑아.... 70등 ~ 100등 정도를 카이스트가 가져가고 성적이 좋으면 (아니면 애매하면...?) 떨어뜨림....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글쓴이에게
그렇구나..과고에 대해서 1도 몰라서 뭔말인가 했다잉

7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22에게
근데 문제는 나는 설대나 의대 가기 싫고 카이를 가고 싶단 말이지....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글쓴이에게
그럼 그냥 쓰니 맘대로 해 쓰니 인생이고 카이스트 명문인거 사람들 다 아는데 나중에 부모님이 깨달으시겠지!

7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24에게
그게 내 맘대로 되면.... (먼산)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
글쓴이에게
부모님이 대학에 대해서 잘 모르셔..? 아니면 쓰니가 카이스트에 대해서 자세하게 말씀드려봐 어떤 곳인지

7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25에게
그렇다기 보단 주변에서 카이 별로야... 카이 왜감? 이러고 사실상 카이가 설대보다 컷이 낮으니까 별로 안 좋아하는 거임... 약간 학부모 자존심 싸움? 이런 거라....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
글쓴이에게
쓰니 맘을 어필하는게 제일 중요한듯 하고싶은게 있는 상태에서 설대나 의대 간다해도 결국 하고싶은 걸로 돌아서는 경우가 많아서 열심히 설득하는 수 밖에...?

7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29에게
으앙 ㅠ 열심히 말 해 봤지만...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33
글쓴이에게
안된다면 부모님 말씀 따라야지...ㅠㅠ근데 후회하는 애들 진짜 많이 봐서ㅠㅠㅠ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응....,,??? 카이스트 엄청빡센데
7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ㅇㄷㅇㄷ!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쓰니 과학고??? 어찌하면 100등 밖에 안나가면 카이스트를 가지...?
7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ㅍㅍ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아,,, 근데 100등 밖에 안나가면 카이스트는 무조건 가? 100퍼?
7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음 너무 잘하지 않으면...? 70등보다 위면 카이스트가 떨어뜨릴 때도 있음....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글쿠나,,, 신기하네,,,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글내용이렁 제목 둘다 이해 안가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100등인데 카이스트라고...? 가능해.....?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과학고래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과고든뭐든 카이스트를 열심히 안해도 간다고..?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진짜.......?
7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움... ㅇㅇ...?̊̈
100등 밖에만 안 들면...?
70등보다 위에 안 가는 거랑...?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긁적)
7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7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컴공!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
한과영에 친구 몇명 있었는데... 걔네도 카이스트를 그렇게 가고싶어 하진 않더라 부모님도 비슷한 입장이시겠지 익인이가 정말 원하면 무슨 수를 써서라도 설득해야 할테고 부모님은 익인이가 제일 잘 알테니까 진지하게 말씀드리면 이해해주시지 않을까
7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솔직히... 난 한과영 애들이 젤 부러움... 한과영은 약간 음 자기가 원하는 거? 에 대해 공부하는 게 훨씬 자유로운 분위기라는데 우리는 뭐 그냥 대학 선행하는 느낌....
약간 난 자신이 원하는 학문에 대해 자유롭게 탐구할 수 있다?는 그 분위기가 좋아서 카이 가고 싶어하는 건데....
ㅠ̑̈ㅠ̑̈ 부모님은 원서도 쓰지 말아라! 이런 느낌이라...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31
맞아 걔넨 진짜 자기가 원하는 과목들 위주로 수업 듣고 공부하더라 나야 태생부터 문과고 고등학교도 문과 특목으로 갔어서 다른 세계라고 느끼긴 했지만ㅋㅋㅋㅋㅋ 난 사실 익인이가 진짜 카이스트에 가고 싶다면 무슨 수를 써서라도 부모님 설득해야 한다고 봐 익인이가 배우고 싶은 거 배울 수 있길 바랄게!!
7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고마오... 약간 젤 힐링되는 댓글이었음.... ㅠ̑̈ㅠ̑̈ 감사해욤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
흐음..??ㅋ?ㅋㅋㅋ? ㅠㅠ잘 이해가 안대...!!!!
공대쪽은 카이스트가 알아주지 않나??
나 해외대학원 컴공 다니는데 .........해외쪽에선 카이스트를 더 잘 쳐줘...

7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나도... 그렇다고 알고 잇는데.... 부모님은 서울대를 더 좋아하시네... 하핳핳...
서울대가 컷이 더 높다고... 부모님들끼리 자존심 싸움 하ㄱ심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32
ㅠㅠ왜그러지..? 그거 진짜 이해안돼..............ㅋㅋㅋ
컴공쪾 커리어보다 눈에 보이는게 더 중요한건가?

7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몰라.... 근데 사실 또 도박이 아니라고 하긴 어려운게 카이스트 갈려면 성적을 인위적으로 낮춰야 되는데 그건 솔직히... 부모님 입장에선 싫겠지...?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34
우리 부모님도 카이스트 좋아하시지는 않았어 근데 지잡대라고는 안 하심ㅋㅋㅋㅋ 그냥 캠퍼스 낭만이 아무래도 조금 덜하지 않겠냐는 그런 신박한 이유셨어...ㅋㅋㅋ모 난 어차피 부모님이 대신 학교 가서 학점 따주실 거 아니니까 가마니 계셔요 하고 장학금 타고 ㄱㅆ마웨로 다녔어 쓰니도 진짜 원하면 너무 스트레스 받지말고 넘길 거 넘기고 네네 하다가 막판에 가기싶은 곳에 올인해서 밀어보는 건 오떨까...자식 이기는 부모 없다고... 물론 집마다 좀 다르긴 하긋지만 ㅠㅠ
7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아 익이늬 멋있어요... 사랑에 폭 빠져 버렸넹.... ㅠ̑̈ㅠ̑̈
마웨로 다녀보고 싶다.... ㅠㅠㅠㅠ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35
카이스트를 가고 싶은 타당한 이유를 말씀드려봐 커리큘럼이 맘에 든다거나
7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흠.... 사실 난 외국에서 카이를 더 잘 쳐준다는 (나름? 합당하다고 생각되는?) 이유를 들긴 들었는데.... ㅠㅠㅠ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36
외국 나갈 생각인 거야? 미래에 네가 뭘 하고 싶은지 더 설명드리면 납득하시지 않을까
7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다들 충치 잇어?ㅠㅠ
1:13 l 조회 5
이게 어케 샵 메이크업이지
1:13 l 조회 9
아 입는 생리대 오버나이트 입었는데도 이불에 걍 다 샘
1:13 l 조회 3
아니 샤워 하고 화장실 문 열고 환풍기 트는거는 상식 아님 ??
1:13 l 조회 3
남자친구가 자꾸 나보고 단발 해달라하는데 해줘야하나…??1
1:12 l 조회 10
올리브오일 요즘 유행이야? 인스타광고 개많이뜸1
1:12 l 조회 3
박윤수 진짜 존잘이네
1:12 l 조회 8
남친 뭔가 여자에 환상없고 여자에 익숙한 느낌? 넘 싫음..6
1:11 l 조회 23
다이어트할때 단쉐 괜찮나?
1:11 l 조회 3
거울 보면 얼굴 맘에 드는데 후면은 진짜 왜 이렇게 기괴하게 생겼지
1:11 l 조회 8
나 담주 인턴 첫출근인데1
1:11 l 조회 8
병원 예약을 했는데 가기 전에 증상이 사라지면 예약 취소할까? 아니면 그래도 갈까??2
1:11 l 조회 7
클럽갔다 디엠 오는거 원래 이런거지? 3
1:10 l 조회 34
사회생활 하면서 가질 좋은 마인드가 뭐라고 생각해??4
1:09 l 조회 40
낼 다들 뭐먹엉3
1:09 l 조회 18
나오늘 데드 60 들엇어1
1:09 l 조회 13
흙수저는 왜 결혼해서 아이를 낳을까5
1:09 l 조회 30
25 30 연애 어때..5
1:08 l 조회 26
근데 인프피한테 뭐 해달라고 하면 왜 안해?21
1:08 l 조회 35
외모 떨어지는 남자 분들이 엄청 착하고 순하긴 했었어7
1:08 l 조회 27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