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33908281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이성 사랑방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20
이 글은 6년 전 (2019/11/25) 게시물이에요
음..나는 결혼을 앞둔 예신이야..! 근데 내 몸이 선천적으로 안좋아서 담당의사선생님도 애기을 낳고싶은 마음이 간절한거 이해하는데 내가 죽을 수도 있다고 자기가 내 딸이라 생각하면 안낳길 원한다 하셨거든 .. 물론 예랑이랑 시부모님도 다 아셔 음..근데 나는 한 아이를 책임지는 좋은 부모가 되고싶어 그래서 애를 낳고싶은데 그게 여건이 안되서 예랑이랑 입양하는쪽도 고려중이거든.. 만약 익인이들이 입양을 한다면 그 애한테 나중에 얘기를 할거야? 지금 나는 그런 부분때문에 고민이돼.. 뭐가 더 애한테 좋은 선택일지도 모르겠고ㅠㅠ
대표 사진
익인1
난 평생 숨길 자신이 있다면 말안하고 그게 아니라면 말할것 같아 우연히, 남을 통해 알게되는게 더 상처같아서..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 그럴수도 있겠다...가족들한텐 말 하지말라달라 부탁하려했는데 어쩌다 남을통해 들을 수도 있겠구나..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아예 처음부터 말 하거나 20대 넘어서 말하거나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난 이야기 하는 게 맞다고 생각해 실제로 친척 중에 입양된 사람이 있었는데 갑자기 어쩌다가 밝혀졌거든 그 친척 충격 엄청 받았었음 ㅠㅠ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나는 밝힐려고 밝히면서 알려줄거야 너를 입양했지만 친부모님만큼 사랑하고 우리는 가족이라고.. 전공 수업때도 이게 맞다고 배웟는데..ㅠㅠ 사실 뭐가 맞는지는 각자 상황에 따라 다른거 같아서 복잡하다..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러면 얘기할때 엄마가 널 직접 낳은건 아니지만 그보다 더 훨씬 너를 사랑한다고 이런식으로 얘기해도 되려나?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응응 많이 사랑하고 소중히 생각하고 이런거를 알려줘야한다고 들었오..!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아..고마워ㅠㅠ !!
6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음..입양을 한다면 친자녀는 안낳을거같아 아무래도 내 몸이 안좋아서 ..! 이 부분은 예랑이랑도 얘기했어!
6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 그런가?? 근데 괜히 그 조그마한 애기한테 상처주는 행동일까봐 너무 조심스러워ㅜㅠ 아직 결혼하지않은 상태인데도 예신이랑 계속 대화를 하는데 이 부분을 어찌할까 고민중이거든...ㅠㅠ
6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삭제한 댓글에게
예쁜말 고마워 ㅠ ㅠ지금 결혼준비때문에 바쁘지만 예랑이랑 상담도 같이 다녀보고 그럴까 생각중이야 ㅎㅎㅎ 좋은 말 고마워 익인아☺️☺️

6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글쓴이에게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삭제한 댓글에게
꺄 ㅠ ㅜ 참 엄마라는 말 왜이렇게 좋은거지 ㅜ 진짜 좋은 말 너무 고맙당..😭 익이니도 좋은 나날 보내고 행복해야해❤❤

6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글쓴이에게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삭제한 댓글에게
웅웅 고마웡☺️❤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난 어렸을때부터 말하는게 좋은것같아.. 주변 입양가정도 그렇고 어렸을때부터 얘기하니까 자연스럽게 받아들이는 느낌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어릴때 얘기했다가 얘가 상처받을까봐 너무 걱정이 되서...ㅠㅠㅠ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음.. 아는분은 입양도 출산처럼 가족을 만드는 과정인거라고 전혀 아무렇지않아하시더라.. 아이도 초등학생인데 당연하게 생각하더라구! 함께한 시간들이 중요한거니까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그리고 상처받는다는건 가치관이 형성되고 그것에 반하는 일이 일어났을때.. 부모님이 애당초 교육을 잘시켜주시면 괜찮을것같아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렇구나..! 고마워 !! 예랑이랑 더 좋은 부모가 되기 위해서 더 많은 대화들을 나눠봐야겠어 !! 고마워 ㅎㅎ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외국사례도 봐봐!! 인식이 훨씬 자연스럽게 받아들여서 특히나 미국은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11에게
응응 고마워 익인아 ☺️☺️

6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첫 출근인데 옷 어떻게 입어야 해...??
10:07 l 조회 1
나 진짜 뚱뚱했어서 60키로도 만족하며 산다
10:07 l 조회 1
....입사 3개월차면 어느정도 혼자 할 줄 알아야 되는 기간인가?
10:07 l 조회 1
직원 가족상 장례식장 가야 해?
10:07 l 조회 1
우리 집은 엄마 하닉 평단20 삼전 5 에서 들어가서
10:06 l 조회 10
35살이고 사회생활 짬밥 10년인데 모를거라고 생각을 한다 1
10:06 l 조회 12
네이버는 ㄹㅈㄷ네 1
10:05 l 조회 22
오늘 연찬데 혼자 서촌 갈말2
10:05 l 조회 8
여즘 주식 보면 약간 그 뭐지 경매 보능 것 같음
10:05 l 조회 6
집에 옷 많은데 세일하면 사고싶어져2
10:05 l 조회 8
요즘 보면 남미새는 남자들이 직접 하나하나 줄여버리고 있던데1
10:04 l 조회 20
호박인절미 렌지 돌리니까 다른맛같아6
10:04 l 조회 21
익들아 너네가 차를 얻어타는 입장일때11
10:04 l 조회 22
하 누가 나한테 화내는 전화 받았는데
10:04 l 조회 15
요즘 문신에 많이 관대해졌다해도 회사는 아닌가봄 2
10:04 l 조회 21
우리회사는 6개월차한테 너무 많은 걸 바래
10:03 l 조회 10
하객룩 똑같이 입고 가도 괜찮겠지...?6
10:02 l 조회 46
학교 일처리 느린거 개폭파시켜버리고싶네
10:02 l 조회 11
월루하고 싶은데 충전기 안 들고 와서 인티만 하는 나1
10:02 l 조회 11
내동생 조음..
10:02 l 조회 16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0: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