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34311038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3555
이 글은 6년 전 (2019/12/30) 게시물이에요
진짜 넷사세야?
대표 사진
익인1
내기준 놉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난 진짜루 손절 하는데!!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나도 한번 아닌 건 아니라구 생각해서 손절하눈뎅 넷사세라는 반응이 있어가지구 궁금해쏘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난 한 번도 해본적 없는데 주변엔 많이 봤어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아닝 나.. 손절잘당해서...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사람마다 다를듯 난 진짜 마음에 안 들면 걍 손절함ㅠㅠㅠㅠㅠ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나 사실 지금 고민중이라서 히히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화내고 자시고 할것두없이 손절~.~ 잘가라 내인생에서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알고 지낸 지 오래됐어두?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엉 4년됨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역시 아닌 건 아닌 건가부다 고마오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손절은 빠르게 !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나 ㄹㅇ다 손절해서 카톡 친구 1명이다 ㅋㅋㅋ⫬ ㅠㅠ 중고딩 친구 다 끊어냈어ㅠㅠ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졸업하고바로다끊었다나능...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ㄴㄴ 나 8년친구 두명 바로 한순간에 손절함 ㅇㅅㅇ 아무렇지도 않았어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렇구만...역시끊어낼정도가되면아무생각없어지나봄...
나 이친구한테넘실망했어ㅋㅋ...나는 친구라서 본인 우울증인 거 치료받도록 다 도와주고 힘든일 있음 다 들어주고 그랬는데...부질없더라ㅋㅋ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엉 마자 ㅋㅋㅋ다 부질없다 느껴지고 이미 상처받은 상태면 손절해도 암생각 없오 ㅋㅋ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치
진심 나 이제 누구 이야기들어주고 그러는 일 안 하려구ㅋㅋㅋㅋ내가 미쳤었나 그런 생각 들어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48
근데 오해일수도 있다고 생각하는게ㅠㅠ... 나 우울증으로 정말 힘들었을 때 옆에서 나 챙겨주고 했던 친구들 있었는데 어느순간 우울증이 너무 심해져서 그 친구들이랑 연락하는 것 조차 못할 것 같던 때가 있었어.. 그냥 모든 세상으로부터 은둔하기 시작했어. 그럴 수 밖에 없었어 이해하긴 힘들겠지만.. 그리고 지금도 연락 못하겠어 너무 미안하고 죄책감도 심해서ㅠ 그 친구들에게 내가 잘못한게 있고 날 이미 싫어할 것 같은데 연락 더더욱 못해. 이렇게 인생이 꼬여갔었어ㅠ....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 익이니 같은 경우는 안타깝다...
단정짓긴 그렇지만 내 친구의 경우랑은 좀 다른 거 같아
본인 고민 있을 때만 나 찾아서 이야기하고 답장하면 연락 없고 대뜸 또 와선 자기 고민만 이야기하고 뭐 그러더라고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ㄴㄴ 나 진짜 남들한테 화 안내는 성격인데도 이상한 얘들 최근에 싹다 손절했어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나 친구도 몇 명 없어서 더 고민돼 따흑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친구는 몇 명 있는지 보다 내가 약자 일때 손 내밀어주는 친구가 주변에 한명이라도 있으면 성공한거더라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나는 그친구한테 그런 존재가 되고 싶었는데 ㅋㅋ이제 안 하려구
좋은 이야기 고마워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아이구 속상했겠네 ㅠㅠㅠ 음.. 티엠아이지만 내가 올 한해 힘든 일이 참 많았는데 주변 사람들이 딱 걸러지더라..
그 과정에서 느낀게 인간관계 부질없고 애매한 사람들까지 챙기기 보다 그 시간에 진짜 내 사람들 더 챙기고 그 사람들한테 애정 쏟는게 훨씬 이득이고 행복했었어
쓰니한테 도움되는 사람만 남겨 ! 훨씬 행복해질거야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17에게
진짜 고마워
익이니도 2020년엔 좋은 사람들과 행복하길 바랄게💙💙💙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ㄴㄴㄴ나 13년 친구 손절했어
진짜 행복해ㅠㅠ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13년이면 절대 짧은 시간은 아닌데
많이 실망했나보다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난 진짜로 함 하면 맘 편해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나도 고3때 한명 함ㅋㅋㅋㅋㅋㅋ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손절함 ㅇㅇ..나 그런거 하는성격아니고 음 손절한 친구가 나 덕질?할정도로 좋아했고 나도 맨날 앵기고 유일하게 욕하면서 얘기할수있는 편한친구?였는데 계속 본인 필요할때만 연락하고 뭐 골라주는애로 취급하길래 걍 연락안하고 단답해서 손절함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지금 그 친구가 날 본인 필요할때만찾아서 ㅋㅋㅋ
내가 정이 좀 떨어졌어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mbti 차이 아닐까 (mbti에 미침)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ㅋㄱㅋㄱ나랑 그 친구랑??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아 정말 고민있는 글이었구나..! 본문만 봐서 몰랐네 음... 손절하는 게 지속하는 것보다 너에게 이득이 많다 느껴진다면 손절도 나쁘지 않아 스트레스를 덜을 수 있으니까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익이니 인프피...?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그렇게 믿고 20년살아오다가 대학온 이후 몇년동안 대학동기나 진짜 고딩친구들까지도 손절 많이함...ㅎ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아주 쉽게 손절 가능하더라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
오늘부터 손절!! 연락 끊어!! 이런 게 아니라 서서히 거리 두고 연락 안 하고 놓인 환경 달라지면서 영원히 볼 일 없어지는 거지 뭐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ㄴㄴ ㅎ 손절 별거 없더라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
안 맞는 사람들은 자연스럽게 손절되더라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
난 거의 바로 끊는 편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
더 빨리 손절 못해서 후회됨...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
난 못 봄... 나는 요즘 사람들이 손절이라는 말 너무 쉽게하는 것 같아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31
ㄴㄴㄴ 난 다섯명 손절침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32
진짜 안 맞는 사람 꾸역꾸역 만나는 거 진심으로 괴로워 본 적 있어서 손절도 필요하다고 봄 얼마 전에 일부랑만 연락 하려고 전화번호도 바꿨어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33
나도 진짜 손절함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34
난 참다가 그냥 말 안하고 손절함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35
놉! 나도 진짜 넷사세인줄알았는데 내가 당해보기도 하고 내가 하기도함 ^^ㅋㅋ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36
내가 한건 걍 전부 다 무시하고 연락안하는거 안만나는거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37
아니 난 올해 번호 바꾸면서 엄청 많이 손절함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42
손절이 쉽진 않지 보통은 크게 맘먹고..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38
ㄴㄴ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39
ㄴㄴㄴㄴ 근데 의외로 이런거에 단호하지 못한 애들은 손절못하더라. 맨날 뒤에서 나한테 걔네 욕하고 난 맨날 조언해주고 들어주고 해도 손절 안해서 결국 내가 그런 애들을 손절함^^..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44
애초에 싸우고 할것도없음. 요러번 얘기해서 안달라지면 내인생에서 너라는 사람은 이제 로그아웃이다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40
아니 나두 손절해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41
나 요즘 고민중인데 걔네랑 놀아서 즐겁지않고 짜증만남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43
ㄴㄴ 난 미련 없어서그냥 함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45
난 손절까진 아닌데 그냥 일년에 두세번만 만남,,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46
난 하는데 내주변에 나같은 사람은 많이 없더라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47
자연스레 연락이 끊김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49
난 해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50
넷사세같아... 사람이라는게 평면적이 아니라 입체적이라고 생각해서 어느 한 부분이 안맞는다고 나쁜사람이라고 보기가 힘들다고 생각해. 어느부분은 좋고 어느부분은 싫고 그럴 수 있어서..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65
22 사람은 누구나 안맞아 난 이 생각을 베이스로 깔아두는데 이러면 맘이 편함 당연한 소리기도 하고.. 아무리 잘맞는 친구여도 백퍼센트 맞진 않지 의견 차이? 당연한거야 사소한 거 하나로 손절하기엔 세상은 서로 너무 연결돼있고 서로 상호작용하면서 돌아간다고 생각해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51
넷사세같아 내기준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52
매일 봐야 하는 경우면 좀 못 하겠더라 고딩 땐 했는데 대학생 땐 못햤어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53
오히려 친구 손절은 쉬운 것 같고 사회생활에서 만나는 사람들 손절하는 건 거의 못봄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54
난 손절했는데...ㅋㅋㅋㅋㅋㅋㅋㅋㅋ쿠ㅠㅠㅠㅠ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55
손절하면 삶의 질이 달라집니다 😃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70
진짜ㅋㅋㅋㅋ공기부터 달라집니다 상쾌⭐️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56
손절 많이 하지 않나..난 직접적으로 싸우기보다 손절한 경우가 많아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57
손절하기쉬운타이밍이있음...
중->고 넘어갈때
고->대 넘어갈때 (내기준이때가젤쉬운듯ㅋㅋ)
등등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58
난걍 맘에안들면 카톡씹고 번호지우고 친구삭제함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59
근데이유는 있고 다들 듣고 손절하길 잘했다함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60
손절은 쉽고 인연은 힘들더라...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61
내 기준 ㅇㅇ 사회생활 하는데 썩 도움된다고 생각 안 해 물론 스트레스 진짜 크고 이건 아니다 싶으면? 손절해야되는데 그게 잦으면 ㄴㄴ 손절 할 순 있는데 쪼그만 거 가지고 손절하는 그런건 나한텐 넷사세야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63
손절 당한 적도 한 적도 많은데 그냥 아무렇지 않아 성격 안맞으니까 스트레스 받을 바엔 그냥 손절이 낫더라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64
손절 넘 쉽던디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66
난 바로 끊어버려 원래 몰랐던 사람처럼
옛날에 스트레스 엄청 받을땐 조금이라도 스트레스 주는 사람 다 손절했는데 지금은 두고두고 생각해도 아닌거 같은 사람만 바로 손절때림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68
나 손절 잘함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69
쓰니가 글 쓴 여기도 인터넷상이라서 ㅋㅋㅋㅋ 난 넷사세 맞다고 봄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71
난 나에게 상처 주는 사람 말도 없이 그냥 손절해ㅎ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72
손절 잘함ㅇㅇ 원래 사람에 대해서 미련이없어서..근데 나같은 애는 주변에 없긴하드라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73
누가 넷사세래 그것도 진짜 우물안개구리가 할 발언이네 사람 삶은 다 다른 건데
난 손절함
대화로 노력해보고 걍 인연끊자고 말한 적도 있다(사회인임)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74
난 손절 잘함... 그만큼 주변인들이 많진 않아 대신 단짝은 평생가는거같아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75
아닝 나두 진짜루 함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76
웅 물론 손절이 있긴한데 넷상처럼 그렇게 쉽게 되지 않지 그리고 여기도 넷상이라...!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77
난 거를 사람 걸러.. 뭔가 스스로 선은 지키자 이런 게 있는데 남이 내 기준을 넘으면 바로 손절해 나랑 제일 친했던 두 명 올해 다 손절했다 그래서 주변에 딱 친하다고 생각하는 사람이 없어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78
난 뭔가 성인되고 손절이 쉬워지더라 굳이 오래 친구했다고 안 맞는데 끝까지 알고 지내야 하나? 라는 생각이 들더라고 근데 지금만큼 마음이 편안하고 행복한 적이 없다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79
손절하는게 딱 절교하는게 아니라 서서히 연락 잘 안받아주면서 멀어지는것도 포함이니까,,나는 맘에 안들면 자주 해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80
넷사세 절대아닌듯 손절 많이들 함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82
비즈니스 사이로 냅둘지 대판 싸우고 남남 할지 고민 함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83
난 많이 함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84
내기준 넷사세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85
난 고등학생때는 대판 싸우고 손절 꽤 했는데 대학간후론 손절한적 없당....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86
그냥 안만나면 손절이지뭐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87
내기준 넷사세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88
15년 지기 손절함 ㄹㅇ 대판 싸우고 남남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89
놉 난 진짜 함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90
연락 뜸해져서 안 하는 경우도 있고 진짜 대판 싸워서 손절한 적도 있고 대판 싸워도 화해한 적도 있당 사람 관계마다 다른 거 같으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91
자연스럽게 멀어진적은 많은데 ㄹㅇ 단호한 손절은 살면서 딱 두명?정도 있는듯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92
내주변보면 그냥 넷사세인거같음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93
얘기로도 나아지지 않으면 손절함 내가 더이상 못참겠고 너무 힘들면... 넷사세 아니라 생각해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94
난.... 한방에 3명을 끊어내서 아니라고 생각해
이것도 넷사세라 느끼면 어쩔 수 없지만ㅜㅜ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95
ㄴㄴ 한살한살 먹을수록 점점 더 손절이 쉬워지는 듯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96
얼마 전에 함 ㅎㅎ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97
근데 난 무리 있으면 손절 못하겠더라.. 그냥 나랑 그 친구 둘만 엮인 상황이면 바로 손절해
6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코딩도 결국 깊게 배우려면 수학 필수지?
8:12 l 조회 1
6.3 지방선거때부터 제기된 30대 여성 부분 극우화론도 나는 동의하는게
8:11 l 조회 1
다들 화장실 하루만 안 가도 배 불편해?? 3
8:11 l 조회 6
미사 익들 있어????❤️🙏🙏
8:11 l 조회 4
근데 솔직히 주식 떡상이랑 하닉 성과급 문제가 독인거 맞는것같음1
8:10 l 조회 19
평일 근무자인데 갑자기 주말마다 나올 수 있냐는데 뭐라 둘러대지 ...?
8:10 l 조회 7
미래적금 가구소득 때문에 최저받는 본인 우대형 못 받을 거같음
8:10 l 조회 3
200에도 안산 하닉을 300에 사겠다고??
8:09 l 조회 22
생일은 즐거움과 씁쓸함이 공존하는 듯
8:09 l 조회 7
삼전은 왜 제자리걸음이야2
8:07 l 조회 36
얼마전까지 하닉 200이었는데..4
8:07 l 조회 92
사회생활 잘하고싶다 찐따출신이라 내 화법이 볍신같아
8:06 l 조회 32
짱웃기다 퇴사 통보했더니 나 퇴사일 전에 연차 박박 긁어 쓰네
8:06 l 조회 46
이번에는 다이어트 1년 잡고
8:05 l 조회 12
하닉 300 미친3
8:04 l 조회 278
알바 3주전에 그만둔다말했거든?
8:04 l 조회 12
넘 추워서 수면바지입음
8:04 l 조회 14
하닉 300이다 얏호
8:03 l 조회 16
하닉 300 찍음
8:03 l 조회 31
와 삼백닉스 찍음
8:03 l 조회 12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8: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