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34375735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21125
이 글은 6년 전 (2020/1/04) 게시물이에요
에어프라이어 설명서에 써져있는데

지금 친오빠랑"반듯이"가 맞다아니다로 싸우고있는데 판단좀 해주라!!! | 인스티즈 

 

여기서 반듯이는 이런 뜻이고 

지금 친오빠랑"반듯이"가 맞다아니다로 싸우고있는데 판단좀 해주라!!! | 인스티즈 

 

반드시는 이런 뜻인데 

 

지금 친오빠랑"반듯이"가 맞다아니다로 싸우고있는데 판단좀 해주라!!! | 인스티즈 

 

 

뭐가 맞는 것 같아??!??!?!?!?? 

 

나는 반드시로 써야한다는 쪽이고 오빠는 반듯이가 맞다고 주장하는중
1234567

대표 사진
익인801
저기에 반듯이 온다고 말 안되는 것도 아니고 기름종이를 반듯하게 놔야 기름이 안샌다는거니까 반듯..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802
보통... 반듯하게라고 쓰니까 반드시가 더 맞는 것 같은데??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803
맥락이 반듯이 아닌가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805
반듯이 맞는 거 같은데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807
반드시가 맞는거 같은데 위에 짤린거
2. 기름받이 설명 보면 간편하게 청소할 수 있도록 기름받이 받치고 써라라고 되어있는데 이게 기름이 별로 없는 재료를 쓰면 생략이 가능한데 기름이 많은 재료를 쓰게되면 '반드시' 기름받이를 써라 같음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808
반드시인 듯? 반듯하게라는 의미로 사용할 거였으면 기름받이를 반듯이 받쳐라 이 순서가 더 매끄럽기도 하고.. 문맥상으로도 >기름이 많은 재료를 조리할 때<가 앞 문장이니까 청소하기 편하게 기름받이를 받쳐야 한다 이게 훨 말 되는 거 같애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810
맥락상 반드시지 빨간 문구면 경고? 한단 의미에 강조한단거고 반드시=꼭 이라고 볼 수 있으니까 꼭 그렇게 하란 의미에서..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811
ㅋㅋㅋㅋㅋ와 여기에서두 엄청 갈리네 신기하당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812
백퍼 반드시야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813
반듯이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814
궁금하네 에어프라이어 회사에 물어보면 안돼?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815
왜 백퍼 반드시라고 생각하는거지?ㅜ
그리고 어순지적하는 댓글도 있는데, ‘반듯이(반듯하게) 기름받이를 받치세요’도 자연스러운 어순 맞는데..! 꼭 ‘기름받이를 반듯이 받치세요’만 자연스러운 거 아닌 것같아
그리구 가전 제품 중에 똑바로 하라거나 어긋나지 않게 반듯하게 조립하라는 주의사항 꽤 많아! 조립하는 가전제품은 더더욱 그렇고. 선풍기나 전자레인지도 안에 접시같이 돌아가는거 등등 조립할 때.. 그래서 나의 결론은 반듯이 같당. 물론 반드시를 잘못적은거라면 반드시도 맞긴 하지만.
-지나가는 국문과출신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816
반듯이도 반드시도 문장이랑 매치 되는 것 같은데...? 저기선 반듯이라고 했으니까 반듯이겠지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817
반드시같음 아 뭔가 시험에 나올 수 있을 만한 문장이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818
반드시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819
둘 다 어떻게 해석하든 가능은 한데
내 생각엔 반드시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820
반듯이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821
난 전자라고 생각하는데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822
반드시
6년 전
1234567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뭔가 친한 친구들이었는데 청모 때 아 이친구(청모 주최자) 결혼하면 끝이겠구나했는데
15:01 l 조회 1
치간칫솔 안 써본사람
15:00 l 조회 1
나 처음 자취이고 전세 알아보려고하는데
15:00 l 조회 1
인스타 팔로우 취소하고 아이디 바꾸면 나인줄 모르려나?
15:00 l 조회 4
메일로 두번 보내고 메신저로 한번 보냈는데 답장 한번 없는 인간들은 회사를 왜나오는거야
14:59 l 조회 4
남자한테 긴장1
14:59 l 조회 13
나 어떤 사람이 되게 짜치게 생각되는 모멘트 하나 있음
14:59 l 조회 11
아진짜 생리때만되면 잠을못잠3
14:59 l 조회 6
배꼽때 같은 웹툰 있어?
14:59 l 조회 10
하닉 190일때 살걸.....살걸.....살걸.....ㅠㅠ4
14:58 l 조회 22
여자지만 여자들 차 사서 운전좀해....10
14:58 l 조회 47
중소익들아 출장 자주다녀?1
14:58 l 조회 7
모기 물리면 까매지는 사람 있어? ㅜㅜ 나만 이러나.. 스트레스임
14:58 l 조회 5
헬스장 가서 운동한지 5일째인데4
14:58 l 조회 12
슬랙 결제해본익 있어ㅠㅠㅠ? 제발1
14:58 l 조회 4
근데 진짜 사무직보다는 현장직이 나이들수록 대체 덜당하는거
14:58 l 조회 11
하닉 왜케 왓다 갓다 함?)
14:58 l 조회 8
내 정수리… 탈모 위험군일까??6
14:57 l 조회 12
국가직 교행은 거의 한학교에 있능거야??
14:57 l 조회 6
허리 안 좋은 익들 제~발 의자 좋은 거 써라1
14:57 l 조회 12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