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6804311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LG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716
아빠랑 취업이나 직장 얘기 가지고 싸울 때마다 대기업 가도 어차피 금방 짤린다 이런식으로 말하는데 너무 답답하고 짜증남.. 그래서 내가 아니 대기업은 초봉부터가 다르잖아 거기서 10년 일해도 남들 30년 일한거만큼 벌잖아 이렇게 말해도 몇년 밖에 못 버티고 많이 벌어도 벌이 만큼 많이 쓴다는데 말이 안 통한다고 생각해서.. 진짜 대기업 가도 금방 짤려? 
우리집 엄마아빠도 그렇고 삼남매인데 아무도 공부머리 없어서 대기업은 커녕 중견도 못가고 이러는데 이런 식으로 말하셔서 우리 셋다 공부머리 없게 태어나고 싶었냐구..ㅠ
대표 사진
익인1
아니 .. 짤리는게 아니라 이직이겠지 대부분
7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하.. 아빠 너무 답답함 친척들도 다 좋은 대학은 못 나왔는데 그나마 제일 학벌 좋은 사촌이 중경외시 중에 나왔거든 그래서 내가 걔는 대기업 갈 것 같다니까 요즘 서울대 나와도 노는 애들 많다더라 이럼
7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
솔까 열폭임....
7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
세무사 요즘 논다더라랑 같음
7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
우리 아빠인줄
승진 했다고 하니깐 금방 짤리겠다고 함

7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 익인이는 대기업 다니는데 그렇게 말씀하시는거야?
7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
대기업은 아니었고 이름 말하면 아는 정도인 중견
7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
회사마다 케바케지만 우리는 공무원 소리 들을만큼 정년퇴직 많이들 하셔 그 사이에 일 욕심 있어서 이직하거나 바빠서 육아랑 병행 어려운 분들은 그만두긴하지만
7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4
근데 대기업말고 사짜직업을 높게 보시는건가? 나 식품계열 첫직장 10년째 다니는 중인데ㅋㅋㅋㅋ 오빠야도 대기업이고ㅋㅋ사촌들 거의 공무원인데 다들 울집 젤 부러워하는데 연봉넘사라서
7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모르겠어 그건 아닌 것 같아.. 언제 내가 아빠한테 만약 직업을 선택할 수 있으면 아빠는 무슨 일을 하고 싶냐니까 공기업 가고 싶다고 하심
7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5
대기업 10년차에 짤린다고 하면 그 밑에 회사는 3년 만에 짤린다해
7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6
그냥 무시해 굳이 증명하려 설명하려하면 너만 스트레스 받음 ㅠ 원래 어른들은 잘 모르시는데 한마디씩 하시잖아?... 그거 하나하나 설명하는거 나만 감정소비 하는거임 우리 부모님도 그러셔
7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래야겠음… 아니 나 무직백수여서 힘들거든.. 근데 옆에서 자꾸 대기업도 별거 없다는 식으로 말해서 짜증났어 보내주기만 하면 맨날 절하면서 다니겠다
7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6
가끔 어른들보면 요즘 세대 상황을 잘 이해못하시고 진짜 아무생각없이 툭툭 말하시더라 ㅠㅠ
그냥 그러려니 하고 그분들 생각하시는거 가치관 어차피 내가 통제 못하니까 그러려니하고 너가 잘됐을때 용돈주면 백퍼 갑자기 좋아하심 대기업 최고 이럴껄...ㅋㅋ.....

7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7
짤리진 않고 명퇴권유?는 있음 근데 본인이 원하지 않으면 안나가도 됨 원하면 돈받고나감 돈은 연차에 따라 다르긴함
7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8
울 아빠는 아직도 다니시는데 기존 인원 잘리는 게 아니라 신규 인원을 잘 안뽑긴 함 근데 그것도 회사마다 다른 거라ㅋㅋㅋㅋㅋㅋ 대기업이라고 다 잘리는 건 아님
7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9
우리 아빠 lg인데 30년째 다니시는중이야
나 cj 다녔을 때도 나이 드신 분 많고 명퇴 없었음

7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대기업 마다 다른가? 아빠가 자기 친구 중에는 대기업 없는 줄 아냐면서 아빠 친구들은 다 40대 되서 명퇴하고 자영업 하고 있다는 식으로 말하더라! 걍 설득을 포기함..이제 아빠랑 아예 이런 걸로 씨름 안 하려고
7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9
우웅! 뭐가 됐든 대기업 가면 좋다구 생각해!!!
7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0
회바회
7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1
어느회사를가든 그냥 버티는거야
7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2
짤리는건 모르겠고 너무 힘들어서 금방 나오는사람들은 많은듯
7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3
그게 아버지가 말한의미는 진짜 해고!!! 이게 아니라 나갈수밖에 없는 상황이 되는걸 말씀하시는것 같아 이건 대기업이 진짜 피말리게 하거든 우리 삼촌도 가족 생각해서 버티려고 하셨는데 죽을까봐 숙모가 그만두자고 하시고 자영업하셔 삼촌 주위에도 그런 사람들 꽤 있으시고
7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4
우리아빠56세인데 현대 잘 다니고있어! 요즘 정년연장 얘기도 나오던데
7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5
네카라 중에 하나 다니는데 작년에 입사한 신입이지만 퇴사하시는 분들 다 본인의지나 개인사정으로 나감
극 대기업이면 잘리는거 없음 ㅎ애초에 나가고 싶어하는 사람도 없고

7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6
삼성다님 5년됐고
10년차 나가는 거 한 번도 본 적 없음

7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7
우리나라 노동법은 빙다리 핫바지가 아님. 우리팀 평균 나이대 40대 후반이야..
7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8
철밥통임
7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8
역피라미드구조임ㅋㅋ 안짤려
7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9
대기업 10년차 넘었고, 업계마다 분위기는 다름.
제조업은 조금 더 빠른 명퇴(그래도 50 초중), 이쪽 업계는 50중후 명퇴 이야기 나올 시점이 됨.
그렇다고 무조건 나가라는 아니고, 회사 상황이 이래서 너가 하던 업무가 아닌 다른 업무 할래(보통 기피부서)? 명퇴할래? 이런 분위기가 더 강한 편.
보통 명퇴나 나가라고 해서 나가는게 아니라, 못 버텨서 퇴사하는 비율이 더 높음. 사람을 갈아 넣음(부바부)

7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1
222 어 미친 딱 이거임
7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0
회바회
7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2
요즘 안짤림 ㅜㅋㅋㅋ
7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2
요즘은 워라벨 엄청 좋아지고 복지도 좋아지는 중..임원만 안달면 ㄱㅊ음.. 그리고 요즘 다 정년길어져서 버틴다는 느낌이 아님 걍 정년이 다가온다~ 느낌 - 우리아빠/친오빠 왈
7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9
요즘 MZ 영향이 있는건지, 이런 분위기가 엄청 강해짐.
옛날만 하더라도 같이 힘들어도 으쌰으쌰였다면, 근 4년 전부터 임원되서 천상계 연봉 찍어보거나 명예를 높여보고 싶은 몇명은 스스로를 갈아 넣지, 계속 꾸준히 일할 생각이라면 워라벨 지키자라는 마인드.

7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3
버티기 어렵다는 거지
울아빠도 대기업인대 주변 사람들 다 승진할 때 나는 못하는 순간에도 기죽지 않고 버틸 수 있냐? 할 때 못 버티면 나가랴하니까
주변에 다 나이 많다고 하지만 사실 부장승진까지도 신입이 갈 확률이 적잖아 그런 걸 생각하셨겠지만 아빠는 나한테 대기업 가라더라

7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4
버티기 힘듷다는거 아닐까?? 울아부지 20살에 삼전들어가셔서 지금까지 잘 다니고 계심 50대 중반이신데
7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5
틀린말은 아님 회사는 이익 추구 집단이라 그 돈을 받는 거에 대한 가치를 계속 입증해야 함
그리고 10년만에 공무원 30년어치 번다 이게 말 안되는게 삼전 현차 하닉 사무직 말고 하위권 대기업 문과직렬은 공무원이랑 엄청 큰 차이 없음
또 사람이 일 안하고 사는게 쉬운게 아님 괜히 나이든 사람들 일자리 찾아서 소일거리 하는게 아님..

7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6
10년만에 짤리는 대기업vs대기업보다 빨리 짤리는 그 밑에 사기업vs정년까지 다녀야 평생소득 간신히 따라잡히는 공무원
자... 뭐가 맞는 선택일까요?...

7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7
중소도 짤려요
7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8
울오빠 현대차 엔지니어인데 권고사직 당할까봐 불안해하긴해
6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8
윗선에서 그러는거 마니본듯..
6시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엄마가 가끔씩 돈돈 거리는거 징그러워
23:56 l 조회 1
커플티로 살말?!40
23:56 l 조회 3
모기가 이불에 붙어있어 이거 잡으려면 움직여야하는데
23:55 l 조회 6
아 청년미래적금 6시반까지만 가입이 가능하구나
23:55 l 조회 8
엄마 재수 ㄹㅇ 없네 1
23:55 l 조회 5
원하는 계열에 취뽀한 친구한테 조언 연락하는 거 오바야..?
23:55 l 조회 8
하 슬라임 만지고 싶은데 그럴려면 책상 치워야돼..
23:55 l 조회 4
내 상단바!! 야르1
23:55 l 조회 13
너넨 동생이 살 빼먄 쌍수 시켜준다고 하면
23:55 l 조회 5
딱 2백만원 있는데 전부 주식 투자할까 아니면?1
23:55 l 조회 6
살찌면 코도 살찌니?...2
23:54 l 조회 8
신랑측 하객룩 신부측 하객룩 다르게 입는 익?
23:54 l 조회 2
대구 명란바게트 맛있는곳 있을까 ㅠㅠ
23:54 l 조회 2
내일 위 내시경인 거 까먹고2
23:54 l 조회 15
방금 침대에서 다리운동하다 일어났는데 핑핑 돌아서 무서웠어3
23:54 l 조회 7
근로장려금 7분 남았다 쿵쿵쿵ㅇ쿵1
23:54 l 조회 15
87이 00한테 나이 많다는 소리했다는 글 1
23:54 l 조회 20
배민으로 맥주 시켰다
23:53 l 조회 6
취업못하는건 내 노력부족일까 4
23:53 l 조회 21
팟컨실러 손으로 바르는거랑 컨실러 브러쉬로 바르는거랑 차이가 커?
23:52 l 조회 5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23: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