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34530489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60
이 글은 6년 전 (2020/1/17) 게시물이에요

내가 해외에 거주했었는데 그때는 중학교때부터 맥북이 필수라 지금 맥북이 한 6~7년 됐거든...ㅠㅠ

새로운 노트북으로 바꾸고 싶은데 부모님을 먼저 설득해야해서.. 단점이 있을까? 내가 한국에서 수행평가 할때 느낀건 일단 피피티 호환이 안돼ㅠㅠ 이거 말고는 잘 모르겠다... 이거 말고도 오래되서.. 이것도 있긴 한데...

혹시 있으면 알려주라ㅠㅠ

대표 사진
익인1
윈도우에 익숙한 사람은 적응기가 필요해...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a/s 비용이 비싸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휴대성 제로임 너무 무거워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내친구 맥북인데 알집인가 여튼 무슨 프로그램 안깔렸음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무겁고 한글 파일 열람 및 편집이 귀찮음
근데 그거 말곤 딱히 불편한 거 없었어 난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피피티는 잘 되는데 흠... 글쎄 난 한글도 잘 되고 그래서 ㅠ 윗댓처럼 압축파일 여는 건 알집 말고 다른 실행 어플이 있어서 괜차나 불편한 거 없당 요즘은 공인인증서도 다 돼서...!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뭐어....? 나 맥북 사려고 검색하다가 이 글 들어왔는데 요즘 맥북은 압축파일이랑 공인인증서도 다 된다구......?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ㅋㅋㅋ 응 나 공인인증서 컴에 저장해놓고 잘 쓰는 중이야 얼마 전에 컴으로 민증 재발급도 신청했는 걸🤔 압축파일은 머 기본적으로 zip은 되고 다른 형식 압축파일 푸는 어플 따로 다운 받을 수 있엉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헐 너무 고마워ㅠㅠㅠㅠㅠㅠㅠㅠㅠ 마음 편하게 맥북 질러야지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혹시 마지막으로 압축파일 푸는 거 익인이는 무슨 어플 쓰는지 알 수 있을까!!!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요즘 맥북도 쓸만함 웬만한거 다 돼
한국게임이나 정말 가끔 윈도우에서만 해야하는거 빼면 괜찮

6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디스코드 차단당하면 메시지 못보내??
13:07 l 조회 1
노트북은 있는대 노트북 충전기 없으먼 어캄
13:07 l 조회 3
와 창문열고 가만히있으면 춥다
13:06 l 조회 1
밖에 많이 덥니,,, 1
13:06 l 조회 5
지인한테 소개받았는데 안좋게 헤어진 적 있어? 1
13:06 l 조회 4
운동해야겠다 잡생각너무 남
13:06 l 조회 6
드라이브스루 주문하는 곳 지나치고 픽업대까지 그냥 들어오는 실수 많아?😭
13:05 l 조회 3
지금 런베뮤 서면 인사람..? ㅋㅋㅋ
13:05 l 조회 13
나 한국에서는 인기없음 외국에서만 대쉬받음1
13:05 l 조회 7
27살인데 3,500만원 모았다가 1,500 탕진함 ㅎ ㅠ
13:05 l 조회 17
강아지들도 백화점 좋아해?2
13:04 l 조회 20
눈커지는 보톡스 맞고 왔다
13:04 l 조회 8
20인치 캐리어 택시 뒷좌석에 넣고 타도 댐..?1
13:04 l 조회 7
하루종일 졸리고 너무 피곤해서 큰병 걸린 줄
13:04 l 조회 4
퇴사와 동시에 독립 시작한 익 있어?
13:04 l 조회 3
썸 여러명 타는거 허용되는거면1
13:03 l 조회 10
황금같은 주말에 엄마랑 장보고 데이트❤️4
13:03 l 조회 36
자기연민오지는 남자는 만나느기 아닌듯1
13:03 l 조회 9
외국에도 대학교에 항공과 같은거 있어?2
13:03 l 조회 8
편순이들 긴급소환4
13:02 l 조회 21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3: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