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34799875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야구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9480
이 글은 6년 전 (2020/2/05) 게시물이에요

일본 뭐 있나봐... | 인스티즈

 

 

벌 한 번 제대로 받네
12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6년 전
대표 사진
삭제된 댓글
(2020/2/06 22:27:44에 규칙 위반으로 삭제된 댓글입니다)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722
711은아니지만 일본관련글이 핫플이돼서 그렇지 중국도 쉴드 많았어!나도 그랬고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720
난 중국이 그렇다고 생각함.. 홍콩한테 한거 보니까 ㅜ
6년 전
대표 사진
삭제된 댓글
(2020/2/06 22:28:06에 규칙 위반으로 삭제된 댓글입니다)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732
그리고 나는 인과응보 권선징악을 믿기때문에 모든건 돌려받게 되어있다고 생각ㅇㅇ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737
일본 국민들은 무슨 죄가 있냐고하는데 그렇게 따지면 일본 모든사람들 죄 없고 그사람들이 현재 살고있는 현 일본도 죄 없어 <<???? 그렇게 따진게 어떤??????엥???

익인 말 이해하다가 중간에 엥??무슨얘기하고싶은건지 잘 모르겠어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739
일본 국민들은 무슨 죄가 있냐 = 현재 일본에 사는 국민들은 죄가 없다 = 그 국민들로만 이루어진 일본도 죄가 없지않냐 라는 뜻이었어 ㅇㅇ 그니까 애초에 "일본 국민들이 무슨죄가있어" 라는 말 자체가 역설이라고 얘기하는 의미었어 ㅠ 내 말이 좀 복잡했다 ㅠ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740
아하아하 오키오키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741
일본인은 어떻게 되든 관심없고 일본 가있는 한국인분들만 무사하시길!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748
일본에 계시는 한국인분들만 부디 아무일 없으시길 바랄뿐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753
222 다 필요없구 한국인분들은 제발 아무일없길ㅠㅠ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800
33 안전하게 돌아오시길...
6년 전
대표 사진
삭제된 댓글
(2020/2/06 22:17:39에 규칙 위반으로 삭제된 댓글입니다)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763
이 논리면 세뇌당한 북한 주민도 죄가 있겠구나..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766
걔네 세뇌는 좀 질이 다르잖니
북한은 북한김정은 만세 신이다 이런거잖아 그걸로 뭐 우리한테 피해준거 없는데
핵만든것도 윗머가리들이고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767
태어날 때부터 위에서 주입시킨 다는 점에선 똑같지?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769
아 그건 인정 세뇌가 무서운거야 그냥 그사람의 인격이 되버리잖아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809
애초에 일본이랑 북한이랑 같은 선상에 두는게 잘못된 거 아니야? 교육의 질이나 매체를 접하는 경로 같은 걸 비교했을 때 일본이 기회도 많을 거라고 생각해 일본 국민들은 본인들이 알고자 하는 의지가 없는거고 북한은 반대로 알 수단 자체가 존재하지 않는거고... 대북정책의 일환으로 확성기 설치했던 이유가 이런 것 때문이었잖아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814
북한주민이 확성기 설치로 알거나, 일본인이 매체로 알거나. 그걸 밖으로 꺼냈을 때 사회에서 받는 취급은 비슷하지 않을까? 북한은 목숨까지 위험할거고..
6년 전
대표 사진
삭제된 댓글
(2020/2/06 22:16:46에 규칙 위반으로 삭제된 댓글입니다)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772
세뇌 '당한다' 는게 뭔뜻인지 모르나보네ㅋㅋ
6년 전
대표 사진
삭제된 댓글
(2020/2/06 22:17:58에 규칙 위반으로 삭제된 댓글입니다)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779
자유의지도 없이 타의적으로, 피해를 줘서 병걸려 죽는게 꼬시다는 말까지 나오는구나..
6년 전
대표 사진
삭제된 댓글
779에게
(2020/2/06 22:16:52에 규칙 위반으로 삭제된 댓글입니다)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785
삭제된 댓글에게
세뇌 당했는데 어떻게 정화의지를 가져? ㅋㅋㅋ

6년 전
대표 사진
삭제된 댓글
785에게
(2020/2/06 22:16:56에 규칙 위반으로 삭제된 댓글입니다)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804
삭제된 댓글에게
불쌍해 할 필요는 없어 근데 죽어서 꼬시다는 말이 나와야겠는지는 모르겠네..

6년 전
대표 사진
삭제된 댓글
804에게
(2020/2/06 22:16:45에 규칙 위반으로 삭제된 댓글입니다)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815
삭제된 댓글에게
죽어야만 잘못된 말이 되는거야? ㄷㄷ 그러면 악플도 피해 당사자가 죽어야만 나쁜거야..?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831
815에게
아니 죽지도 않았는데 너 혼자 우리가 죽어서 꼬시다고 했다고 뭐라 했잖아?ㄷㄷ혹시 죽어서 꼬시다고 했다고 혼자 착각하고 있었나해서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838
831에게
죽는게 꼬시다 랑 죽어서 꼬시다는 약간 차이가 있지 않나..? 앗! 착각했다면 미안.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811
785에게
다 세뇌당했다고 따지면 지금 일본에서 혐한이 잘못됐다고 바뀌어야 한다고 말하는 일본인들은 뭐야...?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819
811에게
전부 세뇌당했다고는 안했는데..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829
819에게
앗 내가 잘못이해했나봐 익 미안해...!

6년 전
대표 사진
삭제된 댓글
(2020/2/06 22:20:07에 규칙 위반으로 삭제된 댓글입니다)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840
근데 그러면 우리도 똑같은 사람이 되는 건뎅..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781
안돼.. 다른일도 아니고 전염병인데 꼴좋다는 마음은 아닌것같아 우리나라도 언제 더 심해질지몰라 가까운나란데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784
그 마음이 좋은 마음이라고 얘기할 순 없지만 그 마음과 생각이 왜 나왔는지 생각해보면 납득은 가지않아..?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803
음? 일본이 한짓을 잘했다고 말하는게 아닌데 한국도 지금 난린데 남이 옛날에 죄지어서 전염병 돌려받는 마음은 아닌것같다라고 말한거야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807
..? 난 익인이 일본이 한짓을 잘했다고 말했다고 한적없는뎅..? 그냥 그 마음 자체에대한 원인과 결과를 따져보면 납득가는 얘기 아니냐고 물어본고얌.. (참고로 진짜 순전히 익인의 생각이 궁금해서 물어본거니까 기분나빠하진않았으면 좋겠어!)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813
아니 내가 말한 요지를 이해못한것같은데 애초에 전염병이잖아 한국도 그럼 잘못해서 돌려받는거야? 지진처럼 그나라에 국한된 재해가 아니니까 하는말이야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821
813에게
근데 지금 이 글 쓰니가 한 말은 분명 한 나라에 국한된 재해가 아닌 퍼지는 전염병인데 유독 일본에만 더 심각하게 전염되는 상황(?)이 나타나니까 돌려받는거다 라고 얘기한거 아니야? 그냥 단순 전염병에 꼴좋다! 이 흐름이 아니구 ㅇㅇ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828
821에게
응 그러니까 그렇게 보는게 아닌것같다고 결과론적으로 보면 일본이 심해지면 한국도 심해질 확률이 높잖아 그럼 한국도 잘못하니까 돌려받는거냐구 나도 일본이 뻔뻔하게 나오는거에 대해 안좋게 생각하지만 전염병이나 방사능처럼 자기나라말고 남의 나라한테까지 피해끼치는 것 만큼은 그렇게 생각하면 안좋다고생각해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832
828에게
아 일본이 심해지면 한국에도 더 심하게 전염될 확률이 높으니까 그런 류의 재해에 대해서는 그렇게 생각하면 안좋다고 말한거구나! 익인의 의견도 이해가 간당! 얘기해줘서 고마워!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835
832에게
응응 일본이 잘못한것에 대해 그게어때서하는 매국노같은 마음이 아니라 그런 마음이었어! 즐티행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789
국가의 잘못을 개인한테 씌우는 건 아니지...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793
얼마전에 일본장르 작가? 뭐 터졌던데 그거보면 일본 국민 개인은 죄가없어요 라고 얘기할수없던데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833
ㅠㅠ... 그래도 난 좀 과해보인다... 일본 걱정하는 건 아닌데... 꼬시다는 건 좀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841
ㅋㅋㅋㅋ아니 전염병으로 이런 말 하지 말라는 게 어떻게 일본 옹호가 되는 거지? 나도 일본 진짜 싫어하는데 전염병 가지고 이런 얘기 하는 거 별론데 다른 거면 몰라도 우리나라도 그렇고 많은 나라가 지금 코로나로 피해 보고 해결책 찾고 있는데 그걸 이용해서 이런 얘기 하는 거 진짜 별로임
6년 전
12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저녁밥 고르는데 3시간 걸림
18:05 l 조회 1
오늘 축구 뭐 어땠길래..? 반응이 이렇게 안 좋아??
18:05 l 조회 1
카택 중간에 친구 픽업해도 돼?
18:05 l 조회 1
간조익 있음?
18:05 l 조회 1
참치김밥이 이제 6천원이네 ㅜ
18:05 l 조회 1
장군 체형에서 건강미 글래머 체형으로 간다
18:05 l 조회 2
근데 궁금한게 여자 중에는 피못보는 사람많아?
18:05 l 조회 2
사랑니 뽑고 2주뒤 면접 괜찮을까?ㅠㅜ
18:05 l 조회 3
살빠지니까 달라진점
18:05 l 조회 2
관둘지말지 고민된다
18:04 l 조회 3
치과위생사 익들 출근할 때 화장 꼭 해야 됨??
18:04 l 조회 5
홈플러스 진짜 망해가는구나.....
18:04 l 조회 18
마른사람은 반바지 타이트하게 못입는걸까
18:04 l 조회 6
콜센터 알바 2번 면접봤는데 둘다 떨어짐
18:04 l 조회 9
옷 살말봐주라!
18:04 l 조회 9
n수 그냥 출퇴근이라고 생각하니까 편하다
18:04 l 조회 7
비싼 미용실이 왜더 불친절한것같지…2
18:03 l 조회 8
헌터 장화 시킨거 왔는데 바닥에 찍힘 있는데 걍신을까1
18:03 l 조회 7
수영을 갈까? 맛있는거 먹으러 갈까? 1
18:03 l 조회 6
이번달에 잠깐 직업 잃었어서 옷 그만사자고 생각했는데1
18:02 l 조회 18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8: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