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37651214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512
이 글은 5년 전 (2020/7/28) 게시물이에요
막 댓글 보면 되게 똑부러지게 말 잘하고 조리있게 잘하고 깔끔하게 잘하던데 어떻게 그렇게 잘 말 할 수 있을까 나도 배우고싶다 나도 한때는 그랬는데 ,,,, 요즘은 바보됐음 어떤 책을 읽어볼까
대표 사진
익인1
ㅋㅋㅋㅋㅋㅋ 난 책 읽는거 겁나 좋아하는데 말은 1도 못함... 아......네... 이럼
부러워 진짜..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니까 ㅠ 나도 책 많이 읽었었는데 ,,,,😭😭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어디서 봤는데 머릿속으로 생각정리를 빠르게 하는사람이 말을 똑부러지게 잘한다고 하더라...
계속 생각하면서 음.....어... 그게...이런거 붙이면 자신없어보이고 말 제대로 못하는 느낌 드는듯 ㅜㅜㅜ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필사해봐 문장력이 금방 늘어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시말고 사설이나 문구 좋은 책으로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추천해줄 만한 책 있어??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ㅇㅅㅁ님이 필사책 존 스튜어트 밀의 자유론과 우리나라 책은 토지를 추천하셨어.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ㅇㅅㅁ님이 누구야?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4에게
ㅠ ㅣ ㅣㄴ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11에게
ㅇㅎ,,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유시민의 항소이유서 그것도 괜찮고 위진우 사설도 좋음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나도 추천 좀.. 어떤 책이 좋은 책이니 ㅜㅜ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ㅇㅅㅁ님이 필사책 존 스튜어트 밀의 자유론과 우리나라 책은 토지를 추천하셨어.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필사할때 그냥 아무종이에다 연습장처럼 쓰는거야 아님 노트에다가 정말 책처럼 제대로 쓰는거얌????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나는 원고지에 했었어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오 고마웡!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노트북에 써도 ㄱㅊ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오 그런방법이 있네 고마워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책 읽어 보는 것도 괜찮아 필사 + 좋아하는 책 스스로 낭독하기도 좋음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읽다가 낭독 말하는 거얌 참고로!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개인적으로 인문학책 필사 추천함 나는 조승연 이야기 인문학 필사했었는데 얻은 지식도 많고 문장 구조 쪽으로 도움도 꽤 됐다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필사는 그냥 책 구절 따라 적는거야?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아 먼가 쓰니 기엽당 ㅜ ㅋㅋㅋㅋ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나 지금 탤런트 코드(대니얼 코일) 라는 책 필사 하면서 언어지능 높이는 스터디 하는 중인데 괜찮은 듯!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ㅇㅅㅁ님이 필사책 존 스튜어트 밀의 자유론과 우리나라 책은 토지를 추천하셨어. 토지는 1권만 필사해도 괜찮다고 하시더라고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오...쓰니야...나랑 정말 비슷한 상황이야 ㅠㅠㅠㅠㅠㅠ흑흑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정보 많이 얻어가...스크랩도 해놨쪄ㅕㅇ.........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헉 자고 온 사이 무슨일 •••!!
5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아니 하이닉스 개열받아 ㅠㅠㅠㅠㅠ
10:41 l 조회 4
하닉 얼마까지 오른다고 봄??1
10:40 l 조회 5
검정색 염색 물빠지는 거 보기 싫은데ㅠ 무슨 색으로 염색해야 해..? 2
10:40 l 조회 5
키정병은 절대 치유 안되겠지..4
10:40 l 조회 17
주식 모으기 해놓고 계좌 안들어갔더니
10:39 l 조회 14
익들 20대 중후반이고 예쁘다는말 엄청 듣고4
10:39 l 조회 9
앤티앤스 먹을까 크리스피 먹을까2
10:39 l 조회 7
하닉 당연히 조정오긴 하겠지 근데 3백만원 이상일때 10%빠지고 다시쭉올라가고 이럴듯1
10:39 l 조회 14
연저펀 이거 옛날에는 한 40대에나 하라고봤는데1
10:39 l 조회 7
625참전용사지원하는카페욕하는거뭐냐
10:39 l 조회 7
상사가 자꾸 하품을 소리내서 하는데 본인은 모르나 3
10:39 l 조회 8
교수님한테 한학기 동안 좋은 수업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주제 넘엎3
10:39 l 조회 11
생리 일주일 지연인데....산부인과 갈말??2
10:38 l 조회 6
공시 장수생한테 "너가 더 잘할 수 있는 게 있다고 생각해" 이 말 괜찮아?4
10:38 l 조회 16
bts 손흥민 봉준호 삼전 하닉 렛츠고1
10:38 l 조회 6
사주에서 올해 좋다고 했는데 올해 왜캐 유난히 힘들까?4
10:38 l 조회 13
친구 말하는 거 왜케 재수없지 1
10:38 l 조회 9
이쁜애들은 어딜가나 행복하네 1
10:38 l 조회 9
본인이 먼저 인사하면 죽는 상사들 개싫다ㅋㅋㅋㅋㅋㅋ
10:37 l 조회 18
하닉 진짜 미쳤다
10:37 l 조회 18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0: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