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39113935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99
이 글은 5년 전 (2020/10/13) 게시물이에요
공부 열심히 하는데 성적 안 나올 수 있지 그래도 열심히 하려고 노력하잖아 

열심히 노력 안 해도 성적 나오는 애들은 그래도 대학 갈 수 있어 부모님 속 덜 썩이고... 공부가 적성에 맞나 보지 

근데 ㄹㅇ 공부도 안 하는데 성적도 안 나오는 애들, 성적도 안 나오는데 공부도 안 하는 애들 대체 왜 일반고 온 건지 싶음 

적성 안 맞더라도 온 이상 공부는 해야 되는데(특별히 공부 외 분야에 재능이나 노력이 없으면) 

진짜 한심함
대표 사진
익인1
말 그대로 일반고니까...뭐 진짜 학군 센 곳 아니면 일반고에서 다 공부 열심히 하는 건 불가능하지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한심하다고 생각하는 건 자유지만 난 일반고 진학해서 무난하게 졸업하고 무난하게 대학가려고 일반고 갔다 ~ 스트레스 받기 싫어서 공부도 걍 얼레벌레 넘겼고
지금은 졸업해서 대학 잘 다니고 있음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그리고 일반고 진학한 친구중에서 대학 진학 생각 없어서 성적 스트레스 안 받고 편하게 학교 다니는 사람들 많음 난 걔네들 부럽던데 대입 스트레스도 덜 받아서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자사고나 특목고도 아니고 말그대로 일반고인데...? 음..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요점은 그게 아닌데...? 공부 외의 재능이나 노력 없으면서 최소한의 노력도 안 하는 그자체가 한심하다는 거임 특목고랑 상관 없음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아니 그런거면 더더욱 일반고랑은 상관없는거 아님...? 굳이 일반고에서 공부안하는 사람을 찝어서 말하는게 이해가 안가는거임 공부 안하는 애들은 자사고특목고에도 있는데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나 진짜 궁금해서 묻는건데 진짜로 뭔상관이야???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상관은 없지?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상고공고 떨어져서 일반계오는 애들도 있더라 나는 잘 모를 때는 인문계 떨어지면 상고공고가는 줄 알았는데 ㅜㅜ(상고공고 출신 익들 미안해 지금은 이렇게 생각 안해) 상고공고도 꽤 괜찮은? 유명한 곳들은 성적보고 자르기도해 일반 인문계고는 성적으로 컷안하잖아 그래서 다 오는거야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일반고니까 딱히 진로 안 정했거나 그런 애들도 가지 않아? 나 고딩때는 학교 졸업하면 부모님이 카페 차려주신다고 공부 안하는 애 있었는데 그리고 자기는 공부 뜻 없는데 부모님이 상고공고 안보내주고 무조건 대학가라 그러는 애들도 있었는데 걔네도 본인이 흥미 없으니까 공부 잘 안했었어 근데 뭐 자기 선택이고 나중에라도 성적이 중요하고 좋은 대학을 가고 싶어지면 공부를 열심히 하지 않을까? 필요나 흥미를 못 느끼면 안하는거고
5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배민할때 항상 벨없이 문앞에. 하는데 왜 오토바이에서 안내리고 클락션 울리냐 cctv로 다 보이는데
10:22 l 조회 9
엄마 여행 가는디 뭐 챙겨주지? 상비약이랑5
10:22 l 조회 16
삼전 떨어지면 사려고 해도 아직 하나에 몇십 하는 건 못사겟음1
10:22 l 조회 9
다들 추매햇어??
10:22 l 조회 15
청년미래적금 이번주 가입하고 7월말부터 돈이 나가는건가?
10:22 l 조회 9
출퇴근말이야 걸리는 시간은 비슷해도3
10:21 l 조회 13
돈많으면 진짜 세상이 좀 우스워보일거같음
10:21 l 조회 19
회사에서 오늘 같은 실수 두번함 ㅜㅜ
10:21 l 조회 13
딱새우회 먹어본 익들아 맛있었어?16
10:21 l 조회 23
너네라면 횡단보도에서 친 운전자 신고해?1
10:21 l 조회 11
ㅎ홍대 맛집 추천해주라
10:20 l 조회 3
찐 가난한집안 공통점 찾음8
10:20 l 조회 33
가족 여름휴가 가기로 했는데 나만 스트레스 받아4
10:20 l 조회 14
혼술바 가본 사람..? 괜찮았어?2
10:20 l 조회 11
출근 퍼즐
10:19 l 조회 14
스퀘어 180주웠더니 더 지하로가네
10:19 l 조회 14
24살인데 놀때 엄마가 밤 10시쯤에 문자 보내는거 흔해?; 6
10:19 l 조회 18
오버워치 옵치 뉴비 많이 늘었나?1
10:18 l 조회 31
어제 2주만에 러닝 하고왔는데 종아리 땡기면3
10:18 l 조회 10
연애하고싶은데 연애할 상황이 아니면 어떡해?7
10:18 l 조회 33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0: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