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39960855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이성 사랑방 한화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457
이 글은 5년 전 (2020/12/02) 게시물이에요

게시된 카테고리 반려동물

엄마랑 나랑 둘이살고 아빠는 주말만 오시고 오빠는 군대가서 수능끝나면 키우고싶은데 무작정 데려왔다가 부담스러울까봐 궁금해서!! 가정분양 보고있는데.. 가정분양인지.. 펫샵인지 구분이 안가네ㅜㅜㅜ 강아지 두번정도 키워봤는데 너무 어렸을때고 두 강아지 다 병원간적이 없었던거 같아서 병원비랑 이것저것 하면 한달에 얼마정도 들까??
대표 사진
익인1
많이 들어ㅠ 애기 한 번 아프면 병원비 기본 10은 깨져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돈많이들면 아빠 반대 심하실까봐ㅜ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병원비는 고정으로지출되는건 예방접종비고 솔직히 얼마들지 장담못해 강아지가 언제 어디서 얼마나 아플지 몰라
보험도 안되고 혹시나 큰사고 생기면 100 넘어가는 수술 할때도 있어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사료값 간식값 사람 아기 키우는거랑 비슷하다고 생각하면 돼 쉬운 일 아니야 돈도 그렇고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렇지.. 나도 돈ㅇㅣ 문제가 아니라 애기가 아프면 내 마음이 너무 아플거 같아ㅠㅠ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맞지 우리강아지도 이제 9살인데 갑자기 간질이 생겨버려서 치료중이거든
한달에 약값만 20만원들어가 근데 낫질않아서.. 참 마음이 아픈데
그래도 생명에는 지장없대서 잘 돌보고 있는중이야
진짜 우리 강아지도 건강했거든 ㅠㅠ 사람일 모르는것 처럼 강아지일도 모르는일이더라 ㅠㅠ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헉 어떻게 익인이 마음 너무 아프겠다ㅜㅜㅜㅜㅜ 내가다 속상해ㅜㅜ 진짜로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평소엔 솔직히 안들어 근데 아프기 시작하면 엄청 들어 아프지 않더라도 스케일링한번데 20-30깨짐
당장 1,2년 생각하지말고 앞으로 최소 15년 강아지한테 영향이 있을수 있는 쓰니의 생활에 변화가 없을지까지도 생각해야함..
고민하는데 이런게 부담스러워서 걸리고 저런게 걱정되고 하는 상황이라면 안키우는 게 좋은 생각일 수도 있어...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가격은 괜찮아 나도 알바하고 엄마아빠도 다 일하시니까 정말 키우면 너무 좋을꺼 같아서 키우고 싶은데 내가 감당할수 있을지 모르겠다 현실적인 얘기좀 많이 해줘 생각 더해보게ㅠㅠ!!!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강아지 키우면서 훈련이나 견주 태도 때문에 오는 강아지 문제사항은 솔직히 세나개 나 개훌륭 보면 알 수 있을거임 저건 극단적인거 아니야? 하는데 아님 거기에서 강도가 낮거나 높은거지 반려견있는 견주들이 괜히 그런거 보면서 훈련 따라해보고 그런거 아님..
아침에 일어나서 제일 먼저 치우고 관리해주는게 애 똥오줌일거고 혼자 키우는거 아닌이상 집에서 니가해라 내가 맨날한다 이 소리하면서 서로 미루기 장난아니게 되고 결국 어머님 손 타게 될거임 많으면 일주일에한번 적절하면 이주에 한번 씻겨야 하는데 한마리 씻기는데도 얘가 목욕이나 물 싫어하면 진이 빠짐(고양이보단 덜하겠지만 ㅎㄷㄷ), 하루에 한번씩 짧게는 20분 길게는 1시간씩 (소형견 기준)씩 산책 꼬박꼬박 시켜줘야하는데 산책이 영화나 드라마에서처럼 얘가 나랑 잘 달려주고 걸어주는 것도 쉽지 않고, 들어와서 또 발씻기고 발 말려주고... 실내에서 키울거면 조금이라도 관리 소홀하는 순간 집에 들어왔을때 개냄새 오줌냄새 집에서 나는건 어쩔 수 없고 냄새에 예민한지 모르겠지만 하루 세끼 시간맞춰 챙겨주지 않을거면 (자동배식기가 있긴하지만) 자율배식 해야하는데 자율배식하려면 밥그릇에 맨날 밥이 쌓여있는 거임 사료냄새가 날 수밖에 없고 집에서 나도 모르게 침구류에 개냄새 나는건 아무리 강아지 관리 잘하고 환기 잘시켜도 어쩔 수 없음
가족끼리 1박2일 짧은 여행을 간다고해도 여행지 어디로하지 보다 강아지 어떡하지 그 숙소 강아지 된대? 강아지가 그 식당 갈수있대? 그 식당 갔을땐 강아지 어떡하지?가 1순위 고민이 될거임
손님 한번 온다고하면 신경 안쓸 수 없음 그리고 이 모든 일은 결국엔 어머님손을 타게 될거임. 어머님이 힘드시겠지

이게 그냥 기본적인 현실 생활임 그리고 이건 강아지가 계속 건강하고 늙지 않는다는 가정하에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헝ㅡㄱ.. 익인이 고마워 더 고민해보고 엄마아빠랑 얘기도 해볼께 긴글고마워 꼭 좋은 선택할께!!!!!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솔직히 평균적으로 달에 얼마나 들까? 병원비 얼마나 들까? 이런 질문은 예상하는 게 의미가 없다고 생각함 언제 어디가 어떻게 아플지 아무도 모르잖아 그냥 사람 하나 키우는 거랑 똑같다 생각하면 될 듯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래서 엄마도 고민 많이 하시는구나ㅜㅜ 내가 너무 철없이 좋아해서 엄청 조르는데 엄마가 덤덤하신 이유를 알겠네ㅠㅜ
5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우리집 고양이가 콩팥이 안 좋대5
06.26 18:20 l 조회 77
고슴도치를 버렸어5
06.26 18:13 l 조회 79
난 확실히 여행보단 강아지랑 산책하는게 더 좋은듯
06.25 13:34 l 조회 76
혹시 고양이 당뇨 걸린 익들 있어?ㅠㅠ
06.22 19:50 l 조회 38
고양이 우리 고영이 꾹꾹이 사람한테 잘하는데4
06.20 10:38 l 조회 192
강아지 산책시키고 위생미용 받아도 되나?2
06.16 19:12 l 조회 117
강아지 며칠 전에 논란 뜬 병원 어딘지 아는 익???
06.15 16:52 l 조회 146
집사 경력 살려서 있으면 재밌겠다 싶은 거2
06.11 17:21 l 조회 142 l 추천 1
반려동물 그려줄게!!3
06.05 12:20 l 조회 113
강아지 우리집 강아지 11살인데 지금 너무 아파...2
06.03 10:31 l 조회 201
강아지 처음키우는데 넘힘들어9
05.27 21:40 l 조회 186
고양이 아깽이 양육 고민 / 집사님들 조언부탁드립니다 6
05.25 21:47 l 조회 139
강아지 십자인대 파열이나 슬개골 수술 시켜본 익 있어? 7
05.23 19:04 l 조회 72
고양이 고양이 분양받은 초보집사 질문6
05.20 12:08 l 조회 159
살면서 새끼 처음 받아봤다3
05.17 09:46 l 조회 298 l 추천 2
강아지 유기견을 구조했는데..입양처 찾기 어렵겠지? 보호소 연락하는게 맞을까6
05.12 23:41 l 조회 201 l 추천 1
우리집 개 호텔링 맡겼는데 보고 싶어1
05.09 01:41 l 조회 77 l 추천 1
나 강아지 처음 키워보는데10
05.06 23:26 l 조회 122
반려동물 사진 일러스트로 꾸며볼 건데 사진 줄 사람 있어?
05.04 16:43 l 조회 193
최근에 들은 이별 중에 제일 슬펐던 거
05.02 09:31 l 조회 129


12345678910다음
반려동물
일상
이슈
연예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