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41274586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468
이 글은 5년 전 (2021/2/04) 게시물이에요

게시된 카테고리 이성 사랑방

내가 일주일 전에 딱 이렇게 헤어졌는데 슬슬 힘 ! 들 ! 다 ! 상대방이 계속 잡았는데 우리가 연애 초부터 1년 훨 넘게 매일같이 싸우면서도 좋아하던 사이라 ㅠㅠ 어느순간 싸우는 횟수는 그대로인데 풀려는 의지가 적어지면서 그냥 친구로 지내기로 했는데 이게 맞는 건지 ㅠㅠ 아님 감정이 사라질 때까지 연애하고 헤어지는 게 맞는 건지... 조언 좀 해 줘 ಥ_ಥ
대표 사진
둥이1
나나 감정 남은채로 헤어졌었지... 나는 누가봐도 감정 그득그득 남았었어ㅋㅋㅠㅠ 감정은 남았는데 이 연애에 지치긴했고 이 연애가 잘 풀릴 수 있을까? 그만두는게 답인데 그만두고 싶지 않고... 이런 상태로 헤어졌어
애인은 그당시 감정이 어땠는지는 모르겠지만 확실히 지쳐보였어 지치고 안 맞고 계속 싸우게 되고 그런 이유들로 헤어졌는데 나에대한 마음 자체가 아예 사라진 건 아닌 것 같은? 그런 상태같아 보였어 사람대 사람으로 싫은 건 아닌
그렇게 3달을 친구로 지냈거든
나는 물론 좋아하는 티가 났었고 애인은 그 사이에 자기 좋다고 들러붙는 남사친이랑 사겼었고 한 2주 정도만(마음 없어서 그냥 헤어짐) 친구처럼 대하면서 지내다가(연락도 매일하고 별 일 없어도 만나서 놀고 그러기도 했음) 12월에는 썸 타듯이 좀 지내다가 12월 말에 재회했어 앞으로는 안 헤어지고 싶다!!!

나랑 비슷한 상황이었던 것 같아서 댓글 남겨!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2
둥아 혹시 재회 얘기는 누가 먼저 꺼낸거야? 정말 축하해ㅠㅠㅠ 부럽다...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1
재회할래? 보다는 사귈래? 라고 아예 처음 시작하듯이 내가 고백했어!
근데 상대도 나 너무 귀여워하고 좋아하는 티가 많이 났었어 사귀면서 엄청 사이 좋을 때 그때 같은 느낌
결정적으로 고백하는 그 날 놀기로 했었는데 걔가 내 반지 가지고 있는게 있어서 우리 반지 가져와줘 라고 했거든(일부러 애매모호하게)
그랬더니 왼손약지에 커플링 검지에는 내 반지끼고 왔더라고 그래서 커플링은 뭐야? 하니까 이게 우리 반지 아니야? 이러더라고
그래서 나도 껴도 돼? 하니까 엄청 부끄러워 하면서 응... 하길래 오늘이 각이다 싶어서 누워서 같이 영화보다가 사귈래? 라고 했었어 재회한지도 벌써 한 달이 넘었네 서로 너무 좋아죽는 중! 둥이도 쓰니도 잘될거야!!!!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2
나도 지금 연락 잘 되고 전화도 가끔 하고.. 담달에 약속도 잡았거든.. 뭔가 내가 싫은 느낌은 아냐 오히려 좋은거같은데 헤어진지가 얼마 안되어서 재회 생각은 안하는거같아ㅋㅋㅋㅋ 그래서 시뮤륙ㅠ 지금은 친구지만 언젠가 다시 잘해보자고 할 수도 있고.. 라는식의 여지도 주더라고.. 음.. 다음번에 만날때 바로 재회각 잡는거보단 몇번 만나다 자연스레 잡는게 낫겠지? 둥이 썰 보니까 넘달달달해 미쳐ㅠ 지금 먹고있는 바닐라라떼보다 더 달다 달아...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1
웅웅 무조건 부담주지 않는 느낌으로! 대신 나는 너를 좋아한다? 친구로도 좋은 사람이라는 걸 티 내는 게 중요하다고 생가해
내 애인은 좀 더 그랬던 게 뭐냐면 잠깐 만났다는 저 남사친이 좀 별로인 사람이었거든(우리가 비밀연애였는데 그 떄부터 거슬려서 나는 남사친 싫어했음)
몇 시간 연락 안되면 삐지고 툴툴거리고(여친은 연락 집착 진짜 싫어해) 만난지 얼마 안됐는데 스킨십 하고싶어하고 등등 좀 별로라고 해야하나 그런거가 있어서 그런 얘기 들어주면서 헥~ ㅇㅇ이한테 2시간은 기본인데 그걸 이해 못해주네 이러면서 좀 거들었지ㅋㅋ 나만한 사람 없다고..ㅋㅋㅋ
그리고 그때 내 마음가짐이 지금 당장 재회 못하더라도 내가 제일 친한 친구, 가장 믿을만한 친구, 기댈 수 있는 친구로 옆에 남아있어야겠다 다른사람 겪으면서 역시 얘 만한 애 없다 느끼게 해야겠다 이런 생각이었거든 그러다보니 더 자연스럽게 얘한테 스며들고 그랬던 것 같아!
부담스럽지 않게 다가가니까 지쳤던 것도 조금씩 정리되고 내 좋은점만 보인게 아닐까 이런생각한당
ㅋㅋㅋㅋ 달달하게 봐줘서 고마워ㅋㅋㅋㅋ 바닐라 라떼 맛있겠다ㅠㅠㅠ 여튼 부담주지 않기! 상대가 연애에 미쳐있는 사람이 아니라면 바로바로 연애 상대를 찾진 않을거야 팟팅팟팅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2
1에게
와 진짜 길다ㅋㅋㅋ 상세하게 적어줘서 넘 고마워! 나같으면 새 애인 생기면 멘탈 나가서 내가 먼저 나가떨어질 것 같은데.. 정말 대단하다 둥아.. 저렇게 말해주면 당연히 마음이 다시 가고도 남지!! 너모 스윗하다 진짜... 맞아 나도 애인이 지쳐서 그만하자고 한 케이스지만 알게모르게 나한테 그만큼 또 의지한 것도 많은 것 같더라고.. 지금도 한참 바쁠 시기라 보채지 않고 힘든일 있으면 열심히 들어주고있어! 내가 잘 하고있는게 맞을까, 혹시 날 그냥 이용해먹는거 아닐까 이러다가 자기 마음 편해지면 잊는거 아닐까 하고 조마조마했는데 둥이가 해준 조언 읽으면 읽을수록 안심이 되는 것 같아...🥺 조급해 하지않고 천천히 다가가는게 핵심인가부다...! 캡쳐해놓고 불안할때마다 두고두고 봐야게써! 히히 앞으로 롱런해 둥아!! 🌸🌸🌸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1
2에게
고마워! 내 조언이 힘이된다니 다행이다 ㅎㅎ 우리 애인은 우리가 제일 잘 알잖아! 그렇게 배은망덕한 사람이 아닐거야!! 그분이랑 둥이랑 천천히 오래 보자 좋은 소식 들리길 기대하고 응원할게!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와 둥아 이렇게 정성스레 댓글 남겨준 걸 이제야 확인했네...! 나는 굳이 따지자면 과거의 둥이 애인 입장에 있는 것 같아 좋아하는 마음이 있다거나 사귀고 싶은 마음은 안 드는데 그냥 이 관계가 끝나는 게 싫고 정인지 뭔지 마음은 남아있는 상태거든 상대방이 친구로 지내자고 해서 며칠 연락하고 만나기까지 했는데 이게 썸타는 것도 아닌 것이 친구라고 하기엔 너무 애매해서(걔가 나를 빤히 보면서 계속 웃는다든지 귀엽다고 수시로 말한다든지) 서로 희망고문이다 싶더라고 ㅠ ㅠ 만난 날 잘 자라는 톡을 마지막으로 나흘 정도 연락 안 하다가 어제 결국 못 참고 내가 괜히 그럴싸한 질문 던지면서 잠깐 연락 주고받았는데(어느 사이트 너 아이디 빌려써도 되냐는 식으로) 굳이 이 마음 안고 이별을 해야하는 건지 궁금해서 올려봤어...! 생각하는 관점이 다르고 둘 다 자존심이 세서 싸움이 너무 잦았는데 이 단점을 크게 확대해석 한 것 같기도 하지만 한편으론 어렵사리 이별했는데 또 같은 실수를 반복하고 싶지 않고 생각이 많았거든 그런데 둥이가 경험을 비롯해서 남겨준 댓글 보니까 마음 가는대로 하는 게 제일 좋은 것 같아 친구로 지내는 것도 희망고문이라고 생각해서 일부러 피하려했는데 굳이 그러지 말아야겠다는 생각도 드네 사실 그 시간 동안 얘도 점점 마음정리하고 더 열심히 살려고 하는 게 느껴지는데 한편으론 시원섭섭한 마음이 들어서 내가 참 간사하다는 생각 들고! 휴 나도 괜히 주저리 주저리 했다 아무튼 좋은 댓글 너무 고마워 !!!!!!!!!!!!!!!! 둥이도 새로운 마음으로 예쁘게 연애하길 바랄게 *'▽'*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1
쓰니도 긴 댓글 고마워! 내 경험이 도움이 됐다니 다행이네
너무 어렵게 생각하지말고 마음 가는대로 해 사람 마음이니까 하나로 정하는 게 쉽지 않을거야 그래서 어려운거고
하지만 서로 좋아하는데 굳이 망설일 필요가 있을까 싶당 좋은소식 있길 기도할게!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2
나나.. 지금 연락도 잘 되고 전화도 가끔 한다...ㅠㅠ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우와 그치 마음은 있는데 머리로 생각했을 때 아닌 것 같다 해서 헤어지면 친구로라도 남게 되는 것 같아 ㅠㅠ 근데 그렇게 연락하는 과정에서 희망고문인 건 없어 ?! 당연했던 것들이 당연해지지 않으니까 한편으론 괜히 이게 뭔가 싶고 현타 오더라구 나는 ...!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2
와 너 나랑 완전 비슷한 상황이네ㅋㅋㅋㅠㅠㅠ 이거 어디가서 얘기하면 아예 끊어라vs계속 연락하다 천천히 재회각 잡아라 이렇게 극과극의 조언이라서ㅋㅋㅋ 내 선택이 맞는지 참 고민되고 그렇다? 나야 맨날 희망고문이지... 카톡 실수로 읽씹하면 왜 읽씹했냐고 그러고 먼저 전화도 하고 이러는데 어떻게 희망고문이 아니겠어ㅠㅠ 게다가 내가 성격이 급해서ㅋㅋㅋ 나도 쓰니처럼 첨엔 맺고끊는거 확실히 하고싶은 맘이었어ㅋㅋㅋ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와 진짜 ㅇㅈ이야 상대적으로 연애경험이 적은 애들은 그냥 이대로 끝내는 게 맞다 입장이고 좀 연애 경험이 많은 친구나 언니들은 니 마음가는 대로 해라 본인은 정 떨어질 때까지 연애하니까 오히려 후회없었다 얘기해주더라고 와 둥말 공감... 그리고 우리 같은 경우엔 일부러 답장텀 1~3분 주고 답장한다든지 여하튼 ㅠㅠ 비슷하다 진짜 나랑 비슷한 경우를 못 봐서 더 조언이 필요했는데...! 둥인 그 기간이 어느정도 됐어?!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2
ㅋㅋㅋ와진짜ㅠㅠ 조언이 극과극이라 완전 혼란스러운 그 맘.. 알지알아... 둘 다 맞말인데 그렇다고 정답은 아니고 난 확실해지고싶고(?)ㅋㅋㅋㅋ 답장텀 1~3분은 뭐야? 서로 재면서 카톡하는게 보인다는거야? 나는 지금 헤어진지 약 일주일정도 됐고 약 4일동안 이상태야.. 쓰니는??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2에게
아니 잠시만 둥 혹시 또다른 나야...? 나도 이별 약 일주일차...에 비슷해 아 답장텀 1~3분은 연애를 할 당시까지만해도 빠르게 칼답한다든지 실시간 티키타카가 자연스러웠다면 지금은 일부러 바로 읽지 않고 카톡 보낸 뒤에 괜히 1분 뒤에 읽는다든지! 그런 거! 나도 걔도 그러고 있어서 괜히 더 거슬리고 신경 쓰이는데 휴 이걸로 조바심내는 내 스스로도 어이없는 거있지 이별이 요런 거냐면서 ^^... 별 이상한 감정 경험 중이야 울 둥이도 요즘 싱숭생숭하겠다...!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2
글쓴이에게
아니... 진짜 쓰니 또 다른 내가 아닐까... 어쩜 이렇게 헤어진 시기까지 비슷할 수가 있지...? 나도 연애할때는 카톡 바로바로 이어졌는데 지금은 텀 느린건 아니지만 그렇게 빠르지도 않거든... 아 가끔 서로 즉각 대답할때도 있긴 해! 쓰니는 그럼 물 흘러가듯이 그냥 뒀다가 다시 잘해보고싶은 생각이 들면 재회할 의향은 있는거야??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2에게
그러니까 어쩜...! 글 올리길 잘했다 후 맞아맞아 나도 잠깐이지만 답 빠를 때도 있고 랜덤이긴 해 ! 사실 나는 조금 먼 미래긴 하지만 내년에 해외로 나갈 생각이고 얘는 한국에서 뼈를 묻어야하는 일을 하고 있어서 앞으로의 인생도 극과 극이지 않을까 싶거든 어차피 해외 나가면 헤어지게 돼있다고 생각해서 더 미련없는 척(?) 칼같이 헤어진 것도 있오 근데 둥이 질문 생각해보면 음 . . . 다시 잘해보고 싶은 생각이 든다면 그땐 재회하려고 할 것 같아 ! 그때의 상대방이 어떨진 몰라도 ! 문젠 당장의 마음을 모르겠고 이도 저도 다 만족이 안 되는 상태라 걍 이 순간의 감정이 참 애매한 바보같은 시기 ㅎㅎ... 둥인 확실한 게 좋다고 했는데 둥이 마음은 재회쪽에 더 가까워?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2
글쓴이에게
앗 쓰니는 어떻게 해야할지 싱숭생숭한 쪽에 더 가깝구나... 난 내가 상처주고 지치게해서.. 내 잘못으로 헤어진게 결정적인 원인이라 미련이 남아서 그런가 다시 잘 해보고싶은 생각이 커! 근데 쓰니처럼 신중하게 생각하는것도 좋은거같아. 상대방 선택만 기다리는 것 보단 나도 같이 생각해본다는 느낌...? 급하게 재회했다 또 헤어지면 두번다시 돌이킬 수도 없고 또 마음고생 해야하잖아!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2에게
아 그런 상태구나 !! 진짜 맞말이야 그래도 둥이 마음은 확실하니까 상대방 선택을 기다리는 동시에 이별의 결정적 원인이었던 요소들을 고치거나 바꿀 수 있는지 또 어떠한 노력을 더 할 수 있을지에 대해 생각해보면 좋을 것 같다! 주변에 재회 경험 있는 친구 있는데 서로 노력해서 단점을 극복하고 그래도 1년 더 만났다하더라구 그 이후엔 다른 이유로 헤어지게 됐지만...! 그래서 끝까지 노력해보는 것도 좋은 것 같아 어찌됐든 둥이가 잘 되길 바랄게 :)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2
글쓴이에게
좋은 말 해줘서 너무너무 고마워! 흔들릴때마다 이 게시글 보면서 마음 다잡아야겠다! 쓰니도 싱숭생숭 하겠지만 천천히 잘 생각해서 후회없는 선택하길 바라! 해외 진출하는 것도 잘 풀리도록 응원할게!! 🌸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2에게
둥이야 ! 나 위에 둥이가 둥1한테 쓴 댓글들 이제야 읽었다...! 같은 사람이라고 생각을 못하고 있었어 (벚꽃 보고 인지한 건 안 비밀) 히히 둥이 바닐라라떼 먹을 동안 난 바닐라라떼 만들어서 손님 드렸는데 혹시 울 예쁜 둥이인가...! 아무튼 예쁜 댓글 너무 고맙고 우리 앞으로 더 행복하기만 하자 나중에 잘 되면 꼭 후기 들려주러 와야해 언제나 응원하고 있을게 🌸ㅎ▽ㅎ🌸 고마워잉 !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2
글쓴이에게
쓰나 나 오늘 재회했는데 갑자기 쓰니가 생각나서 답글달러 왔어☺️💕 쓰니는 준비하고 있는거 잘 되고 있는지 모르겠네..! 분명 잘 하고있을거라고 믿어🥰 힘든 시기에 따뜻한 답글 달아줘서 고마웠어 쓰나♥️ 우리모두 행복해지자!! ₍ᐢ.ˬ.ᐢ₎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2에게
와 뭐야 대박 기억해주고 소식 들려주러 오다니 감동이야 🥺🥺 나도 글 쓰고 일주일 뒤에 (설 연휴 마지막날) 만났는데 그 날 예쁜 맘 안고 재회했어...! 지금까지도 너무 좋은 상태야 둥이도 나도 잘 돼서 넘 다행이다 ㅎㅎ❕ 앞으론 힘든 일 없이 늘 행복하기만 바랄게 ꒰◍ˊꈊˋ◍꒱ 사랑 가득한 수요일 보내 ~!~! 고마와🥰

5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연애중 사귀면서 애인한테 잘해주지마6
8:04 l 조회 31
연애 1년차인데 이거 콩깍지 벗겨진거야? 아니면 이게 안정감인가3
7:59 l 조회 27
잇팁이 나 좋아하는건지 모르겠어 4
7:53 l 조회 19
연애중 애인이 새차 뽑았는데 내가 돈 보태주는 게 당연한 거임? 7
7:51 l 조회 39
취준 기다리는데 헤어지는거 쓰레기같애?...1
7:47 l 조회 16
자기 주관이 뚜렷한 사람 어때? 3
7:44 l 조회 16
연애중 애인 해외로 학회가는데 우울하다아
7:41 l 조회 18
첫연애 때 기억 중에 오래 남아있는거
7:15 l 조회 24
번따하고 아직 안만났으면 썸 아니지 ?1
7:10 l 조회 13
잇팁한테 연락할때 애정표현해달라는거 욕심이였을까? 3
6:45 l 조회 36
싸우고 헤어졌는데 말하는게 너무...
6:38 l 조회 31
애인이랑 썸원 한 거 갑자기 다시 보고싶어져서 보는데
6:38 l 조회 46
남자들 4살 연하가 부담스러워???? 7
6:06 l 조회 94
애인이 알고보니까 우울증이면1
5:56 l 조회 27
애인고시생인데 성격이 점점변해..1
5:47 l 조회 47
애인 좋아하는데 자꾸 이상한 걸로 시비 걸게 돼3
5:08 l 조회 103
진짜 마지막엔 추해지지 마삼 개챠후회되니까1
4:54 l 조회 99
데이트 계획 나만짜서 개처싸움 2
4:52 l 조회 54
오늘 재결합했는데 헤어져야할지 판단해줘20
4:40 l 조회 216
이번 애인이 날 불안하게 만드는걸까 나 진짜 안정형인데ㅜㅜ 1
4:10 l 조회 52


12345678910다음
 성고민/성별 언급 주의 
이성 사랑방
일상
이슈
연예
8: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