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42008392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3282
이 글은 5년 전 (2021/3/12) 게시물이에요

용어는 확실히 해야지

런천미트넣고 스팸덮밥 이라고 하는거랑 뭐가 다름

1

대표 사진
익인1
로제떡볶이 다 후자야???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거의 대부분?
근데 그건 상관없어.. 이렇게 물어보는 일이 생기는거 자체가 문젠거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아 그랬구나 전자인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근데 로제가 분홍이라는 어원이 있으니 큰 문제는 없어보이는데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어원이랑 실제 요리업계에서 쓰는건 다르잖아..
실제로 인티에도 오해하고 잘못 시켰다는사람도 종종 보임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와인도 로제와인이라고 좀 연한 빛 와인은 로제와인이라고 불러. 재료중심이 아니라 색을 중점으로 로제라고 해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뭔소리야.. 와인은 화이트 와인 레드와인 로제와인
애초에 색상으로 부르는 방식이 애초에 예전부터 확립돼온거고.. 색상의 차이가 아니라 맛과 성분의 차이면 확실히 해야지
그러다 고추장+크림인줄 알고 토마토 알러지 있는사람이 먹으면 어쩔려고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물어보고먹으면되지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66
17에게
물어보고 먹어야되면 메뉴 이름의 역할을 다 못하는거잖아.. 무의미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굳이? 파스타의 종류였음 혼동이 오겠는데 떡볶이로 퓨전한 이상 로제라는 뜻이 꼭 크림과 토마토일 필요는 없을듯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난 쓰니의견 공감. 뭐 살 때 마다 이 로제는 토마토크림이에요 고추장크림이에요 묻는 것도 별론디..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
20에게
222 당욘..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나두 ㄱㅊ아 보임
론천미트랑 스팸은ㅋㅋ 좀 다른 예시구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K로제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62
이거다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69
👍🏻
5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아 ㅇㄱㄹㅇ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41
ㅇㄱㄹㅇ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어 맞아 나 처음에 로제떡볶이 유행할때 헉 파스타 느낌인가? 맛있겠다 싶었는데 그냥 떡볶이래서 오호... 한 적 있음..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그럼 로제 와인은 와인에 토마토랑 크림 들어가?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사실 로제파스타를 안 먹어봐서 로제떡볶이 이런 거 나왔을 때 무슨 맛이지??싶었어ㅋㅋ쿠ㅜㅜ
진짜 로제파스타랑 비교하니까 확 차이나더라구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ㄱㄴㄲ...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공감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로제떡볶이 만들때 토마토소스랑 섞어서 쓰는 곳도 있을걸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ㅁㅈ 그냥 고추장크림떡볶이라고 해주면 안되낭 ㅜㅜ 로제떡볶이 첨 나왔을때 파스타처럼 토마토소스인줄 알았으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음..? 로제떡볶이에 토마토 안들어가?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응.. 하나도 안들어거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헉 그럼 로제라 하면 안될듯 ㅜㅜ 그런데 윗댓 로제가 분홍이라 하니까 괜찮을 것 같기도 하고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아 나도 몇번 속음 고추장 크림 맛없는데..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그니까 도대체 왜 그렇게 말하고 다니는거어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음 그냥 당연히 알고 먹는 줄 알았는데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공감.. 요즘 다 로제 붙으니까 헷갈려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나도 요리전공해서 로제라길래 토마토+크림인 줄 알고 시켰는데 고추장+크림이어서 첨에 당황했어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맞아 그런 로제를 원한게 아닌데..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까르보떡볶이 이렇게는 괜찮나?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누가 고든램지한테 물어보고오자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49
혼날까봐 무서워유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
걍 새로 생긴 단어라 생각하면 되지 토마토 크림 조합도 걍 로제라고 부르기 시작해서 로제 된거잖아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
근데 생각보다 토마토가 들어갈거라고 생각하는 사람이 많구나...? 난 당연히 색이 로제인거고 고추장에 크림이라 생각했는데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1
22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나도 ㅋㅋㅋㅋ 생각했던 맛 아니라 싫었어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
ㄹㅇ...아니 맛있긴한데 난 진짜 로제를 생각하고 시킨거였다고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
차라리 투움바랑 비슷한 너낌..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
???헐 지금까지 토마토크림인줄 뭐야.. 왜 맘대로 바꿔써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
맞아 .. 나도 로제는 토마토+크림이거 생각하고 시킨건데 고추장+크림이어서 당황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1
로제 토마토크림 아니야 와인 로제도 있는걸.. 걍 장밋빛을 띄는게 로제고 가장 잘 알려진게 토마토크림일 뿐..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2
헐 나 로제떡볶이는 안먹어봤는데 로제파스타 그 소스가 아니었던거임? 몰랐네...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4
로제가 색을 표현하는 단언데 들어가는 식재료의 설명이 아니라.. 그래서 로제파스타든 로제떡볶이든 로제와인이든 다 맞는표현이고 들어가는 재료는 상관없는데??? 로제 핑크빛으로 제일 잘 알려진게 토마토크림일뿐이야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60
222 걍 제일 잘 알려진게 로제파스타인 것뿐인디 로제가 원래 토마토랑 크림인게 아니라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71
33 뭐지...인기글 두개가 다 이런글이네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4
로제 자체가 색을 표현하는 단어라면 콩글리시가 아니지않나..? 생각해보니 로제와인도 토마토크림이 들어가서 로제와인이라고 하는게 아닌거처럼.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4
ㅇㅇ마자 로제소스떡볶이라고 표현해서 진짜 토마토크림으로 오해하게 만드는거 아닌이상 로제떡볶이라는 표현은 틀리지않즤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0
5555 원래 토마토 + 크림 = 로제다 이게ㅡ아니라 그냥 많이 먹으면서 잘 알려진거지 ,,, 무조건 토마토+크림 이거 아녀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5
잉 로제 토마토크림 말하는거 아닌ㄷㅔ.... 그냥 우리가 대표적으로 알고 있는게 그거인거임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6
ㅋㅋㅋㅋㅋ근데 런천미트 사용해놓고 스팸덮밥이라고 하는것도 흔한 경우일거같은뎈ㅋㅋㅋㅋ 런천미트덮밥 이라고 하면 괜히 길고.. 스팸이 그만큼 딱 각인돼있는 이미지 니까.. 먼가 스테이플러를 호치케스 라고 하는거처럼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근데 이것도 식품법 위반이라서 제대로 고지안하면 처벌받을수있어
최근에 법 개정한다더라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7
난 딱히 그런 거에 민감하지 않아서 그냥 음 토마토나 고추장 중 하나겠거니 하고 잘 먹엉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46
22ㅋㅋㅋㅋ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8
그냥 고추장떡볶이랑 크림떡볶이 섞은거라 로제아닌가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9
헐.. 난 로제떡볶이에서 로제파스타 맛 느꼈는데 머ㅓ지..???? 내 미각이 구린가바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40
헐 로제떡볶이라 해서 난 당연히 토마토 들어가는줄...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42
222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52
333333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83
44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43
로제 뜻이 '연분홍빛이 나는' 이라는디?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44
와 ㄹㅇ 로제라고해서 먹었는데 맛이 달라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45
그럼 배떡도 고추장이야!?????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45
안먹어봤는데 로제라길래 당연하 토마토크림인줄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47
나 그래서 첨에 로제떡볶이 볼때 토마토크림인줄 알았어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47
궁금한게 두찜안먹어봤는데 거기도 토마토크림아니지?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6
맛은 까르보불닭맛 ㅎㅎㅎ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47
ㅇㅎㅇㅎ 궁금증 풀렸당 고마오’!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48
난 요즘 유행하는떡볶이 다 전자인줄 알았어 그럼 요즘 유행하는 배떡?이런것도 다 토마토소스아닌거야??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48
근데 스팸이랑 런천은 다른 예시아닌가..이건 아예 상품명이고 음식 이름은 원래 만드는사람마다 재료 조금씩 바뀌기도 하잖아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50
배떡은 머야?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55
고추장에 크림!!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51
혹시 엽떡로제 먹어본 익들아!!!로제맛이 까르보불닭 그 느낌하고 비슷해?! 어때?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57
ㅇㅇ비슷 난 ㅇ리지널로 먹었어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51
오!!!그럼 맛있겠다 ㅠㅠㅠ 고민중이었거든 까르보불닭맛이면 아싸뵹 ㅎㅎㅎ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53
파스타소스는 토마토크림인데 떡볶이는 고추장크림이면 매콤크림 뭐 이런이름으로 알기쉽게 바꿔야하는거아닌가?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54
로제소스 어원이 장미처럼 핑크색 소스인것이라는딩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56
뭐가 같은데???
로제를 파스타로만 접해서 그런 생각 드는 거 아닐까
원래 로제가 그 맛이라고 정해진 것도 아닌데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67
222로제가 애초에 그 맛이라고 전해진게 아니라 그냥 우리가 많이 접해서 로제를 그 맛으로 알고있는거 아닌가?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52
헐 로제에 토마토 안들어가??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58
나도 떡볶이 먹고 실망함 ㅋㅋㅋ 알던맛이 아니라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헷갈리니까 명칭 바꿔줬으면 좋겠다ㅠㅠ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61
넘 싫어 진짜...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46
난 모르것다,, 내가 아는 로제파스타는 토마토크림이고 로제떡볶이는 고추장크림,,, 토마토크림떡볶이는 맛없읗거같가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64
다른 거 알았는데 난 항상 매콤한 로제 소스만 먹어서 로제 떡볶이도 맛이 똑같았어ㅋㅋㅋㅋㅋ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65
헐 로제떡볶이 로제소스인줄 색만 그런거구나... 일상에선 몰라도 장사하는데 그렇게 쓰면 어떡함ㅠㅠ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68
ㅁㅈ 고추장+크림으로 만들거면 로제가 아니라 매콤크림파스타 매콤크림떡볶이 이렇게 이름을 지어야 한다고 생각해..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68
떡볶이같은 경우는 대부분 매우니까 대충 이해하는데 파스타같은 경우에는 ㄹㅇ 로제인줄 알고 시켰다가 매우면 ???인 느낌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70
난 로제떡볶이는 당연히 일반떡볶이에 크림섞은거라고 생각했는데 다들 다르게 생각하는구나...?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81
22 나도 당연히 고추장+크림이라고 생각했지.. 떡볶이니께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72
로제떡볶이니까 당연히 떡볶이라서 원래 떡볶이양념+크림인거 아님??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토마토+크림쓰는 떡볶이집도 있으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6
헉 나 정보 좀ㅠㅠ 먹고 싶아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73
헐 달라??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74
로제떡볶이니까 당연히 고추장 들어갈거라 생각되는뎅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76
배떡 로제는 토마토 들어가는 것 같은데? 아닌가,, 엽떡은 확실히 안 들어가는 것 같고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76
태리로제떡볶이는 로제랑 투움바랑 따로 판다 배떡만큼 유명하진 않은데 여기도 맛있오~!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78
헐 나 로제 떡볶이 한 번도 안 먹어봐서 ... 전자 아니었구나,,, 대박...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79
당연 알긴 알아먹는데 사실 고추장+크림이 로제소스는 아니긴 하징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80
ㅇㅈ 나도 로제라길래 진짜 토마토+크림 그 로제인 줄 알았어 그냥 고추장+크림이더라고,,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82
로제가 무조건 토마토+크림이 아니지 않아,,? 색상 표현하는 거라고 알고 있는데,, 로제 와인도 있잖아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99
로제가 ‘핑크빛’ 소스라는 거니까 서양 빨간소스는 토마토, 크림 더하면 로제! 동양식 로제소스라고 하면 고추장에 크림 더한게 되긴 하겠다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82
오호 그럼 고추장+크림 로제 떡볶이들은 동양식 로제 떡볶이라 하면 될 듯 ㅋㅋ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84
로제소스 뜻 자체가 우유+크림+떡볶이고
로제 떡볶이 나오기전부터 파스타집에서 토마토+크림=로제 라고 팔고있었는디 떡볶이는 또 다른 로제래....
솔직히 먹는건 그냥 먹겠는데 파는 입장에서 뭐 들어가는지 써놔야지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85
헐 멍미 난 토마토 들가는줄 알고 먹으려고한건데..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86
헐 그러고 보니까 이때까지 로제면 당연히 토마토랑 크림인 줄 알았는데 떡볶이는 고추장이 들어가구나 ..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86
헉시 로제 찜닭도 그런 거야?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87
그래서 로제떡ㅂㅎㄲ이 먹고 매우 실망함 ㅠ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88
승우아빠님 토마토+크림 로제 떡볶이 만든거 생각난다 ㅋㅋㅋㅋㅋㅋㅋ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89
나도 당연히 로제파스타소스로 만든 떡볶이인줄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90
로제가 토마토+크림으로 정해져 있는 거야..??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55
아니라는데?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84
로제소스는 토마토+크림 맞아 정해져있는거 ㅇㅇ...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95
댓글 보니까 로제 자체는 색을 의미하는거고 로제 소스는 토마토+크림 인듯?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91
나도 당연히 토마토+크림인줄 로제잖아....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92
고추장 크림 파스타 고추장 크림 떡볶이 이렇게 말해도 충분히 맛있어 보이고 난 이쪽이 더 끌리는데 왜 로제라고 하는 걸까?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93
나 이탈리안 레스토랑에서 알바하는데 사장님이 로제는 원래 크림+토마토라고 했는데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94
헉 나도 당연히 토마토 + 크림인줄 알았어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96
내가 기억하는 걸로는 오뚜기인가? 그 토마토 소스로 유명한 기업에서 처음으로 시중에 파는(병에 넣어서 파는) 로제소스를 만든 걸로 기억함 내놓을 때 크림과 토마토가 섞여서 분홍색 어쩌고 하는 문구도 내걸었고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97
아 계속 보다보니까 로제파스타 먹고싶어진다...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1
로제 와인도 로제인데.. 핑크빛이라는 말이잖아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2
아 나도 항상 궁금했어 저 떡볶이들이 토마토맛이 나는 소스일까??했는데 고추장+크림이었구나.
크게 문제가 된다고 생각하진 않는데 소비자를 혼란스럽게 만들 여지가 있다고 생각함. 그냥 크림떡볶이라 했으면 좋을텐데 이미 단어가 굳어져서..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3
그냥 로제를 파스타로 처음 접해서 그런거 아니야? 어차피 색때문에 로제 파스타라고 한건데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4
로제 떡볶이라고 해서 토마토+크림인줄 알고 기대했는데 아니더라 이럴때 이름이 같으니 불편하긴 함..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5
헐 지금까지 로제떡볶이들 다 토마토소슨줄알았어 고추장이었구나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6
나두 로제 떡볶이 먹고 실망해써...
물론 로제가 색깔 때문에 지어진 이름인건 알지만 보통 로제 소스라고 하면 보통 토마토+크림인데ㅠㅠ
굳이굳이 외래어 쓰면서 고추장+크림을 로제라고 불러서 혼동을 주는 이유는 모르겠엉.......
로제라고 불러도 문제 없는건 맞음⭕
근데 굳이 로제라고 이름 붙임으로 인해서 오해의 소지를 주는지 모르겠음❗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6
로제가 애초에 외국어인데..! 왜 떡볶이에 붙이면서까지..! 혼동을 줍니까.. 소심..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6
글 들어온김에 '진짜' 로제 떡볶이 파는 곳 아시는 분...? 정보 좀 주세욥..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7
로제 뜻이 핑크빛의 라는데 괜찮은거아니여??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8
와 당연히 토마토들어가는줄..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9
에 나 여태껏 로제떡볶이 토마토+크림인 줄 알고 안 먹음
토마토 병적으로 싫어해서...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0
헐 토마토+크림인 줄 알았는데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2
K로제는 고추장 크림하고 A로제는 토마토 크림해 그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3
나두 얼마전까지 당연히 토마토랑 크림인줄 알았어 여기에 매운맛을 가미하냐 마냐고 그런줄 ?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5
로제는 토마토 크림이 아니라 색을 표현하는 단어잖아 런천미트보고 스팸이라하는거랑은 완전 다른문제지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7
토마토 안들어갈거면 로제가 아니라 투움바에 더 가까운거 아닌가? 왜 다 로제라고 하지?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8
222 투움바에 더 가까워 레시피는! ㅋㅋㅋ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8
지금 로제떡복이 유행하기 전에도 고추장류 매콤양념+크림은 매콤크림으로 팔았는데 로제 유행타니까 너도나도 로제로 이름 붙이더라고....?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8
뭐 이런걸 따지냐 이게 아니구 판매자 입장에선 뭐 들어가는지 고지하는 것 정돈 해줄 수 있지않나...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7
마자 보편적으로 생각하는 로제 소스라는게 있는데 그냥 색깔 때문이다 라고 하는건 너무 불친절한거 같음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9
아 나두 그거 싫어ㅜㅜ배떡이 심한듯 걍 고추장맛이여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1
나도 ㅠㅠㅠ고추장크림떡볶이 이런식으로부르면 구분쉬워서 좋을거같은데 이미 넘 유행해서..돌이킬수없을것같다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2
헐 고추장 크림이구나... 안먹어보고 먹을생각도없어서 당연 토마토+크림 떡볶이일줄알았엌ㅋㅋㅋㅋㅋㅋ 로제 -> 핑크빛 이라는 뜻보다 로제 -> 토마토랑 크림섞은 그 로제파스타.. 이런 인식이 많아서 그런가봐 ㅋㅋㅋㅋㅋㅋ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3
로제 떡볶이라고 해서 로제 소스가 들어간 건 아니야!! 로제가 파스타 소스 의미도 있지만 그냥 핑크빛을 로제라고 표현해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4
맞아 차라리 투움바떡볶이라고 하던가.. 토마토 들어간 줄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4
토마토 + 크림이 로제소스인데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4
로제소스는 토마토크림이 맞음 근데 음식앞에 붙는 로제는 색을표현하는 대명사로써 쓰이는거잖아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4
응웅 그건 그렇지 근데 보편적으로는 음식에 로제라는 이름이 붙으면 로제소스(토마토 + 크림)가 들어갔다고 생각하잖아 로제스파게티, 로제리조또처럼.. 대부분 다 토마토도 들어가있는 거로 생각했는데 아니라고 하니까 놀라는 사람들도 많고 나도 공감되는 부분도 있고 해서 그냥 내 생각을 적어봤어 이름붙이는 건 장사하는 사람 마음이지만 그래도 소비자들 입장에서 생각을 해봤을 땐 로제떡볶이보단 투움바떡볶이가 더 적절하지 않았을까 생각해서!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4
아....... 너 천사냐.. 나 멍답답해서 날이 서있는 답글달았는데 너익이 지금 친절하게 대답해서 살짝 미안해짐... 내가 답답했던거는 뇨리하는 사람이라 음식명앞에 붙는 로데는 하등 상관없는데 이거갖다 가타부타 말이 많아수 답답했던거야 ㅜ 혼동은 올 수 있지 그건 소비자의 입장인 나도 충분히 이해해.. 그럴지만 틀린표햔은 아니란거...!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2
?이미 아웃백의 유명한 투움바파스타 있잖아 그게 고추장+크림이라는거야? 기본은 걍 크림이던데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5
으잉 난 걍 로제가 색 말하는 건 줄 알았는데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9
로제와인은..?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1
스팸은 상표 사용이라 그런거고 로제는 걍 조리법 중에 하난데 왜 같은 선상에 두지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4
로제소스는 토마토크림이 맞음 근데 음식앞에 붙는 로제는 색을 표현하는 대명사로써 쓰이는거잖아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4
덧글들을 보니 로제 자체가 크림+토마토를 뜻하는거라면 로제와인, 로제떡볶이=콩글리시, 문제있음인데 로제 자체는 색을 지칭하는 단어이기때문에 로제와인=문제 없음, 콩글리시 아님. 결론 로제 떡볶이=문제없음, 콩글리시 아님인듯!!
5년 전
1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해외거주 해외익들은 그냥 하고 싶은대로 하고 살아
1:11 l 조회 1
익들은 전애인이랑 맞팔 그대로 둬?
1:10 l 조회 1
무한도전 종영 15주년...
1:10 l 조회 4
수영하러가야지
1:09 l 조회 1
난 싸가지없는성격이 너무부러움..1
1:09 l 조회 10
근데 홍명보 잘생겻지않아?2
1:09 l 조회 8
소개팅 계산 어떻게해??
1:08 l 조회 3
다른 사람을 무시하게 되는 순간이 언제야?5
1:08 l 조회 19
운동/헬스 헬린이 궁금한 점
1:08 l 조회 4
아 면접 준비 개귀찮다2
1:08 l 조회 7
남자 변호사 여자 피부미용의사 이 조합 결혼 되게 많은듯
1:08 l 조회 11
굵은 히피펌 하고 6주 지나서 풀렸는데 2
1:08 l 조회 3
현실적으로는 당장 내년 중국 대만 전쟁이 문제임2
1:07 l 조회 13
애들 초중고 때 돈 엄청 드는데 대학때 돈든다는게 뭔말이지?1
1:07 l 조회 11
취준생인데 면접 전화를 두번이나 못받았어 이거 마이너스 요소될까??1
1:07 l 조회 7
담배 피고싶어짐2
1:07 l 조회 28
걸혼식 복장 불공평흠
1:06 l 조회 9
어리다는 소리는 회사에서 잘 안해?
1:06 l 조회 13
40 이런 선풍기 절대사지마 익들아,,,, 1
1:06 l 조회 85
여단오와 여루같은 연애 하고싶다
1:06 l 조회 17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