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42192351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이 글은 5년 전 (2021/3/22) 게시물이에요

솔직히 축의하고 티내는게 웃길 수도 있지만

신행 다녀와서 아예 고맙다 어떻다 말도 없어서 서운하더라고.ㅠㅠㅠ


은근슬쩍 돌려서 '혹시 축의금 계산은 해봤어?'라고 했는데

축의 들어온거 다 부모님 드려서 확인안했다 하는데 이해해야겠지?


완전 내향인이라서 꿀벙어리되서 말도 못함

가끔 생각나는데 서운..ss


+)

익인이들이 편들어주고 공감해주니깐 뭔가 기분이 살살 풀린다 . 다들 자기일처럼 신경써줘서 고마워요.. :)

친구가 많이 덜렁이라서.... ( 여행갈때마다 여권만료/여권놓고 공항가서 못가는 경우도 있고 ) 등등 좋게 생각하려고

서로 선물 10-20 정도씩 자주하는 스타일이라서 돈 떼먹을 생각하는 스타일은 아닌 거 같아 :) 

가끔 축의금, 선물글 보다보면 생각나서 서운해지더라고..ㅎㅎ 다들 고마워.

대표 사진
익인1
50하면 보통 친구 통장으로 바로 꽂아주는 경우가 많음
그 축의금 봉투로 ㅁ냈으면 친구는 진짜 모를 수 있음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가족이 정리하고
부부는 낸 사람 명단이랑 금액 나중에 확인해가지고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친구 들러리해주는 사람이 정신없어서 봉투로 냈긴 했엉. 그래도 익인이들이 편들어주니깐 서운한게 사르르 가라앉넹 :)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장부랑 다 적어두는데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근데 아무리 부모님 드렸다고해도 누가 얼마 줬는지 다 정리하지 않나???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보통은 담에 축의금으로 다시 돌려줄 돈이라 확인할텐데... 고맙다고 말도 안한건 서운할만 하다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예? 왜몰라?????? 걍 저정도면 모르는척하는거라고 봐도 무방한데? 장부에 다 적어놓고 신혼여행 갔다와서 다 확인하고 나중에 누구한테 얼만큼 해줘야겠다 생각하는루트인데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완전서운.....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22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부모님 다 드리더라도 장부 확인하고 누가 얼마했는지 확인한거는 당연한 거 아닌가.. 그 정도 액수면 고맙다고 신행 갔다오는 길에 면세점에서 선물이라도 하나 사올 정도라 생각함. 내가 꼬여서 그런가 축의금 같은 거 보통 비슷하게 주고 받으니까 나중에 자기 그만큼 하기 부담스러워서 모른척 하는 거 아닌가 싶고..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모를수가 없는데;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그정도 내면 부모가 정리하면서라도 말해줌 50내는 경우 거의 지이이이인짜 없어서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엥 고맙다고는 해야지 ㅋㅋㅋㅋㅋㅋㅋㅋ
50이 적은 돈도 아니구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에바 ㅠ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축의금 누가 얼마 했는지 모를 수가 없음,,,!,,, 마지막에 예식 끝나고 장부에다가 다 금액 적어둬서,,
걍 그 친구가 좀 경우없는 거임,,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부모님, 직계가족, 신랑신부 지인들 다 오는 거라
원래 장부에 금액 다 표기하고...돈은 뭐 나눠갖든 신랑신부 다 주던 떠나서
도리는 해야되니까 그거 다 장부에 적어놓음,,,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부모님 드렸어도 자기가 봐야지ㅋㅋㅋㅋㅋ 그거 다 메모 해뒀다가 나중에 다시 줘야하는데 안한다는게 오바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돈은 부모님 드려도 축의금 리스트 확인은 다 하는데..모를수가 있나??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뭐야 내가 다 서운함... 솔직히 내 친구가 그렇게 해 줬으면 나 진짜 감동 받아서 막 고맙다고 그럴 것 같은데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그걸 다 부모님 주고 자기들은 확인 안했다는게 웃긴ㄱ 원래 받은만큼 돌려주는건데 ㅋㅋㅋㅋ 확인해야지..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축의금 장부도 안적고 바로 봉투에서 꺼내서 계산하는 지인 봄.. 그거 본 뒤로는 나도 계좌로 입금해버림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너 결혼식때 그만큼 돌려주기 싫어서 모른 척하는거같다고 하면 너무 오바하는 거겠지...?,,,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48
50낼 정도의 친구면 이건 아닐거같고 친구가 그냥 10만원쯤 했겠지? 싶어서 진짜 확인 안한거같음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50은 가족끼리여도 큰 돈 아님..? 부모님이 그렇게까지 물정 모르시나ㅠㅠㅠ 돈문제는 바로바로 정리 하셔야지..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와 50은 모를 수가 없는데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그럼 계좌로 입금하면 식장 가서는 아무 봉투 안 넣고 식권 받는 거야?? 진짜 하나도 몰라서 물어보는 거야 ㅠㅠ 보통 축의금 내면서 식권 받있던 것 같아서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나는 신행 갔다와서 엄마가 엑셀에 정리해주ㅓ서 알았는데 식하고 정신없어... 돈 세고 정산하긴 하지만 내가 직접 하는거 아니고 돈받은친오빠랑 친척오빠랑 함.
예전에 나도 친한언니 같은경우 있었는데 부모님 다드렸다길래 어!! 나 많이 했는데 이럼 .. ㅋㅋ 진짜 모를수 있어,,
쓰니도 마음 쓰이면 한마디라두 해바,,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헐 진짜 ? 보통 장부보고 연락도 드리지 않나 ...? 그래서 봉투 확인하는데 50이면 진짜 큰 돈 준건데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아 근데 이거 진짜 친구 모를수도 있는게 이름이랑 얼마 냈는지 장부 부모님이 가지고 말 안했을 가능성이 있음..(ㄹㅇ정신없음)
나는 친구들이 신부대기실 와서 우리 언니한테 계속 돈 줘서 얼마씩 줬는지 아는데
회사 사람들이 개인적으로 낸 축의는 얼만지 한달 정도 뒤에 알았거든
부모님도 오신 분들한테 감사치레 인사하느라 이래저래 정신 없으시고 나도 정신 없어서
나중에 부모님댁 가서 장부 보면서 내가 개인적으로 받은 금액 정리했었어..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그리고 쓰니가 50했으면 돈 받고 액수 쓰는 사람이 5~10만원 뽀찌 챙겼을 가능성 있음ㅎ..(50이라고 안적고)
결혼식 앞에서 돈 받는 사람(대부분 가족, 친척)은 얼마씩(=10~20정도) 몰래 빼가고 암묵적으로 용돈 ㅇㅋ하고 넘어가는데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6
엥 아무리 가족이라도 몰래 뺄수가 없는데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ㄴㄴ앞에서 돈 축의 봉투 받는 사람들이 자기 용돈 챙기느라 빼돌리기 종종 해..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장부확인을 아직안했나..? 50은 진짜드물어서 모를수가없어..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
? 50이면 모르는게 이상할 정도임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
장부확인 다 하지 않나..?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
와 50했는데 모르면 진짜 서운.. 뭘 바라고 한 건 아니어도 뿌듯함이 없잖아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
ㅇ오잉 바로 알텐데...사촌언니 결혼할때 큰아빠가 장부보더니 ㅇㅇ이가 50이나 했네...하던데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1
부모님 다 드리더라도 보통 명단하고 금액은 본인이 가지고 있을텐데
그게 다 받았으면 내야하는거라
장부 정리 안할수가 없음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2
나였으면 신혼여행 잘 다녀왔냐고 하면서 결혼 얘기 꺼낸다음에 더 많이 못줘서 미안하다고 얘기꺼낼듯 저렇게까지하면 장부 확인 한번은 하겠쥐!!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2
미안하다하는건 좀 이상??할수도 잇게따 좀더 못줘서 속상하다..?이렇게...떼먹는거 아니더라두 속상해서 그랭...ㅜㅅㅜ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3
장부 정리를 집에 와서 부모님이 다 하실텐데.. 우리 엄마는 엑셀로 정리해서 나 줬음 시댁도 남편 앞으로 들어온거 손으로 써서 다 주심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3
결혼 끝나고 답례나 감사인사 전화/문자, 신행에서 선물 사와야하는 분들 때문에라도 당일이나 그 다음 날 바로 정리하는 편ㅠㅠ 시국도 시국인데 많던 적던 축의 해주신 하객들 맘 상하면 안되니까ㅠㅠㅠㅠ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4
근데 50 낼 정도면 친하다는건데 그냥 대놓고 야 나 50냈음~~~ 이럴 수 없는거임?!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5
이걸 모를수가 없어? 본인이 정리 안했으면 정리한사람이 50이나 낸 친구가 있더라고 말해줘야지 너무 서운하다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7
원래 장부 다 표시하지 않나...? 그정도 했으면 모를수가 없을 거 같은데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7
우리도 장부 표시하면서 큰 금액은 누가 얼만큼 냈네 이러면서 말하던데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6
모르는 척 하는듯
확인안 할 수가 없는데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8
말도 안되고ㅋㅋ 50 축의금으로 절대 적은 돈 아닐뿐더러 장부 있어서 다 확인할 수 있음
확인하기 싫어보임 예의가 없네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8
보통 나한테 낸 금액 비슷하게 해서 친구 결혼에도 내는건데ㅋㅋ 말도안되지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9
엥... 결혼식하고 장부 적는건 당연한건데
한만큼 나도해야지 것도 50씩이나되는데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40
장부 정리 다할텐데...? 설령 부모님이 했다한들 50이나 나오면 말 안 나왔을리가 없음 ㅋㅋ 5도 아니고; 양심 무엇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40
진짜 끝까지 언급 안 하면 손절 생각해도 될 정도 아냐?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41
나도 50 냈었는데 내 결혼식때는..20만원 냈음..ㅜㅜ
근데..뭐 말하기 애매해서 그냥 넘어감 ㅠㅠ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42
예의없는거 가튼디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43
모를 수가 있나,, 50이면 진짜 큰돈일텐데 부모님한테 바로 줬다해도 50이면 부모님이 누가 50 냈다고 말씀 해주시지 않을까? ㄹㅇ 서운한디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44
와 난 실망일드ㅛ ㅋㅋㅋㅋㅋ 50씩이나 냈는데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
혹시 나이가 어려?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46
나랑 너무 똑같은 상황이다.... 딱히 뭘 바라고 한 건 아니고 그냥 마음이지만 괜히 서운 ㅜㅜ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47
나 같아도 서운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49
장부 정리할텐데?? 보통 신행 갔다오면 와줘서 고맙다 라는 말이라도 ㅎㅏ는데 친구가 너무 하네 오십만원이나 했는데 다른거 바라는거 아니고 와줘서 고맙다 축의금 많이 넣었더라 이런 말 한마디 바라는건데ㅠㅠ좀 서운하지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50
50 어케 몰라.. ㅜ 서운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51
모를리가 없어
모르면 안 되고
왜냐면 축의는 받은 만큼 그 사람이 결혼할때 똑같이 줘서 장부가 있어
나 결혼한 친구들 다 장부 있어 무조건 알아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51
그걸 부모님께 드리든 자기가 하든
장부 있어
모르는게 이상한데?
그럼 쓰니가 결혼할 때 얼마 내야 할지 모른단 거잖아
원래 장부 있어 다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근데 축의금 친구 통장에 직접 넣어도 될까??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48
모를수도 있으니까 직접말하는거 추천해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53
고마운줄 모르는 사람도 꽤 실제로 많기는해 ㅋㅋㅋㅋ 드런데 쓰니랑 오랜 친구라면 지금 바빠서 그럴듯??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54
솔직히 이건 결혼하고.. 남이 정리를했다해도 한번 훑어보고 알아줘야하는건데....그래도 기분 풀렸다고하니까 다행이다 ㅠㅠ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55
지금은 바빠서 그럴꺼라고 생각하자ㅠ
원래 끝나고 장부 다 봐야하는데ㅠ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56
그런 친구라면.. 말해도 좋을거라 생각해
쓰니가 그 친구 생각하는거만큼 그 친구도 좋은 사람일거야 나도 덜렁이거든 .. 그래서 갠적으로 말해줬음 좋겠어ㅠㅠ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57
장부정리 자기가 안해도 어쨌든 한두번은 확인 하는데 정신 없어서 아직 못했나..? 쓰니 섭섭하겠당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58
그거 모를 수가 없는데??? 울 집도 남동생 결혼하고 축의금 정산은 우리집에서 하긴 했는데
장부 다 살펴보고 부모님 지인한테 들어온거/남동생 지인한테 들어온거 구분해서 남동생 지인한테 들어온건 남동생 한테 돌려줬어.
지인들 밥사주고 보답으로 일부 돌려줘야 하는데 누구한테 얼마 들어온지를 아예 모를 수가 없지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59
결혼한지 1년 안됐는데 신행갈때 장부나 봉투를 정리하고 가진 않아서 ㅠ
나도 돌아와서 따로 받은것도 그때 정리하고, 가족들 받은것도 부모님 다 드려서 장부만 또 따로 받아서 정리하느라 좀 걸렸어 !
신행가서 와줘서 고맙다고 연락은 다 했는데 인사안했으면 누가 왔고 금액은 몰라서, 그거 얘기하기도 그렇구,, 나중에 만날때 많이 해준 친구들은 선물 더 사서 줬었는데
친구들 서운했으려나 ㅠ 50이상 한 친구들은 정말 놀래서 아직도 고마워 ㅠㅠ 나중에 보답이나 연락 올거야! ㅎㅎ
+ 친구가 나한테 50이나 했냐고 고맙다고 잘못 연락온적 있는데, 내가 봉투 비슷하게 다른 친구꺼 받아서 같이 냈었거든ㅠ 그래서 식장에서 잘못 적으신것같다고 한적도 있어,,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60
무슨 말같지도 않은 핑계를 대고 있어 참나 ㅋㅋㅋ
무조건 축의금 명단 확인하는데 부모님 다 드렸다고 구라를 치냐
돈은 드려도 본인 지인 명단은 확인하는게 맞느건데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61
결혼식하고 얼마 안된건가? 솔직히 모를수가 없는데 .. 부모님이 축의금 정리하더라도 장부정리해서 쓰니친구 앞으로 온 축의금이랑 명단 알려줄텐데...평소에 그런 친구 아니면 아직 정신없어서 제대로 확인 못했나봐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62
축의금 받는곳에 바로 냈다면 바로 장부에 적어서 누락 될을리는 없고, 장부를 부모님이 가져가셔도 부모님도 누가 오셨고 얼마 하셨느지 확인 하셔야 감사 인사해서 쓰니가 50 한거 알면 이 친구 많이 했더라 당연히 알게 될거고 그거 안 전했을리 없을텐데. 모든 상황등을 부모님도 쓰니 친구도 신행까지 다녀온 상황에서 그냥 넘어갔다면 다 경우 없는거 맞음 적은 금액을 해도 감사 인사는 해야하는거야. 나중에 쓰니가 결혼할때 내가 50 해야겠다 생각만 하고 있다 해도 쓰니는 알수가 없으니 서운할수 밖에...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63
엥 고맙다고는 해야지 ...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64
보통 장부 엑셀파일로 만들고 많이 낸 사람들은 따로 확인하는데 좀 이상한거 같아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65
신혼여행 끝나고 부모님이든 누구든 장부 정리 할거야 모를리가 없어 시간 지나면 알게될고야
5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유튜버 나도님 너무 사랑스럽다
13:29 l 조회 1
인티 보다보면 본인이 그 정도 아니라는 걸 인정 못하는 사람 많은듯
13:29 l 조회 1
강아지들 자기 나름 최애 있는거 귀엽지 않음?? ㅋㅋㅋㅋㅋ
13:29 l 조회 1
ㅈㅂ 아아는 어디가 더 맛나? 우지 vs 텐퍼센트
13:29 l 조회 1
평생교육원 과락은 어떻게 뜨는거야?
13:29 l 조회 1
국밥 급하게 먹다가 입 안 다 데였다
13:29 l 조회 2
아침부터 헬스하고
13:28 l 조회 6
너넨 이런 20살 차이나는 남자 사귈 수 있음? 1
13:28 l 조회 10
한기적 열배당1
13:28 l 조회 3
여름철 빨래 냄새 잡는 건조기 시트 추천해주랑
13:28 l 조회 2
배민 조리완료 상태로 15분 지낫는데 이거 정상맞아? 3
13:28 l 조회 6
너네 긁는 거 진짜 쉬워3
13:27 l 조회 16
공기업 인턴하면서 못된거만 배웠다
13:27 l 조회 6
천계 타는 법 알려줄 사람
13:27 l 조회 4
익들아 감튀 괜찮아보여?1
13:27 l 조회 8
스포츠 군면제 << 없애는게 맞지않아?1
13:27 l 조회 6
예쁜 사람이 인정욕구 강한 건 왜일까????3
13:27 l 조회 11
마운자로 맞는중인데 오늘따라 다이어트 포기하고싶네3
13:26 l 조회 16
얼굴 큰데 예뻐진다하명 바꿀꺼야? 3
13:26 l 조회 10
2찍들은 전라도에 반도체 공장 짓는게 배아파 죽겠구나?1
13:26 l 조회 15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3: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