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42935603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2287
이 글은 5년 전 (2021/5/02) 게시물이에요
내기준 아닌데...
대표 사진
익인1
다 사적으로 만나면 내기준 파워인싸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22 다 진짜 친하면 개인싸아님??????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8
33 ㅋㅋㅋㅋㅋㅋㅋㅋ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50
44 ㅋㅋㅋㅋㅋ 왕인싸여~~~ 난 아싸라 그런지 싱기하댜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83
5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내기준 그게 다 찐친이면 인싸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그냥 지인이 아니라 항상 만나고 노는 애들이 그런거면 인싸 맞쥥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나 인싸도 아싸도 아닌 걍 평범한 20대 중반인데 주변에 자주 만나는 친구들 한 4명 있는게 보통이던데 내 주위는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인싸 아닌가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찐친이고 만나서 노는 친구들이면 인싸지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다 찐친이면 인싸맞는 듯 그냥저냥 친구면 중싸?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다 만나서 노는거면 인싼데 쓰니 은하수인싼가봐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찐친 2명 아싸 지나갑니다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핵인싸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자주 만나는 친구들이 20명이면 인싸인듯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55
33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58
44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만나서 노는 친구면 인싸지 난 같이 만나는 친구 10명도 안됨...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그럼 한 50명있어야 인싸여??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내기준은 그래 여사친 10명 남사친 10명만 해도 20명이잖아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쓰니 몇명인디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내가 저정도라서 물어본겨 ㅋㅋㅋㅋㅋ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아니라고 생각하는게 쓰니 기분에 좋으면 그렇게 생각해~!!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니 비꼬지말고 ㅋㅋㅋㅋㅋ이게 비꼴일은 아닌거같은데ㄴㅋㅋㅋㅋㅋ각자 생각이 다른거지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엉?? 비꼬는거라 느껴졌어? 그럴 의도 전혀없었어 진짜ㅜㅜ 미안행 그냥 나는 몇명인지 궁금했던거고 기준 나누는게 딱히 의미없다고 생각해서 저렇게 말한거야~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아는 사람'말고 '친구'가 20명이면 너무 많은데??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222 그니까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5
33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51
44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그냥 아는 사이면 ㄴㄴ인데 찐친이면 ㅇㅇ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사적으로 만나서 놀 수 있는 친구면 핵인싸 아녀???ㅋㅋㅋ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걍 지인아니고 ㄹㅇ친한사람,자주연락하는사람,만나는사람이 20이면 인싸맞지
학과에서 학생회하고 이후배저후배 이선배 저선배 다친한 내동기가 그정도되던데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보통은 ㄹㅇ ‘찐친’이 20명정도나 되는사람은 많이 없음
고딩때도아니고 ... 고딩이면 두루두루 친하니까 그정도는 평범한데
대학생활하고 사회생활할수록 점점 남는사람만 남던데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내기준 핵인싸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ㄴㄷ 인싸 아니라고 생각 하는디 상황마다 다를 수도 있는거고..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치 여사친 10명 남사친 10명만 하면 20명 금방인데...그냥 내생각은 그래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근데 주기적으로 만나서 놀면 인싸같음 ..!!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한명 한명 따로 사귄거면 인싸라고 생각 하는디
나만 봐도 초중 연락하는 애 없고 고딩친구 단톡방 8명 대딩친구 단톡방 10명이거든 걍 같이 다니는 무리만 커도 벌써 18명임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ㅇㅈ이렇게 생각해도 20명 금방이네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기준ㅇㅣ 어느정도인지 모르겠... 아는 사람은 20명 넘지만 주기적으로 만남 20명이면 내기준 핵인싸...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다 연락하고 자주 만나면 핵인싸..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
혹시 몇살이야????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왜? 20대 초반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
아아 혹시 고딩인가 해서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ㅋㅋㅋㅋㅋㅋ점점 끊기는게 연락 아니겠어 당연히 성인기준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
주기적으로 만나는거면 인싸아닌감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
나만 인싸 아니라고 생각하나,,,,,,,,,,,?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ㄱㄴㄲ 본인이랑 생각 다르다고 왜 비꼬는건지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
무리 한 3개 있으면 15명 20명 금방인디..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
인사하는 정도면 20명 별로 안 많지 내 기준 단체모임 아니고 따로 술약 잡을 수 있는 정도면 20명 개인싸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1
성인이면 인싸지 ㄹㅇ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2
....?!? 우리는 이걸 인싸라고 부르기로 했어요,,, 여기서 우리는 나포함 아싸들 ㅜㅜㅜㅜ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4
나도 아싸야ㅋㅋ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3
찐친이면 인싸맞음;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4
찐친이 20명이면 인싸같음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5
20명이 다 찐친이면 완전 인싸지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6
ㄹㅇ 찐친이 20명이면 많은편 아니야?? 그냥 둘러둘러 무리째 만날 때 만나는 친구 말구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ㅁㅈ 대충 전체 무리말고 찐친...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7
난 성인이고 찐친 12명인데......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9
헐 내 기준 진짜 많은뎅 ㅋㅋㅋㅋㅋㅋㅋ 사람 20명 만나는 거 쉬운 일 아닌 듯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40
어른들 말 중에 정말 친한 사람 3명만 있어도 성공한 인생이라 그러잖어 20명이랑 꾸준히 연락하고 만남을 가지는 사이면 인싸라고 생각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41
20명 다 둘이 만나도 전혀 안어색한 찐친이면 인싸 맞지!! 그냥 단체방에 있는 친구, 만나도 무리로만 만나는거 말고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42
본인이 생각하기 나름 아닐까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43
사바사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45
완죤 인씨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46
아싸한테는 인싸라고 느껴짐 ㅇㅇ
인싸들은 어떻게 생각할지 모르겟지만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48
음 나도 같이 여행가고 만나고 그냥 퇴근하고 밥 먹자~ 했을 때 밥약 잡을 수 있는 친구가 25명 정도 되는데 많은 편이라고 생각 해!ㅋㅋㅋㅋ근데 나도 나 ㄹㅇ개아싸라고 생각하고 살았는데 20중반되서 친구가 그렇게 많은데 어떻게 아싸냐고 해서 아..친구가 많는 편이구나 깨달았어ㅋㅋㅋ 지금은 후반인데 다 유지하면서 지내고 있구 확실히 친구가 많으니까 뭐 연말파티만 7-8개 있고 해서 돈이 진짜 다 약속으로 빠져나가,,,,^^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와 나랑 똑같다 나도 내가 개아싸라 생각했어 지금까지 ㅋㅋㅋㅋ 근데 아닌가봐...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48
맞아ㅋㅋㅋㅋㅋ 근데 내가 워낙 노는 걸 좋아해서 그닥 많다는 느낌은 안 들긴 해ㅋㅋㅋㅋ허허 일년 내내 놀고만 싶은,,,,,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니까 지금도 나가서 놀고싶고그래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52
20대초에 20명이랑 꾸준히 연락한다는게 대단하네ㅋㅋㅋㅋㅋㅋ난 절대못해서 2~3명밖에 없음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53
단둘이 만나도 안어색한 20명이면 인싸지
보통 무리로 놀잖아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54
아싸는 노는 무리도 업서... 예를 들면 나...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56
밥약 고민없이 잡을 수 있는 친구가 20명이면 인싸지
난 그 정도로 거리낌 없는 애는 1명뿐임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56
뭐 카톡친구도 그 정도면 600명은 되겠구만!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57
완전 인싸같은디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59
찐친 20명이면 인싸지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59
무리로 셌을때 20명 말고 일대일로도 만나는 친구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60
나도 각자 만나고 사적으로 친한 친구 20명 이상인데 인싸 절대 아님...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사람마다 생각이 다르나봐 나도 나 개아싸라 생각함.. 주변 친구들이 다 친구가 워낙 많아서그런가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61
난 10명정도 되는데도 인싸소리 듣는데
그냥 약속이 많아보이면 인싸소리듣는듯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62
무리가 있어도 그 중에 누구하나 덜 친하고 더 친한거 없이 짱 친하면 엄청 인싸....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63
그 친구들을 술자리에 당장 불러도 안어색한사이면 인싸아님?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63
근데 사실 나도... 그 정도 되기는 함 체감 인싸까지는 아니고 ... 준인싸?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64
그냥 무리면 ㄴㄴ 다 연락하거나 자주 만나는 수준이면 인싸 ㅇㅇ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65
친구면 많지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66
나도 그정돈데 한번도 인싸라고 생각한 적 없음 내친구들도 나 아싸라구 함요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내친구들더 나보다 친구 훨씬많아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래서 주변 환경이 중요한건가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67
일대일로 만나도 안 어색하고 편하게 볼 수 있는 사이가 20명이면 내 기준 찐찐인싸...^^ 난 6~7명?... 이것보다 적을 수도,,,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69
소수과 동기 전원이랑 친구인건데?ㄷㄷ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56
익이 학생회거나 베프급 친구가 학생회면 일단 인싸확정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70
겁나 인싸
나는 3명ㅋㅋㅋㅋ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71
그럼 아싸야! 하길 원하는 거양?? 그냥 답글 다는 거 보니까 궁금해서.. 시비 아냐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니 그냥 생각이 궁금했어 난 지금까지 나 개아싸라생각했거든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72
자주보는 친구여도 개인싸인데!!!!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73
1대1로 만나는 사람이면 인싸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75
22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74
와 그게 가능해...? 대박 난 친구 두명 있는 절대아싸인데 생각만 해도 너무 힘들거 같아 대단해.....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76
그럼 나는 아싸보다도 밑인가...?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77
개인싸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77
이게 개아싸면 난 개개개개개개개아싸임..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79
나이에 따라서 다를듯....지금 직장익기준으러 인싸아닌데 초중고대 때 찐친이었던 동창들 무리 20명이라서....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80
기준에 따라서 다르징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82
내기준 인싸 스무명 다 어케 관리해,, 근데 또 내친구는 친구 사오십명정도 되는데 친구 너무 없다고 걱정하더라,,, 대다내...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84
아는 사이 아니고 친한 사이면 인싸
5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경기익 통학하기 너무 힘들다
11:19 l 조회 1
1년에 일본여행 2번 가는게 그렇게 돈 펑펑쓰는거같아?
11:18 l 조회 1
비지찌개 VS 얼큰 순두부
11:18 l 조회 1
20대후반 이상익들 이거 동의해?? 결혼관련해서
11:18 l 조회 1
나솔 30기 본사람 있니?
11:18 l 조회 1
캐나다 5만원짜리 숙소 괜찮을까
11:18 l 조회 1
갑자기 딸같은 며느리 얘기 보니까 그썰 생각남 새언니가 시댁와서
11:18 l 조회 2
작년12월부터 올해까지 바보비용으로 50만원 날렸어...
11:17 l 조회 8
나 진짜 딸같은 며느리인데 시댁 가면 바로 소파 누움
11:17 l 조회 9
근장 이러면 나는 뱉어내야돼??
11:17 l 조회 10
여잔데 등빨 개큼..
11:17 l 조회 12
집 문 앞에 바퀴벌레 시체 있음
11:17 l 조회 8
하닉 불과 몇일전에 일주일도 아니고1
11:17 l 조회 17
6월에 돈났다
11:17 l 조회 6
근데 주식으로 1억벌어도 크게 변하는건 없지않냐
11:17 l 조회 14
애기 있는 익들 있어?
11:16 l 조회 10
정보/소식 송영길, 美 워싱턴DC서 한국계 영 김 등과 면담…韓 기업과 간담회도
11:16 l 조회 2
땅콩버터먹고 여드름 난 적 있어?1
11:16 l 조회 8
무신사에 성인용품도 파네ㅋㅋㅋㅋㅋㅋ
11:16 l 조회 18
근데 네일 강화제랑 하드너랑 확실히 달라?
11:16 l 조회 4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1: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