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43259199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864
이 글은 5년 전 (2021/5/19) 게시물이에요
평소에 자기 주장이나 자존심이 센편은 아닌데  

타인과 마음을 나누는 부분에선 자존심이 세 

 

애인이나 친구랑 연락할때 기다리는걸 못 견뎌하고 

그사람이 내 연락을 기다릴 순 있어도 내가 그사람 연락을 기다리는건 너무 싫어 

그래서 항상 남들이 내 연락을 기다리게 만들거나, 그사람이 연락이 왔을거 같을 때쯤 늦게 확인해 

연락왔나? 어 안왔네.. 하는게 싫어서 일부러 연락 확인 자체를 늦게 하는 것 같아 

 

연애를 할때도 애인이 나를 너~무 좋아하는 것 같아보이고 나밖에 없다는 듯이 굴어주면 매력이 없어 

그러다가도 애인이 자기 일이나 현생 때문에 바빠서 가끔 내가 뒷전일땐 더 조급해지고 불안하고 거기서 매력을 느끼는 것 같아 

 

..🥲 자존감이 낮은 걸까?  

그렇다고하기엔 나는 나를 사랑하고 연애나 친구없이도 씩씩하게 잘 살아갈 수 있어 

왜이러는 걸까 회피형이라서 그런 걸까 

나같은 익있닝
대표 사진
둥이1
자존감 진짜 낮은거임 .. 나도 그래..ㅠㅠ 고치는 방법 앖음 ㅋㅋㅋ ㅜㅜㅜ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2
자존감이 낮은 거지..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2
그리고 아직 엄청 사랑하는 사람이 없었던 거임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3
나도 그래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4
회피형이니까 자존감도 낮다고 할수있음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5
나도 연애 안할땐 혼자 잘 살았어서 내가 자존감이 낮다고 생각 안 했었는데 아니더라구 애정을 비교하면서 얘보다 내가 더 안절부절하는 건 싫다는 생각 자체가 연애하면서 뭔가 불안한 감정이 있다는 건데 그건 본인이 마음을 잘 조절하는 거 밖에 방법이 없더라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6
자존감이 높은거 아니냐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7
나두그래...
5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나 좋아하는이유가 뭐냐고1
22:58 l 조회 11
오다가다 마주치기만 한 남자가 여자 의식할때 하는행동이 머야??
22:58 l 조회 8
제발 걔 말고도 더 좋은 사람 만날거라고 말해줘
22:57 l 조회 12
30 여잔데 2-3년뒤에 결혼하고 싶으면 대학원생 만나는건 시간낭비일까? 4
22:52 l 조회 24
이별 그럴 일은 없겠지만 그래도 8
22:50 l 조회 38
얀애하고싶ㅍ다 2
22:49 l 조회 17
티안나게 디엠9
22:48 l 조회 22
infj들아 제발 도와줘!!!18
22:45 l 조회 26
네가 좋아요 눌러준건 꼬박 꼬박 하이라이트에 저장한다2
22:45 l 조회 24
남익드라 의견좀6
22:44 l 조회 36
혹시 바람기 있는거 어떻게 고치는지 아는 사람 있어?8
22:43 l 조회 32
인프피 여익들아 한번만 봐줘5
22:41 l 조회 22
소개팅 사진3
22:41 l 조회 15
사진 남익인데 이거 미련 많이 티나는지 알려줘7
22:40 l 조회 66
30대 미혼 누나들 원래 술 다들 잘마셔?1
22:38 l 조회 18
남익인데 질문있어4
22:37 l 조회 42
썸탈때 스킨쉽빼고 다해?.. 1
22:36 l 조회 36
나 지금 좀 예민한가? 2
22:36 l 조회 10
연애중 공무원 붙었는데 애인 반응이 별로네..
22:31 l 조회 55
나한테 식을것같아서 무서워 3
22:29 l 조회 59


12345678910다음
 성고민/성별 언급 주의 
이성 사랑방
일상
이슈
연예
2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