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된 카테고리 이성 사랑방
집안까지 좋고 직업도 좋은 사람과 비교하면 안좋다 이건줄 알았는데
만나보고 결혼 얘기 나오다 헤어져 보니깐 그게 아니었어..
그냥 평범한 중산층 가정에서 자란 평범한 회사원보다 못해...
집이 가난했는데 부모님이 날 지원해주느라 고생하셨다는 죄책감이 기저부터 있어서
결혼 하고 안정되면 새 가정을 만들어서 우리끼리 잘살자가 아니라 부모님께 효도할수 있는 기반이라서 생각하더라고...
누구나 다 부모님에 대한 안쓰러움이나 고마움, 미안함은 있지만
죄책감이 있는 사람은 진짜 배우자를 공동효도자로 보고 그걸 엄청 원해..
헤어지자고 하니깐 집안 안볼줄 알았는데 실망했다는 식으로 말하고..
집안때문이 아니라 집안에 대리효도 시키려는 너 때문인데..
사귀고 초반부터 우리 부모님이 다 대학보내려고 엄청 고생하셨다, 뒷바라지 하느라 엄청 고생하셨다 이런 말 하는 사람들 만나고 있으면 신중하게 생각해봐..

인스티즈앱
🚨나라에서 준비한 역대급 이벤트가 기다리고있는 2026년 근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