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43345938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774
이 글은 5년 전 (2021/5/24) 게시물이에요

게시된 카테고리 이성 사랑방

집안까지 좋고 직업도 좋은 사람과 비교하면 안좋다 이건줄 알았는데 

만나보고 결혼 얘기 나오다 헤어져 보니깐 그게 아니었어.. 

그냥 평범한 중산층 가정에서 자란 평범한 회사원보다 못해...

집이 가난했는데 부모님이 날 지원해주느라 고생하셨다는 죄책감이 기저부터 있어서 

결혼 하고 안정되면 새 가정을 만들어서 우리끼리 잘살자가 아니라 부모님께 효도할수 있는 기반이라서 생각하더라고... 

누구나 다 부모님에 대한 안쓰러움이나 고마움, 미안함은 있지만 

죄책감이 있는 사람은 진짜 배우자를 공동효도자로 보고 그걸 엄청 원해.. 

헤어지자고 하니깐 집안 안볼줄 알았는데 실망했다는 식으로 말하고.. 

집안때문이 아니라 집안에 대리효도 시키려는 너 때문인데..

사귀고 초반부터 우리 부모님이 다 대학보내려고 엄청 고생하셨다, 뒷바라지 하느라 엄청 고생하셨다 이런 말 하는 사람들 만나고 있으면 신중하게 생각해봐..  

대표 사진
둥이1
와 ㄹㅇ 니뒷바라지한거지 내가 뒷바라지받았냐고 ㅋㅋ 효도는 셀프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2
그거야 누가 옳다 그르다 따질 문제가 아니지 뭐.. 사람마다 상황도 가치관도 다른 거니까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3
남의 집 가장은 빼오는거 아님 ㄹㅇ,,,,
5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가끔 플러팅 하는 짝남이 자기의 짝녀랑 술 마셔놓고 나한테 그 시간에 연락하는 이유는 뭐야?
8:26 l 조회 2
난 직업에 귀천이없다 이게 제일 공감안가더라2
8:20 l 조회 7
내가 썸붕냈는데 슬픈거면
8:19 l 조회 7
이별 일요일 점심 이후로 암 것도 안 들어간다..
8:16 l 조회 4
연애중 사귀면서 애인한테 잘해주지마9
8:04 l 조회 85
연애 1년차인데 이거 콩깍지 벗겨진거야? 아니면 이게 안정감인가3
7:59 l 조회 45
잇팁이 나 좋아하는건지 모르겠어 13
7:53 l 조회 32
취준 기다리는데 헤어지는거 쓰레기같애?...1
7:47 l 조회 27
자기 주관이 뚜렷한 사람 어때? 3
7:44 l 조회 25
연애중 애인 해외로 학회가는데 우울하다아
7:41 l 조회 18
첫연애 때 기억 중에 오래 남아있는거
7:15 l 조회 29
번따하고 아직 안만났으면 썸 아니지 ?1
7:10 l 조회 19
잇팁한테 연락할때 애정표현해달라는거 욕심이였을까? 5
6:45 l 조회 40
싸우고 헤어졌는데 말하는게 너무...
6:38 l 조회 35
애인이랑 썸원 한 거 갑자기 다시 보고싶어져서 보는데
6:38 l 조회 49
남자들 4살 연하가 부담스러워???? 7
6:06 l 조회 106
애인이 알고보니까 우울증이면2
5:56 l 조회 31
애인고시생인데 성격이 점점변해..1
5:47 l 조회 55
애인 좋아하는데 자꾸 이상한 걸로 시비 걸게 돼3
5:08 l 조회 107
진짜 마지막엔 추해지지 마삼 개챠후회되니까1
4:54 l 조회 103


12345678910다음
 성고민/성별 언급 주의 
이성 사랑방
일상
이슈
연예
8: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