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43727623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2141
이 글은 5년 전 (2021/6/17) 게시물이에요

물론 지나치게 도를 넘고 사람같지도 않은건 손절하는게 당연함

애초에 인간관계가 백프로 만족스러울 수가 없고 가족, 절친끼리도 다투는 경우가 많은데

조금만 틀어졌다고 바로 손절하고 그러지마ㅠㅠ

요즘 뭐만하면 손절하거나 혹은 주변에서 손절하라고 그러는데 

그러면 자기 주변에 남는 사람이 없을거야..

대표 사진
익인1
ㅁㅈㅁㅈ ㅠㅠ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진짜로 손절하는건 드물지

다들 말로만ㅎㅎ넷사세지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22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42
33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헐 나요새 마음의 여유가 없어서 툭하면 손절각세웠는데 반성하고 간다,,,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ㅋㅋㅋㅋ그렇게 남는 사람 없어짐ㅎ^^ 이주 소수의 찐친만 남음ㅋㅋㅋㅋ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너무 예민하게 굴고 뭐만하면 다 손절하는건 오바긴하지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진짜 갈수록 인연만들기 힘들다구ㅠ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ㅇㅇ그러긴 해 그냥 너무 힘들면 그 관계에 휴식을 줘
나도 그러고 있음
물론 나한테 꼽주고 약속 안 지키고 내 얼평하고
옷 지적하고 만날 때마다 스트레스였던 애는
손절침
이럴 땐 ㄹㅇ 쳐야돼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맞아 그러다 나도 손절당할것이야..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맞아 그거 진짜 안 좋음 그래서 내 주변에 사람 몇 없어...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내 주변에 사람이 읍서 그래서~~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ㅇㅇ뭐만 하면 손절보다 차라리 그냥 시간을 두고 거리 두고 지내는 편이 나은거같음 괜히 나만 외로워져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한번 친구 손절해봤는데 약간 살짝이라도 안맞으면 얘도 그럴까 하고 손절생각나더라... 고쳐야지...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진짜 이상한 애들은 제발 손절할 필요 있음 특히 자존감 떨어트리고 꼽주는 애들 진짜 그 사람은 계속 관계 지속해 봤자임 소수라도 좋으니까 그런 사람은 정신건강을 위해서 손절 필요 그런 거 아닌 이상 조금만 거리 두고 나중에 또 연락하는 게 좋다고 생각해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뭐만 하면 손절하는건 ㄹㅇ 넷사세지 ㅋㅋㅋㅋ 현실에는 그러는 경우 잘 없지않나?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ㅇㅈㅇㅈㅋㅋㅋ대학친구는 다 손절했는데 좀 참을걸 생각도 함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마자.. 악연 만들면 은근히 힘들더라..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진짜 어차피 내마음에 드는사람 없음...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안 맞아도 거리는 두되 관계는 이어나가야 할 듯 그 후에 비슷한 사람을 만났을 때 어떻게 대해야 스트레스 안 받을지 알 수 있거든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쓰니는 인간적이지 않은 애들은 어떻게 할거야?
예를들어
1. 약속시간 맨날 들쑥날쑥 5분~20분 늦는 애 (걔가 먼저 나와있으면 화냄)
2. 말 이상하게 하는 애 (심한 욕을 하고나 성차별적인 말)
3. 남 험담 자주하는 애
4. 내 말 안믿어주고 항상 의심하는 애 (장난제외)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
난 이런 애들은 그냥 말도 없이 싹 다 손절해버렸어ㅋㅋㅋㅋㅋㅋ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나두... 정이 후두둑해서 볼때마다 기분나쁘더라규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
뭐 자기들은 이해 안가겠지만ㅠㅠ 그냥 뒤에서 욕듣고 손절하는게 더 맘 편하더라구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나는 인간적이지 않은 애랑 겹지인이 많을 경우 먼저 인간적이지 않은 애랑 개인 약속을 안잡을 것 같아
그냥 만나면 인사는 하는데 더 이상 사적으로 만나서 놀지도 않고 서서히 관계에 거리를 둘 것 같아
근데 겹지인이 몇명 없고 그러면 바로 손절할 것 같아 저런건 만나봤자 하등 내 인생에 도움도 안되는 사람이거든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오 좋은 방법이다 나도 써야징 고마워!!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ㅁㅈㅁㅈ 그리고 세상 좁아서 어디서 만날지 몰라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마쟈..나도후회중이긴한데...근데 돌아가도 손절할거같어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맞아 ㄹㅇ 손절 어릴때부터 나는 많이 당하는 입장인데 ㄹㅇ 손절 잘하는 사람은 습관처럼 하더라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손절 막하고다녓다가 지금 미친듯이 후회중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
나도 선넘으면 손절 생각은 하지만 참다보니 실행엔 안옮겨서 지금도 잘지내는 친구들이 있지....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
근데 사람은 안변한다하면서 조금씩 바뀌더라 자기도 잘못한거 알고 고칠라하던데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
그러고 싶지 않지 나도
근데 내가 갈수록 지쳐서 인간관계 조금이라도 힘들면 놓게 된다ㅠ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
속으로만 손절하는 게 좋음 사람이라는 게 다른 사람이 싫다가도 나중에 좋아질 수도 있는 거고 내가 싫어하는 사람이 나를 좋게 보고 있다면 나중에 손절 안 한 그 인연으로 도움 받을 수도 있는 거기 때문에 막 손절하고 다니는 습관 진짜 안 좋음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
정 보기 싫다싶으면 속으로만 손절하고 좀 거리두고 걍 손절하는 건 다시 생각해보는 게 맞는 거 같아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
내가 그래서 친구가 없음~ 그리고 후회도 없음~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
내가 스트레스 받는 관계는 이어나가고 싶지 않음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41
22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49
33 완전 편해... 스트레스 안받고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2
나도 그래서 남아있는 친구 없음ㅋㅋㅋㅋㅋㅋㅋㅋㅋ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3
난 스트레스 받는 관계는 걍 정리해버리니까 훨씬 편하던데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4
대학친구들 손절해서 한번씩 생각나긴하는데 나는 또다시 돌아가도 똑같이 손절할꺼같음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5
나다 ... 그래서 친구가 없음...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6
남자친구한테 올인해서 나한테 소홀한 친구는 어케해야 될까... 원래 둘도 없는 친구였는데 정이 다 떨어졌어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7
맞아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8
좋은 말 고마워ㅠ
근데 난 마음에 여유가 없어선지 손절하고 남는 사람 없는게 차라리 더 편한 거 같아... 다른 사람 만나는게 오히려 더 스트레스가 커.. 그래도 마음은 최대한 열어두긴 하려구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9
손절보다는 거리를 두고 멀어지는게 낫다고 생각.. 모든 입맛에 맞는 사람은 없어..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40
ㄹㅇ ㅇㅈ 직장가면 이제 손절도 못해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44
ㄹㅇ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45
나도 손절 한번에 네명 넘게하고 후회중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45
근데 걔네러 스트레스 받았던게 커서 한편으로는 ㄱㅊ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46
난 그래도 손절이 편함 그래서 외로운 적은 있었어도 후회한적은 없음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47
ㄹㅇ 대화로 푸는게 베스트고 걍 멀어졌다가 시간 좀 지났을때 다시 보면 그 사이에 상대나 나나 철들어 와서 좋은 경우도 많아 ㅋㅋㅋ 가끔 너무 손절손절하는게 오히려 더 철없어 보여 갈등이 생겼을때 대화로 잘 푸는 사람들이 어른 같더라...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50
난 관계 회복에서 일말의 가능성이라도 안보이면 미련없이 손절함ㅇㅇ 이렇게 해서 2명 손절했는데 아무 후회 없고 애들도 나 따라서 걔들 다 손절함ㅋㅋ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51
자기 하기 나름이라고 생각해.
손절을 하는 이유가 확실한 기준이 있고, 그에
따라 손절 하는거라면 그럴 오히려 현명한게 아닐까?

사실 내가 그래ㅋㅋㅋ
난 굳이 안맞는 사람과 계속 연락하고
속으로는 안맞아서 답답해하면서 겉으로는 티내지 않는게 오히려 상대방을 기만하는 거라는 생각이 즐었어.

그래서 내가 욕먹더라도 난 다 손절해.
그래도 계속 주변에 좋은 친구들, 좋은 인연들은 생다라.
진짜 사바사 인거같아.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46
222나도 이럼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60
333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64
1111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2
나도 딱 이랗게 생각하는데
동창들이 손절을 습관화해서 나도 얼레벌레 거리두게 됨 ㅠ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53
나는 이 관계가 나를 더 힘들게한다는 확신이들면 손절함. ㅋㅋㅋㅋ
굳이 이렇게까지 나를 소모해가며 이어져야하는관계라면 난 싫더라구
그래서 주변에 사람이 많진않지만 소수라도 이 사람들과 더끈끈하고 편해서 좋아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54
넷사세 잘 걸러..
인티도 과몰입 하지말고 재밌는 글 위주만 봐
나만 진짜 진심이면 사회생활 큰일난다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사회생활 초보라 무슨 뜻인지 잘 모르겠는데 더 자세히 얘기해주세여
고수의 향이 느껴집니더...

5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궁금한게 있는데 단절하다간 결국 손절로 이어지지 않아? 연락을 줄여가면 멀어지듯이...
5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오 고마워 추천해준 책 읽어볼게 🥰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56
ㅁㅈ 나 새내기때 신천지 의심되던 동아리 동기 한명이랑만 손절해봄,,, 근데 걍 전번 차단박고 얼굴 안 보면 손절인거지??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57
난 나이드니까 그다지 불필요한 인간관계 피곤하던데
내 성향이 혼자서도 잘노는 집순이인것도 있지만 언제든지 맘편하게 전화할 사이아니고서는 다 필요없다고 생각함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58
쓰나 상대가 날 은근 무시하는거 같으면?
걔가 사람 되게 좋아하고 친하게지내고싶어하는 사람한테 하는 태도랑 나한테 하는 태도랑 달라
적만들지말자 참자 하는데 연락이 가끔 가끔 띡 오는데 할말없게할때면 기분나빠지고 힘빠져..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59
ㅁㅈ솔직히 뭐만하면 손절하라는거 넷사세임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나도 그 사람한텐 안좋은 점이 있을수도 잇는거고 도넘는 경우들이 반복되는 거 아닌 이상 서류서로 맞춰가거나 걍 서서히 좀 거리두거나 그런거지 머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61
손절이 말이 격해서 그렇지 그냥 안맞는애들 있으면 아득바득 관계유지하지마라 이런 뜻이지 싸워라 이런 뜻이아님 근데 나는 확 친하게 지냈다가 아니다 싶으면 관계에서 발빼는 스타일인데 뭐 그렇게 멀어진 친구 꽤 많고 나쁘게 싸우고 그런게 아니라서 지금도 가끔 만나면 인사하고 그럼 물론 지금까지 친하게 지내는 친구들도 많음 그중에서도 사실 성격안맞는애들도 있는데 조금 안맞는거는 뭐 당연히 넘어가고 근데 그친구때매 힘들고 나를 상처입히는 애들이랑은 관계 지속하는거 추천안함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62
차라리 적당한 거리를 둬 커뮤에서 손절 하라는대로 손절하면 남는 사람 하나도 없어 불만있음 서로 얘기 하고 맞춰가는거지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63
나는 나를 갉아먹는 사람이랑은
내가 손절 하는게 더 맞다고 생각해서
그냥 손절함

5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수정화장할때 선크림 대용으로 선쿠션이 젤 ㄱㅊ지??1
8:28 l 조회 3
직딩들 지금 다 출근중이야?2
8:28 l 조회 6
출근하기로 햇는데 막상 하려니까 못하겟어
8:28 l 조회 3
지금 깨어있는 사람들은 지금 일어난거겠지?
8:28 l 조회 2
97-98 전재산 얼마야?
8:27 l 조회 6
하이닉스 7주.. 2주 더샀는데 ..
8:27 l 조회 26
하 지하철 개덥다..1
8:27 l 조회 6
방수팩은 왜 매번 집에서 사라지지3
8:27 l 조회 4
다들 즐거운 하루 보내!!1
8:26 l 조회 4
직장인~ 오늘 혼자 놀러갈건데 서울 지역 ㅊㅊ해주실분3
8:26 l 조회 6
부산ㅡ>경주월드 가려면 srt로 예약 안하고 매표창구나 무인발권기로 표 살수있어?2
8:26 l 조회 9
다들 얼굴 안 탔어? 3
8:25 l 조회 20
하닉 볼때마다 배아팠는데 스퀘어도 그 꼴날까봐 어제 들어갔더니 먹여주네1
8:25 l 조회 81
남자들 관심 없는 여자랑 연락할때 술마시고 (40 2
8:25 l 조회 30
하닉으로 월급 2배 이벤트됨3
8:23 l 조회 113
소개팅 하고 언제 말 놔!?
8:23 l 조회 6
손절 많이 하는 애들 남탓 개심한듯6
8:21 l 조회 74 l 추천 1
학교에서 폰 걷을거면 cctv 좀 달아라.... ㅈㅂ7
8:20 l 조회 100
쌍수하고 결정사1
8:20 l 조회 22
전남친이 염탐을 1년넘게 해1
8:20 l 조회 18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8: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