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43925671
주소 복사
상세 검색
카테고리
기간
시간순
조회순
추천순
댓글순
스크랩순
~
기간 탐색
회원가입
이용 방법·규칙
ID 저장
자동 로그인
HOT
이슈
일상
연예
드영배
장터
픽션
공포
뷰티
스터디
iChart
출석체크
게임
변경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이성 사랑방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연애중] 엔프제들 진짜 남자인친구랑 애인이랑 둘다 똑같이 다정하게대해?
28
4년 전
l
조회
450
인스티즈앱
이 글은 4년 전 (2021/7/01) 게시물이에요
게시된 카테고리
이성 사랑방
웅
연관글
[연애중] 남친 진짜 둔한 익들있어?
[연애중] 아니 애인 심보 이해 됨…?
3
[연애중] 사내연애
4
[연애중] 남친 헬창인데 ㄹㅇ 개좋음
19
[연애중] 남친이랑 얼마나 사귄것 같아?(대..
10
육아하듯 연애하는게 진짜 최악인듯
4
[연애중] 진짜 괜찮을까??40
9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4년 전
글쓴둥이
그럼 엔프제남자들은 여자인친구들한테도 다정하게구는건가 와우
4년 전
둥이3
아닝 정도가 좀 다른듯?? 다정해도 남자친구한테 더 신경쓰지
4년 전
둥이4
어 아니…? 기본적으로 모두에게 배려하긴 하는데 남사친한테는 애교나 내가 좀 피해보면서도 배려는 ㄴㄴ 다정한게 베이스가 되긴 하지만 같진 않아
4년 전
둥이5
ㄴㄴ 나도 모르게 은연 중에 챙기는 건 있는데 남친한테 하는 거랑은 전혀 다름
4년 전
글쓴둥이
남들이보기에도?
4년 전
둥이5
웅… 주변 챙기는 건 은연 중에 챙기는 것도 오지랖인 성격 때문에 그런 거지 ㅋㅋㅋ ㅠㅠ 그냥 선을 그음… 애인한테는 걍 다 쏟아붓고
4년 전
글쓴둥이
남사친을 다정하게챙기는데 선을긋는다는게뭐야?
4년 전
둥이5
다정하게 챙긴다 안 함 걍 오지랖부리는 거 친한 경우 한정으로 시험 요약 준다거나 가끔 간식 나눠 주거나 그런 챙김,, 그것도 어쩔 수 없이 같이 있는 경우지 평소에 연락 먼저 잘 안 하고 상대방이 과하다 싶으면 하지 말라고 선 그음
4년 전
둥이6
내친구들 전혀..ㄴ...
4년 전
글쓴둥이
친구들이 엔프제야 전부?
4년 전
둥이6
아닠ㅋㅋㅋㅋ 그건아니고 3명있음 그중 2명이 같은무리고 남사친들이랑도 많이 봤는데 다 전혀 안그럼.. 처음들어 본문같은말 남자 엔프제도 있었는데 안그럼
4년 전
둥이7
이거 오늘도 똑같은 글 있었는데 나 엔프제 여익인데 안그래. 근데 모르는 사람들이 대충 보기에는 그렇게 보일 수도 있겠다 싶긴 함 나는 그냥 세상 모든 사람들한테 굳이 적대적일 필요가 없다 생각해서 평범하게(나 답게) 행동하는 것 뿐임
4년 전
글쓴둥이
남들이보기에그렇게보이면 그런거아냐? 자긴아니라고생각해도 남사친이랑 남친이랑 어느정도비슷하게 잘해준다면
4년 전
둥이7
ㄴㄴ아니지 남친한테 잘해주는 건 남들이 상상도 못할만큼 잘해줘. 그래서 남들이 보기엔 내가 얼마나 남친한테 잘해주는지 모르니까 그냥 적당히 잘 사귀나보다 하는 선이고. 남사친이나 남자 지인들한텐 그냥 생일이면 축하한다 기프티콘 보낼 때 있고(당연히 남친이 싫어하면 안함) 연락오면 반갑게 받아주고 이런저런 얘기 거리낌 없이 나누고(누가봐도 선 넘는 대화 제외하고) 뭐 도와달라 하는 거 있으면 도와주는 정도. 동성 친구들한테도 똑같이 대해 그냥 사친이라고 해서 의식적으로 이건 안 돼! 하는 게 없다는 거야 눈마주치면서 웃는거나 모임에서 커피 사는거나 이런 것들도 그냥 다 하는 범위일 뿐.. 그래서 모르는 사람이 보기에는 쟤는 남친 있는 애가 저렇게 남자들한테 친절하냐? 할 수도 있을 거 같은데, 실제론 전혀 아니라는 거야 남친한테는 그거랑은 급이 다른 정도로 잘하거든
4년 전
글쓴둥이
근데 여지주는게 은근많네..
4년 전
둥이7
여지 아닌데 여지라고 착각하는 거 뿐이지 ㅋㅋㅋㅋㅋ엔프제들은 자기 사람에 대한 선 확실하기 때문에. 그냥 그 외 사람들한테 잘해주는 것 같아도 그 안쪽에 있는 사람들하고는 비교도 안 되고 그 사람들도 그걸 느껴. 나는 이때까지 연애하면서 한번도 사친문제로 남친이랑 다퉈본 적도 없고 내 사랑이 식은 건 아닌지 변한 건 아닌지 상대방이 두려워한 적도 없었어 엔프제는 자기가 정말 좋아하는 사람은 특별하게 대우해주기 때문에 그냥 지나가는 돌맹이한테 친절한 것과는 확연히 달라. 엔프제의 호의를 여지라고 받아들이는 사람이 꽤 있다는 건 나도 알고 그래서 곤란할 때가 있는 것도 사실이지만(그냥 내가 곤란한 경우) 어차피 내가 그 이상의 관계를 만들 생각은 없기 때문에 문제 될 일은 충분히 차단 가능하다고 봐. 정말 중요한 건 내 애인 뿐이란 걸 누구보다 잘 아는 게 엔프제고 그래서 그들에게 상처될 일은 하늘이 무너져도 안 하려고 해 그사람이 상처입으면 본인이 더 힘들기 때문에.. 엔프제를 짝사랑하는 입장에선 마음고생 할 수도 있겠다만 그건 짝사랑 공통 아닌가? 진짜 확실하게 그 사람 마음 얻었는지 아닌지는 조금만 얘기해봐도 답 나올거고
4년 전
글쓴둥이
7에게
아니 내 현여친이 엔프젠데 그냥 고백받는거자체가 짜증나던데 왜 여지주는행위를하는거야? 덜다정하게하면되지 그리고 여지준다가=착각하게만드는거야 같은 뜻이라고
4년 전
둥이7
글쓴이에게
그냥 사람 자체를 좋아하는 거야 이 사람이 남자구나 해서 다정한 게 아님. 그냥 모든 사람들한테 기본적인 포지션이 호의인거고 그렇게 사는게 마음 편한 사람들이야. 똑같은 상황에 놓였을 때 남들은 그냥 시니컬하게 받아치고 가버리는 경우여도 엔프제들은 다정하게 말하고 인사하는 게 그냥 '기본'이라구 이걸 의식적으로 통제하는 건 물론 가능하지 내 남친이 싫어하니까 안 그래야겠다 정말 사랑한다면 그렇게 다짐해서 노력해볼수 있어 내가 원래 그런 사람이 아니었지만 모든 기본적인 호의나 웃음기를 빼고 살아보려 할 수 있겠지만 엔프제 성격인 이상 그런 세상에서 산다는 건 결국 본인까지 삭막해지는 일이야 결국 남친이랑도 문제 생기겠지 자기가 그렇게 각박하게 사는게(엔프제 기준의 각박) 행복하지 않을텐데 남친한테 행복하겠어? 그리고 엔프제는 사랑받고 지지받는 것에 민감하기 때문에 내 남친이 나에대란 믿음이 없는 것 같다고 느낄 수도 있어 내 성격이 원래 이런거고 거기에 악의가 없고(진짜 꼬리치는 것처럼 이남자 저남자 홀리고 다니는 여우느낌이 아닐걸? 그냥 사람 좋아하는 댕댕이지) 그걸 충분히 너도 알아줄 거라 생각했는데 나더러 그러지 말라고하고 내 잘못이라하고 내 성격을 고치라고 하는구나... 하지만 난 그렇게 살면 안 행복한걸? 내가 안 행복하면 너에게 잘해줄 힘도 없는걸? 딱 이거야. 글쓴이 엠비티아이가 뭔진 모르겠지만 여친이랑 안맞아도 너무 안맞는 거 같네 나는 남친이 그런식으로 생각하면 숨막혀서 못만날거같아 내가 널 사랑한다고 이렇게나 많이 보여주고 있고 잘해주고 있어도 다른 사회생활 적인 호의에 그렇게 민감한 사람이라면 엔프제의 성격으로는 커버가 안 돼
4년 전
글쓴둥이
7에게
역시 지인으론좋은데 애인으론 별로구나.. 그냥 보통여자들은 자기애인한테만잘하는데 남녀노소한테다잘해야한다니..
4년 전
둥이7
글쓴이에게
엔프제 여자들은 보통여자가 아니라는 건가 ㅋㅋㅋㅋㅋㅋ그런 말은 좀 아닌 거 같아 쓴이성격상 이해 못하는 걸 굳이 그런 식으로? 그렇게 따지자면 자기 애인한테도 무관심하고 가까이 다가오려 하면 회피해버리는 사람들도 있잖아 ㅋㅋㅋㅋ누구한테든지 거리가 중요하다 생각해서 여친 남친이어도 거리두고 살고싶다는 사람들? 그냥 성격이 다 다른거고 내 성격에선 이게 이해 안된다 인거지 엔프제는 보통여자가 아니고 별나고 연애하기 별로다 말하는 게 난 더 이상하네 ㅋㅋㅋㅋㅋㅋ애초에 자기도 딱딱하지 않고 푸근한 모습으로 다가와주는 그사람 모습에 끌렸을거면서 나중에는 그사람이 그런 성격인게 싫다니 참 모순같아 '잘해야한다'는게 아니고 그냥 그렇게 세상을 살고싶은거야. 앞에서 사람좋아하는 댕댕이에 비유했지만 진짜 강아지라고 생각해보자. 내가 주인인데 강아지가 나 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들도 정말 잘 따라. 그래서 어딜 가도 관심받고 예쁨받으니 간식도 얻어먹고 인기쟁이야. 근데 강아지더러 네 주인은 나고 너 씻겨주고 먹여주는 거 전부 난데 왜 쓸데없이 다른 사람들한테도 잘해서 인기를 얻고 난리야! 나는 나한테만 잘하는 널 보고 싶단 말이야! 이렇게 말해도 강아지가 행복하겠느냐는 거야. 강아지가 주인이 안 소중해서, 덜 사랑해서, 다른 사람들의 관심을 받는게 주인 사랑보다 중요해서 그랬겠냐고? 당연히 그런게 아니고 그냥 본능처럼 그렇게 지낼 뿐인 건데. 내 주인이 너무 싫어하네? 자제하고 산다해도 그건 풀죽은 강아지가 되는거지 강아지가 본래 갖고있던 성격대로 행복한 삶과는 거리 먼 것처럼 그냥 그런 거야. 근데 쓴이는 오로지 '내 여친이 다른 남자들한테 불필요하게 잘해줘서 고백 받아오고 거슬리는데 대체 왜 그러는 거지?? 애인으로 별로다..' 이 생각에 사로잡혀서 여친이 어떻게 살아온 사람인지 왜 사람을 좋아하는지 그러지 못했을 땐 기분이 어떻게 되는지는 헤아리려고도 안하는 것 같아서 안타까워. 그러니 내 쪽에서도 '그래 그냥 안 맞는 것 같다 헤어지고 다른 사람 만나라' 할 수밖에 없겠지만, 그렇다고 또 엔프제 성격을 비하하듯이 얘기할 건 뭔지 모르겠네. 쓴이 태도도 좋은 태도는 아닌 거 같다 이런 마음인 거 알면 여친 입장에서도 실망할듯
4년 전
글쓴둥이
7에게
애초에 자기도 딱딱하지 않고 푸근한 모습으로 다가와주는 그사람 모습에 끌렸을거면서 <<<<<<<<<< 난 소개팅으로 만나서 모르겠는데 이걸 애인한테만하면몰라도 남자지인들한테도 저럴이유가있나? 아니 여기서도 욕하는게 남친이 고백받았다고하면 여지준거아니냐고 남친탓많이들하던데 왜 여지주는자체를 포기못하냐이거지 뇌가 그렇게된거야?
4년 전
둥이7
글쓴이에게
여지주는 걸 포기 못하는 게 아니고. 안하려고 하면 안하고 살 수 있다니까? 다만 그런 식으로 온전히 자기 의지뿐인 것도 아니고 '남친이 싫어해서' 같은 이유로 그만두고 살아야하는 건 남친이 나에대한 이해도 믿음도 부족한 것 같고 나를 부정당하는 것 같아서 속상하다 이거야. 너는 그러면 여친이 자기 성격 다 버리고 오는사람한테 다 무뚝뚝하게 대하면서 행복하기를 바라는 거야? 애초부터 그런 성격이 아닌 걸 알면서도? 선을 안 긋는다는 얘기가 아니야 네 여친이 진짜 누가봐도 작정하고 꼬시는구나 싶게 행동한 걸 네가 보고나서 말하는 거라면 내가 가정한 행동이랑은 많이 다르기 때문에 할 말은 없어. 근데 그냥 사이좋게 지내는 정도의 관계를 유지하는 사람들 사이에서 내가 내 성격대로 웃고 잘 지냈을 뿐인데 그 사람이 나한테 고백하는 건 누가 봐도 에바인거지 스스로도 당황스러울 때가 있다니까? 남친있는거 알고있는 사람인데도 고백해올 때 있는데 정말 난감해. 엔프제들도 사람 좋아해서 다칠 때도 있고 이용당할 때도 있고 나도 내 성격 그렇게 좋아하지 않아. 그치만 이런 성격인 이상 이 안에서 조율하고 살아야하는거지 내가 완전 남이 된 것처럼 한 번에 다 연을 끊듯이 해버리고 사는 건 분명히 행복하지 않을 거라는 거야.. 이 지점을 쓴이가 절대로 이해를 못하는 거 같아. 남들한테 친절하게 안 할 수 있고, 그만 둘 수 있어. 근데 그게 남친이 불만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그렇게 된 상황인데다가 남친은 그게 다 네 성격 때문이라면서 이해보다는 탓을 한다면 고치려다가도 짜증나고 서러워서 다 뒤집어 엎겠구만 대체 자기는 뭐 무슨 노력을 했다고 그러나 모르겠어. 쓴이 입장에서 기분 나쁜 것도 이해해 나도 남친이 신경 안써도 되게 한다고 노력하지만 그래도 그 자체로 기분 나쁠 수 있다고 보거든. 남사친 중에 어디어디 카페에 뭐가 맛있다는데 같이 가자 이런 소리 하는 애 있었는데 남친생겨서 안갈거다 바로 거절했지만 어쨌거나 '넌 대체 평소에 행실을 어떻게 하고 다녔길래 단둘이 카페를 가잔 소리나 듣고 사냐?' 이러면 할 말이 없는거야 ㅋㅋㅋㅋㅋ이런 식으로 한도 끝도 없이 내탓 하는 남친이면 너무 피곤하고 서럽지. 여친이 주변 이성들한테 호감 사는 일이 많아서 많이 예민해진건가 싶기도 한데, 쓴이도 그냥 다시 생각해봐. 여친 입장에서 얘가 왜 그런걸까 생각하려고 노력하기보단 내 기준 얘는 완전 그냥 이해가 안 되고 남사친 문제 너무 거슬리게하니까 짜증난다 여기에 초점이 맞춰진 건 아닌지. 이게 해결되려면 내 여자친구가 자기 성격을 완전히 다 갖다 버리는 과정 거쳐야하는데 내가 이해 못하겠다는 이유 하나만으로 그걸 강요하고 싶은지, 그게 맞다고 생각하는 건 이기적이진 않을지. 다 생각해봐도 그냥 이해안되고 이거때문에 더 짜증나기 싫으면 헤어지는게 맞아. 나는 지금 나랑 되게 비슷한 ENFP남친 만나서 이런 부분 이해도 많이 받고 나도 해주고 하면서 잘 지내는터라 이런 보통여자 아닌 사람도 누군가와는 참 잘 맞으면서 행복하게 살 수 있는데 쓴이 여친도 그럴 수 있겠지 ㅎㅎ 정 이해 안되면 더 여친탓 하지말고 그냥 놔줘 깔끔하게. 쓴이는 쓴이대로 쓴이한테만 잘하는 여자 만나면 되니까
4년 전
글쓴둥이
7에게
아니 믿음을 주는게있어야지 믿지 다짜고짜 믿어달라는게말이돼? 그리고 enfp도 여사친어느정도있으니 서로 안싸우는거겠지
4년 전
둥이7
글쓴이에게
그건 여친이 믿음을 안준게 잘못이지 성격때문이 아니잖아? 나랑 내남친 경우는 서로 믿음 잘줘. 여사친 남사친은 서로 있어도 따로 둘이서 만나거나 선넘는 대화하는 일도 없고 지나치다 싶은 행동은 스스로 자제하니까 인스타 친구목록에 여자가 몇명이니 남자가 몇명이니 안 따지고 안 거슬려해. 당연히 서로 사랑하는 거 누구보다 잘 느끼는게 1순위고. 따로 카톡도 잘 안해 만나면 인사하는 정도지 네 여친이 얼마나 심하게 여지주고 다니는지 나로서는 모르니까 대답할 수가 없다만 무튼 믿음이 없다면 그건 믿음이 없는것 뿐이야 성격이나 뭐나 그 다음 문제. 믿음 안 준거부터가 문젠데 거기에 대해서는 말이 안 됐나? 연애 며칠됐는진 모르겠지만 너무 초기인거면 그럴 순 있겠다
4년 전
글쓴둥이
7에게
고맙다 120일 근데 엔프제들은 장문을왜케좋아해?
4년 전
둥이7
글쓴이에게
내 생각을 정확히 전달하는 걸 선호하거든 오해 없게 하려다보니 말이 길어져 ㅋㅋㅋㅋㅋ 말할때도 상대방 입장까지 고려하다보니 내생각+상대입장 둘다 다루려는 본능도 있고 조심스러워
4년 전
글쓴둥이
7에게
자기 남친한테만잘해주면되지 주변남자들한테다정하겐왜하지?
4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6년만에 깜짝 컴백하는 남돌
이슈 · 2명 보는 중
임신했을때 먹고 싶을 걸 꼭 사다 줘야하는 이유.jpg
이슈 · 3명 보는 중
AD
삼천당 주가 개살벌하다
일상 · 1명 보는 중
고양이가 북어트릿 먹는 법 모르는거같은데 바보고양이인가..
일상
AD
AD
존맛이라는 수입과자.jpg
이슈 · 1명 보는 중
현재 난리났다는 진짜 은행번호 보이스피싱 근황
이슈 · 1명 보는 중
AD
현실적인 30대 커플 특징
이슈 · 6명 보는 중
췌장에 경각심을 주는 쉐이크
이슈 · 2명 보는 중
[단독] 송도서 발견 사람 다리, 요양병원서 '불법 절단 수술' 정황
이슈 · 1명 보는 중
다이소 2천원으로 피부 진단하는 법 (지성 복합성 건성)
이슈 · 2명 보는 중
AD
다시 태어나면 얘로 살거임?
이슈 · 1명 보는 중
AD
심각한 역사왜곡을 어린아이들에게 가르치는 사람들
이슈 · 2명 보는 중
3월 경복궁 화재 용의자 국적 비공개한다고 함
이슈 · 2명 보는 중
디올 별니트 샀는데 예쁘다
일상 · 5명 보는 중
AD
한국의 숨겨진 빈민가 근황..
이슈 · 1명 보는 중
AD
하트시그널4 김지민 친친 스토리
이슈 · 2명 보는 중
전체
HOT
정보/소식
팁/자료
기타
댓글없는글
남익들아 28살에 모은돈 2천만원도 없는 여자는 걸러라 진심으로
100
뚱뚱할때 사진은 프사로 안한 애인
82
종교 다르면 현실적으로 결혼 못 해?
63
오늘 내 애인 자기 친형이랑 키스하는거봄...
23
애인이 ㅋㄷ을 안끼고 할려고하는데 매번 헤어지는게 맞겟지?
24
소개팅에서남자가바라는여자직업
35
이별
인티제랑 방금 헤어졌는데
56
너네는 애인 100% 신뢰해?
19
외모직업성격순위 매겨봐
18
전애인 전썸남 전전애인 돌아가면서 연락오냐
20
intp
Intp들 한번 와줄 수 있어?
23
솔직히 여자는 안정형 인기없음
18
상대방이 훨씬 애교많고 애정표현 많이 하는 여둥 있어?
19
진짜 불안형은 어케 고쳐…
27
여기는 더이상 상담용으로 못쓰겠네
18
재회한 애들아 너네 아예 노컨텍이었어?
18:08
l
조회 6
20분? 정도 거리에 서로 사는데 애인이 요즘 바쁘거든
18:06
l
조회 7
모쏠 첫연애 연락이 너무 ㄱ귀찮음
1
18:05
l
조회 11
?먼저 찼는데 힘든게 1년 넘게 갈 수가 있음???
1
18:00
l
조회 14
인티제는 사람 금방 잊지..?
2
18:00
l
조회 11
아프다고 약속 깨면 서운해?
3
17:55
l
조회 16
이런 급 데이트 신청 너무 좋음
3
17:54
l
조회 66
보고는 잘 하는데 전에 비해 연락에 성의가 없음 식은 것 같아?
17:51
l
조회 12
애인이 자취방 오고싶어했는데 집 더러워서 돌려보냄 ㅜ
2
17:47
l
조회 21
헤어지고 언제까지 힘들어?
2
17:45
l
조회 16
카톡으로 도대체 먼이야기 해야해...?
3
17:37
l
조회 50
애인 1000일 요리
2
17:31
l
조회 27
애인이 못생겨보이면 정 떨어져??????
6
17:28
l
조회 69
이런사람들 심리 뭐야?
4
17:26
l
조회 45
수원삼성
추가하기
더보기
축구없으니까 주말이 너무 허전해...........
다큐 본사람?
2
경기력 진짜 처참했다
화성 갈생각없었는디 표 많이남았네
뭐야 언제생김?!!!!
파울리뇨 이제 자주쓸까?
4
내 애인보면 신기해... 내가 그 종교인이라면 ㄹㅇ 정떨어질 것 같은데
7
17:24
l
조회 42
애인이 너무 잘나보여서 은연중에 불안감 있는데 이거 어떻게 고침?
6
17:21
l
조회 44
보통 데이트하면 뭐하고 놀아?
4
17:20
l
조회 53
둥들아 .. 시간 갖쟤서 알겠다고했는데
22
17:19
l
조회 91
썸남 아직 답 없는데 가눙해??
6
17:18
l
조회 42
근데 애인 살때문에 꼽줄거면 왜 만나?
2
17:18
l
조회 45
더보기
1
2
3
4
5
6
7
8
9
10
다음
성고민/성별 언급 주의
이성 사랑방
일상
이슈
연예
18:10
1
모쏠 첫연애 연락이 너무 ㄱ귀찮음
2
20분? 정도 거리에 서로 사는데 애인이 요즘 바쁘거든
3
이런 급 데이트 신청 너무 좋음
3
4
istp들 원래 호불호가 별로 없음?
22
5
급상승
?먼저 찼는데 힘든게 1년 넘게 갈 수가 있음???
1
6
재회한 애들아 너네 아예 노컨텍이었어?
7
근데 진짜 맘정리 하려면 연결된 거 다 끊는게 맞는듯
6
8
애인이 자취방 오고싶어했는데 집 더러워서 돌려보냄 ㅜ
2
1
오늘 축구 ㄹㅇ 왤케 못한거야??
5
2
홈플러스 진짜 망해가는구나.....
5
3
하닉 왜 안오름?
18
4
부모님 복숭아 보내드렸는데 맛있었나봐
7
5
마운자로 괜히 했음 돈 아까워
6
6
164 67킬로면 위고비/마운자로 맞을 가치가 있을까?
14
7
집이 잘사는데 저소득층일수가 있어 ?
13
8
근데 야구 경기 규칙 몰라도 야구 즐길 수 있어?
28
9
속눈썹펌하고 나온 사진인데
10
근데 어이없는게 어제 하닉 폭락했을때는
2
11
비싼 미용실이 왜더 불친절한것같지…
6
12
오늘 축구 뭐 어땠길래..? 반응이 이렇게 안 좋아??
4
13
어떤 환승을 할지 고르시오
14
회사에서 졸면 어떻게돼?
15
해쭈 보는 익들 질문 하나 ㄱㄴ?
4
16
원래 공부 못하던 사람이 수능 성적 못나온건 망한게 아니다
2
17
콜센터 알바 2번 면접봤는데 둘다 떨어짐
1
18
여기 다이어트 성공한 사람이랑 그냥 훈수만 두는 사람중에 누가 더 많을까?
2
19
최근에 혈당스파이크가 너무 심해서
20
하 어쩐지 해가 좀 일찍 지는 것 같다 싶더니!!!
1
외국인 아내를 씨받이 취급했던 레전드 9급 공무원
28
2
중국인들이 쓰는 키보드의 진실
6
3
어느 산부인과 의사의 카톡진료
7
4
삼전 5억 사내대출…"마음 같아선 규제하고 싶다"
13
5
옥동자 정종철 충격적인 진실
4
6
참패 홍명보 "결과는 모두 감독 책임…내 판단과 결정이 잘못됐다"
8
7
98인치 TV 구입 후기
8
당뇨인들도 받기 힘든 위고비(오젬픽) 급여 조건
9
9
대표 배우들 출연료 입금 전후
10
헌터x헌터 소년 점프 31호 컬러 페이지 공개...(ㅎㅇㅈㅇ)
29
11
예쁘고 강한 누나의 이상형
12
한국의 패배로 개빡쳐서 한국을 욕하는 스코틀랜드 팬들.jpg
19
13
요즘 핫한 마고로비 닮은꼴 배우가 말아주는 미친(p) 액션 영화 근황
14
당한 사람 많다는 가격폭탄 백화점 닭강정 or 새우튀김
25
15
대리기사님들이 당하는 갑질
16
멸종위기 '남생이' 첫 발견
31
17
박완규가 김태원 앞에서 천년의 사랑 부르기 싫어했던 이유
18
필리핀에서 만난 한국어 티셔츠
19
전 세계에서 가장 비싼약 순위
20
남아공전에서 한국의 패배에 분노한 일본인.jpg
3
1
근데 왜케 대충한거야..?
17
2
오늘 경기 대부분 다 이렇게 보네 ㅋㅋㅋ
4
3
정보/소식
일부러 졌다고?… 고개 드는 홍명보 감독의 '고의패배 의혹'[초점]
10
4
명보가 손흥민 조규성 옌스 안쓰는 이유
1
5
감독 교체 될것같음??????????
6
6
박주호 높이 평가해줘야 한다...
8
7
근데 우리 오늘 경기 대충한거 맞음?
14
8
고려대가 6년 취준하면… 문과 취준 벌써 걱정됨
13
9
근데 멕시코 사람들은 왜 자기네 경기 안보고 우리나라 경기 본거지??
4
10
정보/소식
윤두준 폰트 나옴!!!(두준두준체)
2
11
솔직히 나 설영우한테 별생각없엇거든
4
12
정보/소식
외신에서 지구 혼자쓰냐고 말나오는 해외 팝가수
8
13
그 미남올리는 쇼츠 아는 사람ㅋㅋㅋㅋ(ㅈㅇ 설영우)
1
14
멕시코인들 우리 응원하느라 환호하는줄 알았는데
1
15
기자가 홍명보한테 집단 식중독이라도 걸린거냐고 묻는거 개웃기네
3
16
근데 진짜 손흥민을 까는 사람이 왜이렇게 많냐 ㄹㅇ 안쓰럽다
2
17
정보/소식
윤두준 두준두준체 폰트 무료배포💙
18
정보/소식
"한국 팬부터 받겠습니다”···K팝 공연 국내팬 선예매에 해외팬 "역차별” 발끈
6
19
나 설영우 하는짓보고 이강인보다 어린줄알았음
2
20
손흥민의 눈물나는 월드컵
5
인스티즈앱 설치
소개
이용 문의
광고/제휴
채용
권리 침해
개인정보취급방침
(주)인스티즈 사업자등록번호 : 655-86-00876
통신판매업신고 :
2017-서울강남-03991
대표 : 김준혁
© instiz Corpor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