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44167263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544
이 글은 4년 전 (2021/7/15) 게시물이에요
나는 지난주까지 해서 지금 네번째야..... 

학원도 다녀보고, 오픽노잼 꾸준히 보면서 필러도 사용하고 

말하기 연습도 하고 가거든....? 

근데 지금까지 Im1 Im2 2번 가장 최근에 본건 Im3... 

진짜 열심히 한다고 하는데 계속 Im만 뜨니까 진짜 너무 괴롭다ㅠㅠㅠㅠ  

시험도 7만원대라서 부담되서 미치겠는데 문과라서 최소 IH는 받아야 되는데 Im의 굴레에서 못 벗어나니까 자괴감이 너무 많이 들어 

후기나 친한 친구들은 최대 2번해서 IH이상은 받던데 내가 진짜 영어를 너무 못하나 나만 못하니까 쪽팔려서 어디다가 얘기도 못하겠어 진짜로... 

현실적으로 뭘 어떻게 해야 IH가 나올지도 모르겠고, 오픽노잼 영상 열심히 보고 필기도 하고 필러표현이나 꿀표현들 진짜 익히고 가서 줄줄히 말해도 또 Im야... 

진짜 너무 자괴감든다.. 

현실적으로 어떻게 해야 IH받을수 있는지 따끔하게 얘기좀 해줄래..?
대표 사진
익인1
쓰니야 잘 땃어?? 난 3번다 im1나와서 미치겠어 ㅠㅠ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이구ㅠㅠㅠ 오랜만에 내 글에 댓글을 달아준 고마운 익인이네ㅠㅠㅠ!
IM 진짜 사람 참 힘들게 만들지ㅠㅠㅠ 자괴감오고...
진짜 그맘 너무 잘 알아서 너무 너무 맘이아픈데 작은 위로가 될지 모르겠지만 나 다섯번째 시험에서 IH받았어ㅠㅠㅠㅠㅠㅠㅠ 나도 한 시험이니까 익인이두 반드시 받을 수 있을거야!!!!!! 힘들겠지만 포기하지 말구 진심으로 익인이가 만족할 수 있는 점수 나오기를 내가 정말 정말 바랄게!
다시한번 댓글 달아줘서 고마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오 그렇구나 축하해 !!! 대박 ,,어떻게 연습했는지 알려줄 수 있을까 ???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일단, 네번째 시험 준비할때 까지는 계속 일주일~이주일간격으로 짧게 봤었는데 이게 준비도 안하구 계속 강박적으로 봤었어..ㅠㅠ 그래서 항상 답변도 똑같거나 단어만 바뀌는 정도였던거 같아!!
마지막 시험때는 아예 차라리 준비를 제대로 하고 보자!는 마음에 기간을 한달 반 정도로 잡았어!

그리고 한달 반 동안 했던 공부는
1. 오픽노잼 유튜브: IM시리즈, IH시리즈, AL시리즈, 외국인편, 영어회화편 하루에 4개씩 보면서 필기하고, 답변에 도움될 만한 표현 외우기
2. cake앱: 영화, 식사 등 외국인들이 자주 쓰는 표현 외우기
3. 서점에 파는 오픽책 카테고리별 스크립트 만들기!(중요)

내가 가장 시간을 많이 들였던 게 3번이야!!!! 모든 주제에 대한 스크립트를 만든다는 게 시간도 정말 많이 걸리고 오픽노잼쌤이나 블로그에서도 스크립트 비추하고 이게 외운답변처럼 들릴 수 있어서 나도 강요하고 싶은 생각은 없어ㅠㅜ

근데 나같은 경우는 스크립트를 안만드니까 토종한국인인 내가 내 머리로 내가 말하고 싶은 단어, 상황을 영어로 표현하는게 불가능했어!

여기서 내가 강조하고 싶은건 스크립트를 만든다는 게 모든 문장의 주어, 목적어, 서술어를 다 외우는 스크립트가 아니라!! 내가 전달하고자 하는 주제에 대한 핵심 단어를 넣은 스크립트를 만들고 그걸 입으로 말해서 발음이랑 단어를 자연스럽게 머리로 넣어주는 느낌!!!

그리고 시험 보기 일주일 전에는
4. 여우오픽 유튜브 오픽 모의고사: 각 회차별 3번씩 녹음해서 직접 듣고 내가 스스로 부족한 부분 피드백하기!

4번은 진짜 무조건 추천이야!
자기가 말한 걸 무조건 들어봐야 돼!!!

- 발음, 단어를 정확하게 말하는지
- 한국어 습관을 영어에 넣지 않는지(예를 들어 엄.. 어... 쓰는거!
-❗️필러는 무조건 자주 쓰는지(정말중요)❗️

녹음본을 들으면서 나는 위에 3가지 사항을 고치려고 노력했어!!!!

내가 개인적으로 IH나 그 이상의 점수를 받으려면 외운티가 안나게 말해야 되는게 맞아! 근데, 자기가 최소한 주제에 대해 전달하고자 하는 핵심단어, 외국인들이 쓰는 표현은 알고 말해야 된다구 생각했어!!

한달 반 동안 이렇게 하루에 10시간정도 공부하니까 저절로 자신감도 올라가구 시험때도 덜 긴장했던거 같아!!

내가 공부한 방법이 익인에게 도움이 될지 아닐지는 알수 없지만!!!
진짜 진심으로 응원하고 싶어ㅠㅠㅠㅠ!!!
꼭 오픽 졸업하길 바랄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우와 정말 정성스럽게 댓글 달아줘서 너무 고마워 ㅠㅠ 사실 나도 빨리 따야 한다는 욕심때문에 2주 내외로 준비하고 시험봤거든 ㅠㅠ 제대로 준비하고 봤었어야 했는데 ! 용기를 얻어 익이니가 써준거 참고해서 재도전 해본다 ㅠㅠ 흑흑 진짜 고마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1에게
잘 땄어????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혹시 im1에서 im2로 올리려면 어떻게 해야할까?ㅠㅠ 지금 im1 두번째야
3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유럽사람들 그동안 양산 에어컨으로 뭐라한거 ㄹㅇ 개웃김
18:14 l 조회 2
나 인생망했어
18:14 l 조회 3
남친이 질투 유발하면 다들 어때
18:14 l 조회 4
내가 좋은 남자를 만날수 없을거 같아서 비혼하기로 한 사람 있어??
18:13 l 조회 6
엽떡 기본 vs 마라로제
18:13 l 조회 4
불안하지 안녕하고 가면1
18:13 l 조회 5
얼굴 윤곽주사 맞았는데 세안해도 되나,,1
18:13 l 조회 4
잇프피남이 약속 잡으면 호감인건가? 1
18:12 l 조회 5
나 도깨비 볼거야 2
18:12 l 조회 11
양말 좀 오바얌..? 5
18:12 l 조회 19
주식 마이너스 천만원이라 손절하려는데 무조건 팔려??1
18:12 l 조회 11
호감있는 여자한테 대쉬할때는 보통 어떻게 헤?4
18:12 l 조회 7
나 롯데월드다니는데 같이 일하는 친한 남자애가 중고딩사이에서 잘 생긴걸로 유명한가봐
18:12 l 조회 8
바이오더마 에센스로션이 물토너인가 ??? 수부지인데 여름에 그거 여러번 레이어링해도 돼??
18:11 l 조회 4
약간 머리묶어서 이뻐야
18:11 l 조회 16
요즘은 워치 스트랩 뭐 써?1
18:11 l 조회 7
누가 너네 욕하는데 네 얘기인지 몰라 그럼 괜찮아?
18:11 l 조회 9
롯데리아 소프트콘 가격 아는 사람?
18:11 l 조회 4
본인이 하고싶은 직업하는건 진짜 행복한일인듯
18:11 l 조회 9
치킨이랑 탕짜중에 뭐먹을까!!!!3
18:11 l 조회 6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8: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