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44727976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야구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73
이 글은 4년 전 (2021/8/09) 게시물이에요
사년 무리 그대로라길래..
대표 사진
익인1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반개념이없으니까 아무래도그렇지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뭐예를들어 4명무리라고치면 4명이 졸업때까지 고정일수도있고 나중에 둘둘씩떨어지기도하고 더붙기도하고 그럴수는있어도
아예 바뀌고 그런경우는 거의없음 특별할일없는이상 친한애들끼리는 그대로 계속친함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1학년때 여섯명이서 다녔는데 무리끼리 싸우고 자퇴하고그래서 지금 두명이서 다님 ㅎㅎ..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조금 맞긴 한데 중간에 휴학하는애들 복학하는 애들 꽤 있고 싸우고 흩어지고도 많이 해서 ㄱㅊ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사년무리 그대로는 아님 ... 근데 일학년 무리가 오래 가긴 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보통은 그런듯!!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엉 나만 그런가..?? 애들 많이 찢어지고 하던디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ㅁㅈㅁㅈ 웬만하면 1학년때 친해지는게 좋지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엉...ㄹㅇ이야 우리 과 소수과 중에서도 진짜 소수과인데 애들 전체적으로 두루두루 친하면서도 1학년 때부터 친한 무리 따로 있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근데 정 마음 맞는 사람 없으면 두루두루 지내도 상관은 없엉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진짜 힘들어.. 밥이야 혼자 먹는다 해도
과제 할 때나 학교생활하면 무리는 아니어도 친한 동기는 있으면 좋아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나는 4년제는 아니었고 전문대에 여초과였는데 진심 그 무리 그대로 가 ㅋ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대신 1학년 때 친해진 다음 말 나올 일 절대 만들지마,,, 1학년 때 실수하면 4년 내내 힘들다ㅎㅎ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ㅇㅇ1학년 무리 그대로감 난 나이도많고 아싸라 걍 거의ㅜ다른과수준임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우리 과는 진짜 그대로 가더라 쭉 감 하나도 안변하고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응… 무조건 무리 만들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진짜 소수과 아싸로서 너무너무너무 힘들었어 … 나만 족보 없고… 수업 정보 하나도 못 듣고… 무조건 한 명이라도 만들어야 혀,,,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바뀔 수도 있긴 한데 기존멤+@으로 추가되는 형식이고
큰 트러블 일어나지 않는 한 4년 쭉 감
소수과의 경우 만약 내가 새내기 때 여러 그룹의 교집합에 내가 존재해도 결국 헌내기가 되면 한 그룹에 완전 속해지게 됨
두루두루 다 친해도 그 그룹의 완벽한 일원이 아니면 느껴지는 벽이 있달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도 그 기존멤 성향에 따라 없을 수도 있을 수도 있음
근데 내가 그 +@라면 좀 불안함
짝 지으거나 조별활동 같은거 하게 될 때 내가 포함이 안될까봐...
이런거 싫으면 처음에 그룹을 잘 만들어두는게 좋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두루두루 친해놓으면 나쁠 건 없더라
4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나도 이강인 성격 되고싶다
19:40 l 조회 2
생리 중인데 로제 엽떡 너무 먹고 싶다1
19:39 l 조회 5
동생이랑 맞담피는 그지같은 집구석은 우리 밖에 없을듯1
19:39 l 조회 10
이 사진 눈이/눈매가 선한 사람이야????6
19:38 l 조회 24
이성사친이랑 너무 잘 맞아서 주1회는 꼭 보는 편인데 이상해?3
19:37 l 조회 14
오늘 띠동갑 결혼 욕하고왔는데 친구 부모님이 띠동갑이었음1
19:37 l 조회 12
몇키로같아40 8
19:37 l 조회 40
너네막 주변에서 나한테 꼽주듯이 꿍시렁 거리면 반응함? 3
19:37 l 조회 14
간호사 글 보니까 생각한건데3
19:36 l 조회 16
회식가서 3-4시간 연락 안 될 수 있다 없다 8
19:36 l 조회 13
손톱이 한개만 진짜 개얇고 자꾸 뿌러저
19:36 l 조회 3
그 엄청 유명한 미용실 이름 뭐였지 비싸고6
19:36 l 조회 33
끈 얇은 민소매원피스 입을 때 속옷 어떻게 입어?4
19:36 l 조회 16
다이어트 하는데 눈바디는 줄고 체중은 그대로임5
19:36 l 조회 17
빵또아 월드콘 이런 아이스크림 좋아했는데1
19:35 l 조회 13
연애 왜 못하는지 다 보이는구나8
19:35 l 조회 70
너넨 외적이상형 완전 고정이야?2
19:35 l 조회 13
소개팅 4번 만났는데 이건 뭘까12
19:35 l 조회 19
관리받으러가는데 이거까지 요구하면 진상인가? (사진 혐주의)4
19:34 l 조회 20
사람 죽인 것도 아니고 축구 못했다고 죽일듯이 까는 거 역겨움4
19:34 l 조회 12 l 추천 1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9: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