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44905466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34238
이 글은 4년 전 (2021/8/19) 게시물이에요

게시된 카테고리 이성 사랑방

애인이 공스타도 해서 들어가서 보면 하루에 11시간씩 꾸준히 2년동안 공부했던 거 올렸었더라고.. 근데 아직도 합격을 못 했어 이거 머리가 나쁜 거야? 속으론 그만했음 좋겠는데 포기를 못 하더라고
1

대표 사진
둥이1
무슨 직렬 어느 지역인지에 따라서도 다름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1
근데 나도 공시 준비중인데 진짜 11시간씩 2년을 꼬박 했으면 대부분 붙기는 함 주변에 공시 준비하는 거 했던 거 보면 매일 꼬박꼬박 11시간씩 하는 사람 별로 없었어서ㅠㅠㅠ 나도 8시간 밖에 못 함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직렬이 어떻게 돼?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1
교행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여친은 여경인데 그래도 여경은 다른 직렬에 비해 쉽지 않아..?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1
글쓴이에게
여경 쉽다는 얘기 못 들어봤는데 오히려 여경 필기 빡셀껄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39
글쓴이에게
여경이 제일 빡센 데 중 하나야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55
글쓴이에게
여경이 TO 적어서 일반공무원보다 더 어렵고 장수생 많아
여경하다가 일반공무원으로 돌려서 합격할 정도야ㅠ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68
글쓴이에게
남경에 비해 상대적으로 티오도 적고(그래서 여친이 원하는 지역티오 없어서 못 썼을수도)
티오가 잘 안나다보니 그만큼 공고뜰때 경쟁률+컷이 높아질수밖에 없어
만점받아도 면접에서 또 떨어지고, 체력에서 떨어지는 경우 많아ㅠㅠ

정부가 많이 늘렸다고 해도 많아봤자 각 지역별로 +1~2명이 끝이야.
전체로보면 많이 늘렸다 보여서 그런가봐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69
글쓴이에게
아니 남경이 쉬운 거지 여경은 안 쉬워 우리과 언니 남경 보다 필기 점수도 훨 높은데 여경은 별로 안 뽑아서 떨어졌어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2
모르지잉 우리 남편은 4년 공시했는데 다른건 다 합격하고도 남는 점수인데 영어만 과락 나와서 걍 포기했었옹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직렬이 어딘데?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2
일행~~!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3
2년이면 직렬에 따라 다른데 평균임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2년이나 걸려? 9급이?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3
보통 2년해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3
들어보니 여경인거 같은데 내 주위에 4년째 하는 사람도 있어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4
먼 직렬인뎅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여경..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5
여경이 쉽다구..??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6
여경이면 .... 좀 더 기다려봐도..
여경 티오 진짜 없어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이번 정부때 많이 늘렸는데..?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89
하나하나 반박할거면 왜 글 썼니 그렇게 니 애인이 못 미더우면 왜 만나 내 애인이 뒤에서 자길 이렇게 생각한다고 생각하면 개소름끼침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92
22 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94
22 ㄹㅇ 여친 알면 속상할 듯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89
시험 못 붙는거 누가 제일 서럽고 힘든데... 내 가장 가까운 사람이 날 믿어주지도 않고 공부 기간 너무 길지 않아?; 이러고 있으면 천년의 사랑이 식을듯 여친 불쌍해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110
이정부에 많이 늘려봤자 남자 컷보다 훨 높음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7
여경 빡세!! 기본 2년 잡고 하던데 티오가 별로 없어서 ㅠ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8
여경이 더 어려움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10
22 남경보다 훨 빡세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65
44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77
55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114
666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9
여경은 티오가 없어서 더 어려움 ..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65
2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12
여경은 평균 3-4년 준비하는 사람들 많아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아 진짜? 이번 정부때 티오 늘려서 많이 뽑는 줄 알았어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95
그래도 적체가 있으니ㅠㅠ 장수생들 다 빠질때지 아직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13
점수가 높아도 직렬웅이나 지역운 이런 것도 있던데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14
올해붙을듯!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15
여경 티오 아무리 늘려봤자 개조금이야...컷도 개높고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15
진짜 개빡세 여경은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16
2년정도는 괜찮은듯 공부 저정도 했으면 커트라인 근처라도 갔을텐데 공부안하고 못한것보단 운이 없었을것같음ㅠ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18
근데 2년 했다고 포기했음 좋겠다는 생각은 왜들어?
너인생도 아니자나
결혼할거?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고생하는게 보이고 힘들어하는게 마음 아파서 원래멘탈도 쎈 애였는데 나약해지는게 보이니까 속상해서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18
근데 걔 인생 장기적으로 보는건데
결혼할 것도 아니고 고생한다고 그만하라는건 좀 그래ㅋㅋ
나는 그냥 그정도로 준비하면 응원해줄 듯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알겠어 나도 그냥 옆에서 응원해야겠다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18
ㅇㅇ..공시판이라는게 힘들고 울고 할 수밖엔 없어
근데도 여친이 하고싶다고 뛰어든 거니까 그냥 응원해줘
나도 현직(다른직렬)이고 1년 만에 붙었는데 여친처럼 솔직히 머리 안좋아보이는 사람도 11시간 하니까 3년 만에 붙긴 붙더라
11시간씩 하면 언젠가는 합격은 따라올거야
그거 못버티면 그냥 헤어지면 되는거고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많이 울더라고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19
내남친 소방관 일년공부해서 됐어
근데 여경은 많이 안뽑기도해서 더 힘들고 빡세다 들었어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20
2년은 괜찮지않나,, 내가 아는분은 여경 거의 사년하셨어...ㅠㅠ 진짜 힘들어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21
여경 빡센데 ㅋㄱ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22
여경 필기 빡센데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인원 늘렸는데도 빡세?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22
늘려봤자... 그리고 2년이면 오래한것도 아님. 2년차인 올해 아직 시험 남았잖아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24
에바임 중간에 해이해지거나 쉬었거나 그런 거 아예 없이 2년 내리 매일 11시간 꾸준하게 쭉 달렸으면 솔직히 붙을 거라고 말 못하겠다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25
울아빠 공무원인데 대부분 3년 평균이래..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55
예전에 공단기에서 합격생들 수험기간 설문조사 한 것도 3년이였음~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26
여경 빡셀걸 (일반인이지만 듣고 앎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27
여경 오히려 더 힘들어 애초에 뽑는 수가 적을걸?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28
울언니 1차만 두번붙었는데 체력에서 떨어짐 벌써 4년째 공부중이야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체력 점수 몇 점이셨는데? 여친 40이었는데도 최불하더라고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28
그건 안물어바서 몰겠다!쨋든 여경이 결코 쉽지가 않더라구!!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29
여경은 티오자체도 적어서... 그리고 운이라는게 무시못하더라고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30
경찰은 원래 빡세던데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31
체력적으로도 그렇고 운도있고 지역마다 경쟁률 빡신데도잇고... 직렬바이 직렬이고..등등 공부빡시게햇다고 다가 아니더라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그럼 운도 필요해?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31

4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어디??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65
2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33
여경은 필기컷 높다고 들음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34
여경...은 진짜 개어려운데 2년하고 떨어진거로 머리나쁘냐 묻길래 일행인가 함..ㅋㅋㅋㅋ 걍 일행도 2년 넘어 붙는 사람 많잖음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35
여경 빡세.. 지역마다 인원수 차이도 있고 뭘 보고 쉽다고 생각하는지 모르겠네 그리고 본인이 하고 싶다는데 왜 그만두라고 하고 싶은지 모르겠다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35
첨부 사진이번 거임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121
좀 늘었네... 나 땐 울산2 제주2였는데... 기억나는 티오가 여기 두 곳..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36
관운에 따라서도 다를수있고 공시하는 사람들이 하는 말이 어느 순간부턴 실력은 비슷한데 이제 관운이 따라야 붙는다고들해.. 여경은 티오도 적고 점수컷도 높아서 좀만 더 응원해줘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37
어렵다고 들었눈디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38
어떡해 ㅠㅠㅠㅠ 점수 아쉽게 떨어진건가?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40
1년 6개월동안 하루 9시간씩해서 경찰붙었는데 중경가니까 이정도가 적당히 붙은 기간이고 2년 넘어가서 붙는 사람도 꽤 있더라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지금 현직 여경이야?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40
난 남경이야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몇 개월도 있어?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40
경찰행정학과 나온 얘들이면 4개월도 있고 6개월도 있고 그렇지~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41
여경은 늘려도 빡세 그걸 얼마나 준비하는 사람이 많은데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42
보통 2~3년 하지 않음?? 가끔보면 막 3~6개월에 붙엇다고 올라오는글 있던데 그런건 극극극극소수고..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43
조금만 찾아봐도 힘든시험인거 알텐데....ㅜㅜ 애인힘들거야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44
너익 입으로 절때 포기하라 마라 티도 내지 마라 진짜ㅠㅠ
애인이 그러면 익인이 입장에서도 힘든겅 알겠는데 2년이면 아직 괜찮아!! 아무리 쉬운직렬이고 많이 뽑는다 해도 2-3년이면 빨리 된거지!! 쓰니 애인이 못붙거나 하는건 아니야
공부방법이 잘못되었을 수도 있고 진짜로 머리가 안따라 줄 수도 있고 운이 안따라 줄 수도 있고 공스타가 거짓일 수도 있음
그냥 믿고 기다려주는게 좋을거 가탱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45
요새 왜케 여경 여친 글 많어???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46
솔직히 1년만에 붙으려면 노력은 당연하고 운이 무조건 필요하다 봐야해,,
2년이 절대 길게 준비하는게 아냐 그리고 애인도 힘들텐데 그냥 옆에서 조금만 응원해줘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47
무슨말이 듣고싶은거임
여경 힘들다고 익들이 계속 말해주는데 티오 어쩌고 반박만해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49
2년이면 빠른듯 이제는…
여경 진짜 붙기 힘들어서 내 주변 친구들도 ㄷㅏ 대학좋은데 공부하다가 자꾸 떨어져서 포기함 ㅜㅜ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대학 어딘데?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92
뭘 이렇게 꼬치꼬치 캐물어 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50
평균이 2-3년인 시험에 지역마다도 점수 엄청 다르던데.. 수도권이면 어렵긴하더라 4-5년해도 못하는 사람도 꽤 있어 열심히만 하면 되는건 아닌듯 운도 어느정도 있어야 할 것 같아 이젠 면접도 어려워서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51
힘들어해서 그만했음좋겠다는 거면ㅋㅋㅋ뭘 하든 취업준비는 다 힘들텐데 그거 벗어나려면 붙어야됨 공부를 그만할 게 아니라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52
지역운처럼 공무원시험에는 생각보다 변수가 많은것같아또 11시간을 공부한다고 다 붙는건아닌것같기도해
공부방법이 잘못되었을수도 집중하지 않고 시간만 채우는 공부를 했을수도 있고.. 하지만 일행도 보통 2년정도 준비하고 댓글보면 여경은 그것보다 더 힘든것 같은데 이것으로 머리가 안좋다고는 못하겠어.. 여자친구 본인이 제일 힘들텐데 옆에서 응원많이해줘! 나도 공시했었는데 믿어주는 사람이 있다는게 수험생활에서 제일 힘이 되더라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53
아니 여경 빡세고 안빡세고를 떠나서 너처럼 그런 생각을 하는게 웃기다 ㅋㅋㅋㅋ 노력하는거 알면 응원을 해줘도 못할 망정 머리가 나쁘니 저런 소리나 하고 ㅋㅋㅋㅋㅋ 글구 본인 인생인데 부모처럼 과하게 개입하지마.. ㅋㅋㅋㅋ 나중에는 훈수도 둘듯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54
여자친구를위해 헤어져주셈. 에휴 답글다는것만
봐도.....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18
말하는거보니까 그냥
1. 9급이 2년이나 걸려?
2.직렬이 어딘데?
3.이번 년도에는 많이 뽑았는데?
이 세 문장만 봐도
그냥 여친이 여경 준비하는거 완전 치는거 티나네 ㅋㅋ
여친이 고생한다고 그만두라고 하고싶은게 아니라
내여친은 멍청하고 저런 쉬운 시험도 못붙는다는걸 확인하고싶은 수준 아닌가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54
22 글쓴이랑 헤어지면 바로 합격할듯.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55
4444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61
55555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66
66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76
888 댓글 다는거 보니까... 약간 의도? 내지 여친에 대한 속마음 보이는 거 같은데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81
9.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82
10 여친이 준비하는 시험 무시하는거 다 보임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87
11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91
12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107
13 왜사귐ㅋㅋ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110
1414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114
15.. 이정도면 여친 너무 무시하는 것 같은데… 애인에 대한 존중이 1도 없어보여… 안타깝다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118
16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57
?? 그냥 헤어져주라 머리가 나쁜거 아니냐느니 2년니나 걸리냐느니... 쉬운 시험도 아닌데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58
나 여경 준비햇구 경행나왔는데, 남경이랑 필기컷 진짜 심해 학원에서 실강다니면서 공부할때 진짜 열심히한 여자분이 남자보다 잘봤는데도 남자는 붙고 여자는 떨어지더라,,,여자는 많이뽑아서 컷이좀 낮아졌다뿐이지 그렇게 낮아진것도아니고 한문제정도 더틀려도 된다야...워낙 적게뽑아서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60
머리가 나빠…? 응원 못해줄 거면 암말도 하지마라 나 TO 지금보다 더 을 때 준비했었는데 열심히 함 (12시간) + 관운 무시못해 빡세다고 주변에 2년 가뿐히 넘는 분들도 많았고 직렬변경해서 바로 붙는 분들도 많았어 난 준비하다가 취업해버려서 관뒀지만 그건 오래한 거 아님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62
내 남친이 나 공부하는거 저렇게 알지도못하고
모르는 사람들 앞에서 욕보이는거 알면 정떨어질듯
여경은 빡세
정원늘려서 쉽지않냐는 말 진짜 멍청해보여
여기에 써서 여친 욕보이기전에 인터넷 검색부터 하겠다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63
여경은... 기본이 2년이고 실제로 주변에 3-4년 5년 한 사람도 보고 그 기간 넘는 장수생도 정말 많아. 물론 금방 붙는 수험생도 있지만 소수임. 남경이랑은 상황이 다르고/ 이번에 많이 뽑았다해도 전이 워낙 적게 뽑아서 상대적으로 늘은거지 경쟁률은 별 차이없고 컷도 한문제 정도밖에 안 내려감 과목별로 올라간 것도 있고
그 조금 늘은거에 일말의 희망을 좀 더 거는거야
일단 경시 자체가 뭐 머리 어쩌구 할게 아닌게 100분에 100문제를 실수없이 풀어야하는건데 그게 막상 시험장 가면 쉽지가 않아. 법과목 선지는 기본 5줄에 한 페이지에 네문제밖에 안들어갈 정도로 긴 거 주르륵 읽어내고 답 골라야 함
마냥 머리 좋고 나쁘고의 요소로 결정될 시험이 아니란거 (다른 직렬은 상황을 몰라서 패스)
경찰이면 체력도 준비할텐데 그거 같이 하는 것도 진짜 힘들고 운동 다녀오면 녹초돼서 뻗는 날도 있을거고 펜도 못 들겠는 날도 있을텐데
그런 상황 하나도 이해 못하고 그냥 내 여친이 머리가 나쁜가 어쩐가 걱정하는척 하면서 이런 글 올리는거 보면 너도 어지간히 여친 무시하면서 여친이 준비하는 시험 자체를, 같이 준비하는 수험생들 무시하는거 너무 티난다
결정적으로 이번 시험 당장 내일 모레던데 결과는 커녕 시험도 안본 상황에서 이런거 올리면서 걱정하는 척 할바에 그냥 맘 편히 보고 오라고 초콜릿이나 사다 줘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64
현직인데..사람들이 뻥쳐서 수험기간 줄이는 사람 많아..주위에 3~5년 준비해서 합격해놓고 1년하고 붙었다고 말하는 사람들 많음.. 그정도 많이 한거 아니양..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67
나도 올해 공무원 합격했는데 여경은 더 힘든 걸로 알아 포기할지 말지는 본인 선택이지 왜 쓰니가 결론을 내려고 해?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70
애인이 어떤 결정을 내리고 살든 자기 자유의지지 이렇게 했음 좋겠다 자기 생각대로 따라주길 바라는게 이상한 거임.. 본인이 좋아서 그러겠다는 거면 존중해줘 그게 건강한 관계야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70
글고 머리가 나쁜건지 이런 말은 아무리 커뮤라지만 심하다 혹여나 이런 생각하는거 알면 어떨거 같아… 슬프네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71
애인이 2년이나 공부하는 직렬인데, 인원은 대략 몇명인지 경쟁률은 어떤지는 알아볼 수 있지 않냐...내 남친이 아예 1도 모르면 섭섭할 거 같아ㅠㅜ 한번 경쟁률이나 합격선 같은 거는 여친 지역으로 미리 한번 살펴보면 대화하기도 더 좋을 것 같아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72
여경은 애초에 티오도 많이 없고 남경에 비해 인원수 자체를 적게 뽑아서 합격하기 더 힘들지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74
여경 최불하는 경우 꽤 많음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74
최불만 2,3번 하다 겨우 최합 하는 사람 많음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75
11시간이 앉아 있는 시간인지 집중해서 공부하는 시간인지가 중요한듯 하루에 밥 한끼, 화장실, 쉬는시간 포함해서 1시간이라고 쳐도 아침 9시에 자리에 앉아서 시작하면 끝나는 시간 저녁 9시임 이게 최소시간이고 열에 아홉은 그냥 앉아 있는 시간을 11시간 공부했다고 하는게 정답. 냉정하게 말하면 자신을 속이면서 공부한거라 불합격한거고, 정말 열심히 했다면 운이 없던거구. 그럼에도 나는 살면서 딱 한명 봄 순수하게 12시간 공부만 하는 친구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78
요즘 주변인이 공시며 여경이며 2년동안 준비했다는 사람 많네.. 특히 여경이 자주보이는듯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15
초반에 댓 달았다가 다시 와봤는데 답글단거보니까 무슨 생각하는지알겠다ㅋㅋ 그냥 여친위해서 헤어져주라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79
순공시간이 11시간인지 아님 걍 책상시간이 11시간인지 봐야ㅎㅏㄹ듯 나 8-21까지 햇을때 10시간 나오든데!!!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80
여경 글 여즘 왤케 많이 올라오냐~~~ 여경 평균 준비기간 2년~3년정도고 그 전에 되면 빠른거임~~~ 체력 40맞았는데 어느정도냐고 물어보던데 체력 40이면 평균이야~~~ 지방청에 따라서 40받고도 배수 떨어져서 면접 잘 봐도 떨어질수도있어~~~ 그리고 주변 보면 최불 한두번 한사람 개 많음,, 2년동안 꾸준히 11시간 공부한거 봤으면, 나같으면 그 사람이 얼마나 꾸준하고 성실하고 한 가지 일에 열정을 가진 사람인지 알게돼서 더 응원하게 될 거 같은데,, 자꾸 9급에다가 인원 많아졌다고하는데 인원 많아진 만큼 응시인원도 많아지고 시험문제도 점점 어려워지고,,, 그리고 여경도 일반이랑 경행특채랑 준비기간 차이 심함,,, 제발 자기가 준비해본거 아니면 함부로 말 얹지 말자,,,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82
진짜 ㅇㅈ 그만큼 열정적으로 준비하는구나 해야지 그걸보고 저렇게 하는데 못붙네? 라는 생각을 하냐고...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81
안 해보는 사람은 쉽게 그것도 너무나도 쉽게 말할 수 있는게 공시판 이야기지. 난 일행 본 사람이지만 다른 직렬보다 여경 티오가 적고, 체력 시험에서 떨어지는 일도 있다고 들었음 그런 거 때문에 운동 병행해서 공부하는게 더 힘들다고.
그리고 한문제 차이로 갈리는게 공무원 시험인데 지금도 그런지 모르겠지만 (작년에 시험봐서) 소수점 차이로도 갈려.. 일행도 2-3년이 기본인데 여경은 더 하겠지.
2년이 너무 길어보여? 그럼 해봐 진짴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리고 여친한테는 그런 말 하지마 11시간 순공 찍는 거면 진짜 열심히 하고 있는 거니까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83
처음엔 뭐지 했는데 쓰니 댓글 보고 왜 내 기분이 이상했는지 알겠다
쓰니는 진짜 몰라서 물어보는게 아니라 확인받고싶은 것같은데
여친 포기했으면 좋겠다/ 머리가 나쁜거냐 / 많이 뽑지 않냐
나같으면 2년동안 11시간 공부한 여친이 안쓰럽고 기특하지 이런내용 못 쓸 것같아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88
222... 걍 여친 놔줘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93
33 와우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96
44 댓글하나하나반박하면서 대학어디? 이런것만 봐도 짜증남 그냥 헤어지던가..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84
답정 글이니 혹시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86
걍 헤어져라 여친 2년준비하는데 은근슬쩍치지말고 놔줘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87
ㅋㅋ 여친이랑 대화 같은 거 안 하냐 티오 적고 평균이 2년이고 그런 거 애인이랑 얘기하면 앵간하면 알지 않나 걍 쓰니가 9급 무시하고 여경 무시하는 거 너무 티남… 쓰니 직업이 뭔진 모르겠지만
차라리 기출변형이었으면 ㅠ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96
댓글쓰는것처럼 여친한테말하면 여친도 짜증나서 말안할듯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90
쉽든 어렵든 매일같이 공부하는 여자친구 너무 대단한거야..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98
일행직 공무원 9급도 2년안에 붙으면 잘했다그래ㅋㅋㅋㅋ학원에서 쌤들이 말해준거임...요즘은 상향평준화되서 4년 잡기도하고...공시붙는게 쉬우면 공시강의계가 이렇게 안컸겠지...인터넷에서 2년안에 붙었다하는 애들중에는 ~~한 기간도 빼고,%%했던 기간도빼서 계산해서 글쓰는 사람들 많아서 단기가 더 많아보이는거...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99
그냥 너 생각하는 그대로 여친한테 말하고 헤어져줘. 여친 울면서 힘들어 한다며 근데도 이런 글 쓸수있어?ㅋ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100
?쓰니가 뭔데 다른사람 지능을 평가함?? 애인이라고 그럴 자격 생기는거 아님 정신차리셈 걱정돼서라고 포장하지마ㅋㅋㅋㅋㅋ 그게 무슨 걱정이야 은연중에 무시하는거지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101
근데 경시생한테 9급 준비한다고 해? 몰랏당 처음알았오 9급이랑 순경이 같은건줄은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102
쓰니 댓글 다 읽어봤는데 내가 다 속상하네 나도 시험 준비중인데 남친이 이런 생각, 태도 가지고 있다는 거 알면 헤어질듯 걍 놔줘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103
뭔데 그만했음 좋겠다나 포기하라마라야.. ㅋㅋ 2년 동안 준비했는데 안 되고 있는 상황이면 나같으면 묵묵히 응원해주겠다 그리고 애초에 글 쓴 목적이 ‘2년 동안 준비했는데 못 붙은 걸 보면 내 여자친구 멍청한거겠지?’ 를 확인하고 싶은거냐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103
일찍 붙은 사람들도 있다는 말에 2년이면 머리가 나쁜거지라고 생각하는건 아니겠지~? 그리고 애인이라는 이유로 너가 상대방을 평가할 자격은 없지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109
ㄹㅇ 걍 답정같음 애인은 쓰니가 저런 생각 하는 거 알까 웃긴다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104
아 내일 경시 보는데 진짜 이런 글 보면 기운 빠짐 ㅎ ㅠ
쓰니야 너 여친 공부하느라 고생했다 칭찬이나 해주지
선배님 따라갈게욥 ~~~~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105
9급이 2년이나 걸려? 라니ㅋㅋㅋㅋㅋㅋ2년이 평균인데ㅠ 더군다나 여경은 훨씬 빡셈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108
질문하는 게 왜 이렇게 썸녀가 6개월만에 경찰합격한 거 대단한 거냐는 글이랑 똑같냐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109
네가 왜 그만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하는지 모르겠어 응원해줘도 모자랄 판에..ㅎ결혼해서 너가 경제적인 부분 다 하는 것도 아니고 애인인데..은연중에 애인 낮게 보는 거라고밖에 생각 안 듬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110
주변에 남경은 이런 애도 된다고? 싶은 애들 꽤 많은데 여경은 그런 애들 한번도 본 적 없음(애초에 적게 뽑아서 볼일이 많지 않기도 하고)
실제로 조별과제 프리라이더로 유명한 선배 남경 임용됐대서 놀랬는데
여경 합격한 사람은 그런 사람 하나도 없더라 ㅎㅎ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111
애인맞냐...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112
진심 이런 글 볼때마다 짜증난다ㅋㅋㅋ뭣도 모르면서 여경치기좀 그만해 모르면 찾아보고라도 말하지 쓰니 무의식중에라도 여친 깔보고있는거 개티나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113
.....댓까지 다 보니까 쓰니가 걍 지쳐서 헤어지고싶은거 아님? 거의 답정너 수준인데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여친이 머리가 안 좋은가 까지 생각이 간 거부터가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115
운이 안좋아서 그런걸지도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116
2년이면 일반 공시도 그닥 오래한편은 아님..그냥 평균 근데 여경이 더 힘들걸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117
여경은 그럴만두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119
아 여친이 아깝다 확 붙어서 더 좋은 사람 만나라 애인이란 사람이 응원은 못해줄망정 머리가 나빠? 그만뒀음 좋겠어?? 여경되기 엄청 힘든데 왜 그러냐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120
경찰 일년에 시험 몇번있어??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121
필기 합격해도 체력도 있고~~ 체력치고 면접에ㅜㅜㅜㅜ 운도 있어야하고ㅠㅜㅜ 여경은 일단 빡셔.. 남경이랑 컷라인 점수차도 큼... 나땐 그랬는데 지금은 어떨지 모르겠넹... 내 남사친은 8개월정도 하고 남경 합격했었음 아는 오빠는 1년정두 ㅋㅋ 내 아는 오빠의 친형도 8개월정도 공부하시고 합격하고.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122
아니 대체 그만했음 좋겠다는건 왜 생각하는거야... 새로운거 준비하는게 더 빡세고 힘들어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123
머리가 나쁘네 >>> 이 말 듣고 싶은 거야?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3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그니까 무슨 대답을 원하는거임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125
야 헤어져라 제발
4년 전
1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대학 졸업 전에 결혼하고 싶었는데 벌써 계란 한 판이네
14:40 l 조회 2
너무 노력 안하는 것 같아서 소개팅 어플해본 30살인데8
14:30 l 조회 30
미자끼리의 연애는 몇살 차이부터 우웩 소리 나와?
14:29 l 조회 5
ㅇㅇ(지역) 메가박스 간다는 썸남 18
14:28 l 조회 177
원래 소개팅 약속 잡고 카톡 대화 안해?
14:27 l 조회 10
현애인이 나 매력적이라고 느낀 이유가1
14:25 l 조회 40
헤어지고 본계정 부계정 맞팔 안끊는건 그냥 이지?
14:24 l 조회 14
취준문제로 헤어지고 재결합 해본적있어??
14:22 l 조회 16
비흡연자 여자랑은 안 사귀고 싶음7
14:20 l 조회 53
확신 없고 확신 안주는 남자 어떻게해 8
14:17 l 조회 50
애인이 전애인 멀프해둠 6
14:17 l 조회 37
정은 진짜 한 순간에 떨어져버리는구나2
14:15 l 조회 71
좋아하는 사람 있는데 소개 받는거 어떻게 생각해?5
14:12 l 조회 38
애인이 직장 동료랑 카풀하는 거 어때 2
14:12 l 조회 21
이거 내가 예민한건가 의견좀 14
14:07 l 조회 44
언젠가 말할 수 있게 될까1
14:01 l 조회 32
동기 과씨씨는 안 되겠지...?2
13:59 l 조회 20
연애중 약간 다툼? 싸운거까진 아닌데 꽁기해졌는데 1시간30분째 읽씹중이네 2
13:58 l 조회 23
여기서 재회 절대 안된다고 해도 믿지마 1
13:55 l 조회 50
남자끼리 둘이 보드게임 카페 가는거 이해가능?3
13:53 l 조회 42


12345678910다음
 성고민/성별 언급 주의 
이성 사랑방
일상
이슈
연예
14: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