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45452564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356
이 글은 4년 전 (2021/9/20) 게시물이에요

예를 들면 나 친구가 ㅇㅇ 했는데 화내도 돼? 남친이 ㅇㅇ 했는데 속상해도 돼?

사람마다 화가 나고 속상한 기준이 다른 거잖아...... 굳이 여기에 물어보고 예민하다 네가 과하다 말 듣고 검열할 필요 없고

화나면 화내 속상하면 울고 그러지 말라고 따져...... 물론 공감을 바라고 묻는 말인 거 알지만 공감 안 해 주면?

너가 예민하다는 말 들으면 그때는 스스로 이상한 사람 만드는 게 되는 거잖아 별 같잖은 이유에 화내는 사람 속상한 사람 되는 거고......

그러니까 화나면 화내 짜증 나면 짜증도 내고 속상하면 따져...... 여기 안 물어보고 그래도 돼......

대표 사진
익인1
왜 니기분나쁜걸 익명의 누군가에게 물어보냐고~~ 자기가 나쁘면 나쁜거지 안된다하면 기분안나빠지는거냐고~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러니까...... 그냥 원하는 대로 화 좀 내고 할 말 하고 그랬으면 좋겠음 ㅜ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여초 특이라고 나돌아다니는 것도 짜증남
우리의 감정은 우리가 결정할 수 있어 얘들아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진짜....뭔가 정상이라는 범주 내에서 선택해야한다는 강박?이 있는 친구들 좀 보이는데 불쌍해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냥 화나면!!!!!!! 화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엇 난 약간 제 3자의 생각을 들어보고 싶어서 저렇게 쓰기도 하는데,,,,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러면 이거 상황 좀 봐 줘 객관적으로 봐 줘라는 표현이 더 맞지 않을까? 하는 게 내 생각이야......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물론 나같은 경우엔 나 화내도 돼? 라는 뉘앙스보다는 이거 내가 좀 예민한 거야? 라고 쓰기는 하는데 다른 사람들도 이런 생각하고 쓸 수도 있겠다 싶어서 댓 남겨써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예민한 거야? 도 나는...... 좀 그렇다고 생각이 들어!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또 다른 집단에서 보면 네가 예민한 게 아니라 그냥 그런 걸 수도 있잖아........???!!! 그러니까 그냥 자기 감정을 꼭 그렇게 허락을 받지 않아도.... 하하 ㅜ...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감정을 허락받는다 라는 생각은 한 번도 못해봤는데 뭔가 이거 보고 좀 생각해볼 수 있을 거 같아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맞아맞아 앞으로 나아지면 되는 거임~~~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상황 좀 객관적으로 봐 줘랑 내가 예민해? 내가 속상해도 돼? 이건 좀 다르지 않은가...... 싶어 하하 이해는 함!!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엉... 무슨 말인지 알어! 근데 뭐 정말 사람마다 다른 거니까... 어쨌든 나도 좀 욱할 때가 많아서 화가 나면서도 남 눈치 보는 습관이 생겨서 저런 생각을 하게 된 거라서 나도 쓰니 말 뭔지 이해는 정말 정확히 돼!!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엥 근데 나 약간 글로 표현하다 보니 말이 좀 ~해서 ~ 해서 이런 느낌이넼ㅋㅋㅋㅋㅋㅋㅋㅋ 조금만 이해해줘 ,,,,,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맞아 그러다 진짜 내맘을 모르게되먼 힘들어져...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ㄹㅇ 그런 글 볼때마다 답답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나도 급발진 할때가 많아서 한번씩 저런 글 쓰기도 하고 저런글 보면서 어느정도까지 화내도되는지 사람들 생각 보기도했는데 쓰니말대로 내감정 허락받는거같아서 생각이 많아지긴 하더라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그런데 내가 실제로 그렇게 생각을 안 해도 그런 식으로 글을 써야 공감받을 수 있더라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러니까 왜 꼭 공감을 받아야........ 돼?????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나는 다른 사람들한테 공감받고 위로받고 싶어서 커뮤에 글 쓰는거라고 생각해서 내가 그냥 이러이러한 일로 화가났다라고 말하고만 싶으면 일기장에 적었겠지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럼 위로해 달라고 하면 되잖아...?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익잡 애들 다 착해서 그냥 그렇게 글 써도 위로해 주는데................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내가 썼던 글들에는 비슷한 내용이어도 힘들다고 쓰면 위로 잘 안해주고 내가 예민한건가?같은 말투로 써야 댓글이 많이 달리고 공감해주길래..!!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아 그니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우연히 검색해보고 들어온 글인데 정말 좋은 글인 것 같아 나를 더 사랑하도록 노력할게 고마워 스스로를 의심하지 말고 내가 그런 거면 그런 거라고 생각해야겠다
4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일상한국이 지금 시원하단사람들은 뭐 어디사는거임???? ㄹㅇ 개더운데 162 12:106552 0
일상35살이면 현실에서 오빠 맞는데? 232 06.27 20:4317676 0
일상 공중화장실 이 비누 있으면 쓴다 안 쓴다131 10:0017787 0
야구순대 어디다 찍어먹어?116 06.27 21:116649 0
T1 🍀🍀260628 12:00 MSI 플레이인 1R VS TL전 달글🍀🍀 822 8:283567 0
슈링크 붓기 어떡해 미친
13:37 l 조회 2
확실히 쿠팡 로켓배송이 좋긴 하다
13:36 l 조회 7
혼자 강릉여행 가본사람
13:36 l 조회 5
ktx 내일로 잘 아는 익 있어? 1
13:35 l 조회 5
자영업자분들 문신 가렸으면 좋겠음2
13:35 l 조회 10
엄마가 부정적이고 꼬여있고 자존감이 낮은 건 어떡해야돼2
13:35 l 조회 5
29살에 9급 어때?3
13:35 l 조회 15
눈 나처럼 생긴 사람 있나.. 애굣살을 못 그림1
13:34 l 조회 22
세달 취준비용 600이면 될까1
13:34 l 조회 24
시골에 살면 연애는 어떻게 해?3
13:34 l 조회 17
살빼면 얼굴폭? 도 작아져?6
13:33 l 조회 27
에어팟 두번 잃어버렸는데 또 사 말아1
13:33 l 조회 10
14살 차이도 에바겠지?6
13:33 l 조회 18
7 ~ 8월 중에 부산 여행 괜찮을 때가 언제야?3
13:33 l 조회 3
아 코어가 얼마나 없었으면 ... 운동 하루 했다고 허리 옆구리 다 땡김2
13:33 l 조회 8
그래도 나이 어느정도 먹으면 혼자 살아봐야 할까?6
13:32 l 조회 23
Ai역검 진짜개열받네 폐지좀
13:32 l 조회 11
텀블러입구 생수병만한거 가져오는 사람들 짜증남1
13:32 l 조회 15
공시익인데 캠스 기상스터디 이런거 추천해??1
13:32 l 조회 8
나 지읒소 다닌다 하는 익들 와바 (중견xxxx조그마한 회사)
13:32 l 조회 11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3: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