막 잘할 생각을 하면 오히려 망해... 기본만 하자 라는 생각으로 연습 겁나 해야함 Snl 보면 그 기자도 괜히 질문하고 제스처하고 그러다 역공맞잖아 내가 발표가 어렵다, 처음이다, 무섭다 하면 스크립트 만들어서 그것만 진짜 달달 외우고 연습하고 연습한 대로만 하면 돼 그게 익숙해지면 이제 다른 스킬들을 쓰는거지.. 난 대학 안나오고 바로 취직해서 부장님한테 처음으로 발표할 일 있는데 진짜 그때 울뻔했어 몸 건들건들하면서 하고 말도 버벅거리고 진짜..ㅎ 충격먹어서 다시 연습 겁나 해서 사수한테 칭찬받았을때 너무 행복했다 그리고 다른 팁이라면 목소리 크고 자신감 있게 하면 내가 를 해도 아 그렇구나~하고 넘어갈 수 있음 내가 컨설팅 일을 해서 업체 ojt하는게 너무 스트레스고 공포여서 스피치 학원에도 가봤거든 근데 거기서 젤 중요한건 발성이랬어 내용은 생각보다 중요하지 않다고ㅋㅋㅋㅋㅋ 목소리에 힘이 있고 자신감 있어보이면 신뢰감이 생긴다구 내 사수가 업체 컨설팅하는거 종종 들었는데 가끔 내가 듣기에 저건 개소린데...? 하다가도 목소리가 자신감 뿜뿜이어서 아 그렇구나 싶을 때가 있었어(업체 모아놓고 교육까지 하는 사람이었음) 실제로 발표 내용도 나랑 비슷했는데 이제 많이 해본 사람이니까 자연스럽고 큰 목소리로 하니까 더 잘나 보이더라구 발표 어렵고 힘든거 알아! 그래도 첨부터 잘하는 사람이 어디있어! 다들 화이팅 하자!!

인스티즈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