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45452907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952
이 글은 4년 전 (2021/9/20) 게시물이에요
막 잘할 생각을 하면 오히려 망해... 

기본만 하자 라는 생각으로 연습 겁나 해야함 

 

Snl 보면 그 기자도 괜히 질문하고 제스처하고 그러다 역공맞잖아  

내가 발표가 어렵다, 처음이다, 무섭다 하면 스크립트 만들어서 그것만 진짜 달달 외우고 연습하고 연습한 대로만 하면 돼 

그게 익숙해지면 이제 다른 스킬들을 쓰는거지.. 

 

난 대학 안나오고 바로 취직해서 부장님한테 처음으로 발표할 일 있는데 진짜 그때 울뻔했어 

몸 건들건들하면서 하고 말도 버벅거리고 진짜..ㅎ 

 

충격먹어서 다시 연습 겁나 해서 사수한테 칭찬받았을때 너무 행복했다 

 

그리고 다른 팁이라면 목소리 크고 자신감 있게 하면 내가 를 해도 아 그렇구나~하고 넘어갈 수 있음 

 

내가 컨설팅 일을 해서 업체 ojt하는게 너무 스트레스고 공포여서 스피치 학원에도 가봤거든 

 

근데 거기서 젤 중요한건 발성이랬어 내용은 생각보다 중요하지 않다고ㅋㅋㅋㅋㅋ 목소리에 힘이 있고 자신감 있어보이면 신뢰감이 생긴다구 

 

내 사수가 업체 컨설팅하는거 종종 들었는데 가끔 내가 듣기에 저건 개소린데...? 하다가도 목소리가 자신감 뿜뿜이어서 아 그렇구나 싶을 때가 있었어(업체 모아놓고 교육까지 하는 사람이었음) 

 

실제로 발표 내용도 나랑 비슷했는데 이제 많이 해본 사람이니까 자연스럽고 큰 목소리로 하니까 더 잘나 보이더라구 

 

발표 어렵고 힘든거 알아! 그래도 첨부터 잘하는 사람이 어디있어! 다들 화이팅 하자!!
대표 사진
익인1
와 생각보다 그 발성이 중요하구나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스피치 학원에서 한시간동안 발성만 연습해서 1분 비교영상 찍었는데 확실히 다르더라...내가 목소리가 좀 아기같고 소리를 먹는 타입이어서 더 그럴수도 있었고ㅋㅋㅋ큐 근데 발성 진짜 중요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헐헐 나도 약간 비음 섞인 아기같은 그런 소리얔ㅋㄱㄱㅋ큐ㅠㅠㅠㅠ하 면접 다닐땐 스피치 가야겠네ㅜㅜ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난 회사여서 대학교 발표랑 다를수도 있겠다 난 막 그 일한지 2,30년 된 사장님들이랑도 만나야 해서 기싸움?에서 지면 진짜 말아먹는 일이었거든
내가 너보단 어리고 경력도 짧지만 이 일에서는 내가 더 잘알아!!! 이런 느낌을 내야 했어서ㅋㅋㅋ큐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헐 ㅜㅜ 지나가다 너무 공감돼서ㅜㅜㅜㅜ 쓰니
혹시 몇살이야? ㅠㅠㅠ 나듀 2,30년 된 사장님들이랑 만나야하는데 하,,,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나 24살이구 저런 일 했을때는 22~23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헐 지금은 어때 괜찮아졌어?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엉엉 나중엔 처음보다 익숙해지기도 하고, 같은내용 계속 설명하다 보니까 아 이 아저씨가 지금 자꾸 이상한 소리를 하는구나 이런것도 알게되서 자신감이 생기고 자신감이 생기니까 더 잘 말하고 그랬어ㅋㅋㅋ 하다보면 늘더라!
4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취준생 6월 이후 서류 ㄹㅇ 안씀
13:01 l 조회 1
무신사 세일기간 동안 50만원 썻네
13:01 l 조회 1
학원 원장님 말할 때마다 툭툭 치는데 개거슬려
13:01 l 조회 1
스퀘어 뭔데 지혼자 빨간불이야
13:01 l 조회 1
올해 진짜 별로 안더운거 같지않아?
13:01 l 조회 2
ㄱ근데 진짜 세탁기나 밥이나 뭐든 집안일 "못" 하는 사람이 있어?
13:00 l 조회 6
개인적으로 들으면 제일 긁히는 말1
12:59 l 조회 24
ㅇㅂ는 사고방식 다르구나..상식밖이라 걍 놀라움
12:59 l 조회 9
편의점 알바하는 사람??2
12:59 l 조회 10
다들 가장 되고 싶은 키 뭐야9
12:59 l 조회 22
김치찜이랑 삼겹살 중에 고민 중임4
12:59 l 조회 8
익들이라면 이 상황 기분 나빠?7
12:59 l 조회 10
우리 회사 사람들 다 단벌신사라서1
12:59 l 조회 19
오늘은 검정콩국!
12:59 l 조회 11
하루에 15만원 오르면 하루에 그만큼 떨어지는 날도 있는거지
12:59 l 조회 13
긴장하면 헛구역질 나는데 면접때 인데놀 먹어본사람
12:59 l 조회 2
익들은 비싼 선물 위시리스트 있어?
12:59 l 조회 6
난 주식은 거래 안하지만1
12:58 l 조회 11
너네 하루동안 야채 권장량 섭취해?4
12:58 l 조회 9
스퀘어 지금 1분만에 10만원 오름
12:58 l 조회 21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