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호학과는 4년동안 실습 1000시간이상 + 쪽지시험 + 모의고사 + 케이스스터디 + 각종 자격증 취득 하고 국가고시 합격해서 간호사가 돼
간호조무사는 1년만에 시험합격하면 끝 과연 간호사가 하는업무 간호조무사가 따라갈수 있을까? 밥그릇 싸움이 아니야 이건 전공과목 배운 시간이 다르고, 양도 달라; 비싼등록금 내고 4년동안 힘들게 공부해서 딴 간호사 면허증인데 간호조무사도 간호사가 하는일 하게 해달라 하면 진짜 현타와 법안 찬성한 국회의원들은 정작 병원가서 간호사분들한테 모든 의료처치 받을거면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