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45549685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2914
이 글은 4년 전 (2021/9/26) 게시물이에요

간호사 / 간호조무사 차이... | 인스티즈 

 

 

간호학과는 4년동안 실습 1000시간이상 + 쪽지시험 + 모의고사 + 케이스스터디 + 각종 자격증 취득 

하고 국가고시 합격해서  

간호사가 돼 

 

간호사 / 간호조무사 차이... | 인스티즈 

간호조무사는 1년만에 시험합격하면 끝 

 

과연 간호사가 하는업무 간호조무사가 따라갈수 있을까? 

 

밥그릇 싸움이 아니야 이건 

 

전공과목 배운 시간이 다르고, 양도 달라; 

 

비싼등록금 내고 4년동안 힘들게 공부해서 딴 

간호사 면허증인데 

 

간호조무사도 간호사가 하는일 하게 해달라 하면 

진짜 현타와 

 

법안 찬성한 국회의원들은 정작 병원가서 

간호사분들한테 모든 의료처치 받을거면서
대표 사진
익인1
돈없다고 간호사가 할 일 간호조무사한테 시키지 말아야함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진심 의사들 자기들 병원 차리고 돈 더 주기 싫다고 간조 고용하는 사람들 너무 많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케이스스터디 증말 지긋지긋ㅠ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간호사 면허증
간호조무사 자격증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근데 간조도 병원입장에서 싸니까 쓰는거라 걍 조무사 간호사 일 국가에서 기준잡고 분리해야함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2222 제대로 분리해야함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
3333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1
4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4
5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차이 너무 난다 이래놓고 같은 취급 받길 원하는 거 넘 이기적이네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간호사 월급 많이 줘야하니까 간조 쓰는듯 ㅠ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간조도 간호사취급받길 바라질 말아야하고
간호사도 간조한테 업무 떠넘기질말아야함..
내가 다녔 던 병원은 수간호사가 간호사들한텐 쉬라고 냅둬서 수다떨기 바쁘고 간조들한테 주사고 수액이며 다시키던데 정말 각자 기준을잡고 할일만 해야함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서로 다른 직업이라는걸 알아야함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간호사 간조사 하는 일 공부 진짜 엄청 차이나는데 간호사 월급 많이 줘야한다고 간조사한테 시키는 일 많더라...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걍 안헷갈리게 조무사라고만 부르면 안되나
조무사 말 자체에 간호 영역도 들어가는건데 역전 앞에서 만나자~ 처럼 굳이 간호를 왜 또 붙여서 다 헷갈리게 하는지 몰라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2
맞아 걍 조무사 라고 하면 좋겠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ㄹㅇ 나 간조사 시험 봤는데 실기도 없고 걍 한달만에 합격함 ㅋㅋㅋ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근데 들어가서 공부하는 양 차이가 있지 않으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그래도 학원보단 낫지 ㅠㅠ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그거랑은 상관 없지 않아?? 배우는 양이 확연히 다르잖아 질도 그렇구!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
엥 국시합격하면 장땡인데 등급이 뭔 상관~~~~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6
수능점수 얘기할거면 조무사도 수능보고 간호사 하면 될 일~
4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6
웅 구러면 조무사도 7등급맞고 간호학과 들어와서 간호사 해~~ 하지 말라고 한 사람 아무도 없음 왜 계속 7등급 거리는지 이해안가네
4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6
삭제한 댓글에게
ㅈ ㅣ잡이든 뭐든 조무사랑 공부량 차이나는건 맞잖아 본문은 팩트 적어놓은건데 그걸 무시로 치부해버리고 너가 오히려 간호사 무시하는거 같은데ㅋㅋㅋㅋ 조무사분들도 간호사랑 같은 대우를 바라면 567등급 맞아서 간호학과 오라고~

4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36에게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6
삭제한 댓글에게
누가 너 말하니?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대학 들어와서 공부하는양은 어디 간호든 똑같아..
4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 뭔소리야.. 들어올때 성적은 달라도 같은 과목 배우고 같은 시험 봐서 간호사 되는거라고… 수능 얘기가 왜 나와 ㅠ
4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삭제한 댓글에게
그렇게 쉬운거고 억울하면 간호학과에 입학해서 4년 공부하면 되잖아..? 자꾸 핀트를 못잡네.. 대학 쉽게 들어갈 수 있어도 배움과 노력에서 차이가 난다니….
같은 대우를 바라는게 웃기다는 글인데 왜 여기서 7등급이고 뭐고 이런 얘기가 나오는건지 🥲

4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11에게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삭제한 댓글에게
일부 사람들이 간호사와 같은 대우를 바라니까 무시하지 ㅠㅠ 그냥 간호조무사라고 무시한적은 없어.. 간호사는 시간 남아돌아서 간호사 된거야?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9
근데 전공지식 취약하면 어차피 수능등급상관없이 국시에서 떨어짐... 수능이랑 1도 상관없어ㅋㅋ 그냥 자기가 간호학과 공부에 열심히 하면 됨ㅋㅋㅋㅋ 7등급이여도 의지있는 애들은 부족한 머리로 어떻게든 따라오고 아닌 애들은 매번 휴학이나 자퇴함ㅋㅋ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9
그래서 조무사하시다가 간호과 오시는 만학도분들 많이 봤어ㅎㅎㅎ 근데 내가 실습하면서 제일 웃긴게 뭐냐면 요양병원같은데 가면 조무사는 진짜 액팅 로봇이야ㅋㅋㅋㅋㅋ 이게 뭐냐고 묻고 기전 물으면 대답못하시던걸....ㅎㅎ 간호사 선생님은 대답해주시고.... 이게 배움의 차이 아닐까...?ㅎㅎㅎ
4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9
삭제한 댓글에게
나도 일하면서 절대 무시 안해ㅎㅎ 그분들이 전문액팅에만 도와줄 수 있게 해주시니까~ 다만, 조무사시면서 간호사라고 뻥치는 분들이랑 간호사보다 자기들이 잘한다고 자기가 간호사라고 치기하시는 소수의 분들이 때문에 짜증나는 거지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그래서 나 간조사 있는 병원 안 가
간호사 선생님들 있는 병원만 감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저흰 심지어 조무사가 팀장 (ㅎㅎㅎ대학 왜나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일부 조무사들은 밖에서 조무사라 안하고 간호사라고 사칭하고 다니던데..그만좀 사칭 했으면 좋겠다
4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3
맞아 실습 1000시간 해! 그거 땜에 방학도 반납해..ㅠㅠ실습 나가면 더블학기제 해야 해서 강의시간도 2배, 중간 기말도 1달만에 보구!!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솔직히 돈때문에 간조한테 간호사 일시키는 의사가 제일 문제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
222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1
333 의사들이 제일 문제임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6
44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
의료인이 아닌거에서 끝난 문제 아닌가…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
근데 무슨 글 올라왔었어? 왜 댓글 조무사 치기 하는거지..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
조무사 치기 없는데?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5
33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2
알러지 검사때문에 채혈하러 조무사 세분이 오시더라구요? 알콜솜으로 소독하고 다시 손톱으로 찍는거 보고 놀랬어요ㅋㅋㅋ 그럴거면 소독 왜하나요 .. 그래서 다시 말씀드렸더니 썼던 소독솜으로 다시 닦으시길래 새걸로 꺼내달라고 부탁했습니닼ㅋㅋㅋ 그랬더니 병원에서 일하시는 분이냐면서 그러시던데 에효.. 직접 눈으로 보니 이분들은 교육 더 받으셔야 겠더라구요..간호사분께 다음에는.. 받고싶네요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7
간호조무사가 간호사처럼 대우받을걸 기대하지말아야하는거 맞고 간호사분들은 간호조무사에게 떠넘기지않았으면좋겠어요...그리고 댓글보다 읭싶어서 남기는데 간호조무사 실기시험은없지만 무급으로 실습가요......이때 그만두는분들많으시더라고요....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8
조무사는 왜 간호사 처럼 대우 받으면 안되나요 그럼 간호사도 의사처럼 대우 받으면 안된다는 말도 맞는 말이에요?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7
제 친구 간호조무사인데 자기는 간호사처럼 일안하고 잡일만한다고 한탄하더라고요 그거생각해서 쓴거에요 간호사랑 간호조무사는 다르니까 같다고 생각하면안될거같아요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여기서 말한 대우는 인간적인 대우가 아니라 같은 업무와 페이를 말하는겁니다….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9
간호과 학생도 실습가는거 무급이에요...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2
아 그렇더라구요?!! 제친구도 간호사 무급 실습이래용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6
간호학과 학생들은 오히려 실습비용을 병원에 내서 등록금이 비싼경우가 많습니다... 당연히 실습이 무급이죠 배우러 가는건데...ㅠㅠ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2
22 등록금에 실습 비용 포함돼있어서 비싸요...ㅠㅠ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0
간조사 무시라기보다는 아니 상식적으로 생각해도 4년 공부하고 1000시간 실습한 사람이랑 1년만에 시험 합격한 사람이랑은 당연히 배움의 차이가 있을수밖에 없지 이게 왜 간조사 무시야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0
근데 일단 기본적으로 나도 의사들문제라고 생각함 돈 때문에 다른 직업인거알면서도 간조사한테 간호사일 시키니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2
진짜 ; 간호사와 간호조무사는 애초에 다른 직업이지; 같은 업무를 하는 건 말이 안돼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2
22
4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5
의사,간호사 관리 감독하에 가능합니다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4
병원가면 그 데스크?에 계신 분들은 간호사야 조무사야?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5
큰 종합병원은 원무과 직원(의료인 아님),의원,병원은 간호사 혹은 간호 조무사입니다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6
4년제 대학교 나온거랑 학점은행제랑 똑같이 처리하면 다들 말안된다 생각할꺼잖아. 학점은행제 무시한다기보다 진짜 인강듣고 2년만에 딸수있는거니까...특히 나름 빡센과나 명문대 나온사람들은 더 억울하지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7
와 1000시간 ㅋㅋㅋㅋㅋㅋ 4년다니면 1000시간채워져? 진짜 대단...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8
제대로 분리했으면 좋겠음
배움의 시간이 다른데 깊이가 다른 것이 너무나 당연함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8
간조 간호가 확실하게 분리되어 자리잡으면 간조 무시도 적어질 거 같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60
22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9
간호사가 모자란가?? 애초에 간호사만 고용하면 되는 거 아닌가..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0
고용주 입장에선 돈을 더 많이 줘야하니까 일반 의원에선 조무사 많이 씀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1
치과위생사랑 조무사도...
불법인데 조무사가 치과위생사마냥 업무 범위 넘어서 하는 곳 널렸더라
치위생과 3년 치위생학과4년인데 허무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2
인정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3
간호조무사인데 간호사처럼 대우받고싶어하는거 진짜 소수임 간조 카페에서도 그런 사람 있으면 진짜 엄청 욕먹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7
22.. 나 간조로4년 일하는 중인데 동료중 단 한명도 못봄
간조카페도 가입되어 있는데 그런글 읽은기억 없어
애초에 간호사가 하는 일 시키면 멘붕임 안배웠는데 어케 해요..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8
333 저런사람 소수임ㅠㅜ 오히려 간호사되려고 학교간다고하지 주변에 저런사람 아무도없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5
예전에 간호조무사분이 의료사고 내셔셔 트라우마 있음 ㅠ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9
같지않다는 거 간호학과 아니지만 넘 잘 알구있오 ㅎㅎ
당연히 달라야지 주변에 애들 공부하는거 보니까 시험범위 땜에 울면서 공부하던데 간대애들 ㅋㅋㅋㅌㅋ
아는 사람 간호조무사 학원 다녔는데 (그사람만임) 할거 없어서 탱자탱자 놀다 학원 다녀서 딴거라 옆에서 보기에도 쉬워보였음 근데 간호사 취급 받고싶어해서 웃김 ㅎ
스토리 맨날 간호사인척하고 ㅋㅋㅋㅋㅋ 그러는 사람 가끔 있던데 간호조무사인데 간호사인줄알규 간호사인척함ㅋㅋㅌ

4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미실현 수익 검토 웃기네ㅋㅋ
13:08 l 조회 1
장사 ㄹㅈㄷ로 안 된다
13:08 l 조회 1
나도 돈많고 시간 많았으면 좋겠다..
13:08 l 조회 2
얘들아 맛점해
13:08 l 조회 3
배달앱 지우고 먹고싶은거 걸어서 먹고 오니까 살이 안찜
13:08 l 조회 4
취업했는데 업무 못하면 월급 깎인데.....
13:07 l 조회 10
일본 어깨빵하러 올때 개쎄게 받아쳐도 되나1
13:07 l 조회 11
충동소비가 심한데 성인 adhd 일까?1
13:07 l 조회 7
애기,아이 자녀 사진 보기 싫은데 뭘까?3
13:06 l 조회 10
성형 코 성형 해야할거 같은데 1
13:06 l 조회 15
하닉 떨어질때마다 공포조장 하는 이유?3
13:06 l 조회 35
범죄경력이랑 성범죄 경력 조회서 경찰서에서 받아본 사람 ㅜㅜ1
13:06 l 조회 11
아놔 차에 치인 새 치울꺼면 깃털도 좀 같이 치워주지1
13:05 l 조회 12
이 머리 하면 지저분해보여?? 해본 익..?? ㅠㅠ 2
13:05 l 조회 29
원래 무좀 이리 간지러워???????2
13:05 l 조회 8
불교가 요즘 인기있는데에 1등공신은1
13:05 l 조회 13
점메추 샤브샤브vs마라탕3
13:04 l 조회 7
지금은 솔직히 코스피 5000간다고 해도 그러려니할듯5
13:04 l 조회 36
공시 재시익인데 단어장2
13:04 l 조회 24
러브버그 미쳤다 아파트 외벽 도배됨5
13:04 l 조회 27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3: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