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45830929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한화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930
이 글은 4년 전 (2021/10/13) 게시물이에요
ㅠㅠㅠㅠㅠㅠ지금소식들어서 이따날밝고오라고하셔가지고 그때 장례식장가려하는데 익들은 3일내내쭉다있었어..?! 아님 중간중간에 집갔었어 ㅠ??
대표 사진
익인1
나는 계속있었어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그렇구나 고마워 ㅠㅠ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난 거기서 자다 학원도 가고 그랬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집에 안가지더라고 할아버지 여깄는데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아아 ㅜㅜㅜㅜ그렇구나 고마워 ㅠㅠ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계속 있었어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댓고마워 ㅠㅠ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난 할머니 장례식이었는데 3일 내내 계속 있었어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댓글고마워ㅠㅠ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조심히 다녀와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고마워 ㅜㅜ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난 외할머니 외할아버지한테커서 계속 있었어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아 ㅜㅜ댓글고마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조부모님중에 돌아가신분이 외할아버지가 처음이라 거기 3일 내내 있었어
그다음 다른분 돌아가셨을땐 2일째에 집감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댓글 고마워ㅜㅠㅠ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난 생리해서 하루 집에서 자ㅆ어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ㅜㅜㅜ댓글고마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난 다있엇음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하 ㅜㅜ댓고마워 ㅠㅜ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근처에 이모댁이라서 애들은 가서 자고 담날 오전에 다시 옴..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ㅜㅜㅜㅜ댓고마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같은 지역 사는 친척들이랑 다 장례식장에 있었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우리 집은 사정이 있어서 외할아버지랑 외가 식구들 모두가 손절했는데도 3일 다 있었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난 다 있었엉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외할아버지 돌아가셨을 때 외할머니 간병하고 있었어서 왔다갔다 하며 같이 있었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직계?면 보통 3일 다 지낼껄?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오ㅠㅜ익들아 모두모두 댓글고마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난 친할아버지였는데 3일 내내 있었고 중간중간 고모랑 마트 다녀오고 그랬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넘 어릴때긴해.. 초딩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난 외할머니였는데 할머니도 할머니지만 엄마가 넘 힘들어해서 엄마옆에 있는다고 계속 장례식장에 있었음 다른 사촌들은 집에 가서 자고 오기도 했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분위기보고 잠시 집에서 잠자고 씻고 가도 되면 그렇게 해도 돼! 쓰니 집안 사정을 잘 모르지만 어른들이 말씀하시지 싶당..!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다른 지역에서 장례식 해서 거기서 쭉 있었지...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외할머니 장례식이었는데 3일내내 있었어
중간에 집을 오갈 수 있는 거리가 아니기도 했어서.. 근처에 이모 댁 있어서 몇명은 밤에 거기서 자고왔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3일 내내 쭉 있는데 난 새벽늦게 잠만자러갔다가 아침일찍왔어 자취방이 장례식장에서 가까웠어가지고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당연3일다있었지. 거기서 있었어쭉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집이 차로 5분거리라서 나랑 동생만 잠은 집가서 자구 왔어 ㅜㅜ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10시나 11시쯤에 가서 아침 7시에 다시 왔던 거 같앙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부모님이 어떻게 하라고 웬만하면 말씀해주실거야 ! 난 고등학생 때고 시험기간이라 하루만 있다가 남은 날은 집에 혼자있긴 했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중학생이어서 하루만 있다 집에 왔어 부모님은 거기 계시고 그리고 발인때 다시 감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
계속 있었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나는 학교가야했어서 왔다갔다함!!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
집이 가깝거나 너무 어리면 왔다갔다 하기도 하더랑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
친할머니 장례식 땐 3일내내 있었는데 친할아버지 장례식 땐 내가 대학 시험기간이라 (실기시험 + 전공이라 빠질 수가 없었음..) 장례식장에서 등하교했었어.. 아침엔 학교가고 저녁엔 장례식장으로 돌아와서 자리 지키고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
난 3일간 계속 장례식장에 있었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
할아버지때는 집이랑 멀어서 3일내내 있었엉 근데 가까웠을 때는 집에서 자고 아침에 일찍갔지 어른들이 집에 들렀다 오라고 하심 방이 있으면 괜찮은데 밤새 어른들 술마시고 얘기하시고 그래서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1
할머니랑 작은 아빠 다 3일간 있었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2
3일 다있었고 할머니댁이랑 가까워서 저녁에 잠잘때 애들만 식장이랑 할머니댁 왔다갔다했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3
나 외할머니 외할머니 장례식 다참석했었는데 3일동안 있었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4
우리 외할아버지는 나 애기때 돌아가셔서 부모님은 계속 계시고 나는 할머니댁에서 왔다갔다했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4
할아버지땐 성인이여서 계속 있었구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5
난 나 태어나기전에 돌아가셨다고 들었는데 아마 3일동안 있지 않았으려나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6
난 시험쳐야해서 중간에 나왔고
외할머니 돌아가셨을때는 3일내내 지키고있었어 집에 안가고 거기서 씻고 자고 다했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6
시험쳐야했을땐 고딩때
지키고있었을 때는 성인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7
나는 워낙 어릴때였어서 할아버지 인사만 드리고 엄마 친구집 가있옸다 동생이랑,,,!!!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8
왓다갓다햇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8
집이랑 엄청가깝기도했는데 잠깐씩만 잇엇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9
계속 있었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0
첫째 날은 엄마가 집 데려다주고 다시 가서 집에서 자고 둘째 날은 장례식장에서 잤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1
외할머니장례식이였고 3일 다 있었엉 대학생때였음! 교수님한테는 메일 미리 보냈으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2
나 고딩때라서 장례식장 오래 있으면 안좋다고 첫날 학교 갔다가 장례식장 가서 밤에 집 갔어 둘째날은 낮에 갔다가 밤에 집 갔고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3
계속 있지..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4
난 계속 있엇어 친할머니 할아버지 외할아버지 돌아가셨을때 다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5
응 계속 있었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6
거의 계속있고 잘때만 집에서 자고옴 가까워서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7
웅 3일 내내 있었다!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8
난 내가 고3때라 학교가 젤 중요한줄 알아서 소식 들었을때도 나 학교는 ?! 하면서 오히려 엄마한테 그랬어 그리고 나때문에 마지막날까지도 일찍 내려왔고.. 그때는 나한테 중요한게 학교라고 생각했으니까 .. 근데 아직까지도 후회 돼 그냥 맘 편하게 조용히 있을걸 끝까지 엄마도 맘 정리하게 기다릴걸 외할아버지께도 죄송하고 .. 그러더라궁 .. 먼저 일어나자고 하지않는 이상 끝까지 있는게 젤 좋은거 같아!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9
장례식장이 집앞이라 밤늦게 와서 자고 다음날 아침에 가는식으로 3일 내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0
거,, 상주? 그게 나도 포함이었는지 여튼 계속 있었구 돈받았어! 필요한 거 챙기러 집 한 번 갔다 온 거 빼고든..! 잘 다녀와 쓰니야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1
나는 집에가서 잤음 외가가족들도 많아서 잘 곳도 없을 것 같고 내가 할일도 없고 우리아빠가 하시는 일이 남한테 맡기기가 힘든 일이라서 아빠랑 같이 왔다갔다했어 아빠 술드시면 내가 운전해서 올라왔고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2
3일동안 계속 있었어 근데 혹시 염 한다고하면 안보는거 추천할게... 나는 마지막 모습이라고 보러 들어갔다가 트라우마 생겨서 ㅠㅠ 마음 잘 추슬러..!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3
나 바로 얼마전에 외할어버지 장례였어ㅠ 쓰니처럼 저녁에 소식들었구ㅠ 저녁에 돌아가신거라 다음날 아침부터 빈소 차리게 돼서 다음날 아침 일찍부터 가서 다음날 보내드릴때까지 쭉 장례싯장에 있었당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4
계속 잇엇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6
난 하루만 있었어ㅎㅎ..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7
나는 하루만 있다가 집으로 와써 근데 학생때라 그런듯 어른 사촌오빠는 3일남았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8
엄마가 둘째날에 오라고 해서 둘째날에 가서 그날 밤에는 외할아버지 집이 근처였어서 엄마랑 이모들이랑 같이 거기서 자고 아침에 다시 갔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8
고딩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9
초딩때였는데 집이랑 가까워서 잠만 집에서 자고 3일 내내 있었당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60
나도 계속있었엉 근데 집 가까우면 저녁에 잘때는 병원에 자리가 많이 없어서 집에서 잠깐자고 나왔었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61
외할아버지는 아니지만 친할아버지땐 시작 전부터 장례식장가서 계속 지키고 있었다! 씻고 먹고 거기서 다함! 마지막까지 할아버지 배웅해주고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62
난 발인 전 날에랑 발인 날에는 쭉있었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63
난하루 그것도 잠깐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64
난 장례식장이랑 집 왔다갔다하면 안좋다고 해서 집 엄청 가까웠는데 안갔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65
내 친구들은 다있었어 근데 장례식 분위기에 따라 부모님이 잠깐 집갔다 오게하시거나 조문온 친구들이랑 밖에서 밥만 잠깐 먹을 수 있게 해주시던데?? 내 친구 할아버지께서는 호상이셨어서 분위기가 다들 축ㅊㅕ진 느낌은 아니라 어머님께서 어른들 다 술드시고 계시니까 조용히 나가서 밥만 먹고오라고 하셨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66
집 가까워서 잠은 집와서 잤어 사촌들도 둘째날 오거나 왔다갔다함 다 성인이었고 집안 분위기 따라 다르겠지만 우린 어른들이 손주들은 대부분 식장에서 안 재우셨어
4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티빙 털리고 스팸전화 겁나 오는듯
21:53 l 조회 3
키크고 잘생긴 35살 동안 오빠는 울어요~
21:53 l 조회 6
최근에 에어컨 샀는데 요즘 너무 시원해서
21:53 l 조회 2
여우상처럼 동양적으로 긴 눈인데 쌍수+밑트임하면
21:53 l 조회 3
미용실에서 머리 자른 날은 머리 안감는게 나아??
21:53 l 조회 2
나만큼 따뜻한 편의점 알바 못 봤을걸1
21:52 l 조회 3
26살인데 취업때문에 밤낮 매일매일 기분 오락가락항
21:52 l 조회 7
디엠 녹화하면 알림가?
21:52 l 조회 6
엥간한 사람 다 중단발이 잘 어울리는 이유 뭘까?
21:52 l 조회 5
컴활2급 아예 노베에 공부머리없는데 학원다녀야할까….?
21:52 l 조회 5
익들이라면 오피스텔 증여 받을거야 말거야
21:52 l 조회 6
인사팀 아니면 회사원들 있뉭.....! 궁금한 점 있어
21:52 l 조회 1
다들 연금저축펀드 하니?????
21:51 l 조회 2
한국인들 남한테 관심 없는 줄 알았는데1
21:51 l 조회 11
카톡하는게 일처럼 느껴지는 사람 있어??
21:51 l 조회 7
보는 유튜버 중에 결혼/임신한 유튜버들 누구있어??
21:51 l 조회 4
나 좋다고 동네방네 다 떠들고다니다가 갑자기 여친 생겼다는 애 심리가 뭐였을까1
21:51 l 조회 5
아니 근데 지금 국가대표 축구 선수들 황금세대?인데 감독하나1
21:51 l 조회 4
동기가 이런식으로 말하는데 어떤 것 같아?5
21:50 l 조회 15
편알하다 우울해져서 죽고싶어지네...
21:50 l 조회 20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21: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