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45841916
주소 복사
상세 검색
카테고리
기간
시간순
조회순
추천순
댓글순
스크랩순
~
기간 탐색
회원가입
이용 방법·규칙
ID 저장
자동 로그인
HOT
이슈
일상
연예
드영배
장터
픽션
공포
뷰티
스터디
iChart
출석체크
게임
변경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이성 사랑방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겉으로는 밝은척 하는데 사실은 우울한 사람이랑
174
4년 전
l
조회
40327
인스티즈앱
이 글은 4년 전 (2021/10/13) 게시물이에요
게시된 카테고리
이성 사랑방
만나주는 사람이 있을까
27
1
둥이1
있기야 하겠지
4년 전
둥이79
22 나 ㄹㅇ 이 말 하면서 들어옴
4년 전
둥이2
똑같은 사람이 만나줄듯
4년 전
둥이3
비슷한 사람이면 ㅇㅇ
4년 전
둥이6
22
4년 전
둥이4
있지 근데 마음을 제대로 줄 수 없지않을까
4년 전
둥이5
있겠지 단 진심으로 사랑하고 그 사람이 처한 상황에 공감해주는 사람이어야해서 마음이 드넓은 사람이어야할듯 그걸 받아준다는 자체가 감정소모라..
4년 전
글쓴둥이
그런 사람이 존재나 할까,, 허허
4년 전
둥이7
당연 만나지 나도 만났는걸 어쨌든 남 만날땐 밝아보이니깐
4년 전
글쓴둥이
와 부럽다ㅜ
4년 전
둥이7
근데 나중에는 힘들어서 헤어지더라구... 어쨌든 내 멘탈이 괜찮아야 안정적일 수 있는 것 같아
4년 전
둥이8
상호작용으로 좋아질 수도 있고 서로 힘들어질 수도 있지.... 만나봐야 아는거고 어떻게 될 지는 아무도 모른당...
4년 전
둥이9
그냥 밝은 사람인줄 알듯
4년 전
둥이10
나 그래서 겉모습만 보고 나를 좋아하는 사람은 꽤 있었는데 아 어차피 너는 내 속마음 모르면서...이렇게 생각면서 내가 스스로 벽을 세우더라고 사실은 속마음 털어놓은적도없는데 말이야 ㅋㅋㅋ....
4년 전
글쓴둥이
아 진짜 뭔지 알 것 같아ㅜ 나도 이렇게 생각하거둔ㅠㅠ 너무 마음이 아프다
4년 전
둥이25
와 진짜로...
4년 전
둥이28
아 나다 마음 아파 ...ㅋㅋㅋ
4년 전
둥이40
아 나다.......
4년 전
둥이52
헐 나야.. 그래서 항상 벽을 만들어버려 나도 ㅠㅠ
4년 전
둥이53
나ㅜㅜ
4년 전
둥이67
난데..? 혹시
인프제니
4년 전
둥이108
난데 인프제야…
4년 전
둥이71
이거 나돜ㅋㅋㅋㅋㅋㅋㅋ
4년 전
둥이78
내 ㅇㅒ긴줄
4년 전
둥이99
헐 나도야
4년 전
둥이113
와ㅜ이거 나다… 진짜 어떻게 고쳐 ㅜ
4년 전
나도 이 댓글에 답글 달기
둥이11
그럴때만난 사람한명은 처음엔 다 받아줄것처럼 하더니 나중에 이해못하고 비난해서 헤어졌고 지금 만나는 사람은 잘품어줘서 이제 곧 결혼함!!!
4년 전
글쓴둥이
와~ 축하해~~!! 앞으로도 이쁜 사랑해!
4년 전
둥이12
속고 만날수야 있지 겉으론 밝아보이니까 근데 속꺼내면 서로 힘듬 애초에 우울한사람 만나면 진ㅁ자 개고생이야
4년 전
글쓴둥이
우울한 사람은 웁ㄴ디ㅏ,,,ㅜㅜ 그저 기대고싶을 뿐인데,,ㅠ
4년 전
둥이12
나도 너랑 비슷한 타입이야 사람은 섬같은 존재라 생각하고 사람한테 기대려고 하지마 너한테 독임 지금 애인이랑 2년 만나고 있는데 내가 걔한테 전부 기대고 의지하려고 했을때 내 마음이 지옥같았어 그때 사이도 젤 안좋았고 그냥 애인을 믿어주고 내 할일 잘 하면서 결국에 찐으로 믿을수있는건 나밖에없다 이런 마인드로 사셈
4년 전
글쓴둥이
내가 지금 마음이 힘들어서 기댈 사람ㅇㅣ 필요했나봐,, 조언 고마워 둥이야 너두 이쁜 사랑해..!
4년 전
둥이77
와 이건 애인을 떠나서 친구 관계 인간관계에서도 맞는 말이다..! 공감돼서 그런데 조금 더 얘기해줄 수 있어??
4년 전
둥이13
헉 나도 좀 그런 스타일인데 지금까지 다가오는 사람들 다 내 밝은 모습 보고 좋아했다가 우울한 모습보고 다 도망갔어 ㅋㅋㅋㅋㅋ근데 지금 남자친구는 내 우울한 모습,밑바닥 까지 다 보여줬는데 안떠나고 있어줘서 나도 많이 긍정적으로 바뀌더라...본인이 좋은 사람 만나서 바뀔 의지가 있다면..만날 수 있다고 생각해.......!
4년 전
글쓴둥이
옹 둥이도 좋은 사람 만났구낭 조언 고마웡:D
4년 전
둥이18
부럽다...나는 언제 그런사람만날까ㅠ
4년 전
둥이14
겉으로는 밝지만 속은 우울한 나라는 거에
취하지만 않는다면...
4년 전
글쓴둥이
취한다는건 뭐야ㅋㅋㅋㅋㅋ
4년 전
둥이111
22
4년 전
둥이15
그런척하는 사람이 인구에 반은 될 듯 ㅋㅋ
4년 전
글쓴둥이
우울한 걸 척하다니,,,,대단하네
4년 전
둥이15
우울한 걸 척한다고..? 우울한데 밝은 척 하는 사람이 많다는 말이었는데
4년 전
글쓴둥이
아아 잘못이해했네,, 그러게 나같은 사람이 많나봐
4년 전
둥이16
약간 난가..? 내 밝고 착한 모습이 좋대서 우울한모습 보여주기 무서웠는데 결국 우울함이 이겨섴ㅋㅋㅋㅋㅋㅋ 그냥 에라모르겠다 하고 다 보여주고 기대는중.....
4년 전
글쓴둥이
ㅜㅜ그래도 다보여줄 수 있어서 다행이넹
4년 전
둥이17
나는 그런사람 좋아해봤는데.. 상대가 심각한 분위기 만들고 싶지 않아서 자꾸 빙빙 돌려서 이야기해서 도대체 속이 뭔지 모르겠는거랑 피상적으로만 관계 만들어나가는거 같아서 못참고 헤어졌지..
이게 사람이라면 다들 우울한거 숨기겠지만
진짜 다른 사람들앞에서 분위기메이커고 하하호호인데
알고보면 진짜 우울하고 연약한사람들 있어
4년 전
둥이17
마음이 열린듯 안열린듯
나를 대하는거나 다른사람을 대하는거나 똑같았음 계속
4년 전
글쓴둥이
심각한 분위기 만들고 싶지 않아서 빙빙 돌려얘기하는거,,, 뭔지 알것 같다,,,
힘들엇겟다 둥이
4년 전
둥이19
내 남자친구가 그래 근데 이건 진짜 절대적인 사랑이어서 가능한 것 같아
나도 사람들이랑 있으면 엄청 밝고 에너지 많은데 혼자 있으면 생각도 많고 걱정도 많은 성격이라 남자친구랑 둘이 술 마시면 뜬금없이 울기도 하고 상처주는 말도 자주 했었거든
그래서 헤어지자고도 했었어 이런 내 모습이 싫고 나 아껴주는 사람한테 상처주는 거 너무 못할 짓 같아서..
근데 오히려 남들이 모르는 너의 모습을 나한테만 보여주고 널 더 알 수 있다는 게 행복하다고 하더라
자기 하나도 안 힘들고 그냥 옆에 있어주면 행복하다고
나도 그런 말 들으니까 점점 마음 편안해지고 괜찮아지는 것 같아.. 상대한테 더 잘하고 좋은 모습 보이고 싶어서 노력하게 되고
4년 전
둥이19
쓰니인연이 분명 있을 거야 난 그렇다고 믿어
4년 전
글쓴둥이
ㅠㅠㅠㅜ그렇게 말해줘서 고마워ㅜㅜ
둥이도 그런 과도기가 있었구나,, 전보다 긍정적으로 변한거 같아서 다행이네
앞으로도 이쁜 사랑해..!
4년 전
둥이19
그래도 둥이가 둥이의 우울감을 인지하고 있다는 게 가장 중요한 것 같아
혹시 우울한 이유가 사람한테 받은 상처 때문이야?
4년 전
글쓴둥이
아니 그냥 내 현재 상황이 할일도 많고 인간관계도 안따라주고 너무 벅차서 그램,,
4년 전
둥이20
그런 사람 현실에도 엄청 많긴 해 근데 보통 본인이 우울하단걸 자각 못하는 사람이 대부분이고 애인한테 당연하다는듯이 감쓰짓만 안한다면야...그렇게 하니까 문제인거지 만날 때는 솔직히 모르고 만났다가 알게 되는 경우가 태반일듯 우울도 습관적인거라 자각한 순간 치료 받는게 현명한거 같아
4년 전
글쓴둥이
모두가 똑같이 힘든데 나만 힘들다고 찡찡대는 거 같아서 쉽게 치료는 못받겠어,,,
4년 전
둥이21
제목 완전 나인데 난 그래서 연애 안해
상대 입장에서 얼마나 힘든 일인지 알거든..
비슷한 사람이나, 정말 모든걸 다 이해해 줄 사람 아니면 힘들지... 그래서 난 나한테 가끔 호감 보이는 사람 있어도 무의식적으로 벽을 만들게 되더라,, 연애도 연앤데 내 상황이나 마음이 건강해지는게 먼저인 것 같아 그리고 살다보면 좋은 사람 만날거야 넘 조급해하지마 !
4년 전
둥이110
222 연애 함부로 시작 못하겠어서 내면 단련중 ...
4년 전
둥이23
당연하지 사랑하면
4년 전
둥이24
나도 그런 시절이 있었는데
지금 지나고 생각해보면 그때 연애를 쉬는게 맞았음
걍 의심 불안이 패시브인 느낌이라 그냥 인간관계도 힘든데 연애하면 곱절로 힘들어짐
4년 전
글쓴둥이
그럼 영원히 연애를 못할거같아서 그래.,,ㅎㅋㅋ
4년 전
둥이24
음.... 근데 연애할때 기대를 버려야됨
이런 나를 만나주나? 하는게 이미 기저에 이런 나라도 받아주는 누군가가있겠지 하는 기대감에서 나오는거라...
걍 이런 상태에서 시작하면 별것도 아닌거로 상대에게 실망하고 검열하게 되더라고
4년 전
글쓴둥이
훔 맞는말같아
내가 너무 기대려고만 하는거 같네..
조언 고마워 둥이얌
4년 전
둥이26
제목 완전 난데... 엄청 활발한 남친 만낫어
4년 전
글쓴둥이
오 긍정적인 에너지 많이 받겟네..!!
4년 전
둥이26
맞아 약간 내면도 많이밝아졌더 ㅎㅎ
4년 전
둥이27
나는 본인이 독립적이고 정신적으로 건강해야 다른 사람하고의 관계도 건강하게 할 수 있다고 생각해서 물론 그걸 다 안아줄 수 있는 좋은 사람 만나면 완전 최상인데 그게 아니라면 결국 쓰니만 더 상처받을거 같음
4년 전
글쓴둥이
아직 갈길이 먼가봐,,
4년 전
둥이27
그래도 어딘가에 있을거니까 다가오는 사람을 너무 쳐내지는말고 너무 깊은 생각없이 만나봐!
4년 전
둥이27
그리고 쓰니도 그 사람이 좋다면 변화하려고 노력하지 않을까? 그래야하고!
4년 전
글쓴둥이
웅ㅇ웅 그치 서로 행복해지려면 나도 노력많이 해야할거야
조언 고마워 둥이얌..!!
4년 전
둥이29
그걸 알아보는 사람도 존재하긴 하더라. 그 사람 만나면서 안정됨
4년 전
글쓴둥이
그럼 사람 나와주라~
4년 전
둥이30
우울한 나의 상황에 안주하려 하지 않고 마음 내려놓고 깊게 생각 안 하려고 노력하고 나는 나대로 잘 살다 보면 언젠간 인연이 오더라
4년 전
글쓴둥이
알고는 있는데 마음이 따라주질 않네ㅜ
4년 전
둥이31
자기가 부정적인 영향을 안 줄 수 있는게 중요하긴 할덧...사바사고 이렇든 저렇든 어떤 인연이 될 지 모르는거지만
우울을 기대거나 의지하면 개인대개인의 선을 넘게 돼서 파국으로 치닫곤 하니까..
4년 전
둥이32
ㄹㅇ 선만 안 넘으면 됨
4년 전
글쓴둥이
우울하든 않든 선은 넘으면 안되징
4년 전
둥이33
밝아보여서 다가왔다가 우울한모습보이면 멀어지더라..
나 그래서 지금은 인간관계 담쌓고사는중
4년 전
글쓴둥이
인간관계 담쌓으면 더 우울해지둔데ㅜㅜ
4년 전
둥이33
우울해도 무리해가면서 타인하고 엮이는것보단 낫더라구..
그냥 항상 우울했다가 가끔 나아지고하다보니 익숙해졌엉 지금은
4년 전
둥이33
사회생활 인싸 그자체였는데 지금은 개인플레이 끝판왕됨
4년 전
둥이34
나는 그런 사람이랑 썸붕났는데 그냥 되게 뭔가 여운이 있더라. 자기가 우울한 모습이 있는데 이게 나한테까지 영향을 미칠까봐 못사귀겠다하길래 그냥 그런가보다 놓아줬는데 자기가 정신적으로 안정이 되면 그때 할 수 있을 것 같다하길래 이게 진심인가 아니면 그냥 나랑 썸붕내거싶어서 돌려말하는걸까 반신반의했지만 그런걸로 거짓말하지는 않을 것 같아서 일단 믿는중이고..
내가 사겼으면 힘들었을 것같다라는 생각 반, 내가 도움이 못돼줘서 미안하고 섭섭한 마음 들고
어쩔때는 내가 감정 쓰레기통된 느낌이기도 했어 둘이 있을 때 그런 걱정많은 부분만 드러내는거니까
이게 어쩌면 나한테 마음을 열어서 어두운 부분도 보여주는 거라고 생각할 수는 있는데 이 부분만 보여주면 너무 내가 감정소모가 크더라
4년 전
글쓴둥이
서로 좋아하는데 이런것 때문에 썸붕나면 너무 마음아파,,,
아직은 인연이 아니라고 생각하자ㅜㅜ
인연이면 언젠간 만날거야
4년 전
둥이34
그렇게 말해줘서 고마워
쓰니도 뭔가 서로 맘에 들면 절대 피하지말고 같이 어떻게 해봐! 너의 우울감? 그거는 그 친구랑 얘기하면서 풀 수도 있는거고 같이 좋은 쪽으로 가면 되는거니까
4년 전
둥이35
물론 만날 수 는 있음. 근데 그 우울을 상담이던 약이던 스스로 노력하려는 의지가 없으면 같이 가라앉는거 밖에 안되는거 같아
대신 노력해서 견딜 수 있고 가다듬을 수 있으면, 본인 스스로도 충분히 빛날 수 있는 사람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해.
4년 전
글쓴둥이
상대방까지 힘들게하지 않으려면 당연히 노력해야겠지
우선 상대방에 나타나줫으면,,ㅋㅋ
4년 전
둥이36
사랑에대한 가치관에 따라 다른거같아
쓰니는 내 생각엔 어느정도 거리를유지하는 사람이 오히려 잘맞을수있어 그런사람하고 마음맞으면 잘만날수잇을거같애
서로 다 알아야하고 그런 사랑을 지향하는 사람은 오히려 서로 고통받을수도잇구..
4년 전
글쓴둥이
오,,,, 그런 조언 고마워...!! 참고할게ㅜㅜ
4년 전
둥이36
웅 나도 타고나길 좀 다운된성격이라 이해가ㅎㅎ여기 댓글들 다 자기가 겪엇던거로 얘기하는거라 날이선반응이 잇을거야ㅎㅎ쓰니 케이스는 다른얘기일수있으니 넘 신경안써두될거같앵ㅎㅎ
4년 전
둥이37
웅 근데 안 우울해지려고 노력하는 모습 보여야..
맨날 맨날 우울해하면 질려할까봐 우울해도 안 우울한척한다..
4년 전
글쓴둥이
그치 그래야할거야ㅜㅜ 우울해하지않으려고 노력해야하고..!!
4년 전
둥이37
웅.. 근데 가끄 그게 현타오기도 해 내 진짜 기분 진짜 마음을 못 드러낸다는게?.. 근데 내가 하고싶은대로 행동하면 그 누구에게도 사랑받지 못할거라는 마음에 그렇게 숨기게 되더라 ㅠㅠ
4년 전
둥이38
약간 스스로 프레임화(?)하는게 별로 안 좋은 것 같아
4년 전
글쓴둥이
지금 내 상황이 너무 힘들어서 자꾸 그런생각이 드네ㅜㅜㅠ
4년 전
둥이39
난데 연애 너무 힘들어 연애 안 할 땐 친구들한테 대충 바쁘다 하고 며칠 몇 주 연락 안 하면서 혼자 풀었는데 연애는 계속 연락해야하니까 우울을 해소할 시간이 없어서 지치더라
4년 전
글쓴둥이
그치 연애는 그런 단점도 있을거야 분명히
4년 전
둥이41
티는 절대 안내야지 나도 그런데 밖에나가면 세상 밝은 사람이야 근데 연애랑 결혼은 절대 안하려고 상대방한테 내 마음을 다 털어놓을 자신이 없어
4년 전
둥이42
제목 완전 나인데 애인 있음,,
4년 전
둥이42
근데 내 진짜 모습은 못 드러내겠더라
4년 전
글쓴둥이
다 털어놓으면 떠날까봐 그러는거야?
4년 전
둥이42
그것도 있고 한 번 털어놓기 시작하면 내가 걔한테 지나치게 의존하게 될까 봐… 우울은 전염이라고 하잖아 걔까지 힘들게 하고 싶지 않아
4년 전
둥이43
우울한 나에 안취하면 가능ㅋㅋㅋㅋㅋㅋ
4년 전
둥이44
내 남친 …
4년 전
둥이46
성격 개이상한 나도 만나는데 그 정도야 뭐 ...
4년 전
둥이46
그 사람을 엄청 좋아하면 감내하고 조금이라도 바꿔주려고 할듯 물론 본인 의지가 제일 중요하지만
4년 전
둥이47
근데 모든 사람이 그렇지 않아,,,? ㅜㅜ 사회생활하면 어쩔 수 없음 🥺
4년 전
둥이49
만나주더라 내 남친이 그래
어릴때부터 내가 힘들때 잡아주고 잘 위로해주고 그 덕에 힘 얻고... 인터넷에서 이런 글 올리면 욕하고 뭐라고 하고 비난하는 사람들 투성이겠지만 좋은 사람도 있어
4년 전
둥이50
감정의 쓰레기통 만들지만 않으면 됨
4년 전
둥이55
건강하지 않은 상태에서 연애 안 하는 게 맞음
4년 전
둥이64
22
4년 전
둥이88
33
4년 전
둥이56
사귈 수 있지 나도 겉으로는 그렇고 속으로 안 좋은데
안 좋다고 말은 해도 상대방 한테 선 넘어서 까지 행동하지 않기 때문에 만날 수 있던 것 같아 다른 방면으로 보면 사귀다 보니 이런 우울한 감정을 조금 다스릴 줄 알게 되었다랄까
4년 전
둥이57
사람은 근데 다 그러지않아....? 우울한데 티 안내려고 노력하면서 사는거지 뭐 다들
4년 전
둥이58
똑같은 사람이 만나줌
4년 전
둥이59
초반엔 만나는데 깊게 알게될수록 힘들어서 헤어지는 일이 많던데
4년 전
둥이60
겉모습에 반하고 속을 알고는 결국 떠나감
내가 변하지 않으면 안되는 거 같아
4년 전
둥이61
사람들 다 밖으로 밝은 척 가면 쓰고 살아 그게 사회인이고 사회화야 다들 속 뒤집어 보면 갖은 상처며 아픔이며 다 있어
그러니 당연 그 밖으로 드러내는 모습을 보고 서로를 탐색하고 생각하고 서로를 만나는(만나주는 X, 만나는 O)거징
그리구 다들 힘든데 나만 혼자 힘들어하는걸까봐 치료같은거 못받는다고 했는데 쓰나
사람들이 다 아프다지만 그걸 느끼는 강도는 사람마다 달라 쓰니가 아픈 게 크게 힘들다면 충분히 치료든 상담이든 받으면 돼 괜찮아 마음을 알고 다루는 건 우리가 어디선가 전문적으로 배워보지 않아서 잘 모르고 또 생각보다 그냥 그 마음을 제대로 보지 않고 묻어두고 무시하고 살기도 하거든 근데 그러면 더 큰 독밖에 되지 않아
그니까 쓰나, 음 나만 괜히 이러나 싶은 걱정은 접고 우리 나 아프다 힘들다 하고 알아주자 우리마음
4년 전
둥이62
있긴 해도 결국은 서로 갉아먹을 거임
4년 전
둥이65
그런사람 많음
4년 전
둥이66
친해졌는데 과하게 우울해하지않거나
우울을 무기삼지만 않으면 돼
4년 전
둥이68
그게 바로 나야~~
4년 전
둥이69
난데 오히려 친구들이 나한테고민상담하고 만나자고함 근데 티안내야하니까 힘들지 계속 컨트롤해야해서
4년 전
둥이69
내가 우울증이지만 난 남들 이해하고 이야기 들어주는편이라 더 힘듬 ㅋㅋ남들은 날 좋아하는데,, 그래서 연애안하고픔 계속 탠션올리고 상대 맞춰줘야되니깐
4년 전
둥이72
나 ! 근데 남자친구도 되게 나 극복하게 도와주고 나 스스로도 극복하려고 노력해서 잘 만나는 즁! 나도 많이 호전 됐구 스스로 노력하는게 젤 중요한둡..
4년 전
둥이73
사람들 대부분 그려
4년 전
둥이74
나도 그런데 친구도 많고
연애도 잘하고있음
4년 전
둥이75
infp infj 가 심한 편인듯
4년 전
둥이76
으악 제발
4년 전
둥이75
?
4년 전
둥이80
만나주는게 아니라 ~~~ 같이 고쳐나가면되는거임 !! 그리고 만나서도 밝게 지내면되는거야 속이 우울해도 그사람만나면 밝아질수도있자나
4년 전
둥이82
시로어
4년 전
둥이83
나 우울증 하도 안고쳐져서 걍 없는척 하고 사는데 내 애인 내가 우울해할때마다 좋은 말만 해주고 걍.. 엄청 착한 사람임 맨날 고마워하면서 만남ㅁ
4년 전
둥이84
나.
좋은 사람 만나서 결혼했어.
아직도 가끔 우울해하고 힘들어하고 그러는데
어떻게든 힘이 되어주려고하고 보듬어줘서 잘 버티고 살고 있어. 그렇다고 100퍼 나를 이해해주는건 아니지만
그래도 그걸 다 포함해서 사랑해주는 사람 분명 있다!
4년 전
둥이85
난 그래서 우울한 면을 절대 티 안냄
4년 전
둥이86
아마 살아가는 사람들 다 그럴걸??
4년 전
둥이87
이런 우울한 나라도 좋아해줄까? 라는 생각으로 연애할바엔 안하는게 났더라... 약간 자꾸 사랑을 확인하려고하는데 진짜 둘 다 지쳐......... 차라리 취미를 찾거나 운동을 해서라도 좀 더 건강한 마인드셋을 찾는걸 추천 내가 옛날에 그랬거든ㅜㅜ 근데 취미찾고 운동하고 하니까 안정적으로 변했어 문제는 취미가 너무 재밌어서 연애할 생각이 안들어
4년 전
둥이88
맞아 그냥 연애안하고 자기 스스로 자존감 찾는게 더 중요해 결국 남한테 절대적으로 의지하는것도 불가능하고…
4년 전
둥이93
22 나도 상대한테 엄청 기댔는데 어느순간부터 이건 나한테도 독이 된단게 느껴져서 관두려고 노력했음.. 지금은 안 그런다
4년 전
둥이90
첨에는 모르니까 만나는데 관계가 깊어지면서 속 얘기 많이하고 우울한 얘기만 하면 멀어지고 싶어짐
4년 전
둥이89
그럼 만날수있지! 비꼬는거 절대 아니고 상담 한번 받아봐 많이 좋아지더라구.. 상담받으면서 취미도 찾고 기댈언덕 같은걸 만들면 자존감도 조금씩 올라가더라!
4년 전
둥이91
난데…ㅎㅎ..
4년 전
둥이92
만나다가 지칠거야 아마도..
4년 전
둥이94
ㅇㅇ 같이 병원도가주는걸 그런사람 쓰니도 꼭만날거야
4년 전
둥이95
나 그래서 연애 안해 상대방한테 못할짓일거같아서
4년 전
둥이96
여유가 있을때 하는게 맞다 생각함
4년 전
둥이97
나 그런 사람인데 연애 중이거든? 근데 무의식중에 부정적인 감정들을 애인한테 표출하더라고..
긍정적인 에너지가 아니라…
그래서 애인이 너무 부정적으로 말하니까 힘들대
4년 전
둥이97
내 마음 여유있고 괜찮아지면 만나는게 맞는듯 ㅠㅠ
4년 전
글쓴둥이
여유있을려면 앞으로 3-4년은 있어야할거 같은데,,허허
4년 전
둥이98
있긴 하겠지
4년 전
둥이100
내가 저런 상황이고 우울증약 먹고있는데 내 남자친구는 내가 매일 울어도 옆에있어주고 노력하는데 내 마음을 내가 조절못해서 불안하고 힘들어 스스로 일어날때까지 연애는 시작하는거 엄청 고민해봐야해...
4년 전
둥이101
난 사람을 낙원으로 삼는거 위험한 행동이라고 생각해서. 자기 자신을 구원할 수 있는건 자기 자신이야.
4년 전
둥이102
우울해도 혼자 해결하려는 사람이면 옆에 있을만한데 남탓하고 남한테 기대려는 사람은 좀 힘들지....
4년 전
둥이103
받아주는 사람도 있더라
진짜 신기하고 부럽고
내 친구 자살 시도 하는것도 다 감싸주고 친구 하고 싶단건 다 지원해주더라
4년 전
둥이104
나 우울증 심한데 썸남이 나 너무 밝아서 좋다고 함ㅋㅋㅋㅋㅋㅋ
4년 전
둥이106
비슷한사람만나면될듯
4년 전
둥이107
보자마자 아 나랑 너무 비슷한데 생각했거든 근데 내가 좀 덜 딥했나봐 결국 난 못 견뎠어 ㅋㅋㅋㅋ
4년 전
둥이109
ㄹㅇ 난 평생 연애 못 할 듯 애초에 선천적으로 어느 정도 우울한 걸 타고 난 것 같음… 가족 유전 영향인가
4년 전
글쓴둥이
아 뭔 느낌인지 알거같아,, 어렸을 때 기억도 다 우울이 기반이야ㅜ
4년 전
둥이111
상담 받고 연애하면 되지 ㄱㅊㄱㅊ 나도 쭉 우울하고 오고 그랬는데 상담 받으니까 ㄱㅊ아짐
4년 전
글쓴둥이
상담 어디로 갔어? 정신과 이런데 가면되는건가?
4년 전
둥이112
내 얘기구만 정신과가서 상담받고 약 먹고 하니까 쫌 괜찮아짐 난 애인한테 우울함을 안드러내고 진짜 힘들때 빼곤 안기댈려고 했어 어자피 내문제니깐
4년 전
둥이115
있기야 하겠지만 어떤 식으로든 우울은 티가 나기 마련임
4년 전
둥이116
내가 그런데 다 알아도 다들 사랑해주더라 근데 그게 진심인지는 모르겠어
4년 전
둥이117
나 우울증 잇을때 그거 도와주면서 벗어나게 해준 남친 잇음
4년 전
둥이121
22 나동
4년 전
둥이119
맨날 우울해?? 가끔 우울한 게 아니구
그런거면 걱정되는디ㅜ 애인이 문제가 아니라 삶이 지옥일 거 같아
4년 전
글쓴둥이
그냥 이렇게 사는게 맞나 회의감이 드는거 같아
4년 전
둥이120
속마음 들어내는 사람이든 속마음을 알아채고 사귀는 사람들이 몇이나 있겠어 그냥 겉이 맘에들어서 사귀다가 차차 속도 들어내는거지
4년 전
둥이122
정말 오랫동안 좋아했던 사람이 있었는데 처음부터 잘 될 생각으로 좋아해본적 없어 상대방은 내가 성격이 밝고 모든 사람들이 좋아해주는 사람으로 알고있어 대화하다보면 나도 모르게 그 사람한테 기대고 싶어서 내 밑바닥을 드러내 그 사람은 힘든 일있으면 이야기하라는데 난 내 우울까지 나누기 싫어서 자신이 없어서 마음 접었다
4년 전
둥이123
어우 근데 만나기싫다
4년 전
둥이124
나 좀 그런편인데 남친만나고 많이 변했어
4년 전
둥이125
내남친..?
4년 전
둥이126
애초에 그런 사람이 엄청 많던데 그리고 상대 마음이나 여유에 따라서 다를 듯 있기야 당연히 있음
4년 전
둥이126
근데 연애에 의지하지 마 사람에 의지하는 건 당연히 살아가는 데 사람이 필요할 테니까 어쩔 수 없는데 연애는 자기도 모르게 사소하게 예민해지는 부분도 많고 무엇보다 관계 자체가 뚝 끊기는 경우가 많아서 이 사람 아니면 나 같은 사람 안 만나주겠지? 이런 생각만 돌다가 자존감 더 깎아 먹고 반복일 거야 그리고 위에 있는 댓글 보고 적는데 상담 치료 같은 거 너무 겁내지 않아도 돼 힘들다고 좀 찡찡대면 어때 자기 돈 주고 시간 써서 받는 건데 누가 뭐라 해 뭐라 하면 개때려 준비되면 그냥 얘기할 사람 하나 만든다 생각하고 찾아봐
4년 전
1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혹시 마뗑킴 유행 지났어?? 촌스러워?
일상 · 2명 보는 중
"생후 23일 딸 세탁세제로 씻긴 산후도우미…발진 올라와, 감염 어쩌나"
이슈 · 1명 보는 중
AD
현재 피디는 무슨 복이냐는 모쏠 연프 남출..JPG
이슈 · 8명 보는 중
현재 논란중인 한국인들 에스컬레이터 길막..JPG
이슈 · 8명 보는 중
AD
친구 신음소리를 들은 인생 최악의 경험을 함.jpg
이슈 · 5명 보는 중
💥마포 고교 체육 교사가 여제자와 성관계 맺고 영상 유출
이슈 · 2명 보는 중
AD
싸구려 뷔페 음식 라인업 특징
이슈 · 2명 보는 중
AD
1표차 당선은 레전드긴 하다……
일상
삼성전자 노조 "성과급 40.5조원 달라"
이슈
AD
장모님 때문에 이혼하고 싶습니다.jpg
이슈 · 1명 보는 중
AD
결국 펫보험 설계사 자격증 까지 땄다는 강형욱 근황
이슈 · 2명 보는 중
일부다처제가 없어진 이유
이슈 · 4명 보는 중
생리할 때 밑이 빠지는 것 같은 통증이 생리대 흡수력 때문에 그런 거래
이슈 · 2명 보는 중
가끔 성형인줄 아는데 그냥 타고난 코인 이렇게 높이면 죽는 코 (이높죽코)
이슈 · 4명 보는 중
AD
AD
성해은 락포트 화보
이슈 · 3명 보는 중
의외로 축복 받았다는 식습관.jpg
이슈 · 1명 보는 중
전체
HOT
정보/소식
팁/자료
기타
댓글없는글
나 데이트비용 찐으로 10:0 인데 질문받음
126
본인표출
연애중
나 일본여행쓰닌데 화해했다 결론가져옴
66
남자 29면 결혼 생각함?
35
연하가 최고인거같음
38
나이 차이 많이나는 사람이 관심생겼는데… 10살연상임 진짜 에바겠지
49
여자 28살이면 결혼 급할 나이야??
21
근데 ㄹㅇ 걍 멀쩡한 애들은 바로바로 새연애 함..
26
무던해서 싸울 일 크게 없는데 잔잔함 VS 잘 챙겨주고 섬세한데 잘 삐짐
23
인티에서 연애 상담은 정말 쓸모가 없다는걸 오늘 다시 한번 느낌..
15
썸
연락이 너무 재미없어 30대라그래?
17
이별
장기연애하다 통보이별 당했는데 회복이 안 된다
12
내가 잘못했는데도 보다듬어 주는 남자 잘 없지..?
14
썸
님들 센스있는 답장 추천좀 ㅈㅂ 😭 한달넘게 고백안하는
24
남자가 손목에 머리끈 차고 다니는거 애인있다는 뜻이야?
10
ㅈㅂ 사람 살린다 생각하고 도와줘…
9
소개팅하고 왔는데
17:47
l
조회 1
보통 과일 사주면 직접 가서 사오지 않아?
17:40
l
조회 6
현실에서 우웩 소리나올 나이차이 몇살부터라 생각해?
6
17:39
l
조회 29
마음 정리 어떻게해
1
17:34
l
조회 22
애인이랑 카톡하는거 너무 재미없어
1
17:33
l
조회 24
연애중
애인이랑싸웠는대 뭐라해야해?
2
17:30
l
조회 13
썸
enfj 엔프제남자 신중한편이야?? 한달 넘게 고백을안해 뭘까?
17:30
l
조회 6
애인 따라서 관리 많이 해야될까? ㅠㅠ
8
17:29
l
조회 36
연애중
치킨때매싸웠는데 애인 개예민한거같음
3
17:28
l
조회 25
화 아직 덜풀린 애인한테 아직 안풀렸냐고 물어보는거
17:28
l
조회 6
시간 갖기로 했었는데 먼저 연락하는 멘트 어때?
2
17:28
l
조회 12
연락 다 씹더니 나온 반응 이게 맞아?
17:27
l
조회 11
진짜 요즘은 40대 남자랑 20대 여자랑 이어지네
4
17:27
l
조회 19
썸 깨진지 오랜데 인스타 염탐 이유가 뭐야
17:24
l
조회 14
중고 장터 🛒
내 물건 팔기
4000원
웨이브 1개월 사용하실 분
어서 들어와~~~문의주소
14600원
티빙 웨이브 더블 프리미엄 이용권 3개월
티빙+웨이브 더블 프리미엄 이용권 3개월 (2026.06.27~2026.09.27)TV시..
18900원
유튜브 프리미엄 3/6/12개월
딱 30초면 활성화 (안전성 200% 보장)• 로그인/비밀번호 공유 NO!• 내 계정 그대..
45000원
슈퍼그록 3개월
슈퍼그록 3달 모집합니다 계정전달 방식
25000원
제미나이 프로 1년
쓰시는 지메일 주소 알려주시면 초대메일 보내드립니다
14000원
윌라 3개월
s26구매혜택 윌라 3개월 구독권입니다윌라 아이디, 비번 알려주셔야 합니다3개월후 자동결제 되기전 취..
18000원
디즈니플러스 6개월 5인팟
42250원
티빙팟 1년 1자리 구합니다!
티빙팟 1년 이용자 구합니다!1년에 42250원으로 월 3260원이라 월정액보다 1000원..
짝
하 차였는데 어떻게 잊지? 타격감 심하네ㅠㅡㅜ
17:24
l
조회 15
애인 친구들 때문에 헤어졌어
3
17:20
l
조회 40
회피형 연락하면 도망간다며
17:19
l
조회 17
본인표출
이거 답글 좀 달아주라
17:08
l
조회 29
헤어지고나서 통화녹음된거 자꾸 듣게돼ㅜㅜ
10
17:07
l
조회 60
아 오늘 저녁에 만나기로했는데 말이읎네
1
17:01
l
조회 30
더보기
1
2
3
4
5
6
7
8
9
10
다음
성고민/성별 언급 주의
이성 사랑방
일상
이슈
연예
17:46
1
현실에서 우웩 소리나올 나이차이 몇살부터라 생각해?
6
2
하 이성으로 보였던 사람이랑 끝난거같은 기분 진짜 우울하네
9
3
현실에서 15살 차이 커플 본 적 있어?
5
4
혹시 카톡에 대해서 의견좀 줄래?
5
5
헤어지고나서 통화녹음된거 자꾸 듣게돼ㅜㅜ
10
6
썸 깨진지 오랜데 인스타 염탐 이유가 뭐야
7
연애중
치킨때매싸웠는데 애인 개예민한거같음
3
1
구름 진짜 퐁신하게생김☁️🩵
4
2
커피 사준다 할때 바닐라라떼도 엠지행동임??
7
3
가슴 반쯤 내놓고 다니는 사람은 왜 그런거야?
13
4
아 팔뚝살 튀어나오는데 나시 입는거 에바임 ?ㅜㅠ
7
5
서울에 있다가 지방쪽으로 발령 받았는데 지방은 원래 그래?
14
6
다이어터들아 쿠팡 꿀메뉴 알려줌
1
7
로테이션쇼개팅
2
8
취준 끝나고 문제집 다 주위 친구들한테 나눔했는데
9
165에 59키로 꼭 살 빼야하는 몸무게는 아니지?
1
10
초보운전은 운전에 익숙해져서 좀 느슨해질때? 조심해야됨
2
11
지금도 올공에 사람 많아?
2
12
엄마몰래 야금야금 집정리하는데 속이 다 시원하다ㅋㅋㅋㅋㅋ
1
13
초보 서울 운전 오바인가…
4
14
너네도 아빠랑 둘이 걸으면 사람들이 쳐다봐?
10
15
성심당 망고롤 먹었는데 그냥 맛있는 망고가 든 롤이다
16
쿠팡 가끔 봉투 말고 재사용백 같은거에 오던데
17
165에 몇키로면 비키니 입을거같음?
18
병원 회계 잘 아는 익 있어 ?
19
아빠가 나보다 ai랑 다이소 올영 이런 거 잘 털고 다녀서
20
아 나는 옷 사는 돈이 너무 아까워...
1
"내 특기는 고점 물리기"…아옳이, SK하이닉스 사자마자 3000만원 손실
2
40도 이상 폭염이 덮친 프랑스 근황.gif
21
3
9천 코스피에 1조3천억 매도한 국민연금
10
4
디지몬 디지바이스 새로 나온다함
13
5
[쪽팔림주의] 한국 뉴스보고 웃음터진 일본인
6
6
국장 못지않게 매운맛인 옆나라 주식근황
7
감각으로 주식한다는 사람
8
원조 받는 나라에서, 다시 원조 받는 나라로..jpg
1
9
옌스 수비 까던 조원희 인스타 근황.JPG
3
10
이번 월드컵이 특히나 감정적으로 빡치는 이유
4
11
보컬1타강사 이창섭이 알려주는 코노 노래 꿀팁.jpg
12
꽃보다 예쁜 삶을 사세요
13
초2 여자아이 자는 동안 부모 둘이 심야영화 보러 감
3
1
다이소 이거 좋다길래 사러 옴
3
2
와 근데 티빙은 이렇게 모르쇠로 나갈지 몰랐다
11
3
헥 최민식 배우님 자녀가 없으시네
4
4
아니 정재현은 어떻게 이러냐
1
5
차라리 32강 떨어졌으면 좋겠어
7
6
연예인들 공개연애는 진짜 안하는게
4
7
아니 조규성 진짜 잘생겼구나 ㅋㅋㅋㅋㅋㅋㅋ
2
8
헐 리센느 포켓몬 주제가 부른대
9
홍명보 대신 국대감독으로 올 수 있었던 감독들
9
10
익들아 낼 오전 경우의 수를 위한 경기들 다 챙겨볼 거야?
5
11
아 내 최애 폰 물에 빠졌는데 제습기로 말리는거 존웃
1
12
담주부턴 월드컵 화제성 피할 수 있음?
19
13
바깥 외출 하자마자 땀샘 개방하는 몸은 진짜 어떡해야됨ㅋㅋ
12
14
하투하랑 라이즈 음중 팬미 같은곳인가 ?
1
15
오늘 경우의 수 어떻게 됐어?
4
16
다이소 sos 크림 이거 진짜 개좋음
17
와 나 해외연예인한테 이렇게 빠진거 처음임
18
윤두준 하투하랑 컨텐츠한거 봤는데ㅋㅋㅋㅋ
1
19
근데 이강인 선수 오른쪽보다 보통
3
20
명보몽규도 문제긴한데 이임생 이사람 지금 뭐하냐ㅋㅋㅋㅋㅋㅋ
3
인스티즈앱 설치
소개
이용 문의
광고/제휴
채용
권리 침해
개인정보취급방침
(주)인스티즈 사업자등록번호 : 655-86-00876
통신판매업신고 :
2017-서울강남-03991
대표 : 김준혁
© instiz Corpor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