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45864406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488
이 글은 4년 전 (2021/10/15) 게시물이에요
지역갈등 조장하려는건 절대 아니고  

나는 전남사람인데 친구가 경상도쪽 가면 그렇다더라...라고 하길랴 궁금해서
대표 사진
익인1
요즘도 그런게있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엥 신경 1도 안써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ㄹㅇ 관심없는데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아무도 신경안써 그냥 그렇구나 하는데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솔직히 20대는 아무렇지 않은것같고
나이 많은 어른들 사이에서는 그런 인식 있긴 있는듯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래?? 다행익다....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엥 걍 어디 사람이구나 이게 끝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그런 애들이 이상한거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왔구나 멀리서왔구나 끝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관심없셔...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그냥 학교 말하는 거 아니야? 진짜 지역때문이라면 와우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소올직히 전라도 사람이랑 갈등있음 지역으로 욕하는 사람 보긴 함, 그거 외에는 그냥 두루두루 잘 지내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ㅠㅠㅠ진짜???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물론 그사람이 이상한거지만 이상한 사람이 있다는 것도 알아두라공 ㅇㅇ,, 쓰니만 딱히 아무일 없으면 아무도 지역가지고 뭐라못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서로가 그 지역 사투리 가르쳐주면서 어설프게 따라하는 광경 몇번 봤는데 재밌었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이상한 사람아니면 다들 아무생각 안함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반대로 내친구 대구 사는데 광주로 대학가사 친구 잘 사귀고 아직도 연락하고 만나서 놀더라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약간 경상도에서 전라도 오는 거랑 전라도에서 경상도 오는 건 좀 다름... ㅜ 내가 그렇게 생각하는 게 아니라 고정관념??들이 글애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맞아...내친구도 그렇게 말하더라...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헐진짜??? 나는 암생각 없는데ㅠ 내 주변에 이상한 사람이 없어서 몰랐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ㅇㅇ 약간 사회 인식이 전라도 경시라... (태생 전라도임) 서울 살기 시작했을 때 사투리 봐도 약간 전라도 사투리는 촌스럽다... 고 말하는 사람들 많고 고치라고?? (사투리 고치는 것도 아닌데 ) 하는 사람들 많은 반면에 경상도는 좀 덜함 사회 전반적으로 과거에 깔린 거라 우리 세대부터 바꾸면 되긴 하는데 우리들도 부모님 세대의 영향을 받아서 어쩔 수 없는 그런게 잇어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14에게
흠...ㅠㅠ 그렇군ㅠㅠ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글쓴이에게
그래도 대학은 더 좋은 곳 가는 게 맞는 거니까 신경쓰지 말고 가 내 친구도 가서 졸업 잘만 함~ 스트레스 받는 것도 잇긴 햇다지만,,, 그냥 지역 비하하는 애들은 못 배웠다고 넘겨 성인 되어서도 티 내고 그런 생각 가지고 있음 걍 멍청한 거임 적어도 우리 세대에서는 앞에서 티내는 애들 많지 않아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14에게
웅 고마워ㅠㅠ 그냥 내가 잘하면 되는거겠지ㅎㅎ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난 반대의 경운데, 가끔 친구들이 본문 같은 내용 들었다고 말하던데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근데 그거는 서울이든 경상도를 가든 이상한 사람 만나면 껄끄러운?상황이 생겨
그건 그 사람의 문제..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보통 상식가진 사람이면 아무도 신경 안 씀 나 경상돈데 오히려 지역발언하는 애 있으면 사람들이 걔를 더 이상하게 봐...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난데 아무렇지도 않아 그냥 그 지역 사람들이 대부분이라 전라도에서 왔다하면 신기해함 어쩐지 말투가 좀 다르고 차분하더라 이러면서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경상도로 대학간 친구 있는데 엄청 잘 지냈음
대신 경상도 사투리를 쓰더랔ㅋ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아무도 상관안씀!!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요즘은 진짜 신경안쓰는듯
그냥 집 먼데 왜 우리 지역왓지?? 이정도가 끝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대부분 상관 안쓰는데 가끔 지나가다 전라도 비하하는 것들 보긴했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
나 경상도 토박인데 진짜 전혀 상관 없음
우리 부모님 세대는 사실 백퍼센트로 장담은 못 하는데

우리 세대에서는 그런 거 없음 애초에 지역 감정 모르는 애들도 많을테고 잘못된 거 아니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 아무런 생각도 없짘ㅋㅋㅋㅋ 뭔상관이지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
나도 궁금한데 반대의 경우는 어때??ㅠㅠ 경상도 사람인데 전라도에서 지내는거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나 짱친 후배(나만 짱친이라 생각하면 어카지) 부산에서 왓다!!!!! 귀여워 내색기... ㅠㅠ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
서울 사람이 경상도 오는 거나 강원도 사람이 오는 거나 전라도 사람이 오는 거나 다 똑같지 뭐 사실 구분도 잘 못햌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
‘인식’이라 할 자체가 없음….. 그냥 무관심 ㅠ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1
진짜로 아무생각안듦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2
부산익인데 대학에서 전라도에서 온 동기랑 연애도 함 ㄹㅇ 암 생각 없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3
전라도에서 경상도가는건 모르겠거든?
나는 둘 다 아무런 연관 없는 충남 쪽에서 살아와서 지역 감정 그런거는 옛날이나 있는줄 알았어
뭐 엄마아빠 세대 그정도 ?
근데 내 친구가 전라도로 대학을 다니게 됐는데 말하길 자기 주변엔 지역감정이 엄청 심하대
내 친구보고 넌 충남에서 와서 그런지 말하는게 좀 느리다~ 하고 경상도 욕할때 친구가 좀 벙쪄있으니까 넌 다른 지역에서 와서 모르겠지만~ 하고
걔 주변 한정일 수 있겠지만 그래도 있는 애들이 몇 된다는 자체가 신기했음
그 대학에서 경상도 대학으로 가게 된 애가 있었는데 이제 어디어디대(경상도)로 가게 되었다고 그동안 감사했다고 과톡인지 단톡에 말하고 나갔는데 진짜 엄청 욕들음
뭐 자랑이냐고 ? 하면서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3
또 친구가 밥먹다가도 경상도 욕하는 아저씨들 보고 그랬대
지역 감정 유발하려는건 전혀 아닌데 그래도 아예 없는건 아니더라
사바사가 심하니 주변 환경이 중요하고 전라도에서 경상도 가면 덜 한 것 같아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4
엥 전혀 ㄴㄴㄴㄴ
4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공시 인강 프리패스 뭐 사야할까
15:37 l 조회 1
하이닉스의 파멸적대폭락을 기원합니다
15:37 l 조회 1
하닉 외국인
15:37 l 조회 1
내 몸 다이어트하기 되게 좋은거 같음
15:37 l 조회 1
자기 혼자 깨어있는 사람인척 ㅋㅋㅋ
15:37 l 조회 1
한국주식 3시 30붘 이후로 거래되는 시간 잇어?
15:36 l 조회 13
톼사할떤데 워크샵 가야한다생각함?1
15:36 l 조회 7
결국 유동성임 이게 모든 걸 멈추게 하는 중
15:36 l 조회 19
마이크론 실적이 좋아도 안좋아도 어차피 당분간은 하락이야
15:36 l 조회 20
주식없음청년 나뿐인가..1
15:36 l 조회 11
난 하닉 개ㅐㅐㅐ떨너졋음 좋겟는데3
15:36 l 조회 38
대구익인데 동성로가면 은근 평범, 못생녀랑 훈남 커플 꽤 보이지 않아?3
15:35 l 조회 12
와 요새 싸이버거 세트가 9,000원이네1
15:35 l 조회 12
동생 초등학교때 담임이 진짜 또라이였는데
15:35 l 조회 12
익들아 너희 주식 괜찮아?6
15:35 l 조회 46
돈 들어올 때까지 아직 올라가지마아....
15:35 l 조회 7
주식 이럴줄알았다 말렸잖아 이러는사람들은
15:35 l 조회 28
진짜 적금이랑 청약은 냅둬야겠다..
15:35 l 조회 24
1주일안에 60>56 가능할까??2
15:35 l 조회 17
서울에서도 튀는 옷 입으면 사람들 다 쳐다봐?5
15:34 l 조회 16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5: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