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46047953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64
이 글은 4년 전 (2021/10/26) 게시물이에요
뭐가 더 좋을까
대표 사진
익인1
어느 대학을 갈건데?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모르겠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오잉?? 그걸 정해야 수월할 것 같은데? 근데 어릴때부터 해외산거 아니면 갑자기 입시만 해외에서 하면 결과 별로일수도... 물론 본인하기 나름! 나는 국내고등학교에서 공부하고 국내대랑 해외대 둘 다 고민하다가 해외로 왔어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난 중고등학교 해외에서 나오고 해외에서 입시 끝내놓고 해외대 안가고 한국에서 입시하고있는데 좀 시간낭빈가….생각할수록 후회되서ㅜ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정착 어디서 하냐에 따라 다를듯! 오히려 국내 정착 백퍼면 지금 그대로 한국에서 입시하는게 나을듯 아니면 중고나왔으면 3년 특례 될텐데?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1에게
3년 특례가 가족 전체가 해외에서 살아야되지않나?그게 아니라ㅜ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글쓴이에게
내전남친 가족 다 안 살았는데 갔는데...??? 기준이 바뀌었나?? 특례 점점 기준 빡세져서ㅠㅠㅠㅠㅠ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1에게
3년 특례는 보호자가 해외근무해야하는 걸로 알아 .. 아마 전남친이 성적이 좋아서 그냥 한국으로 지원가능한 경우일수도 있구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2에게
아하! 아빠가 주재원이었는데 가족 전체는 아니었어!! 쓰니가 가족 전체라구 해서... 걔는 3년 특례로 갔어 특례랑 일반 수시랑 지원기간이랑 이런 거 달라서!!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1에게
오 그럼 보호자가 아버님이셔서 가능했겠다 !! 맞겠네 우와 주재원.. 멋있당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2에게
그랬나봐!!! 보호자 조건이 있는지는 몰랐넹... 살다온 애들 보면 주재원 진짜 많더라... ㅠ 난 그냥 멘땅에 해딩이었지만 부럽 ㅠㅠ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니가 나중에 한국에서 살거면 한국이고 아니면 외국 나 유학생인데 여기도 만만치 않음 대학 너무 빡세 ㅋ..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대학은 한국이 나은건가?ㅠ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니가 어떻게 살고 어디에서 살고 싶냐에 따라서 다르지 그리고 난 개인적으로 돌아간다면 한국대학 갈거임 난 캐나단데 ㅋ.. 그냥 모르겠어 학비에 비해서 얻는 게 없는 느낌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나도 중고등학교 캐나다에서 나오고 지금 한국에서 입시 공부하는데 뭐하는건지 현타와서 너무 시간낭비 아닌가….해외대학 갔으면 덜했을 고생 하는 느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해외거면 해외에서하고 한국거면 한국에서해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해외고면 해외대학이고 한국고면 한국대학??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아니 해외대 갈거면 인데 띄쓰안했더니 필터링됨...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해외고 나오고 해외대 안가고 한국입시하는거 좀 그런가…..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재외국민 특별전형 노려봐봐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3에게
중고딩만이면 재외국민 해당 안될걸??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2에게
..?? 3 6 12 이렇게있는거아니야?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3에게
재외국민 안되는데…..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3에게
3 12로 바뀐지 좀 됐을텐데 그리고 3이면 부모도 해외근무해야함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2에게
그니까…중고등학교 해외에서 나오고 3년특례도 못받고 해외대 간것도ㅠ아니고 아…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글쓴이에게
나도 유학생인데 올해 대학 가서 접고 한국 돌아왔어 나도 이제 다시 시작해 ㅎㅎ.. 나보단 니가 더 빠르지! 그리고 니가 나중에 한국에서 살거라면 한국에서 입시하는 게 낫다고 봐 솔직히 캐나다 대학이 영주권 따고 나중에 캐나다에서 살거면 좋은데 한국으로 돌아올거라면 메리트가 미국이나 영국에 비해 떨어지는 건 사실이라서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글쓴이에게
한국으로 돌아온만큼 그냥 집중하고 입시 성공했으면 좋겠어 미련 갖지 말구 ㅠㅠ.. 그리고 다시 지원하고 싶으면 너 성적으로 학생비자 다시 받아서 캐나다 대학으로 지원해보는 것도 괜찮아 아님 호주..! 외국에 미련 남으면 다시 가구.. 함 잘 생각해봐

4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솔직히 무당들 그냥 손님오면 "그동안 어떻게 버텼어 너무 힘들었어” 이런식으로 말 한마디만 해도
20:04 l 조회 1
애인이 지하철에서 외국인 여자 캐리어 들어줌
20:03 l 조회 7
너넨 삼겹살에 냉면파야 밥+된장파야
20:03 l 조회 3
대학생인데 1
20:03 l 조회 6
여름 면접 복장 어떻게 가?
20:03 l 조회 7
미래적금 은행 어케 골라써??
20:02 l 조회 4
bbq 블랙페퍼 먹을까 핫윙 먹을까2
20:02 l 조회 7
다들 누우면 허리라인 이래??
20:02 l 조회 20
라면삼겹 VS 밥삼겹 뭐 추천해?2
20:02 l 조회 10
졸업 한학기 남음, 패드바꾼다vs버텨라 1
20:02 l 조회 5
내일 쪽파크림치즈소금빵 먹을건데 뭐 더 곁들일까
20:02 l 조회 7
아무런 행동 안해도 남자 구설 오르는 이유는 애들은 멀까7
20:01 l 조회 29
잘생긴 애 만나면 얼굴값하지만 못생긴 애 만나면 꼴깝이야7
20:01 l 조회 15
스트레스로도 심장마비가 올수있어??1
20:01 l 조회 9
하 멘헤라 커플이랑 안 놀아야지 ㅜ
20:01 l 조회 13
홍명보는 왜 죽지 않는 권력이 된거야
20:00 l 조회 8
다들 다른거 신경안쓰고
20:00 l 조회 4
친모아 사려는데 뭔 차이인지 모르겠어ㅠㅠ2
20:00 l 조회 43
축알못 질문
20:00 l 조회 7
원래 썸 타면 연락 매일 매일 해??? 4
20:00 l 조회 36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20: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