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46090333
주소 복사
상세 검색
카테고리
기간
시간순
조회순
추천순
댓글순
스크랩순
~
기간 탐색
회원가입
이용 방법·규칙
ID 저장
자동 로그인
HOT
이슈
일상
연예
드영배
장터
픽션
공포
뷰티
스터디
iChart
출석체크
게임
변경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이성 사랑방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짝사랑이 나 좋다하면 급싫어지는 이유가 이거래
296
4년 전
l
조회
78706
인스티즈앱
이 글은 4년 전 (2021/10/29) 게시물이에요
많이 스크랩된 글이에요!
나도 스크랩하기
l
카카오톡 공유
게시된 카테고리
이성 사랑방
맞는거같아?
44
180
44
연관글
남익들아 애인이 전에 나이 차이 많이 나는 연..
3
1
2
둥이179
와 이거야
4년 전
둥이180
일단 난 누가 날 좋아한다는거 자체가 안익숙해서..
4년 전
둥이193
2222 그것도 심지어 내가 좋아하는 사람이 날 좋아한다는건 ..
4년 전
둥이275
3333 ㅠㅠㅠ
4년 전
둥이183
오ㅏ 완전 난데… 난 그냥 평생 덕질만 하고 살아야 하나보닼ㅋㅋㅋㅋ큐ㅠㅠ
4년 전
둥이184
나....
4년 전
둥이185
내가 좋아하던 사람ㅇ 나 좋아한다면 싫어진적은 있는데
본문같은 이유는 전혀 아닌거같음
4년 전
둥이195
22
4년 전
둥이212
33
4년 전
둥이266
444 나도... 나를 이해못하겠음 걍 맘이 그럼
4년 전
둥이274
55
4년 전
둥이188
핑계일 뿐임
4년 전
둥이189
내가 좋아하는 사람이
나를 좋아해주는 게 소원인 사람이라 글쎄..
4년 전
둥이191
뭔ㄴ지는 알겠는데 한번도 이런 생각을 해본 적이 없.... 차라리 나를 왜 좋아하지? 아 나 전생에 나라 구했나봐ㅋㅋ 이러고 넘기는데
4년 전
둥이196
22 왜 날…?
4년 전
둥이192
이건 자존감 낮은 사람 특이겠ㄷ지... 자존감 높거나 기본적인 애들중에 저런 애들은 걍 진짜 진심으로 좋아하는 사람 만나면 바로 저거 고쳐지던뎅
4년 전
둥이194
뒤에거가 맞는듯
4년 전
둥이199
오~ 그렇구나
4년 전
둥이201
난 저건 아니고 내 어떤모습에 반한거지? 그 모습대로만 맞춰야하나? 이런 생각을 너무 많이해서 식더라
4년 전
둥이201
네 맞아요 자존감 낮았을때 그랬습니다..하하
4년 전
둥이202
나는 이성을 좋아할 때 드라마 속 인물을 보는 느낌으로 ‘이런 모습의 이 사람’을 좋아해서 상대방이 날 좋아라면 그 프레임이 깨지는 기분이라 마음이 식음. 연애 잘 하고 이쁘게 잘 만나는데 보통 저런식으로 좋아하는 사람은 내가 좋아하는 이상형의 정석인 분이라서 그 사람의 다른 모습을 보는게 싫음.
4년 전
둥이203
작년에, 연애 시작전에 이런 점 생겨서 자기 싫어하면 어떡하냐고 자꾸 묻고 망설여했던 전여자친구랑 한달만에 헤어짐 불편함이 더 크다고, 내가 너무 그 친구에 비해서 마음을 많이 보여줘서 부담스러웠던 것도 컸던거 같고
이것도 비숫한 경우임...?
4년 전
둥이271
부담이 큰건...부담이 큰것이 다인것같음..! 나도 비슷한데 본문내용보단 부담스러우먄 내가좋아하다가도 뚝떨어짐..
4년 전
둥이204
와 그랬나바..
4년 전
둥이205
자존감 어케케움…?
4년 전
둥이206
난 뭔가 내가 대쉬하다가 나 좋아하기 시작하면 확 재미없어짐 약간 캐릭터 공략처럼?.. 왜이러니 나^^..
4년 전
둥이207
어 나 이말 쓸랬엌ㅋㅋㅋ큐ㅠ 뭔가 퀘스트 깬것처럼 그 설렘이 사그라드는.. 왜이러니 나도^^..
4년 전
둥이258
333 이런건데용...
4년 전
둥이259
4444
4년 전
둥이208
난 자존감낮은데 저런생각안함.. 그냥 싫어지든데
4년 전
둥이209
아냐 난 뭔가 모니터 보고 덕질중이었는데 갑자기 모니터 안에서 날 보고 안녕? 이러는 느낌이라 놀라서 멀어진다고 해야하나 ㅋㅋㅋㅋㅋㅋㅋㅋ 그냥 딱 호감 관심 정도로 좋아하는거라 나 좋다그러면 부담스러워서 그런듯
4년 전
둥이230
와 이댓글 너무 나잠ㅎ아 ㅋㅋㅋㅋㅋㅋㅋㅋ진짜 ㄹㅇㅋㅋㅋㅋㅋㅋㅋㅋㅋ
4년 전
둥이210
ㄹㅇ....
4년 전
둥이211
난 짝사랑하는 사람이 나 좋다하면 기뻐날뛸거같은데..
4년 전
둥이213
ㅇㅇ... 그냥 기울어진 시소 같은 느낌임 친구든 연인이든 내가 쟤한테 좋아서 다 퍼주는건 되지만 막상 좋아한다고 하면 무서워짐 왜 나를 좋아하지? 하면서
4년 전
둥이214
헐... 난데...
4년 전
둥이215
나는 너무 좋을거같은데...설레서 잠도못잘듯
4년 전
둥이216
ㄴㄴ 전혀 아님...
4년 전
둥이216
2짤은 좀 공감 자존감과 상관 없이 그냥 환상같은 존재를 원했던 건데 그 사람이 날 좋아한다고 하면 환상이 깨지는 느낌
4년 전
둥이217
와 맞는듯
4년 전
둥이218
그냥 헤어질까 무서워서 그런 거 아님? 개인적으로 짝사랑은 혼자 하고 혼자 접을 수 있는 아무리 추해도 나만 아프고 나만 아니까 부담이 없지만 쌍방은 절대 그게 아니니까 물론 이것도 자존감이 낮아서 드는 생각이긴 하겠다 나한테 자신이 없으니까 연애도 자신이 없어지는 거지
4년 전
둥이184
맞는거같다 내 맘을 제일 잘 대변해주는 글.. 걍 내 혼자 좋아하고 마는게 낫지 관계가 깊어지면 상처받을게 겁나긴함
4년 전
둥이219
아니 걍 싫던데
4년 전
둥이220
2 그냥 진짜 갑자기 질리고 그럼...
4년 전
둥이238
33
4년 전
둥이221
짝사랑이 날 좋아한 적이 없다..ㅋㅋㅋㅠ 상상만 해도 너무 행복한데요.......?
4년 전
둥이222
그냥 짝사랑하는 ‘나’에 대한 만족감이랄까
짝사랑할 때의 두근거림 그런 걸 좋아하는 듯
4년 전
둥이223
그냥 그 '짝사랑'이라는 행위를 좋아해서 그런 거 아닌가? 남이 날 좋아해주면 더이상 짝사랑이 아니니까
4년 전
둥이224
오잉 공감 안됨
4년 전
둥이225
회피형 애착유형을 가진 사람들이 가까워지려고 할수록 무의식적으로 그 사람의 단점을 보려고 함 그러다보면 마음이 식음 그래서 금사빠 금사식이 됨
4년 전
둥이247
22
4년 전
둥이226
한 번도 실제로 저래 본 적도 생각해본 적도 없음ㅋㅋㅋㅋㅋ
4년 전
둥이227
헐 나는 나 좋다그러면 그치~ 날 좋아하는 너도 멋진 사람이겠지라고 생각하는데 .. 진짜 신기하다
4년 전
둥이228
난 반대였는데 짝남이 나한테 고백했을때 짝남이 나를 좋아할정도로 내가 괜찮은사람인가?? 이러면서 자존감 높아지던데
4년 전
둥이229
ㄴㄴ 걍 부담스러움
4년 전
둥이231
완전 나...
4년 전
둥이232
흠...저런 생각은 안 드는데....
4년 전
둥이233
첫번째 이유 맞아...
4년 전
둥이235
짝사랑이 날 좋아했던 적이 있냐고 먼저 물어보는 게 예의 아니냐
4년 전
글쓴둥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내가 잘못했네
4년 전
둥이236
맞아.. 그리고 짝사랑이나 썸만의 간질간질함이 좋은데 사귀게되면 끝만 남은 기분 ...
4년 전
둥이237
난 맞는듯..그냥 나만 아는 콤플렉스를 나랑 사귀면 들켜서 실망할것같아서, 싫어진다기보단 겁나서
밀어냄..
4년 전
둥이239
어케 저러지
4년 전
둥이240
난 아니야... 쌍방으로 좋아하게 되면 해야하는 연애가 귀찮아서 싫은거지 나같은걸 좋아하다니!! 이런느낌은 아님. 걍 서로 좋아했던 간질간질한 느낌만 추억으로 남기고 싶어 연애하면서 시간낭비랑 감정소모하고 싶지 않아.
4년 전
둥이241
난 그냥 갑자기 무서워지더라 지금 상대방이랑 이렇게 사이가 좋은데 사귀다가 헤어지면 친구도 못하는거니까...ㅜ
4년 전
둥이242
옛날엔 그랬음 지금은 아니지만.. 옛날엔 자존감은 낮고 자존심만 쎄가지고ㅋㅋㅋ.. 옛날에 이글 봤다면 아득바득 아니라고 우겼을거갘음
4년 전
둥이243
난 그냥 첨부터 내스탈 아닌애들만 날 좋아했어....ㅎㅎㅎㅎㅎㅎㅎ
4년 전
둥이244
약간 결은 비슷한데 반대인 것 같음 내가 짝사랑하던 사람이 나를 좋아한다고 하면 1차 의심부터 되고 그 사람과 내가 사귈 수 없는 이유를 찾아내서 아 이러이러 해서 우리 못사귀어 하면서 선을 긋기 시작하니까 스스로 좀 식었다고 느끼게 되는 그런 과정이랄까.... 자존감 낮아서도 맞는 거 같고
또 애초에 '짝사랑 하는 나' 자체에 좀 더 초점을 두는 사람들도 생각보다 많다더라 그래서 그 사람이 관심보이면 급 부담스럽고 짝사랑 성립이 안되니 마음이 식기도 하는...?
4년 전
둥이245
짝사랑 상대를 좋아하는 마음보다 짝사랑을 하는 자기에 취해있는 애들이 그런거 아닌가?
4년 전
둥이248
난 저건 아닌둣..
4년 전
둥이249
본문도 맞는데 내 경우엔 그냥.. 시작부터 이별 과정까지 이미 상상해서 그럼
시작도 전에 이미 헤어진 기분임
그런 기분 느낄 바엔 시작을 하지 말자 이렇게 됨
4년 전
둥이250
저거 보고 나니 내 자존감 탓인가 싶기도 하고 난 그냥 정복해야될 대상?이 정복된 느낌이라 흥미잃음
4년 전
둥이251
딱히 그렇다기 보다는 그냥 흥미가 떨어짐
4년 전
둥이252
난 맞는 말 같기도하고...급이 떨어진다기보단 걍 저분은 매력이 되게 있으신데 왜 나같은걸 좋아하지라는 생각이 많이 듬.그러면서 그사람이 진심이든 아니든 나혼자서 그사람마음은 진심이 아닐거다라는 식으로 판단하게 되는것같아...고쳐야지 고쳐야지하면서도 아직도 못고치고있네ㅠ
4년 전
둥이253
아냐 난 막상 가능성생기니 사귈정돈 아닌데..? 싶은 .. 그런느낌임
4년 전
둥이254
오 좀 슬프다..
4년 전
둥이255
음..저는 상대가 너무 빨리 다가온 경우가 많아서 부담스러워서 그랬던 것 같네요.. 만난지 얼마 안되었는데 갑자기 고백..
4년 전
둥이256
나는 만나고 보니 별로~ 이런 느낌으로 싫어지던데
4년 전
둥이257
공감가는게 저래도 사겼는데 시도하는것도 없이 비관적이기만해서 이제 그냥 저런 태도면 걍 자름
4년 전
둥이261
난 정복감 사라져서 팍식
4년 전
둥이262
난 본문이랑은 다른 이유였음 내가 좋아하는 사람이 나를 좋아하게 되면 세상이 무너지는거같음 사랑으로 맺어지면 지금 이 사이가 변할테고 언젠가 헤어져야하는데 그게 너무 싫어서
4년 전
둥이263
그냥 짝사랑 하는 마음을 즐길 뿐이었는데 날 좋아하면 안되니까 그런 듯…. 그만큼 좋아하지도 않고
주변에 그런 경우가 많았음
4년 전
둥이265
싫기보단 평소마음보다 식는건 맞는듯
4년 전
둥이268
오 저는 맞는 것 같아요 더 신경쓰고 포장하다가 지쳐서 그냥 안만나면 편한데 하는 맘 들때가 있더라고요ㅠ
4년 전
둥이269
이거 약간 극단적임 ㅋㅋㅋㅋㅋㅋ 1. 댓글처럼 자존감 낮은 유형 2. 캐릭터 공략처럼....? 그냥 정복하고픈 욕구가 있는 사람
4년 전
둥이270
난 걍 그 사람에 대한 흥미가 떨어져서...
4년 전
둥이272
내가 원래 그랬는데 정말 좋은 사람이랑 결혼하고 바뀌었어. 내가 먼저 좋아하다가도 고백받으면 확 깨다못해 싫어지고 그래서 연애도 몇번 못했거든. 나 좋다고 엄청 쫓아다닌? 사람들이랑만 간간히 만나고.. 근데 남편은 내가 먼저 좋아했고 결혼했는데 살수록 더 좋은 사람이라서..이런 사람이 좋아하는 내가 마음에 들고 더 좋은 사람이고 싶어지고 그럼.
4년 전
둥이276
회피형 애착임
자기 좋단 사람은 거부하고 싫어지는거
못되먹었음 내가 그랬었고
4년 전
둥이277
걍 성격이 개이상한거임
이해안된다
4년 전
둥이280
자존감 문제라기보단 그냥 그정도의 흥미랑 애정이 있었던듯 딱 그만큼의
4년 전
둥이281
내가 상상했던 모습과 달라서 싫어졌음
4년 전
1
2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어린이집 식단이 불만인 맘카페 회원
이슈 · 5명 보는 중
AD
리얼돌 국내 통관 막혔던 처분 취소됐다고 함
이슈 · 1명 보는 중
ㄹㅇ스마트폰 없을때 지하철 어땠어..?
이슈 · 1명 보는 중
AD
💡한국에서 퀴어소재를 넣은 시작점이라고 불리는 영화.jpg💡
이슈 · 3명 보는 중
AD
급식때 이해 안갔던 체벌 원탑
이슈 · 3명 보는 중
38살 배우 진기주 근황.jpg
이슈 · 2명 보는 중
AD
미숫가루 식혜 논란
이슈 · 1명 보는 중
러닝 꾸준히하니까 살 빠지고 라인 정리되는게 보임
일상 · 1명 보는 중
AD
연애하고 싶은 34세 모태솔로녀
이슈 · 3명 보는 중
잠실7동 현재 상황임
일상
나한테 미스김이라고 하던 거래처 사장.jpg
이슈 · 1명 보는 중
배우 허이재 은퇴 계기.jpg
이슈 · 2명 보는 중
AD
사실 연기력문제가아닌 대군부인
이슈 · 2명 보는 중
나 29살때 자주 가던 병원 의사쌤한테 고백한 적 있는데
이슈 · 4명 보는 중
AD
현재 나솔 따돌림 𝙅𝙊𝙉𝙉𝘼 더 충격적이라는 후반부..JPG
이슈 · 3명 보는 중
AD
모델 정혁의 후회되는 말
이슈 · 4명 보는 중
전체
HOT
정보/소식
팁/자료
기타
댓글없는글
40 애인 약속 보내줘야하나
127
예비신랑이 나한테 저점매수 성공이래
62
너네는 이런 남자면 결혼할 마음 들어?
69
ISTJ 남자심리 궁금한거 있음 물어봐
313
연애중
롤 전적 염탐한거 들켜서 개싸움
51
썸
너네 솔직히 남녀 단 둘이 모텔에서 아무 일 안일어날 확률이 몇이라 생각해?
29
확신 없고 확신 안주는 남자 어떻게해
19
둥이들은 전애인들 다 연락왔었어??
59
잘생긴 남자면 내가 먹여살린다 이런애들 돈 오래 안벌어본듯
74
좋은데 사귀긴 애매한 여자 특징
28
Infj 남익 무물 받아요
58
지난주에 헤어진 전애인이 스토리 이렇게 올렸는데
21
진지하게 클럽남한테 연락할말
40
결혼할때 여자집안이 외모보다 중요하다는데 내친구보면 모르겠음ㅋㅋㅋ
25
이 한마디 때문에 애프터 거절하는거 오바야?
44
너네 결혼생각있는 애인이 자기는 30대 후반에 사업할거라고 하면 결혼할거야?
4
2:00
l
조회 10
만난지 세번째 해인데 생일 기억
2
1:54
l
조회 15
본인표출
(헤어질 각오하고) 따져도 됨??
6
1:45
l
조회 39
짝
내 짝사랑이 끝나가니까
3
1:41
l
조회 20
50억있는 집안에 시집가기 부담스러울까
4
1:38
l
조회 46
애인 회사 인턴 동기 조 여자애들 이쁘냐고 물어봤는데
20
1:36
l
조회 49
기타
동호회에서 만났는데 주말에 둘이 밥먹재서 먹었는데
1:29
l
조회 14
연애중
게임하느라 연락 안되는거 이해 ㄱㄴ함?
8
1:26
l
조회 34
연애중
숨쉬는것도 거슬리기 시작하면 권태기 맞나?…
3
1:25
l
조회 43
엄마랑 너무 친한 남자는 오히려 별로라는데
5
1:22
l
조회 58
하 왜케 짜증나지??????
1:22
l
조회 18
오빠 둘 있다고 하면 좀 오 해..?
3
1:07
l
조회 44
통보이별 개빡치는데 멘트 추천해줘
1:07
l
조회 26
접점이 있었다는 사실이 싫어
1:04
l
조회 55
HOT
더보기
린가드가 겁나 쟁여가는 한국 과자
13
아시아 여름 간접체험중인 유럽인들
57
님들이 원하는 강아지 품종 이제 포인핸드에도 다 있음.twt
31
예비신부가 더이상 안예뻐보여서 파혼
48
프랑스 국민의 78%는 에어컨에 부정적 인식을 지니고 있다
53
얼굴이 자기 이상형이라 반해서 대쉬한건데
2
1:00
l
조회 69
헤어지고 나서 계속 연락하고 몇번씩 만나면
0:58
l
조회 17
어플에서 만났는데 주변사람들한텐 머라말하지..?
4
0:58
l
조회 44
애인이 친구한테 보낸사짐인데 무슨 커뮤 캡쳐같아?
7
0:58
l
조회 103
애인이 바람피고 있는 상대가 나라는거 알게됐어
9
0:57
l
조회 91
l
추천 1
에인 절친이랑 친했는데 서먹해져서 최근에 생일인데 축하한다고 안했거든
0:49
l
조회 7
더보기
1
2
3
4
5
6
7
8
9
10
다음
성고민/성별 언급 주의
이성 사랑방
일상
이슈
연예
2:08
1
50억있는 집안에 시집가기 부담스러울까
4
2
(헤어질 각오하고) 따져도 됨??
6
3
급상승
소개팅남 이제 4번 만났는데
5
4
예비신랑이 나한테 저점매수 성공이래
62
5
연애중
게임하느라 연락 안되는거 이해 ㄱㄴ함?
7
6
남자들은 끌리는 여자가 있는데 그 여자가 몇년 사귄 애인 있으면 포기할까?
6
7
이별
남자들은 ㄹㅇ후폭풍 늦게와?
5
8
기타
남녀 친구 사이일때
6
9
이별
전애인 행동 진짜 짜친다
6
10
따로 약속 두번 잡아서 보는거면 호감있다고 봐도 되나?
2
11
짝
내 짝사랑이 끝나가니까
2
12
ㅠㅠㅠ사귄지 3주된 애인이.. 내 생일에 50정도 썼어...
7
13
애인 회사 인턴 동기 조 여자애들 이쁘냐고 물어봤는데
20
14
솔직히 연애를 순수 사랑만으로 하는게 나만 이해가 안가?
13
15
애인이 바람피고 있는 상대가 나라는거 알게됐어
9
1
근데 딸들은 친가 안좋아하는거 공통점인가??
20
2
로테이션 소개팅 갓다왔는데 거의 몰표 받음 ㅎㅎ
3
3
성인돼서도 외모로 급이 나뉘는거같애.
16
4
회사에서 머리 스타일 이러면 뒤에서 말나와?????????
7
5
급상승
인티 강퇴당해본사람 있음?
8
6
키 160은 37키로랑 73키로 중 뭐가 더 건강하다 생각해??
7
근데 병원 앞 본죽에서 맨날 밥먹으면 의사꼬실수있음?
8
와 비는 계속 와서 별로지만 온도가…
9
내가옛날에올린스토리 보는데 웃기는거발견 ㅋㅋ ㅋ
8
10
그알 영상 중에 제일 소름 돋았던 거 있어??
6
11
남들은 다 가정을 이루는 데 나는 뭐하는 걸까
6
1
쿠팡 쓴 사람 6월 26일까지 이거 안 하면 보상 못받는다
1
2
무성애자가 말하는 무성애자
12
3
점주들에게 뷔 광고 동의하라고 압박준다는 컴포즈 본사
15
4
하... 썸남 정 뚝 떨어짐
7
5
오은영 박사가 불우한 가정에서 자란 18살 아이에게 건넨 말.jpg
9
6
프랑스 사람들이 8월에 한달이나 휴가를 쓰는 이유....
6
7
손질해도 독이 안사라지는 돌연변이 복어 등장.gisa
2
8
백룸, 살목지 다음은 이거임 롤러코스터 타는 기분으로 보기 좋은 스릴러 추천(ㄴㅅㅍ)
9
다이어트하다 결국 손으로 삼겹살 훔쳐먹은 연옌..jpg
1
10
한류팬들(코리아부들)의 심각한 혐한력과 지능수준
1
11
외인들이 국장 내는 속도..gif
12
국내 외국인별 많이 사는 지역 순위
3
1
애국가에서 당장 삭제해야한뎈ㅋㅋㅋㅋㅋ
7
2
새벽에 여기저기 태도논란이많누!!!!!!!
3
3
왜 챌린지 플이지
7
4
와 근데 손흥민 35살이 되서야 물러나네
7
5
홍명보 사퇴통보회견 못본익들 보고가ㅋㅋ
2
6
근데 카타르때 보면 ㄹㅇ 진심 이번 월드컵에
3
7
벤투 다시 올 가능성은 ㄹㅇ 없을듯…
4
8
우리 독일 이긴 거
6
9
근데 축협 왜 벤투 썼음?
3
10
나 지금 왔는데 홍명보 사퇴했어??
2
11
2027 아시안컵 감독 누구오면 좋겠어????
1
12
정보/소식
역대 국대 축구 감독 월드컵 성과
16
13
아 배고파 오늘 먹은 거 피자 2조각이 전부인데
1
인스티즈앱 설치
소개
이용 문의
광고/제휴
채용
권리 침해
개인정보취급방침
(주)인스티즈 사업자등록번호 : 655-86-00876
통신판매업신고 :
2017-서울강남-03991
대표 : 김준혁
© instiz Corpor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