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46382196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533
이 글은 4년 전 (2021/11/18) 게시물이에요
수시비율이 많잖아 최저도 뭐 한두과목이고 

정시로 가는거 아니면 그렇게 안 중요한데 그거에 비해서 너무 호들갑떠는듯
대표 사진
익인1
수시도 최저 맞추는 거 많지 않어...?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응 본문에 썼어 한두과목이 많잖아 그것도 꼭 일등급 받아야되는 것도 아니고 그 대학 아니면 안돼 이것도 아니고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아!!!! 그러네
그래듀 뭐 마지막 결판 짓는거니깐 !!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치 십대의 마지막을 장식한다는거에선 의미가 있지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마장 그런 느낌으로 응원하는 거지 않을까 싶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엥 중요한 거 맞음.. 최저 한두 과목도 아닌데 좋은 학교 가려면 1 등급으로 깔려야 되는데 비율 엄청 적잖아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최저 엄청 늘어나서...차라리 2~3년 전이 수시 절정이라 그때가 덜 했을 걸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최저가 한두 과목이래도 부담이긴 할 것 같음. 근데 나도 수능 날 막 그리 부담되고 그러진 않았던 거 기억남 ㅋㅋㅋㅋ 걍 모고치는 기분이었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그게 본인 일이면 한두과목이라도 부담되지ㅜ않을까? 그걸 떠나서 미성년자가 성인직전에 넘는 최대(?)관문이라 응원하는거같ㅇㅏ 아무래두 어찌됐든 수능이 하나의 큰 산이니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마자 태어나서 처음으로 넘는 관문이라는 점에선 의미있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성인이야?
그건 라떼는 이랬는데 지금은... 이런 관점에서 나올 수 있는 말 같은데
지금 수험생 애들은 똑같이 수능이 처음이고 중요한 시험이야 걔네한테 예전이 뭐가 중요해
예전엔 이랬는데 이제는 과목 적게 따지니 별로 안 중요하다 이런 게 어디 있어 걔넨 처음 겪는 수능인데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처음 겪든 두번째로 겪든 쌩 정시로 가는 사람이 별로 없는건 맞잖아 익이랑 내가 생각하는 중요도가 다른가..? 최저도 최상위 대학 아니면 탐구 포함 2합 4~5정도가 많지 않나 그렇게 어려운 수준도 아니고..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최저를 안 요구하면 모를까 요구하는데 거기에 그 시험 한번만 보는건데?
그리고 본문에 정시로가는거아니면 이랬는데
정시생들도있는데 호들갑떠들썩들썩들썩 할만하고 하고도남지ㅋㅋㅋ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꼭 수시가 있고 최저가 있고 그래서 안 중요하다기보단 인생에서 크게 치뤄지는 첫 시험 중 하나니까 그 자체로도 의미가 있는 거라고 생각하는 편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맞아 그런 의미에선 나도 중요하다고 생각은 해 매년 응원도 하고 있구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나도 고삼때는 이게 다인 줄 알 정도 중요했고... 지금이라고 해서 별반 다르지 않겠지 살아보니 수능도 뭐 그냥 지나가는 이벤트 중 하나다 싶은 거지만 그 당시의 상황에 맞게 생각해주는게 맞다고 보고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호들갑이라고 생각하는 것도 이해는 감. 근데 누구한테는 정말 인생이 걸렸을지도 모르니까.. 다들 우리처럼 편하게 등교해서 수업 받는것도 아니기도 하고 수능이 현재 자신의 상황을 헤쳐나갈 수 있는 유일한 탈출구인 사람들도 아직은 엄청 많더라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누구는 수시에 붙어서 안중요할수도 있고 누구는 최저만 맞추면 돼서 한두과목에만 집중할수도 있지만 누구는 정시로 승부하는 사람일수도 있잖아 그사람한테는 무척 중요한 시험일텐데? 그걸 호들갑이라하면서 중요하지 않은시험이라고 남이 말하기엔 좀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수시 비율 점점 줄어들잖아...계속 정시 비율 늘리고 있고
거기다 두개 합 3 혹은 3개합 5-6이 제일 많아서 걔네들한텐 수능 인생이 달린 시험임 1등급 2등급 받기 쉬운거 아닌거 다들 알잖아...?거기다 생으로 정시로 가는 애들도 많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앞으로 정시비율 확대한대서 수능 잘보려는 학생들이 많아질 듯. 수시로 간다고 계획해도 수능 공부를 안하는 학생도 없을테고.. 인생시험은 맞다고 생각해!
4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청년미래적금 신청하고 가입 안 해도 되나??
13:38 l 조회 1
신입인데 인수인계 속도나 업무 내가 담당해야되는거 받는 속도가 넘 빠른데 말하는거 에바지?
13:38 l 조회 1
하닉 또 담주되면 30만원 올라가고
13:38 l 조회 2
결국 김승규 실책 때문에 탈락이네 ㅋㅋㅋ 진짜 김승규 에휴
13:38 l 조회 6
100일이면 언제 아이를 출산한거지? 1
13:38 l 조회 5
생각보다 내정자 많구나..ㅎ
13:37 l 조회 7
신생아 엄마랑 취준생이랑 누가 더 우울할거같아?3
13:37 l 조회 7
탈모있으면 파마하면 안돼?
13:37 l 조회 2
난 진짜 이해가 안되는게 미용실 지각
13:37 l 조회 3
자기연민 성인이 되어도 왜 안고쳐지지?
13:37 l 조회 2
평일에 연차내고 할 거 추천좀 에버랜드가기 이런 거
13:37 l 조회 3
97년생이 07년생보다 철이 더 없을 수도 있어?2
13:37 l 조회 9
카오위 명동점 갈 건데 예약 필수야?
13:37 l 조회 5
istj 여자나 남자 익 들어와봐 ㅠㅠ
13:37 l 조회 3
앞머리 이건 ㄹㅇ 왜그럴까
13:37 l 조회 2
테일즈런너 오오 트레로 윈스맨 뽑음
13:37 l 조회 2
차지티 뭐가 맛있어?1
13:36 l 조회 4
요즘 이 임티가 유행이더라2
13:36 l 조회 31
마킹병 온 공시생있어?
13:36 l 조회 12
할머니댁 강아지 보러 가는데 내가 집안일도 해야돼?1
13:36 l 조회 9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3: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