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46468458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이성 사랑방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234
이 글은 4년 전 (2021/11/23) 게시물이에요
주차장 필로티형 빌라 or 원룸 건물을  

 

선호하지 않는 이유가 있어?  

 

오피스텔 사는 익들 의견 궁금함…
대표 사진
익인1
24시 경비 있는 오피스텔이 좀 안심됨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벽이 얇음, 보안이 좀..., 으슥한 곳이 많아서 별로고
샤워실이 따로 있는 오피스텔이 좋아서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그냥 장단점이 있는데.. 내가 살았던 집들을 기준으로 비교해보자면 (예전엔 원룸 4년? 살고 지금 오피스텔 산지 1년째)
우선 원룸에 비해 오피스텔이 관리할게 더 적어서 신경쓸게 적음
그냥 아파트처럼 분리수거나 쓰레기도 내가 오피스텔에 처리 장소에 놓으면 알아서 분류하고 처리해주시고.. (내가 살던 원룸은 밖에 공용 쓰레기장 가서 처리해야했음. 그리고 현재 오피스텔은 공용 음쓰 통에 쓰레기 넣으면 오피스텔에서 처리해주셔서 내가 내 음쓰 봉투나 용량 맞춰서 채워야할 일도 없고..)
정기적으로 방역 오니까 벌레도 거의 없고 화재경보기 같은것도 주기적으로 점검해주시고
집에 기술적인 문제 있으면 집주인한테 연락해서 설명하고 할것도 없이 관리사무소에 얘기하면 기사님이 처리해주시고
방음 같은 문제도 더 편하고 난 차 있어서 주차도 좀 더 편함

근데 물론 이런것들 때문에 관리비가 확연히 비교할만큼 차이나게 많이 내지..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바퀴벌레 너무 싫어해서 되도록 높은층에서 사려고 오피스텔로 이사옴...ㅋㅋ큐ㅠㅠㅠ 이전까진 룸메님이랑 주택밀집지역 같은곳에 빌라 2~3층 월세 살았는데 바퀴벌레와 함께한 삶... 절레절레...
4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하닉 떨어진게 국민연금 때문이야?
17:41 l 조회 1
친구가 요새 나한테 정병 발사하는데
17:41 l 조회 5
뭐가 새로 태어났다고 개빡치게
17:40 l 조회 6
뭐야 크아 섭종한데1
17:40 l 조회 4
청첩장 모임 너무 싼데로 하는 친구 속보인다 진심...
17:40 l 조회 12
맥북 한영키 잘 안되는 거
17:40 l 조회 3
얘들아 네이버 19만원대 된거 앎?
17:40 l 조회 14
반도체는 걱정안됨 잡주들 어카냐
17:40 l 조회 5
성심당 요즘도 평일도 대기 길어??
17:40 l 조회 2
엽닭 시키면 단무지도와?
17:39 l 조회 5
하닉 토스 커뮤에 정치병자들 보이는거 왜케 어이없냐1
17:39 l 조회 10
어제부터 혼자 미끄러지고 대 가 리 박고 팔꿈치 다 까지고 난리다
17:39 l 조회 2
익들은 정치인에 대한 조롱은 어디까지 허용되야 한다고 생각함?
17:39 l 조회 5
아빠가 이러는데 이거 맞아..?1
17:39 l 조회 10
지금 여기서 하닉 210까지 떨어진다 하는 애들 중에
17:39 l 조회 25
삼전 현차 걍 패닉셀 드갈까2
17:39 l 조회 14
스카에서 개크게 꾸루룩 소리 났어 나 위로해줘 3
17:39 l 조회 8
하닉 차트보니까 전에도 30넘게 떨어졌던데
17:39 l 조회 13
공감 잘안되는데 갈등분쟁싫어서 잘하는척 하는사람?2
17:38 l 조회 10
테일즈런너 개웃기긴 해 저렇게 수금해서
17:38 l 조회 6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7: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