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론 실현 가능성이 전혀 없는 이야기이긴 한데… 아이 양육비 명목으로 주는 돈이 아니라 임신& 출산&양육의 노동을 직업으로 인정해서 미혼모든 기혼모든 월200-300(혹은 더) 월급을 주면 딱히 엄청나게 커리어에 목매지 않는 여자들은 애낳고 아이 키우고 잘 살지 않을까…? 물론 집값이나 사교육비가 안정되어 있는 사회거나 그것마저 지원한다고 하면… 하도 출산율 출산율 그러길래 혼자 상상해봤다
| 이 글은 4년 전 (2021/12/29) 게시물이에요 |
|
물론 실현 가능성이 전혀 없는 이야기이긴 한데… 아이 양육비 명목으로 주는 돈이 아니라 임신& 출산&양육의 노동을 직업으로 인정해서 미혼모든 기혼모든 월200-300(혹은 더) 월급을 주면 딱히 엄청나게 커리어에 목매지 않는 여자들은 애낳고 아이 키우고 잘 살지 않을까…? 물론 집값이나 사교육비가 안정되어 있는 사회거나 그것마저 지원한다고 하면… 하도 출산율 출산율 그러길래 혼자 상상해봤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