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47433862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이성 사랑방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445
이 글은 4년 전 (2022/1/29) 게시물이에요
국장 전액지원 받는데 내가 이런거 잘 몰라서ㅠ우리집 형편이 좋은편이 아니긴한데
대표 사진
익인1
기초수급자면 애초에 모를 수가 없음..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애매해 ㅠ 내가 항상 물어봤거든 어릴때부터 ㅋㅋ근데 수급자까진 아니라고 하긴 했는데 전액지원 되는거보고 놀랐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3인가정 수급자 혜택 받으려면 인당소득이 60-70이 넘으면 안됨 아버지 어머니 맞벌이시거나 정상적으로 근무하시면서 보통연봉에 소득잡히는 상황이면 수급자아님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이혼하셔서 엄마랑 둘이 살앙 엄마 소득은 얼만지 모르겠다ㅏ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전액지원이라고 다 수급자인건 아냐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전액은 다자녀도 받음 둘째부터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난 외동이야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3분위까지 전액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장학금은 학바학이라.. 난 8분윈데 전액이야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9분위만 전액인줄 고마웡~’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분위는 1분위가 전액이야…!!!
위로 올라갈수록 돈 적게 받는거!!!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엥 9분위면 장학금 거의 없지 않아? 1분위가 가장 소득 적은거고 10분위가 가장 높아서 보통 1~3분위 전액 주고 다음 분위부터 반액, 3분의 1 이런식으로 주던데? 학교마다 분위별 지원금액 다르긴 하지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아예 분위를 잘 모르는거 같아 9분위가 못사는거라고 생각한듯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9분위는 아예 국장못받아..! 분위자체를 잘 모르나보구나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ㅠㅠ 나 9분위라 매번 국가장학금 아예 못받는데..ㅠㅠ 근로장학생도 아예 못하고..ㅠㅠ 우리학교는 8분위까지 장학금 주지만 분위별로 차등지급하는데 1분위부터 8분위까지 똑같이 전액지급하는 학교가 꽤 되네.. 부럽다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나도 매번 9분위... 아빠 직장땜에 그렇게 나오는데 실질적으론 딱히 여유있는 집도 아니라 억울해...... 알바비 좀 많이나오면 다 등록금 보태야하고 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17에게
맞아.. 여유롭지 않아서 항상 아껴살고 알바해서 등록금으로 다 보태고..ㅜㅜ 그래서 항상 학생들끼리 말이 많긴 해.. 하지만 이렇게 여유롭지 않다 느끼는 우리집이 9분위니까 다른 분위는 더 힘들겠거니 하는거지만.. 여유롭진 않지만 멀쩡히 먹고 잘 주거지가 있는 거에 감사할 따름....... 탈세해서 부정적인 방법으로 장학금 받는 사람이 나쁜거지 진짜 소득 낮아서 받는게 잘못은 아니니까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어머 미안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난 차상위인데 전액이야!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나 전액 국장 받고 다녔는데 수급자는 아녔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수급자는 무조건 전액
전액이라고 무조건 수급자는 아님
전액 범위 생각보다 넓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전액이 수급자는 아닌데 수급자는 전액임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국장을 받는데 몇분위인지 모르는거야?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졸업함...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8학기 다녔다고 하면 8번중에 한번도 소득분위 확인을 안해본거...? 국장으로만 전액인건지 학교에서 주는 장학금도 포함해서 전액인건지 기억하면 국장으로 나온액수가 어디에 해당하는지 보면 될듯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졸업한지 오래돼서 까먹음 지금 직장인임 ㅜㅜ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학교마다 돈 많으면 분위 높아도 장학금 많이 주는 경우 있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우리 학교는 1~8분위 다 전액이야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아닌경우 많지
4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병원가는길인데 날씨 넘 좋당2
8:58 l 조회 9
탁센 핑크색 보다 초록색이 더 쏀거야??3
8:56 l 조회 10
7월 1일까지 전재산 만원인데 어케살지11
8:55 l 조회 32
해외여행 가는데 꾸밈비가 진짜 더 든다5
8:55 l 조회 36
폭로 해놓고 정의구현이라고 정신 승리하네 6
8:55 l 조회 17
더 컨벤션 영등포 가본익3
8:55 l 조회 16
42살 여자가 결혼 안했으면 비정상같음?12
8:54 l 조회 45
옷 사고 싶은데 ㄹㅇ 맘에 드는게 없음 ㅠ
8:54 l 조회 12
우체국 택배 직원 신고해도 뭐 패널티 먹는게 있어?
8:53 l 조회 10
유치원교사인데 학부모시선에서 교사가 반바지 입으면 좀 그래?4
8:53 l 조회 19
애인이 장염 걸렸는데 조절 잘못했다 지려서 회사 관두겠다하면 어떡할거임 6
8:53 l 조회 46
주식 오늘 드갈까 말까 참고해
8:52 l 조회 239
나이차이가 좀 있는 남매나 자매면6
8:52 l 조회 22
아이라인 펜슬 vs 붓펜5
8:51 l 조회 19
근데 공립 유치원 교사는 몇시부터 몇시까지 일해?
8:51 l 조회 11
한국에서는 원래 나이가 유세야?
8:51 l 조회 14
물복 좋아하면 신비복숭아 비추?2
8:51 l 조회 12
나만 주식 수익단기실현이 목표니3
8:51 l 조회 29
키오스크에서 주문 느리게 하는 사람 너무 싫다
8:50 l 조회 15
아침에 단백질 30g 먹으면 다이어트 효과 있대서 먹었는데7
8:50 l 조회 124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8: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