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47528368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2917
이 글은 4년 전 (2022/2/04) 게시물이에요
맞다아니다 같은 논쟁말고 

그냥 관심 분야에대한 토론이나 토의라는 전제로! 

 

내가 토론 토의 좋아하는데 유형이 

INTP이 나와서 

다른 유형은 어떤가 싶어서!! 

 

 

토론이나 토의 싫어하는 익들 mbti 말해줄수있어?? | 인스티즈 

이건 그냥 인팁짤 ㅎㅎ
12

대표 사진
익인117
istj 귀찮.. 좋은게 좋은거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8
잇프피 토론 정말 안좋아해,,,ㅎㅎ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9
Isfp 귀찮아..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0
isfj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0
내 의견에 반박하는거 싫어함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0
그리고 뭔가 싸우는 느낌 들어서 별로..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1
Isfj 진짜 너뮤 싫음 기 쫙쫙 빠짐 토론 토의 좋아하는 사람하고 너무 안맞고 진짜 질려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2
Isfj 사회문제 관련 독서토론 반년 하고 우울증 얻음 하하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2
Isfj 밭이네 여기 ㅋㅋㅋㅋㅋ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3
Inftp 구경하는 건 진짜 좋아함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3
난 말을 잘 못해서 하는건 노..토론 자체는 재밌고 흥미로운 것 같아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4
ISTP(J) 그 사람을 설득 시켜서 내가 얻는 것도 없고 굳이 설득 시켜가면서 서로 감정 상하는데 시간 낭비하는 거 개싫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4
으잉 본문 제대로 안 ㅇ릭었네...? 주제 가지고 얘기하는 건 좋아함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그 맞다 아니다 니가 맞니 내가 맞니 이거 한정 싫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5
istj 토론 회의 넘싫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6
난 ISFP ISFJ인데 좋아함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7
isfp ㅠ너무시러 귀찮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8
ISTP
토론이나 토의 자체는 좋아함 그치만 찬반을 나누고 승패를 정하는 건 싫음
그냥 서로의 고찰을 나누는 게 더 재밌고 의미있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9
인프피 세상에 딱 정해진 방향이 어딨음 이럴수도있고 저럴수도 있는건데 유독 자기 의견만 내세우기위해 반박하는게 싫음 걍 얘기나누는건 좋아해 한 주제에대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0
INFP 토론하다가 설득안되면 눈물나옴,,,아니 그니까,,, 그게 아니라,,, 아니야,,ㅠㅠㅠㅠㅠ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니야 니말 이해해ㅜㅠㅠ 넌 그렇게 생각하는구낭 인프피야ㅜㅜ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1
isfj > 남 설득 시키기도, 내 주장 말하기도 귀찮고 일처럼 느껴졐ㅋㅋㅋ 글고 남이랑 반대되는 주장 펼치기가 힘들어.. 모든 사람 의견이 다 같을 수가 없는데 걍 다양하겠거니 생각도 들거..
4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와 너 뭐야뭐야

나야 뭐야

너 나야???????
나지????나야 너는 나가 아닐수없어

4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어우 그니까ㅜㅜㅜ나도 매일
나가면서 다짐하는 한가지가

오늘도 하고싶은 말을 참자야 ㅜㅠㅠ

난 입을 다물어야 사람들이 좋아해줘ㅜㅠ

4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삭제한 댓글에게
와 … 나도 쏟아내고싶은 말
많은데 진짜
…참는다ㅠㅠ

고마워 익아
나 혼자가 아니란 사실을
알게되었어 🤝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0
나 인팁인데 나잖아ㅋㅋㅋㅋㅋㅠㅠㅠ 웃겨서 눈물나ㅋㅋㅋㅋ 진짜 궁금하고 이해가 돼야지 넘어가는 사람인데 왜냐고 물으면 화났냐고 해ㅋㅋㅋㅋ 화는 안났는데 왜그렇게 생각하는지 대답해주고 가세요ㅠㅠㅠ 자꾸 왜냐고 물어보면 이유가 없고 그냥이래 뭐가 그냥이고 왜 그냥이라고 생각하는지..? 후 물어볼수가 없어
그 말에 공신력있는지 논문찾아보고 다른 뉴스 다보는 사람 나야...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3
잇프젠데 그냥 귀찮아..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3
그냥 굳이 논쟁을 하고 싶지 않아..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4
Isfj중에 나만 좋아하나봐..ㅋㅋㅋ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5
istj(p) 귀찮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2
22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2
333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6
isfp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7
intj 싫어 ..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8
isfp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9
infp 토론 완전 좋아하ㅁ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1
솔직히 estj
토론, 논쟁 좋아하는거 아니고 근본은 평화주의자인데 자꾸 주변에서 평화를 깨는 인물들이 등장해서 어쩔 수 없이 토론, 논쟁하는 듯
근데 그냥 다양한 생각 나누기는 좋아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2
토론 개좋아하는 ENTP야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2
참고로 인팁이랑 하는 토론 너무 좋아해 똑똑하고 논리적이어서 좋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3
나 인팁인데 토론 자체를 싫어하는 건 아닌데 시작하면 무조건 이겨야 돼서 피곤해서 굳이 시작 안하는편,,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4
Isfp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5
istp 토론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6
Isfj용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7
인프피 토론 은근좋아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8
Infj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9
isfj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0
isfj 진짜 시로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1
Infp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1
하라면 하지만 하고나면 진 빠짐..내 뇌내망상 대본 틀어지면 그때부터 사고뢰로 정지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3
엔팁인데 토론을 좋아하는건 아닌것같은데 막상 토론에 안끼면 답답하더라 내가 할말해야되는..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4
entp 논쟁 좋아한다고 하는데 진짜 싫음 응 내 말도 맞고 너 말도 맞아 이렇게 생각하는데 엔팁 토론 논쟁 좋아한다는 말은 어디서 나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5
와 엠비티아이 관련 뭐 물으면 항상 엔프피 많았던 것 같은데(내가 엔프피라 눈에 띄었울수도) enfp 거의 없는 거 신기하당ㅎㅎㅎ 나두 엔프피고 반응궁금해서 댓 보고 놀람.. 난 토론조아^3^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6
isfj 입씨름 피곤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8
Infp 인데 견해차 나는거 넘 싫어,, 누군가 설득시키고싶지도않고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8
Enfp 지인이 나는 가만히 있고 싶은데 자꾸 의견 물어보고 그래서 되게 부담스럽고 싫었어 ㅠㅠ 그분 딴에는 친근감 표시였겠지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9
isfj 좋긴한데 속으로는 그럴 수 있지~ 아 그러넹 그렇구나 오호~ 맞네 맞네~ 이래 학생 때 그랬음 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0
Isfp인데 진짜 싫어함... 주제를 던지고 내 의견을 물어본다..? 그러고 내 생각을 얘기하면 반박 듣는게 제일 싫음 ㅋㅋ큐ㅠㅠㅠ 아니 말 할 생각도 없는데 말해보래서 말했더니 말 길어지는것도 너무 싫고 궁금하지도않은데 후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1
나 intp인데 싫어함.. 이유가 상대의 말도안되는 주장 듣는게 싫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3
istp 토론 토의 자체가 넘 피곤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4
isfp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5
infp ㅅㅣ러 짱시러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6
잇프피 의견이 있는데 눈치본다고 말을 잘 못해서 끝나도 뭔가 마음이 답답해…ㅋㅋㅋㅋㅋㅋ 그리고 내 머릿속에는 멋지게 일장연설하는 내 모습이 있는데 막상 입열면 주목받는거 너무 부끄럽고 좀 버벅거리는듯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8
isfj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0
isfj 학교 다닐 때 토론 토의 수업 진짜 싫었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1
잇프피..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3
잇프피 귀찮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4
Infp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4
인프피는 무서워잉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5
좋아함. 잇팁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5
평소에 내적 반박&드립을 굉장히 많이 하는 편인데 그걸 일일이 다 하면 딩황하는 사람들이 있더라궁...?토론은 정당하게 할 수 있어서 좋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6
esfj 말하는거 자체는 좋아하지만 중재할 일이 많아 피곤..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7
인프피 진짜 토론 싫어ㅋㅋㅋㅋㅋㅋ 내가 왜 이렇게까지 내 의견을 주장해야하는 지도 잘모르겠움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8
엣티제 시키면 함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9
isfj istj 번갈아 나오는데 싫어함 근데 위에 isfj 많네 신기햌ㅋㅋㅋㅋㅋㅋ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0
isfp 토론 너무 레알 싫어함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2
Isfp 딱희 내 의견이 없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2
말도 논리적으로 개 못해서 뚝딱거림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3
인티제인데 토론싫어 머릿속으로 생각은 떠올라도 문장 자연스럽게 말하지도 못하겠고 그냥 서로 다른 의견을 가진채로만 남았으면 좋겠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4
isfj 토론 토의 다 좋고 열심히 임하긴 내가 스스로 어디 토론하는 데에 나가본 적 없음ㅋㅋㅋ 그냥 중립을 좋아하기도 하고 이쪽 저쪽 다 일리가 있기도 하고... 그냥 평화유지군 할래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5
isfj
일단 내가 어느쪽인지를 못 정함 ㅋㅋㅋㅋ
이쪽도 일리가 있고 저쪽도 일리가 있어서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6
Isfj 토론토의 싫어..그냥 수다 과정에서 나오는건 싫진 않은데 각잡고 하는 토론 토의는 어려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7
Esfj.. 고딩때 토론하다가 긴장되서 다리 힘 풀린거 느낀 후로 웬만해서 토론 피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8
나 인프핀데 완전 싫어해 토론ㅠㅠㅠ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9
엔프제 엔티제 익 토론 개사랑함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0
인팁 토론 기빨려서 싫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1
Enfp 하면 잘하긴 하는데, 굳이 하고싶진 않음
친구들이랑 하는 소소한 토론은 좋지만
앞에 나가서 하는 그런 토론은 싫음 ㅎㅋ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2
Intp 토론 싫어해.. 피곤하단말야.. 난 그냥 유도리있는 상황 좋아해.. 서로 넘어가주는 편안한 분위기가 좋아.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3
istp 피곤해서 싫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4
엔티젠데 토론 좋아해서 어렸을 때는 엄마아빠한테 시비걸고 다님ㅋㅋ 말싸움할라고..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5
Istp 걍 싫음 논쟁이,,귀찮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6
ISTP : 한가지 주제가지고 의견내고 이견 듣고 내가 못봤던 시각으로 바라보는거 찐 흥미로워서 넘 재밌음.. 이 시간이 안 끝났음 좋겠음
내가 발표하거나 설득해야할 차례가 왔을 때: 탈출 버튼 누르고싶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7
Infj...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9
Isfp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0
Enfp 토론하다 싸우면 눈물나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1
e보단 i
n보단 s
t보단 f
가 토론을 피하는 경향이 있다고 생각했음
오늘도 빅데이터 쌓고갑니다,,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2
isfp 진짜 너무 시러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3
Isfp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4
istp...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5
infp 구경하는건 좋아하는데 막상 내가했을 때 반박당하면 어..? 내가 뭐 잘못했나? 이거맞나? 하면서 별생삭 다들고 남은 기 다 빨려서 한 2주이상은 아무것도 안하고 누워서 기 채우고ㅋㅋㅋㅋㅋ 하다가 싸우기도 할텐데 애초에 싸우기 싫어서..ㅎ 안싸우고 평화로운게 좋아여ㅎㅅㅎ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6
istp
3년 전
12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일상우리 신입 회사에 과자 싸왔음256 9:0145222 8
일상근데 30살 까지 1억을 못 모을 수가 있어?249 8:3436578 0
일상회사에 오자마자 똥싸는애 뭐냐89 9:435620 0
야구 퓨처스에 헤드샷 나왔는데 턱 맞았대...57 12:2812544 0
이성 사랑방지금 마음에 있는 사람 생각하고 들어와봐60 06.21 23:0916495 0
”주영"이라는 이름은 중성적이야?3
16:45 l 조회 14
알바 가기 1시간 전
16:45 l 조회 7
솔직히 한국은 살기 좋은 나라다 아니다1
16:45 l 조회 10
모르는 사람이 칭찬하면 어때? 2
16:45 l 조회 9
유료폰트 구매해서 쓰는 익들아3
16:44 l 조회 11
햄버거 냉장보관 며칠까지 가능해?4
16:44 l 조회 8
sk 스퀘어 산 주주들 들아와봐4
16:44 l 조회 27
병원 종사하는 익들 있음?1
16:44 l 조회 7
테일즈런너 브라운박사 퀴즈 혹시 언제까지야?
16:44 l 조회 6
저번주에 1주 샀는데 젤 고점일때 사버렼ㅅ어ㅠㅋㅋㅋㅋㅋㅋㅋ
16:44 l 조회 16
나 원래 바닐라라떼 매일 먹었는데 당뇨 걸릴까봐 끊음 1
16:44 l 조회 12
가족이랑 같은 회사 다니는데 뒤에서 나 까내리고있는거 알면 어떻게 할거니
16:44 l 조회 6
페라가모 볼링백 산다 vs참는다8
16:44 l 조회 14
헐 비오는지 궁금해서 기상레이더 버ㅏㅆ는데1
16:43 l 조회 14
랜덤비빔밥 하는데 참치캔 가져온 남고딩이 어느 포인트에서 귀여운거임…?5
16:43 l 조회 24
삼성폰에서는 천지인 쓰는게 뭔가3
16:43 l 조회 8
30초에 서울에 집 사는 사람 대단하다6
16:43 l 조회 23
간호사 수액 라인 정리 안 했다고 혼났어..
16:43 l 조회 10
하닉 1주 청년1
16:42 l 조회 64
전주여행 뚜벅이로 가기 어때?8
16:42 l 조회 13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6: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