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47891891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390
이 글은 4년 전 (2022/2/21) 게시물이에요
타지 사람이 그 해당 지방에서 취업할거 아니면 

메리트없는거 아니야? 서울에서도 취업잘돼?
대표 사진
익인1
공기업 지방할당?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망할일은없어서..?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등록금이 싸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지방할당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집 옆에 있으면 그냥 많이 가더라
문과 애들 공무원 준비하겠다고 인서울 하위권 붙은 애들도 많이 갔어 주변에서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인서울 vs 지거국 이면 당연 고민하겠지만

외 대학이랑 지거국 비교했을때 지거국 가라는 말이지…
인서울 학교랑 비교했을때 무조건 지거국 가라는 말이 아니라…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등록금도 저렴하고 부실대학 받을 일도 적고 그냥 이름 잘 모르는 대학보다 지역이름 있는 학교 가면 그래도 보통평균은 한다는 소리니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2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3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나도 이해안가 서울에서 취업할거면 굳이 지거국?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서울 살면 거의 지거국 고려 안하긴 하는데 지방살고 쭉 거기서 살거면 메리트 충분한 거 같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인서울 하위권 가는 것보다 지거국이 나아서 가는건데..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인서울하위보다 지거국이 나아? 공대 아니고 서울에 본집 있어서 서울로 취업한다고 해도..?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인서울 하위는 서울 취업 힘들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난 딱 쓰니같은 경우에 지거국이랑 인서울 하위 붙어서 인서울 선택했는데 후회안했어 일단 자취비용 안들고(지거국이 등록금은 싸도 본가가 서울이면 자취비용이나 생활비 합쳤을 때 결국 비슷하거나 돈이 더 들거라고 계산함) 대외활동 하기 편한게 메리트 컸어. 그리고 요새 취업은 특수한 과들 아니면 어디든 그냥 자기 하기 나름이라.. 내가 공기업 취준 안해서 그런걸수도 있는데 본인 상황 잘 따져보고 신중히 고민해봐
취업만 생각하고 지거국 갔다가 후회하는 사람도 있고 서울 메리트만 보고 인서울 택했다가 후회하는 사람도 있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나 지거국 자취/긱사 해봤는데 긱사 같은 경우는 국가에서 하는거라 겁나 싸 한학기에 100도 안든듯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33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44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55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난 약간 인서울 메리트 마지노선이 건동홍, 잘쳐줘야 국숭세단이라 생각해서 굳이 부산경북 붙었는데 인서울이라는 이유로 그 아래 대학은 안갈거같아
부산경북 제외하고는 입결 어느정도인지 몰라서 비교 못함

4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엄청 예민하고 멘탈약한사람있니
10:51 l 조회 2
임신 후기 친구 선물 어때??
10:51 l 조회 2
오라 달콤한 조정이여
10:50 l 조회 6
근데 현차는 뭔 일임
10:50 l 조회 8
여행가서 모텔에서 자기도 해??2
10:50 l 조회 7
영크크들잇어???! 08이하!!
10:50 l 조회 2
일 시작한지 2주찬데 당일퇴사해도 돼?
10:50 l 조회 4
나는 쏠반도체 3주 청년1
10:50 l 조회 8
그동안 얼마가 올랐는데 양심들 없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2
10:50 l 조회 17
나무 소수점 구매 해본 익들 있어???
10:50 l 조회 4
험 쏠탑 사야되나
10:50 l 조회 12
삼양 열무비빔면 아는사람?2
10:50 l 조회 5
라섹하고 렌즈끼니까 시력이 떨어지는데
10:50 l 조회 6
친구 일부러 그러는건가?1
10:50 l 조회 4
전담을 들고 화장실에서 나오면 화장실에서 핀거냐
10:49 l 조회 7
연애하거싶다
10:49 l 조회 8
한시간만 푹 자고 싶다2
10:49 l 조회 7
나이들수록 친구 소중함 나만 느껴?4
10:49 l 조회 17
코스피 뭐냐
10:48 l 조회 50
현대차에 몰빵한 사람 있어?
10:48 l 조회 15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0: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