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48449358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이성 사랑방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2045
이 글은 4년 전 (2022/3/19) 게시물이에요
참고로 회사는 같은데 지사가 다름 

익들 입장이면 이걸 이해해줄수 있겠어? 요즘 세상에 외벌이로 아이키우기랑 노후준비 가능하겠냐고. 농담식으로 한 말이겠지만 정이 팍 식었어.
대표 사진
익인1
지금 집안일 잘함? 그럼 ㅇㅈ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침은 선식으로 떼우면되고 점심은 밖에서 먹으니까 저녁밥만 잘챙겨주면 되는거 아니녜. 집안일은 내가 원래 잘해서 걔가 해준다고해도 크게 안와닿아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아... 이런 얘기 나눈거면 농담식으로 던진 말이 아니라 ㄹㅇ 진심인건가... 까불지말고 같이 열심히 돈이나 벌자고해!😫ㅋㅋㅋㅋㅋㅋ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일하기 싫어서 걍 하는 말이지 퇴사하고싶다 하면서 퇴사 안하는것처럼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난 이해가능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애 안 낳을 거면 ㅇㅈ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남친이랑 결혼할거야? 그거 아니면 너무 진지한듯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어떤 사람이든지 누구나의 꿈 아냐?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익도 당연히 여건만 된다면 일안하고 주부하고 싶지 않아?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77
나는 꿈이 있어서 여건이 돼도 일하고 싶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농담식이먄 뭐 해볼 수 있지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ㄲㅊ 떼라그래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남자도 주부 할수 있는거 아니니?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어느 시대에서 왔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
이건뭐노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8
저런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3
어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75
조용히 공감^^..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75
그거 안쓸거면 쓰니 주라하자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77
?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불가능은 없지 . 근데 애는 엄마든 아빠든 가족이 키워야해 확실히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내가 얼마 버는지에 따라 이해 가능ㅋㅋ
난 내가 많이 벌면 맞벌이보단 전업으로 누군가는 주부를 하는게 애기한테도 더 좋을 것 같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그거 너 진짜 사랑하는거 아님… 나이 더 먹으면 이게 와닿을 때가 올거다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아니다 지금 깨달아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3
나도 이생각했는데...나 20대후반이야
뭔말하는지 이해됨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69
맞아 보통 여자가 전업주부한다거나 하는것도 남자 진짜 사랑히는거 아니더라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72
ㅇㅈ 진짜 사랑하면 대부분 책임감에 가득차서 더 열심히 꾸려나가고싶고 잘 살고싶어하고 고생안시키고 싶어하고 그래...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남자가 사랑하면 내가 열심히 살아서 얘한테 좋은거 많이해주고싶다고 생각하지 ㅋㅋ 남자가 주부하는거 좋다는 애들 진짜 뭘 너무 몰라도 모른다….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72
거기다 여자가 엄청 능력 뛰어나면 내가 벌어바야!하고 집에서 완전 내조 해내겠다! 요리도 배워서 밥도 맛있게하구 맨날 데리러가고 도시락싸주고 그래야지 이런식으론 이해가는데... 말하는게 딱봐도 주부 무시하고 편하게 하겠다는거 같자나 ㅜㅜ..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난 좋던데...근데 남친은 그 하루에 4시간만 일할수있는 제도있는데 그거에다가 집안일 다하겠다해서 ㄱㅊ은걸수도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무슨 느낌인지 알겠다
말이 아 다르고 어 다른 거라 집안일 하고 싶다는 거랑 꿀빨겠다는 건 완전 다름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222 윗댓 보니까 애인은 자기만 꿀빨겠단 소리같아보이는디.. 어이없을 것 같음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니까 내가 너 주부하면 진짜 제대로 해야한다니까 저런소리 했었어. 나는 같이사는 사람이 살림도와줘도 내기준이 있어서 어차피 내가 또 손대게되는데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그러게. 쓰니가 살림 잘 못하고 남친이 잘하고 좋아해서 만약에 외벌이 부담되지 않으면 그렇게 해볼까? 이런 것도 아니고ㅋㅋㅋ평소에 주부를 노는 사람이라고 생각하면서 자기는 그냥 놀고 먹을 생각인 게 티나서 별로다...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33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아 이거다ㅋㅋㅋㅋㅋㅋ 걍 주부 = 집에서 노는사람 이렇게 생각하는 것 같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77
44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집안일잘하고 육아잘할 성격이면 오히려 좋아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내가 돈 충분히 많이 벌면 가능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댓글보니깐 그냥 날로 먹고 살려고 하는거 같은데? 절대 결혼 하지마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진지하게 하는거? 아님 걍 농담으로 하는거???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농담반 진담반 느낌. 그리고 결혼하면 맞벌이하자고 우회적으로 말한 것같은 느낌도 있어. 나한테 주부하지 말라는 의미일 수도 있겠다 싶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농담 아니고??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
뭐 본인생각그렇단건 ㅇㅈ
난 그런사람이랑 결혼안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집안일 잘하면 난 좋아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
이거 너무 주부 무시하는 말로 들리는데... 댓글로 말해준 거! 그 사람이랑 진지하게 결혼 생각은 안 하는 게 좋을듯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2
22… 원래 남친 본인이 혼자 살면서 집안일 다 혼자 함? 나 자취 시작하고 부터 내가 다 하는데 절대 쉬운 거 아님 부모님이랑 살고 부모님이 집안일 해 주시는데 저런 식으로 말하는 거면 그냥 결혼하고 꿀빨래 이런 의민 거 같은데 ㅋㅋ 밥 차리는 거 외에도 할 거 투성이임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77
33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
와 난 개좋은데 내꿈이야 내가 일하고 집오면 진수성찬으로 밥해놓는거..ㅎㅎ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77
나도... 근데 내가 능력이 안 돼 🥲
4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9
이건 너무 시대착오적인데... ㅠㅠ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77
?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1
댓글 보니까 주부가 뭐 어떻게 하는지도 똑바로 모르고 걍 말하는듯 대충 밥 차리는걸로 아는거 같은데?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4
주부 뜻을 모르네.. 이런 사람은 여자가 애 낳게 돼서 육아휴직하면 노는 줄 앎..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5
취장하려고 하네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6
걔 백퍼 관둘 생각 없음 그냥 기싸움 거는거임ㅋㅋㅋ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7
ㅋㅋㅋㅋㅋㅋㅋㅋ웃기네 주부무시+기싸움 한마디로 보여주니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0
내조할 수 있음 하라고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1
쓰니 남친이 말하는건 꿀빨고싶다고밖에 안보이는데 ?자취 안해봣거나 제대로 살림을 안해본사람이군 싶당 ㅋㅋ 주부 시켜줘도 다시 일하고싶다 징징거릴듯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2
내가 진심으로 충고하는데 서로 상의해서 한쪽은 집안을 돌보고 한쪽은 경제적인 일을 하자! 이게 아니고
난 놀거야~ 집에서 뒹굴뒹굴~ 집안일뭐 별거야~? 그거 한두시간 하면 되겠지~ 이런 마인드면 주부하고 일주일 후 어영부영되고 집안일도 네 담당 확률이 높음
내가 봤을 땐 니 남친은 저 마인드인 거 같은데
집안일이 노는 게 아님.....진심 하루에 쉴틈 없이 계속 내 시간이 아닌 가족들 시간에 맞춰서 일해야 하고 퇴근 없는 게 집안일임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3
내가 돈을 적게 버는 편이 아니라면 난 좋아 집안일 하기 싫거든 대신 집안일 진짜 잘해야하고 모아둔 돈도 많았으면 좋겠음 내가 육아 때문에 일 못하면 돈은 아무도 못 벌잖아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4
진짜 주부9단처럼 살림 잘하는 남자나 여자가 저말하면 감동인데 저런식으로 말하면 진짜...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5
헐 내가 원하는 사람이다...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6
말은할수있지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7
애도 낳으라 해 그럼 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8
내가 살림살게 이게 아니라
집에서 가사일 하는 게 쉽게 생각하고 주부'나'할테니 너가 돈 벌어라 하는 것 같음
쓰니 댓글보면 아침 선식 먹으면 되고 점심 회사에서 먹고 저녁'만' 챙겨주면 되는 거 아니냐고 하는데ㅎ
깨끗하고 냄새 안 나는 욕실,싱크대나 빨래, 이런 건 거저 나오는 줄 아나
저 말 자체가 주부의 할 일=밥 이렇게 보는 건데 자기가 주부하겠다? 웃기고 있네
이걸 직장인 모두의 꿈으로 보는 것도 이해 안 됨
직장인 모두의 꿈은 돈많은 백수지
집안일의 범위를 너무 작게 생각하는 거 아닐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9
직장인99%면 주부하고싶지 뭐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6
22 나도 주부하고싶어서 안됨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1
만약 애기 낳으면 그 산후조리 기간동안 돈은 어떻게 해..? 오로지 모은 돈으로 생활하나?
4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4
22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7
주부는 꿀이다 하는 생각으로 저렇게 말하는거야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5
난 나보고 주부하라는거보다 백배천배나아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7
맞벌이가 필수인 시대에 무슨 주부를 한다고 어이없어 서울에 자가로 집 있으면 ㅇㅈ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8
댓글까지 보니깐 전업주부가 아니라 놀고 싶다는 건데 걍 전업주부=노는사람 이라고 생각하는듯....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60
남자가 주부 할 수 있지... 근데 상대방은 주부, 집안일 완전 쉽게 보는 것 같은데? 그런 사람이 주부 한다해도 잘하겠어? 남편 노릇도 못해 싫다... 저번에도 회사일보다 집안일 쉬운 거 '팩트' 아니냐 해서 화났는데; 집안일 가볍게 좀 보지말라고...ㅠㅠ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61
애 있으면 고려해볼만 하지.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64
집안일하는거+내수입 보고 영아닌거같으면 에바임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2
뭐가 부럽다는 건지 난 댓글 전혀 모르겠음....둘이 상의하고 한명은 집안일을 하는 게 좋을 거 같다는 상황에서 그럼 네가 일 해 내가 집안일 할게 이런거면 모르겠는데
저건 집안일 별거 아니니까 ㅋㅋㅋ 이 마인드로 내가 놀고 싶어서 주부한다는 건데
저 마인드면 집안일도 제대로 안함 왜냐? 집안일을 뭐 노는 것처럼 생각할 수 있는데
집안일이란 게 퇴근 없이 할 일은 계속 생기는데 일하는 건 티도 안나고
내 시간이 아니라 가족들 시간에 맞춰서 이루어짐 배우자 출근 시간에 맞춰서 밥차리고 치우고 퇴근 시간에 맞춰서 저녁차리고....ㅎ
저 마인드로 주부하겠다는 사람은 책임감도 없는 사람 같은데 뭐가 부러워??? 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76
2222222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65
나랑 남편 맨날 서로 주부배틀 뜨는데.... 그냥 농담으로 하는거잖아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67
하고 싶을 수도 있지.,.안 맞으면 결혼 안 하면 되는거고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68
아 댓글보니까 진짜 집안일이 좋아서 하겠다는 느낌이 아니네…. 우리동생은 진짜 요리 빨래 청소 다 좋아해서 자기가 주부체질이라고 하는건데ㅋ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70
진짜 집안일 제대로하면 저렇게 말못함..걍 출근하기 싫어서 그런듯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71
절대 하지마... 여자가 주부되는거랑 남자가 주부되는건 다름. 여자들은 성차별 당하는 입장이라 남자 외벌이만큼 돈 벌기 어려워. 지금 같은 회사고 벌이가 비슷하다면 아마 학벌 수준이 다를걸?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73
진지하게 자기가 원하면 내가 주부 할 수 있다, 라는 의미인지 주부해서 꿀빨고싶ㅋ 이런 의미인지가 중요한데 남친은 후자인듯 절대 노🙅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74
상황에 따라서 다른데 본문이랑 댓글 읽으니까 ㅋㅋㅋㅋㅋㅋㅋㅋ 주부를 집에서 노는 사람이라고 생각해서 말한 것 같은데? 집안일도 잘 못하는데 저런 마인드를 갖고 나 주부할게. 한거면 결혼해서도 독박육아+집안일 80프로 쓰니가 함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74
내 가족 내 친구였으면 뜯어말림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78
쓰니야 도망쳐... 만약에 애낳고 너 살림하면 너 무시함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79
내 남동생 꿈이 주부인데 걔는 쓰니 남친처럼 장난으로 하는 말이 아니라 혼자 설거지, 청소, 요리, 세탁 다 할 줄 알고 전업주부 한다고 자존심 세우는 것 없는 애임 아내가 돈 벌어 오면 왕비님 하면서 다 해주겠다고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80
남녀 둘다 회사다니다가 여자가 자발적으로 주부하는 경우 많은데 남자라고 못할이유 있어? 이해못하면 결혼 못하는거고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77
쓰니가 단 댓글들 봐바!! 그냥 놀고먹는다고 생각하고 나 주부할랭~~ 하는 것 같으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81
평소에도 살림에 관심있어했고 잘하면 진지하게 고려가능. 아니고 그냥 놀고싶거나 주부일을 집에서 노는사람이라 인식? 관계 다시 생각해볼래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82
집안일 제대로 전담해서 해본 적은 있나? ㅋㅋ 해봤자 설거지 빨래널기나 좀 돕고 반찬 하나 제대로 만들줄 모른다에 한표. 댓글보니까 나같음 이미아웃인데 같이 동거 살아보고 결정해봐 막상 가사하면 바깥일보다 힘들다는 걸 알텐데 주부 꿀빤다고 생각해서 무시하는듯. 그리고 쓰니가 임출육하는 동안 생활비는 어쩔건데 저러지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82
참고로 난 애 낳을 생각없어서 결혼한다면 남자 전업주부 진짜 괜찮게 생각함. 근데 자기가 어깨에 져 보지도 않은 무게를 가볍게 평가하면서 주부의 노동 폄하하는 사상인지 아닌지 말투로 잘 판단해봐야할듯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83
나는 내가 일하는 거 좋아하고 살림하기 싫어서 넘 좋음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75
애 낳을 수 있으면 주부하라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84
살림 잘하고 애 잘돌볼 수 있으면 ㅇㅈ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85
음... 딱 보니까 마인드가.... 쓰니야 도망쳐... 남자가 주부한다는 건 전혀 문제될 게 아니지만 그 이유가... 주부를 꿀 빤다고 생각하는 것 같고 무시하는 것 같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86
주부=노는사람이라고 생각하는게 너무 눈에 보인다. 정 떨어지는거 당연한듯. 진짜 집안일을 좋아하고 잘하면 몰라도 저런 마인드인 사람과 결혼하면 헬게 예약이네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87
우리는 20대중반 커플인데 내가 청소, 집안일 진짜 못해서 내가 가끔 이야기함 결혼하면 나대신 남자친구보고 가정주부 하는건 어떠냐고 자기는 나쁘지않다고 했어 이런경우면 ㄱㅊ 그거 아니고 그냥 놀고싶어서 그런거면 좀 그럼
4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교육청이랑 계약해서 하는수업 무료수업듣는사람이 보강해달래
18:06 l 조회 1
업무 짬맞은 뒤로 사무실에서 말 안하는 직원
18:06 l 조회 1
오ㅏ 전기버스 달리니까 멀미 오짐
18:06 l 조회 3
환율 1545원 ㅋㅋㅋㅋㅋㅋㅋ
18:06 l 조회 3
기카말고 어플로 셀카 찍는 사람들아 뭘로 찍어 ??
18:05 l 조회 2
남익 소신발언 데이트비용 남자가 다 내는게 맞다3
18:05 l 조회 11
간호사익들아 귀에서 바스락 소리 같은 거 나는데 이비인후과 가도 됨?3
18:05 l 조회 3
스케일링 건보 안하면 얼마야?
18:04 l 조회 5
연애경험 6번인사람 사귈수있음…?5
18:04 l 조회 16
내일 남아공 월드컵하네!!!!!
18:04 l 조회 3
너희한테만 말하는건데 나 엄청 소소하고 신기한 능력? 운? 있음
18:04 l 조회 11
마운자로 맞고 딱복먹지마
18:04 l 조회 6
이거 싱크홀이야?
18:04 l 조회 12
사문도표 .....
18:03 l 조회 3
외이도염 되게 안 낫네
18:03 l 조회 4
아빠한테 식사대접을 좀 해볼까하는데 메뉴는 뭐가 좋을까....5
18:03 l 조회 14
쿠팡이츠에 뜨는 배달시간 정확한가?
18:03 l 조회 2
엥 넷플릭스 7월 1일부터 가격 인하1
18:02 l 조회 24
요즘 애들 거리는 사람들은 왜 항상 나올까1
18:02 l 조회 9
근로장려금 오늘 열두시 지나고 새벽에 들어와?????1
18:02 l 조회 12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8: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