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50772107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2085
이 글은 3년 전 (2022/8/22) 게시물이에요
다이아수저=부모님모두 돈잘버는 전문직 혹은  

부모님중한분이 사업으로 월 4000이상 수입내심 

 

금수저=부모님중하나 전문직  

혹은 부모님중한분이 사업으로 월 2000이상 수입 

 

은수저=부모님중하나 대기업임원 

혹은 부모님중한분이 사업으로 월 1000이상 수입 

 

그외는 다 평범이라고 생각
대표 사진
익인1
굳이? 너 뭐 돼?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안궁금하면 들어오지말든가?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아 ㅋㅋㅋㅋㅋㅋ 진짜 이생각함
뭐 되냐고~~~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본인은 어디얌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난은수저라고생각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기준 넘 낮은거같은데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22 내가 다이아라니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33 워낙 잘사는 사람 많아서 평타라 생각하는데 다이아 보다 더 높다니 내가 ㅋㅋㅋㅋ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52
44 내가 다이아요 ...?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수저 나누는것만큼 쓸데없는 생각이 없는듯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근데왜들어왕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우리나라에 생각보다 잘 사는 사람 많은데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다이아는 재벌정도가 다이아수저 아니냐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그냥 웃기네~ ㅋ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부모님중하나 대기업임원 + 부모님중한분이 사업으로 월 1000이상 수입이 합쳐지면 은수저야 금수저야??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둘이합쳐서 2000이면 금이라고생각해
3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집안 흙이라 소개못한대 ㅋㅋ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어쩌다 내가 다이아수저가 된거지...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기준이 좀 이상한디?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사업만 좀 기준치 달성 빡세네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오,,,너무,,,기준이 낮아,,,,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기준이 낮구만....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뭐 본인만의 기준이 있을 수도 있지 사회에서 수저 운운만 안 하면 된다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이런거 올리고 저기 해당하는쓰니 못봄ㅎㅎ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나 흙수저인데 쓰니 기준 낮음
3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심지어 나는 개흙수저인데 잘 아는게 더웃김ㅋㅋㅋ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자기 기준이래잖아... 굳이 들어와서 봐놓고 왤케 뭐라고 하는겨...ㅋㅋㅋㅋ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22 자기랑 안맞으면 아 그런갑다 하고 넘기지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니까 ㅋㅋㅋ..우리나라 4050평균수입 3~400정도더만 월1000이면 은수저맞는것같구먼 대겹임원도 그정도벌지않나?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다이아랑 금 기준은 나랑 생각이 다르긴 한데 진짜로 난 아빠가 대기업 임원인데 우리집 은수저라고 생각
잘 살지도 못하고 그렇다고 못 사는것도 아니고ㅋㅋㅋ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
다이아빼고 인정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기준이 높고 낮고를 떠나서 저런 기준을 설정해서 나눈다는거 자체가..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
난 그런 기준 너무 안맞더라 내 기준은 이거임
동수저-부모님이 취직 전까지 책임져주실 수 있음
은수저-부모님이 취직 안해도 책임져주실 수 있음
금수저-부모님이 내 자식까지 책임져주실 수 있음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
ㅋㅋㅋㅋㅋㅋㅋㅋ오 ㅋㅋㅋㅋ 이게낫다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1
오 이거 괜찮다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5
오 그럴싸하다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7
이거다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7
덤으로
다이아 수저 - 태어나보니 건물주임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56
다이아-3대가 놀아도 돈이 남아남ㅋㅋㅋㅋㅋ너무부러워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59
오 이거 동의함ㅋㅋㅋㅌ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64
사실 위에 나는 기준도 일리 있어보임. 월 4000정도 벌면 내가 낳은 자식까지 먹어야살리는거맞고 2000벌면 나까지 책임질수 있잖아 ㅋㅋㅋㅋㅋㅋㅋ 말장난 같은디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
사업으로 월 4000이상 수입은 내는데 지출도 4000만원씩 하면? ㅜㅜ나 글고 월 사천만원 가지고 다이아수저라는 소리 첨 드어보네...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니 순.. 사업투자금등은 빼고지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
쓰니가 혹시 은수저이거나 그 아래인가?? 기준이 엄청 낫고, 구간도 좁네... 근데 뭐 각자 자기만의 기준이 있는거니깐 뭐...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우리집은 사업소득 월1500정돈데 우리집이 은아니라하기도웃김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
ㅇㅇ그치그치! 월 1500 근로소득이면 엄청 높은건데.. 최소 은은 맞는거 같오.
보통 자기를 은수저로 두고 시작하더라구!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2
자기생각말하는데 본인 수입까라는건 왜그런거야ㅋㅋㅋㅋㅋㅋ겁나 예민하네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본인들 안들어가서 화난듯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3
엥ᯅ̈..? 대기업 임원이 1000밖에 못 버나 우리집 아버지가 외벌이+작은 상가 임대로 1000벌어오는데 중소기업 다니시는데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4
기준이 넘 낮은 것 같어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6
1000이 은수저 ㅋㅋㅋㅋㅋ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2000은돼야은수저냐?한남더힐👍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6
댓글보니까 본인집이 1500이라 은수저끼고 싶어서 1000부터라고 했나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7
ㅋㅋㅋㅋㅋ근데 할아버지대부터 재산 많은 집은 취급 안해줘?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8
내기준 다이아는 조부모님시대부터 평창동 한남동 압구정 청담에서 살아야하고 부동산 주식 펀드 제외 통장에 든 돈만 50억 넘어야함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8
진짜 어디에 얽히고 얽혀서 집안 폭삭망해도 2대가 먹고 살돈 있어야함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9
나 은수저였어?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0
잉 대기업 임원 월 천보다 더 벌지않나?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1
다이아는 수입으로 판단하는게 아니라 재산으로 판단해야 된다고 생각함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1
그정도급은 근로소득이 중요하지 않아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2
다이아 수저는 그냥 조부모부터 잘 사는 거임ㅋㅋㅋㅋㅋ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2
진짜 집이 망할일이 없는애들...이 다이아수저라 생각해 걍 개부러움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3
쟤의 기준일 뿐이자나.. 왜케 날섬?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4
아니 걍 쓰니 생각 아녀?? 이 글이 그정도로 비꼴 일인가ㅋㅋㅋㅋㅋ 왜이래 다들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5
맘에 안들면 안보면 되지 굳이 들어와서 뭐라하는 심보는 뭘까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6
난 어느정도 맞는 것 같은데...ㅓ뮤에서는 어떨지 모르지만 현실에서 저런 조건 만족하는 사람 많이 못 봄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8
할아버지한테 물려받은 재산이 많으면? 우리 땅이랑 현금이 많음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8
근데 부모님 공무원임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8
근데 지방에 잘사는 애들중에 이런애들 많음
조부모님이 그 지역에서 좀 돈 있어서 자식들을 시청이나 동사무소에 돈주고 찔러넣어서 공무원시키는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8
엇 우리 아부지는 시험보고 들어갔는디...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8
아니 걍 자기부모님들이 그런애들 있다고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9
쓰니 기준 은수저인데 빚 개만음 ^^~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50
근데 ㄹㅇ 니가 뭔데.....?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58
뮈긴 뭐여.. 이런 글 하니 못 쓰나.. 등의 안하먼 강 넘이가구 말어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51
보통 이런건 소득보단 재산으로 나누지않나..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53
아 부모님 임원은 천차만별이양 대기업 임원은 연봉이 정말 3억~50억(삼전) 이래!! 요건 케바케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54
오 대부분의 사람들은 흙수저네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55
다들 제목 읽은 거 맞음..? 본인 기준으로 나눈다는데 왜 니가 뭔데 이러고 잇음..? 쓰니가 앞으로 이렇게 나누자!! 이런 것도 아니고 본인이 글케 생각한다는데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53
2222222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55
난 다르게 생각해~ 정도는 이해 가는데 니가뭔데 니가그걸 왜 정해 이런 반응은 진심 이해 안 감.. 싸불 좀해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57
구간이 넘 촘촘한거아니야?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61
힁 나 알바가야하는데 다들 잘 사는 거 보니까 부럽당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62
수저기준에서 월소득은 솔직히 거의 무의미하지않나.. 자산이중요한데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64
재산많은데 못사는 사람 봄,,,다 재산 묶여있어서 ㅋㅋㅋㅋㅋㅋ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63
와 댓글들 뭐 돼? 반응 왜 이럼? 전국민 기준이라는 것도 아니고 쓰니 기준이라는디 왜들 그려~~~~~ 댓글 너무 신경쓰지마삼 토닥토닥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64
다들 월천 벌지도 못하면서 기준이 낮니 뭐니 ㅋㅋㅋㅋㅋㅋ무슨 의사딸이기만해도 금수저니 뭐니 그러면서 ㅋㅋㅋㅋㅋㅋ
대부분의 의사들이 월 4000못벌어 이사람들아,,,의사들 월천정돈데 의사정도면 다들 선망하고 최소 은수저라 생각하잖아

3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결혼식 갈 때 다들 꾸꾸꾸 하고 가?
13:52 l 조회 1
진짜 짜증나네 엄마는 아빠만 불쌍한가봐
13:52 l 조회 1
일부 회사원들 이중성 레전드임 ㅋㅋㅋ
13:52 l 조회 1
유튜브에서 32강 경우의 수를 봤는데
13:52 l 조회 1
국장 끝나면 이제 돈 어디로 몰릴까
13:52 l 조회 1
하이볼 막걸리 중에 더 잘 취하는거 뭐야
13:52 l 조회 1
32강 진출 가능성 더 낮아졌네 ㅠ
13:52 l 조회 8
한성 저소음키보드 사무실에서 쓰기 좋아? 안 거슬려? 7만원대!!
13:51 l 조회 2
너도 꼭 급할때 연차 못쓰고 일하길 바란다 샛 갸
13:51 l 조회 4
외항사 잘아는익있어?1
13:51 l 조회 7
친한 언니 ㄹㅇ 남미새돼서 슬픔ㅠ
13:51 l 조회 11
7kg 몸매변화 ㅋㅋㅋㅋ
13:51 l 조회 12
카페에서 화장실 다녀왔는데 커피가 줄어있었어
13:51 l 조회 4
스토리 언급하면 다른사람들 보여??1
13:51 l 조회 9
한국에 아이스노미같은 아이스크림 머있오?
13:50 l 조회 4
다리 절뚝거리면서 걷는 병
13:50 l 조회 9
영화보는중간에 화장실다녀와도 대나2
13:50 l 조회 8
대체당 먹으면 ㅅㅅ 하는 익들1
13:49 l 조회 15
예쁠수록 남자한테 싸가지부려야하더라 1
13:49 l 조회 26
도서관에서 공부중인데 내 옆사람 프링글스 먹음 ㅋㅋㅋ6
13:49 l 조회 16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3: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