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52216783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27
이 글은 3년 전 (2022/12/05) 게시물이에요
누구는 可愛い라쓰고 누구는 かわい라쓰잖아 둘다 써도되는거야? 뭐가 맞는 표현이야?? 저것처럼 같은 말이라도 한자로쓰고 히라가나로 쓰는 이유가 궁금래
대표 사진
익인1
내가 아는 한자 안쓰고 히라가나 쓰는 경우 1. 읽는사람이 한자를 잘 모르거나 어려서 배려함 2. 한자획수가 너무 많아서 귀찮음. 3. 디지털인 경우 kawaii라고 쓰고 한자변환하기 귀찮아서 걍 히라가나 그대로 올림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럼 둘다 써도 상관없는거지?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ㅇㅇㅇ카와이는 ㄱㅊㄱㅊ 이름같은거는 같은한자여도 읽는방식 다를 수 있어서 히라ㄱ가나 다ㄹ아줘야됨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그냥 한자로 올리고 싶으면 한자로 올리고 히라가나로 올리고 싶으면 히라가나로 치는듯 카와이는 특히 다른 단어에 비해 히라가나로 많이 올리는 거같음 근데 かわい가 아니고 かわいい야!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땡큐
3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근장 환급탭에 뜬다
0:00 l 조회 1
압구정에서 자주 논다하면
0:00 l 조회 1
야잘알 있을까? 별거 아님
0:00 l 조회 2
너네 결혼 상대(30대)가 20대를 바쳐 사랑한 사람이 있어도
0:00 l 조회 2
비전공자 법무사 합격하려면 몇년정도 걸릴까
0:00 l 조회 3
솔직히.. 우리세대가 부모세대보다 살기 힘들다는거 그냥 개구라같은데?2
0:00 l 조회 9
원래 1학년땐 돈 잘 못모으나
0:00 l 조회 3
인턴인데 이거 실수한걸까...ㅜㅜ
06.24 23:59 l 조회 9
여행갈때 메이크업 브러쉬는 어떻게 들고가? 어디에 넣어?2
06.24 23:59 l 조회 5
와이드는 165 이하가 제일 잘어울리는 듯2
06.24 23:58 l 조회 17
여자들이 왜 bl 좋아하는지 알거 같음2
06.24 23:58 l 조회 22
이미지 변화 좀 하고 싶음데
06.24 23:58 l 조회 7
좌파 있음?
06.24 23:58 l 조회 9
이렇게 생긴 분은 어느 나라? 민족? 사람이야?
06.24 23:58 l 조회 20
교정 투명 유지장치 끼웠는데 헐거워서 안 끼워지네 하
06.24 23:58 l 조회 5
난 24살인데
06.24 23:58 l 조회 8
두달동안 15키로빼면 300만원 준다고하면6
06.24 23:58 l 조회 13
마운자로 시작하고 5일됐는데1
06.24 23:58 l 조회 8
연프 나온 사람 실제로 봣는데 존예다 ㄹㅇ
06.24 23:58 l 조회 13
남친있는데 성욕없는 익들 있어?2
06.24 23:58 l 조회 17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0:00